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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8월 28일 정기 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8월 28일 정기 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초각성 업데이트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힘, 초각성기와 초각성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각성기는 기존 습득한 각성기가 가진 힘의 한계를 끌어낸 스킬입니다.
- 초각성 스킬은 초각성기 습득 시 함께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스킬입니다.
- 클래스마다 2개의 초각성기 및 2개 또는 3개의 초각성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별 초각성기/초각성 스킬 살펴보기- 각 대도시에 등장한 '신비로운 빛' NPC를 통해 퀘스트 '[초각성] 주시자의 부름'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초각성] 주시자의 부름'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로 수락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달성
- 전투 레벨 60 이상 달성
- 쿠르잔 북부 메인 퀘스트 '나아가야 할 길' 완료
- 퀘스트 '[각성] 일몰' 또는 '[각성] 여정의 기억' 완료
-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 '[초각성] 한계를 뛰어넘는 힘'을 완료하면,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초각성] 한계를 뛰어넘는 힘'은 원정대 단위로 1회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퀘스트 '[초각성] 한계를 뛰어넘는 힘'을 원정대에서 완료한 이후, 다른 원정대 캐릭터는 퀘스트 '[초각성] 주시자의 부름' 완료 후 단축 퀘스트 '[초각성] 남겨진 신들의 기억'을 진행하여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축 퀘스트 '[초각성] 남겨진 신들의 기억'은 트리시온의 NPC '베아트리스'를 통해 수락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초각성기/초각성 스킬 사용 방법 안내
- 초각성기 사용을 위해서는 각성기를 각성기 슬롯에 등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초각성기는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가 전투 상태일 때 초각성 게이지가 점차 증가합니다.
※ 캐릭터가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켜도 초각성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게이지 획득 상태는 각성기 슬롯 테두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성기 슬롯에 각성기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초각성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일 때, 각성기 슬롯에서 각성기를 제거하면 초각성 게이지가 함께 제거됩니다.
- 획득한 초각성 게이지는 아래의 상황에 따라 유지 또는 초기화됩니다.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차면 초각성기도 사용 가능하며, 단축키 'Alt + V'를 입력하여 초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스킬 키에서 단축키 변경이 가능합니다.
※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에서 단축키 'V'를 입력하면, 기존 등록한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기 사용 시 각성기 사용 횟수가 소모되며, 각성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각성기 사용 횟수가 제한된 지역 또는 콘텐츠에서 초각성기 사용 시, 사용 횟수가 차감됩니다.
- 각성기 사용 횟수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는 초각성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각인 등의 각성기 사용 횟수 증가 효과는 초각성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초각성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이더라도, 이미 각성기를 사용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중이라면 초각성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초각성기는 지역 및 콘텐츠 관문 별 최대 1회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초각성기 사용 횟수가 소진된 상태에서는 더 이상 초각성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초각성기 사용 횟수는 전투 정비소 또는 지역 이동 시 회복됩니다.
※ 초각성기 사용 시 각성기 사용 횟수가 1회 차감됩니다.
※ 트리시온 수련장에서는 제한 없이 초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기를 사용하는 동안, 캐릭터에 무적 상태가 적용됩니다.
- 초각성기 사용 종료 후 1초 동안 무적 상태가 유지됩니다.
※ 단, 일부 강력한 몬스터의 전멸기에는 피해를 입습니다.
- 초각성기의 피해량은 기본 공격력에 비례하며, 기본 공격력 및 초각성기 피해량 증가 효과를 통해서만 초각성기 피해량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이외 초각성기의 무력화, 보호막 수치 등의 효과는 다른 효과가 적용됩니다.
- 초각성 스킬은 전용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슬롯에 등록한 초각성 스킬은 단축키 'T'를 입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스킬 키에서 단축키 변경이 가능합니다.
- 초각성 스킬 사용 시 클래스 별 자원이 소모됩니다.
