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츠를 도색하는데 도색후 유광 마감후에 도색이 말그대로 살짝긁으면 후두둑 하고 떨어집니다.메탈릭으로 하였고.
하도에 모모델링 블랙유광-가이아노츠 크롬 - 가이아노츠 클리어 색상 3회- 유광 작업을 하였는데.손으로 긁으니 후두둑 떨어지내요 ;;
한번도 이런적이없었고 파츠가 abs도 아닙니다. 심지어 사포질을 안하고 해도 이렇게 슥 긁는다고 바스러지진 않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도료 신너의 트러블일까요?? 가이아노츠 도료엔 모모델링사의 레벨링 신너를 썼씁니다.이전과의 차이점이라면 mr 하비로 메탈릭 도색을 할땐 도구로 힘껏 긁거나 부품간 마찰이 심하게 되야 기스가 나던게 이번엔 진짜 살살 긁어도 후두둑 떨어지내요ㅕ;;
건조 자체도 각각 하루씩 하였는데 거의 5일이 순식간에 이렇게 날아가내요 ... 습도때문일까요?? 습기있을때 다른 작업 할땐 멀쩡 했는데..ㅠ
추가적으로 왠만한부위는 다긁어봤는데 정말 쉽게 바스러 지듯이 후두둑하는 곳이 있고 전혀 문제 없는곳이 있내요 ;; 무슨차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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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서페이서가 블랙 유광 서페이서입니다 | 25.08.02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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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사포질을 안하긴했습니다만... 메탈릭이나 오버코팅할때 광때문에 다른 킷할때도 안했거든요... 근데 얘는 이상하게 떨어져나가는데가있고 멀쩡한데가 있내요 ;; 그리고 최초의 블랙유광 서페이서는 그냥 신너 입니다. 모모델링의 락카신너를 썻구요. 사포질을 해서벗겨내다보니 블랙유광 서페 얘는 굉장히 단단하게 잘 자리잡아 있내요 ... 서페위에 가이아노츠 크롬과 클리어가 엄청 잘 벗겨집니다.. | 25.08.02 19: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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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너는 1:1.5 정도로 했습니다.,. 뻑뻑하면 안나가거나 묽으면 질질 흘러내릴텐데 그런 것도 없었구요.. | 25.08.02 1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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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엔 안떨어져나갔는데 이번엔 왜떨어져나갔냐 에 차이는 . 다른 제품사의 클리어나 하지 실버 도료 사용시엔 그냥 락카신너였구요. 요번엔 레벨링신너였다 이정도 차이.. 그리고 습도? 정도겠내요 | 25.08.02 19: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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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서페이스는 문제가 없는데 가이아노츠 크롬이 벗겨지는거군요 일단 클리어 도료는 굉장히 잘 벗겨지긴 합니다. 저도 사실 그거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아서 사실상 제대로된 작업이 불가능하고, 아니면 그냥 눈 질끔 감고 작업합니다. | 25.08.02 2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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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모모델링 레벨링 신너와 가이아노츠 크롬간에 궁합이 안맞아서 발생한걸로 보여집니다. 보통 락카도료는 윗 도료와 아랫도료간에 서로 살짝 녹아서 엉켜서 붙잡아주는 식으로 동작해야 하는데, 레벨링 신너는 특히 그런걸 잘 하는 신너인데, 하지 서페이서가 크롬과 별도로 돌아간다는게 좀 당황스러운 사태네요.. | 25.08.02 2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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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 이게 뭐 거의 쿠크다스내요 | 25.08.02 2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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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제사의 클리어와 크롬은아니지만 실버 하지는 긁어도 꿈쩍도안하는데 가이아노츠 크롬과 클리어에 모모델링 레벨링신너를 섞어서 오는문제인지.. 원래이렇진 않을거같은데... 그냥 홀라당 벗겨지내요 | 25.08.02 2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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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그래서 왠만하면 제조사 신너에 제조사 도료 섞어 써요…. 분명 뭔가 원인이 있으니 도료 내는 제조사 마다 신너를 따로 내는거겠죠? 근데 그러다보니 집에 신너가 제조사 별로 하나씩 있어서 골치가 ㅎㅎ 요즘은 모모델링 하나로 통일 해서 하는 중입니다 전 모모댈링 우레탄 블랙, 크롬, 클리어(또는 우레탄 클리어) 로 작업해서. 클리어 벗겨지는거 말곤 크롬 자체가 벗겨진적은 없네요.. | 25.08.02 2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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