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가 TL을 만든 이유는 사실 하나밖에 없지
리니지 유저층 외에도 끌어오겠다
리니지 유저층을 노린 게임 만드려면 그냥 리니지나 계속 만드는게 나으니깐
근데 이제 리니지 like도 유입이 없고 있는 유저층가지고
서로 나눠먹기니깐 NC도 그 이상을 가져올 필요가 있어서 만든걸거 아냐
그런면에서 쟁게임은 선택이 굉장히 잘못되었다고 생각함
요즘 유저들, 특히 젊은층의 유저들은 이런 쟁게임은 그냥 아재게임으로 보일 수 밖에 없음
게임 트랜드가 점점 라이트해지고 있는데
길드원 수십명이 시간맞춰서 와서 같이 길드의 이름하에
시간을 들이면서 모여서 쟁한다는 것 자체가 그걸 역행함
결국 리니지 유저층 외의 유저들 한테는 재대로 어필하기도 힘든데
막상 게임은 리니지 유저층 외에도 끌어오겠다는 생각에
리니지와는 또 다른 면을 가지고 만들다보니 리니지 유저층도 힘들어하고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 게임이 되어버렸음
결과는 오픈빨도 재대로 못받고 로우바둑좌 한테 밀려버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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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빨을 못 받아서 로우바둑좌에게 밀렸다니 무슨 소리야. 오픈빨을 받았으니까 로우바둑좌 근처까진 간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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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인재풀 정리는 좀 해야겠더라 NC에서 인력에 뿌리는 돈이 얼만데 그래픽 같은 기술력은 제법 볼만한데 반해서 UI, 스토리랑 엔피시들 대사, 퀘스트 동선, 맵 디자인은 한숨이 나오는 수준임 쯔꾸르 게임 처음 만드는 초보자들도 저딴식으로는 안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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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있어야 돈벌리는데 안넣을리가.. 어짜피 다른 게임처럼 반년도 안가서 돈찍누 업데이트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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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그런가... 내가 로우바둑좌를 무시했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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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있어야 돈벌리는데 안넣을리가.. 어짜피 다른 게임처럼 반년도 안가서 돈찍누 업데이트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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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이분화해서 리니지 유저층을 잡는 게임, 그 외의 유저층을 잡는 게임들로 나눴어야 했는데 너무 욕심부렸어 리니지 유저층도 잡으면서 유입도 끌어오겠다는 욕심이 결국 이도저도 아니게 만들었다고 생각함 | 23.12.11 0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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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빨을 못 받아서 로우바둑좌에게 밀렸다니 무슨 소리야. 오픈빨을 받았으니까 로우바둑좌 근처까진 간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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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그런가... 내가 로우바둑좌를 무시했구만 | 23.12.11 0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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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인재풀 정리는 좀 해야겠더라 NC에서 인력에 뿌리는 돈이 얼만데 그래픽 같은 기술력은 제법 볼만한데 반해서 UI, 스토리랑 엔피시들 대사, 퀘스트 동선, 맵 디자인은 한숨이 나오는 수준임 쯔꾸르 게임 처음 만드는 초보자들도 저딴식으로는 안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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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만 빼고 보면 한 20년전 게임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더라 너무 올드하고 불편해 | 23.12.11 03:0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