- 초각성 스킬은 사용 가능 지역/콘텐츠에서 별도의 조건 없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스킬은 트라이포드가 적용되지 않으며,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초각성 스킬은 보석 및 스킬 룬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초각성 스킬에는 아크 패시브 '깨달음'의 일부 패시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초각성기/초각성 스킬 사용 가능/불가능 콘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추후 조율의 서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조율의 서 적용 콘텐츠에서도 초각성기 또는 초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초각성기/초각성 스킬 관련 기타 적용 사항 안내
- 통합 프리셋에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 정보가 표시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추천 스킬에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 정보가 표시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초각성기 기본 단축키가 'Alt+ V'로 지정됨에 따라, 탈것 보관함 기본 단축키가 'Alt + ,'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 다른 메뉴의 단축키를 'Alt + ,'로 지정한 경우, 탈것 보관함 단축키를 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스킬 기본 단축키가 T'로 지정됨에 따라, 자동 이동 기본 단축키가 'Caps Lock'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 다른 메뉴의 단축키를 'Caps Lock'로 지정한 경우, 자동 이동 단축키를 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관련 신규 업적 10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용 업적 2종
- 클래스 별 초각성기 업적 2종
- 클래스 별 초각성 스킬 업적 2종
※ 데빌헌터, 건슬링어의 초각성 스킬 업적은 각 3종씩 추가되었습니다.
아크 패시브 '도약' 개방
아크 패시브 '도약'을 통해 초각성기&초각성 스킬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아크 패시브 '도약'은 초각성기 습득 퀘스트를 통해 초각성기와 초각성 스킬을 습득하면 개방됩니다.
- 아크 패시브 '도약'의 티어 별 효과는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에 관련된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크 패시브 '도약'은 현재 티어 1, 2 효과가 제공됩니다.
- 티어 1 도약 패시브 효과: 전 클래스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티어 2 도약 패시브 효과: 클래스 별 초각성 스킬을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패시브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도약 포인트'를 사용해 아크 패시브 '도약' 패시브를 습득하거나 패시브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도약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전투 레벨 51 이상부터 1레벨당 도약 포인트 2씩 증가
- 티어 4 팔찌 장착
- 도약의 카르마 해금 및 랭크 성장
※ 티어 4 팔찌 및 카르마 시스템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펫 시스템 업데이트
펫 특기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펫 특기는 원정대 영지 '펫 목장'에서 특기 훈련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 특기를 습득한 펫을 방범대에 배치하면, 전투/농장/원정대 영지 활동과 관련된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펫 특기는 희귀/영웅/전설 등급의 특기가 제공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더 높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일부 특기는 영웅/전설 등급으로 제공됩니다.
- 습득할 수 있는 펫 특기는 방범대 구역(펫 목장/농장/선착장) 별로 그 효과가 구분됩니다.
- 펫 목장 특기: 캐릭터의 전투와 관련된 효과
- 농장 특기: 영지 농장과 관련된 효과
- 선착장 특기: 영지 활동(파견, 제작)과 관련된 효과
※ 펫 특기 효과는 '방범대'를 통해 펫의 특기와 일치하는 구역에 펫을 배치한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 펫 특기는 원정대 영지 '펫 목장' > '특기 훈련'을 통해 습득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특기 훈련 중인 펫은 펫 승급 및 환원이 불가능합니다.
- 슬롯 당 매일 1회의 특기 훈련을 보낼 수 있습니다.
- 2개의 슬롯이 기본 제공되며, '니나브의 축복' 이용 시 추가 슬롯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니나브의 축복' 효과로 추가 슬롯을 통해 특기 훈련 진행 시, '니나브의 축복' 효과가 만료되더라도 특기 훈련이 지속됩니다.
※ 특기 훈련이 완료되어 특기를 습득하고 나면, '니나브의 축복' 효과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추가 슬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일 슬롯 별 특기 훈련 이용 횟수는 매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특기 훈련은 3개의 훈련(일반 훈련 2개/특급 훈련 1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특기 훈련에 등장하는 훈련은 훈련을 보내거나, 매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일반 훈련
- 희귀 ~ 전설 등급 중 임의의 등급 특기가 등장합니다.
- 훈련 비용으로 모험의 인장을 사용합니다.
- 특급 훈련
- 영웅 ~ 전설 등급 중 임의의 등급 특기가 등장합니다.
