BK 어퍼커터
이 카드명의 1, 2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1: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BK 어퍼커터" 이외의 "BK" 몬스터 1장 또는 "카운터" 카운터 함정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2:이 카드가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BK 어퍼커터" 이외의 "BK"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자신 묘지에서 "카운터" 카운터 함정 카드 1장을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권투의 기술인 어퍼컷Uppercut+er.
스탯이 BK 메인 몬스터 중 3번째로 높은 편인데 이는 실제로 어퍼컷이 세간의 인식과는 다르게 순수 운동 에너지로는 스트레이트 펀치, 훅 펀치에 비하면 약한 편.
대신 어퍼컷의 진짜 위력은 상대의 턱과 같은 급소를 가드를 피해 친다는 점이나('카운터' 카운터 함정 서치), 급소를 공략해서 나오는 부가적인 효과(BK몬스터 서치)이기 때문에 순수 위력이 떨어져도 전체적인 위력이 강한 편.
다만, 어퍼컷은 동시에 짧은 사거리와 제한된 사용 상황, 그리고 필수적인 준비 행동 탓에 역으로 카운터 당하기도 쉬운 기술(2번 효과)
BK 치프세컨드
이 카드명의 1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1:상대 몬스터의 공격선언시, 자신 필드에 전사족 몬스터 또는 화염 속성 몬스터가 존재하고 있으면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그 후, 필드의 몬스터 1장을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한다.
2: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BK"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흔히 세컨드라 부르는 링 밖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선수를 도와주는 보조자.
이름 답게 효과 전부 선수=BK를 보조하는 효과들로 구성되었으며 1번 효과는 흔히 경기 포기 또는 휴식 요청을 하는 부분.
BK 프로모터
이 카드명의 1, 2, 3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BK"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1: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2: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BK 프로모터" 이외의 "BK" 몬스터를 2장까지 특수 소환한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3: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BK" 몬스터의 레벨을 전부 1개 올리거나 전부 1개 내린다.
2번 효과는 두 선수=이름이 다른 BK몬스터 간의 대전을 주선하고 기획하는 프로모터로서의 일.
3번 효과는 간혹 선수들의 랭킹=레벨을 조작해서 역량이 다른 선수들의 경기를 억지로 주선하는 악덕 프로모터의 사례.
BK 킹 뎀프시
레벨 4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1, 2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1:이 카드가 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 또는 "버닝나클"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거나 묘지로 보낸다.
2:자신 /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이 턴 중에는 자신 필드의 "BK" 몬스터를 상대는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이름은 스포츠 만화 '더 파이팅'에서 나오는 기술 '뎀프시 롤'.....의 원래 개발자 '실존 인물'인 '존 뎀시'.
리드 블로가 공격 기술이라면 뎀프시 롤은 반대로 회피기...인데 어째선지 기본 스탯은 역으로 이쪽이 100더 높고 방어력은 더 낮은게 함정
실제로 더 파이팅 본편에서도 뎀프시 롤이란 기술 자체가 '존 뎀시'가 먼저 개발했고, 주인공인 잇포는 우연히 재기 훈련 중에 습득했다가 나중에 관장에게 설명을 듣게 되며 자신만의 오리지널이 아니라는 사실에 조금 실망(?)하기도.
다만, 존 뎀시가 실제로 뎀프시 롤과 유사한 좌우 위빙을 주력기로 사용했지만 어디까지나 그러한 기술을 썼다는 것 외로 뎀프시 롤이란 명칭 및 세부적인 요소는 더 파이팅의 창작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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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효과는 회피기로서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효과.
CNo.79 BK 장성의 카에사르
레벨 5 몬스터 × 3
1: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 × 200 올린다.
2:1턴에 1번, 상대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시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2개 제거하고, 그것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3:이 카드가 "No.79 BK 항성의 카이저"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자신의 "BK"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BK"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상대 몬스터를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한다.
BK 항성의 카이저의 오리지널 CNo.
OCG 최초의 오리지널 No.의 CNo.라는 특이한 타이틀을 보유.
역시 넘버즈 답게 말장난이 들어갔는데 카이사르라는 이름은 카이저의 기원이기도 하며, 이름의 장성(將星)은 '장수'라는 뜻과 '모든 이가 저마다 갖고 태어나는 별'이란 뜻.
1번 효과는 원본의 1번 효과의 강화판.
2번 효과는 원본이 파괴되면 3번 효과로 대량 전개 하던 것과 반대로 상대의 전개를 막는 효과.
3번 효과는 원본의 2번 효과의 옆그레이드 및 강화판.
버닝나클 크로스카운터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1: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BK" 몬스터 또는 "No." 엑시즈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하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파괴한 자신의 몬스터와는 카드명이 다른 "BK"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하고, 이 카드를 그 몬스터의 엑시즈 소재로 한다.
이름은 BK+라이언 하트의 공격명 너클 크로스 카운터.
일러는 제알 130화(제알 세컨드 65화)에서 등장한 카에스토스와 라이언 하트의 크로스 카운터 장면.
아쉽게도 원작에서는 카에스토스는 CNo.80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를, 라이언 하트는 왕자의 성외투를 각각 장착 하고 있어서 일러처럼 나오지 않았다는 것.
효과는 스포츠 만화 '내일의 죠'에서 나오는 주인공 죠가 주력으로 쓰는 크로스 카운터의 이론으로, 선수가 서로에게 카운터를 날리긴 하지만, 죠가 상대의 펀치보다 찰나라도 빨리 타격을 가함으로써 죠 자신이 입는 데미지는 훨씬 줄어든다.라는 이론으로, 서로에게 카운터=상대의 카드와 자신의 카드 양측 다 파괴되지만, 상대의 펀치보다 빨리 타격을 가함=스펠 스피드 3의 카운터 함정으로서 자신이 입는 데미지가 줄어든다.=후속 몬스터의 소환. 이란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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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프로모터 효과로 레벨 내려서 치트 커미셔너 소환해볼 수 있겠네요 쓸만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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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프로모터 효과로 레벨 내려서 치트 커미셔너 소환해볼 수 있겠네요 쓸만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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