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라스트오브어스 리마스터 같은경우 너티독이 직접 이식을 한다고 발표했는데
너티독 라오어팀에서 신작들어가기 전에 어느정도 엔진테스트, 몸풀기 정도의 타이틀이라고 생각되네요 (워낙 완성도 높은타이틀이라서 외주주기 불안했을수도)
일단 최근에 나온 60프레임 타켓으로 한 게임들은 배틀필드4 900p , 콜옵고스트 ps3그래픽수준, 툼레이더 de 프레임 낙차폭이 큼
전 이런거 보다 확실히 그래픽 강화하고 30프레임고정이 좋더군요 ..
일단 라오어자체가 잠입 요소, 게임템포가 빠른게임이아니라서 굳이 60프레임 맞출려다가 프레임 낙차폭이 크면 오히려 30프레임고정보다 못할꺼 같아요
특히 최근 대세 글루벌일루미네이션 같은 경우 사양이 무척이나 높기때문에
라오어는 특히 광원효과에 중점을 둔게임이고 이쪽도 손볼꺼라고 하니 개인적으로 60프레임 고정은 무리라고 생각되군요
그래픽 조금만 강화해도 ps4타이틀이니 크게 문제는 없지만
그래픽 외계인 집단 너티독이니 전 60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ㄲ
너티독 아트 디렉터 6년 (언차티드2, 언차티드3)
월드디즈니 플로리다 스튜디오 미술감독 2년
월드디즈니 스튜디오 미술감독 10년
너티독 아트디렉터 6년 (언차티드2,언차티드3, 라스트오브어스)
너티독 리드환경 아티스트 11년
너티독 리드 아티스트 (라스트오브어스)
바이오쇼크 ,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아트디렉터, (이래셔널 게임즈10년이상 근무)
너티독 미술팀은 이미 사기집단이라고 봐도 무방해서 60프레임은 무리일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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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불가하다고 생각하는 게 흥미롭네요. 왜냐하면 이미 블로그에서 너티독이 60프레임이 목표라고 발표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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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프레임 목표는 곧 가변 이라는 애기인데. 지금 퍼스트에서 내놓은 두개의 작품다 목표60프레임지키려다가 둘다 발매후 고정30프레임 옵션을 넣고있음. 그냥 애초에 가변과 고정을 옵션으로 넣어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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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에서...60프레임목표하고있다는데.....재미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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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물한사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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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프레임 목표는 곧 가변 이라는 애기인데. 지금 퍼스트에서 내놓은 두개의 작품다 목표60프레임지키려다가 둘다 발매후 고정30프레임 옵션을 넣고있음. 그냥 애초에 가변과 고정을 옵션으로 넣어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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