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어
이건 전체적인 체급을 정하는 요소임.
보통 경량 코어, 표준 코어, 중량 코어 이렇게 나뉘어짐.
여기에 맞춰 다리를 결정함.
물론 변태적인 세팅으로 중량 코어에 경량 2족을 달거나, 경량 코어에 중량 탱크를 달거나 할 수 있지만...
2.다리
플레이 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파츠임.
각 카테고리는 2족, 역각(역관절), 4족, 탱크 이렇게 4가지로 나뉨.
원래 구작엔 플로트라고 해서 비행형 다리가 있었는데, 4계열 이후로 4족에 먹혀버렸어... 흑흑.
즉, 4계열 이후론 4족은 플로트의 역할도 같이 갖고있다 생각하면 편함.
그리고 이 다리도 카테고리와 별도로 체급이 있음. 경량, 표준, 중량.
그래서 보통 경량 2족, 중량 4족, 표준 탱크 이런식으로 체급과 카테고리를 붙여 부름.
3.무기
당연하겠지만 다리와 함께 플레이 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파츠임.
사거리나 무기 특성 등이 다양해 이런 저런 무기 골라쓰는 재미가 있음.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자기한테 맞는 무기 찾을때까지 시간 엄청 걸릴 수 있음.
손에 드는 무기와 등(어깨)에 다는 무기 등등 무기 슬롯이 보통 4~5개인게 시리즈 전통임.
머리나 FCS, 제네레이터 같은 부품은 위의 3파츠에 맞춰 거기에 적당한 것을 골라 다는 흐름이 됨.
대략적인 흐름은 이렇게 흘러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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