- 훈련 비용으로 골드를 사용합니다.
- 원하는 특기 훈련을 선택하면 훈련할 펫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훈련으로 습득하는 특기의 최소 등급보다 낮은 등급의 펫은 해당 훈련을 보낼 수 없습니다.
- 진행 중인 훈련은 취소가 불가능하니, 특기 훈련을 시작하기 전 훈련할 펫을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 훈련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최대 등급이 전설 등급이라도, 훈련을 보낸 펫의 등급이 전설 미만 등급이라면 전설 등급 특기를 습득할 수 없습니다.
- 특기 훈련이 완료되면 펫이 특기를 습득합니다.
- 펫은 구역/등급과 무관하게 1개의 특기만 습득이 가능합니다.
- 펫은 자신의 등급보다 높은 등급의 특기를 습득할 수 없습니다.
- 이미 특기를 보유한 펫은 기존 보유한 특기와 훈련으로 획득한 특기 중 원하는 특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범대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기를 보유한 펫은 '펫 목장' > '방범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방범대에 펫을 배치하면 펫 특기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각 특기의 배치 가능 구역과 맞는 구역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방범대의 각 구역별 탭에서 '상세 정보'를 통해 해당 구역에 배치한 펫 및 적용되고 있는 펫 특기 효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특기를 가지고 있는 펫은 중복해서 배치가 불가능합니다.
※ 배치되어 있는 펫을 재훈련하여, 동일한 특기를 보유하게 되더라도 가장 높은 등급의 특기 1개만 적용됩니다.
- 펫 목장 구역 특기(전투 효과)는 보정 콘텐츠에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펫 환원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펫 환원은 자신이 보유한 펫을 환원하여, 펫의 등급 및 숙련도에 따라 일정 수량의 '펫 숙련도 물약'을 돌려받는 시스템입니다.
- 원정대 영지 또는 대도시 '펫 관리' NPC를 통해 펫을 환원할 수 있습니다.
※ 환원된 펫은 펫 보관함에서 제거되며, 복구되지 않으니 환원 전 신중히 고려해 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 소환 상태의 펫도 환원이 가능하며, 환원 시 펫 소환 해제 상태로 변경됩니다.
- 아래와 같은 상태의 펫은 환원이 불가능합니다.
- 파견/쿠키 공방 배치/펫 쉼터 배치/펫 특기 훈련 진행/방범대 배치
- 펫 환원 완료 시 아래 기준에 따라 '펫 숙련도 물약'이 환원됩니다.
- 펫이 보유한 숙련도 1,000 당 '펫 숙련도 물약 x 1' 환원
※ 펫이 보유한 숙련도 0인 경우 '펫 숙련도 물약 x1'을 획득합니다.
- 펫 승급 시 사용한 숙련도 1,000 당 '펫 숙련도 물약 x 1' 환원
※ 펫 승급에 사용한 '펫 성장의 증표'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기타 펫 시스템 변경 사항 안내
- 원정대 영지 '농장 섬' 내 쿠키 공방이 새단장하였습니다.
- 쿠키 공방에서 펫은 이제 흥겨운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추며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 원정대 영지 '펫 목장'에서 펫 의욕을 회복하는 '목장' 탭 이름을 쉼터'로 변경하였습니다.
- 원정대 영지 '펫 목장'의 자동 배치 버튼 위치에 펫 정렬 필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름 순/숙련도 순으로 펫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배치 버튼은 '펫 목장' 하단 중앙으로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쉼터와 쿠키 공방 펫 자동 배치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배치 시 생산량/숙련도/의욕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하여 우선 배치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쉼터에서 자동 배치 시 의욕이 가득 찬 펫을 회수하고, 설정한 옵션에 따라 펫들이 배치됩니다.
- 쉼터에 자동 배치 시 의욕이 가득 찬 펫이 배치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의욕이 가득 찬 펫은 직접 '배치' 버튼을 통해 배치가 가능합니다.
- 쿠키 공방에서 자동 배치 시 의욕이 소진된 펫을 회수하고, 설정한 옵션에 따라 펫들이 배치됩니다.
