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재앙추가로 재해 피해범위가 넓어짐. 하지만 내가 AI에게 쳐들어갔을때 대재앙이 발생해서 불리하게 작용함
일본의 카미카제로 인해 싸워보기도 전에 전멸당한 몽골군의 기분을 간접체험가능함
그리고 신종족 2명 추가
그란 콜롬비아 : 애국자스킬로 전투유닛진급시 턴넘어가는 패널티삭제 즉, 전쟁중 진급뜨면 바로바로 피채우고 전투가능
굉장히 사기특성인데 전투가 많고 전투유닛들의 진급이 매우빠른 알렉산더가 이 특성을 가졌어야했음
마야 : 멀티생산력 15% 생산력제공 읽어보면 사기특성인데 첫 패널티가 25% 즉 -10% 생산력으로 멀티시작
타 문명에 비해 멀티의 생산력이 빠르다 라는 특성밖에 없음
AI나 전투의 변경점에 대해서는 플레이어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게 구성함
예를들어 내가 AI도시 3개를 밀고 있으면 야만인 5개가 꼭 내본진쳐들어옴 아니면 대홍수가 쳐나서 내병력 반피됨
이걸 스타크래프트 같은 전략게임에 적용하면 운빨↗망겜 된다
진짜 전쟁중에 저런식으로 AI짤거라고 생각을 못했다 AI지능을 올리는게 아니라 주변환경을 플레이어에게 불리하게 작용해서 난이도를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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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존나게 멍청한 걸 고치는게 아니라 주변환경을 플레이어에게 매우 불리하게 구성했다 그냥 개빡치는 게임만듬 | 20.05.22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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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싸우다 지면 납득이라도 가는데 내가 매우 유리할 때 나한테 불리한 일이 계속 벌어지면 존나 고의로 저렇게 만든거지 | 20.05.22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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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들이 침공할 때에는 동일한 재앙이 AI대상으로는 일어나지 않는다는거지? 그럼 완전 고의로 그렇게 만든거 맞는 것 같음 ㄷㄷㄷ | 20.05.22 1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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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쪽 수도 밀고있었는데 대재앙이 내병력쪽으로 터져서 내병력 피통20%남은 상태에서 야만인5마리까지 쳐들어왔으니까 존나 고의로 그렇게 만든거지 그 유리한 상황에서 그게 말이 돼냐 알렉산더라서 초반 전쟁으로 영토넓히고 내정할라고 했는데 다 말아먹고 그냥 내정감 | 20.05.22 1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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