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점 고정 부재.
데모라 없는 것인지. 제가 못찾는 것인지.
기본 값으로 시작하면 시점을 계속 캐릭터 뒤를 잡아주려는 카메라 무빙 때문에 우스틱 의존도가 높은 저같은 스타일은 곤욕이네요.
보통 이 부분을 유저가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그냥 되는대로 진행했는데 멀미 기운이 살짝 돕니다.
2. 미니맵 부재.
애정있는 게임들은 이곳 저곳 모두 살펴보고 싶고 수집 요소라도 있으면 꽉꽉 채워가며 진행하려고 하는 쪽입니다.
이 부분도 프롤로그 데모이다보니 없는 것인지, 영상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없앤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넓은 시야각의 장점보단 현재 위치와 방향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선호하는 저로써는 영 별로네요.
파판 7 리메 처럼 유저가 켜고 끄고 선택 할 수 있도록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3. 간헐적인 프레임 드랍.
불편해서 못해먹겠다 수준은 아니고 살짝 거슬린다 정도의 프레임 드랍은 느꼈습니다.
위 3가지 단점들 이외엔 딱히 모난 곳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모두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1,2번 모두 결국 '자유도' 항목으로 볼 수 있는데 유저가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조금 넓혀줬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전제적으로 너무 잘 뽑힌 것 같고 결국 명작인가 아닌가를 가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스토리' 라고 생각하는데.
많은 유저가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묵직한 스토리와 호소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가진 대작이 나와주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그럼 모두 데모 재미있게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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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는 전체적으로 잘 나왓다고 하는데 스토리 아니면 볼것없다는 식으로 해석하는건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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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부터 아주 열심히시네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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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라도 좋아야 그나마 살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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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30766144
글쓴이는 전체적으로 잘 나왓다고 하는데 스토리 아니면 볼것없다는 식으로 해석하는건 좀... | 23.06.12 1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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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부터 아주 열심히시네 ㅋㅋㅋㅋㅋㅋ | 23.06.12 19: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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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경이니 스퀘어가 출시전까지 열심히 해야할듯 하네요~ | 23.06.12 19: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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