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 블리자드가 다음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0.7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밸런스 변경점들을 공개했습니다.
※ 블리자드
저희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와 직업별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직업 조정을 진행합니다. 각 지역 별 11.0.7 패치에서(한국 기준 12월 19일) 과도하게 강력하거나 약한 직업에 대해 다음과 같은 변경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직업
죽음의 기사
- 부정
- 대재앙 구울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부패의 손아귀의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 증가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할퀴는 어둠,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
- 지옥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사냥의 첫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파멸
- 혼돈의 일격/파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의 이빨&악마 칼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기원사
- 황폐
- 모든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PvP 미적용)
- 기염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 사격
- 교묘한 사격의 추가 피해가 65%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서슬 퍼런 파편의 추가 지속 피해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어둠 순찰자
-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 쇄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황폐의 화약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성기사
- 신성
- 추앙의 천벌의 망치가 전이하는 치유량이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빛의 보살핌의 흡수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PvP 미적용)
- 신성화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대장장이
- 전투 단련이 더 이상 성기사가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동안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전투 단련이 대상이 회오리바람, 억류찍은 감금, 다이아몬드 얼음 찍은 빙결 덫에 걸린 경우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사제
- 신성
-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한 불꽃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 복원 (토템술사)
- 쇄도하는 토템의 마나 소모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 고통
- 유령 출물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집중된 악성의 사악한 환희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PvP 미적용)
- 망각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자비우스의 계략의 불안정한 고통 공격력 증가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영구적 불안정성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생명력 착취의 부패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PvP
죽음의 기사
- 혈기 (죽음의 인도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신의 징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의 파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죽음의 인도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신의 징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의 파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 조화 (엘룬의 대행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달의 부름의 별빛섬광 공격력 증가가 62%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복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기원사
- 증강
- 깊은 숨결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녹아내린 불씨의 검은색 주문으로 받는 피해 최대 증가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마법사
- 성난태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빌린 힘이 증가시키는 다음 불덩이 작렬 또는 비전 작렬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수도사
- 운무 (천신의 대변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십할일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풍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노의 주먹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업보의 손아귀의 흡수량이 최대 생명력의 8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음영파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장벽의 지혜의 질풍격의 암흑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 정기 (폭풍인도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난 해일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파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제물의 지속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지옥소환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쇠퇴의 지속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전사
- 무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쇄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제압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분노 (산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태산의 힘의 피의 갈증과 공격력 증가가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배틀넷 #확장팩 #내부전쟁 #밸런스패치 #밸패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1.1.***.***
본인이 스토리 밀고 싶다면 스토리 밀어도 되지만 만약 나는 레이드랑 던전가서 빨리 파밍하고 싶다면 대장정(메인 스토리) 깨면서 레벨업 하시면 됩니다 1-70 자기 원하는 확장팩 스토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70레벨부터는 무조건 내부 전쟁에서 올리셔야합니다. | 24.12.14 10:22 | | |
(IP보기클릭)119.192.***.***
스토리랑 사이드 어디부터 하려는건지 모르겠는데 전체 스토리가 무려 20년 누적이라 다보는건 힘들거같고 첫캐릭은 어차피 스토리 무조건 봐야하니 최근 확장팩(용군단)에서 70까지 업하고 70~80은 내부전쟁 최신 스토리 쪽으로 진행하면됨 | 24.12.14 10:40 | | |
(IP보기클릭)220.118.***.***
처음이면 용군단 하세요 용조종술 익히고 하는게 이득임 | 24.12.14 11:06 | | |
(IP보기클릭)118.129.***.***
솔직히 스토리를 보려면 유투브 에디션으로 정독하는게 좋습니다 퀘만으로는 스토리가 너무 지엽적인거만 알려줘서 알아보기도 힘들어요 | 24.12.14 11:49 | | |
(IP보기클릭)211.199.***.***
와우에 정답은 없습니다 뭘 하셔도 시간낭비가 없어요 물론 템파밍하고 강해지는거 중요하죠 근대 저처럼 그냥 스토리 즐기고 템렙 신경안쓰고 퀘스트 깨면서 오픈월드 rpg 하는 느낌으로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애완동물,탈것,장난감만 집중적으로 모으는 사람도 있구요 시간여행이라고 과거의 확장팩을 현재의 레벨업 코스처럼 이용할 수 있는대 그걸 하시면서 스토리 보면서 하셔도 되구요 와우 특성상 라이트하게 하셔도 느려도 후발주자 푸쉬가 잘 되어있어서 템렙은 어쨌든 올라갑니다 | 24.12.14 12:47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21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