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레이 트레이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회사 중 하나인 OPPO는 실시간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Qualcomm Technologies, Inc.와 협력해 왔습니다. 올해 Snapdragon Tech Summit에서 이 기능을 지원하는 Snapdragon® 8 Gen 2 모바일 플랫폼과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OPPO는 마침내 하드웨어 기반 모바일 레이 트레이싱 경험을 통해 보다 사실적인 게임 플레이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3A 모바일 게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OPPO는 2,000개 이상의 물리적 모델, 800,000개의 삼각형, 100개에 가까운 텍스처를 가진 1인칭 슈팅 게임 장면 "Camp Guard"를 만들었습니다.
OPPO와 QCT는 게임 현장에서 드라이버 테스트, 셰이더 최적화 및 컴파일러 도구 개발을 수행했습니다. PhysRay Engine 2.0 드라이버를 최적화하여 새로운 Snapdragon 모바일 플랫폼이 다양한 광선 추적 효과와 텍스처를 부드럽게 렌더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OPPO는 QCT의 VRS(Variable Rate Shading) 기술을 지원하여 PhysRay Engine 2.0이 Snapdragon 8 Gen 2에서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력 소비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그래픽을 크게 개선합니다.
그 결과, Camp Guard는 프리미엄 스냅드래곤 8 Gen 2를 탑재한 상온 장치에서 30분 동안 720p 60fps로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게임 속 캐릭터와 사물의 명암이 모델의 움직임과 플레이어의 카메라 각도에 따라 사실적으로 반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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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쉐이더로 구현했으면 어떤 API로나 다 구현 가능합니다 DLSS는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니 불가능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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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노스 같은 경우 “앞으로도 AMD와의 협업을 통해, RDNA 시리즈에 있는 다른 기능들도 지속 도입할 계획” 이라고 하니 DLSS나 FSR 같은 기능도 조만간 모바일에 도입될 수도 있겠습니다. | 22.11.16 2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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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쪽은 이미 metalFX로 구현했던데 vulkan이나 openGL에 여기에 대응하는 기술이 있나 모르겠네요 | 22.11.16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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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글꼴짤보급수불담당관
어짜피 쉐이더로 구현했으면 어떤 API로나 다 구현 가능합니다 DLSS는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니 불가능 하지만요 | 22.11.16 2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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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인 fsr이 도입될듯? 불칸은 이미 api단에서 지원되니 opengl이 문제인데 안드로이드는 사실 답이 없 | 22.11.16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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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극악이라 vulkan으로 개발하던 게임도 opengl로 턴했다는 얘기가 나오는 판이니 힘들듯 | 22.11.16 2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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