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pot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니어 게임 디렉터 이언, 어소시에이트 디자인 디렉터 마리아,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파울 등과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이를 MMO-CHAMPION이 요약했습니다.
※ 인터뷰 주요 요약
■ 하우징
- 내부 전쟁 11.2.7 패치에 추가될 하우징 시스템은 개인 주택 꾸미기에 중점을 둔 "프리뷰" 버전입니다.
- 동네 시스템, 동네 도전 시스템과 같은 이벤트적 기능을 완전히 포함한 동네 시스템은 한밤 공식 출시 전에 나오지 않습니다.
- 개인 주택 꾸미기를 먼저 출시하는 이유 중 하나는 플레이어들이 게임 곳곳의 장식 아이템(구던전 및 공격대 등)을 미리 수집할 수 있게 하기 위함으로, 새로운 확장팩 출시 기간 동안 부담감을 완화시키기 위함입니다.
- 한밤 꾸러미 팩을 사지 않은 플레이어도 11.2.7 패치에서 미리 장식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쿠엘탈라스와 스토리
- 영원노래 숲, 줄아만, 실버문의 로딩 화면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실버문은 얼라이언스와 호드 양 진영의 주요 거점이 되지만,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들은 도시의 일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실버문이 더욱 넓어져서, 빛의 성소와 기념 정원을 포함한 새로운 지역이 추가됩니다.
- 윈드러너 첨탑, 마법학자의 정원, 죽음의 골목과 같은 쿠엘탈라스에서 상징적인 장소 중 몇 곳은 던전이 될 것입니다.
■ 플레이어 경험 및 인터페이스
- 피해량 미터기 및 보스 타이머(빅윙 및 DBM)와 같은 인기있는 애드온은 게임의 기본 UI에 직접 통합됩니다.
- 한밤 전투 및 직업 디자인은 모든 측면에서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최초의 확장팩이 될 것입니다.
■ 악마사냥꾼 신규 전문화 '포식'
- 포식 악마 사냥꾼은 최대 사거리에서 주문을 시전하지 않겠지만, 이 전문화의 핵심 딜 사이클 중 다수는 원거리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이 전문화의 핵심은 플레이어가 공허 탈태 후 최대한 오랫동안 탈태 상태를 유지하여서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 이 전문화는 기존 원거리 직업과는 다른 플레이를 합니다. 근접과 원거리를 넘나들면서 말이죠
■ 사냥 콘텐츠
- 일반 사냥 콘텐츠 난이도는 기존 오픈 필드 콘텐츠와 비슷합니다.
- 어려움 및 악몽 사냥 콘텐츠 난이도는 적에게 어픽스와 더 많은 매커니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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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터기가 공식으로 나오면 애드온 1개 없어지니까 시스템 부담도 덜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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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터기가 공식으로 나오면 애드온 1개 없어지니까 시스템 부담도 덜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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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터기 제작자는 이제 뭘로 후원 받.... | 25.08.20 1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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