- 펫을 소환한 상태일 때, 펫 스킬 변환 UI와 펫 효과 변환 UI에서 소환한 펫에 '소환 중' 안내가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펫 보관함에서 미리보기 시 펫 교감을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펫 보관함에 등급 별 펫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필터 및 정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펫 보관함에 펫이 보유한 특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펫 보관함의 외형 변경 위치를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펫 환원 시스템 추가에 따라, 펫 외형 변경 시 기존 획득한 펫 외형을 선택하여 변경이 가능하도록 적용하였습니다.
※ 환원한 펫의 외형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신규 콘텐츠 추가쿠르잔 북부 호감도 NPC 추가
쿠르잔 북부 대륙 NPC '렌', '타무트' 그리고 '미스틱'의 호감도가 활성화되었습니다.
- 각 NPC의 호감도 개방을 위해서는 먼저 메인 퀘스트 '나아가야 할 길'을 완료해야 합니다.
- 렌, 타무트, 미스틱 호감도 '신뢰' 등급 달성 시 해당 NPC를 원정대 영지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 원정대 영지 드레스 룸에 렌, 타무트, 미스틱이 추가되었습니다.
- 쿠르잔 북부와 관련된 호감도 아이템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쿠르잔 남부 호감도 교환 NPC '나다'에게서 '쿠르잔 북부 호감도 아이템 상자'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원정대 영지 '비타냥 교환' NPC를 통해 신규 호감도 아이템을 '비타냥'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쿠르잔 북부 떠돌이 상인 '콜빈' 물물교환 품목에 아래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렌 카드
- 타무트 카드
- 쿠르잔 북부 호감도 아이템 4종
이벤트 안내'초각성 로드' 이벤트 진행 안내
새로운 힘과 마주할 모험가분들을 위한 '초각성 로드'가 진행됩니다.
- 초각성 로드 캐릭터 설정 기간: 2024-08-28(수) ~ 2024-11-06(수) 정기 점검 전까지
- 초각성 로드 미션 달성 및 보상 수령 기간: 2024-08-28(수) ~ 2024-12-04(수) 정기 점검 전까지
초각성 로드 캐릭터 대상 및 지원 혜택
- 원정대 내 아이템 레벨 1520 이상 1641 미만의 캐릭터를 '초각성 로드' 캐릭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로드는 익스프레스와 별도로 적용되어 각기 다른 캐릭터로 진행하거나, 또는 하나의 캐릭터에 익스프레스와 초각성 로드를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로드 캐릭터는 최초 설정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으니, 먼저 캐릭터를 확인 후 설정을 완료해 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초각성 로드 캐릭터가 지정된 아이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각성 로드 캐릭터가 아이템 레벨 1600 이상 ~ 1620 미만의 티어 3 상위 고대 장비(일리아칸 장비) 재련 시 별도의 재련 지원 효과가 적용됩니다.
- 초각성 로드 캐릭터가 아이템 레벨 1600 이상 ~ 1620 미만의 티어 3 상위 고대 장비(일리아칸 장비) 재련 시 장인의 기운이 2배씩 누적됩니다.
초각성 로드 챌린지 미션
- 초각성 로드 캐릭터는 아래 챌린지 미션에 맞는 콘텐츠 클리어 시, 엘릭서 또는 초월에 사용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혜' 미션: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 관문(난이도 무관) 클리어 횟수에 따라 전설 등급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정련)' 획득
- 최초 1회 관문 돌파 시, 미션 보상으로 '전설 엘릭서 지원 상자(행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설 엘릭서 지원 상자(행운)'는 아래의 효과가 부여되어 연성이 완료된 엘릭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무기 공격력 Lv.4 / 무력화 Lv.4가 부여된 엘릭서 x 3
- 무기 공격력 Lv.4 / 행운(질서) Lv.4가 부여된 엘릭서 x 1
- 무기 공격력 Lv.4 / 행운(혼돈) Lv.4가 부여된 엘릭서 x 1
※ 획득한 엘릭서는 '엘릭서 부여 및 제작' NPC를 통해 바로 방어구 슬롯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어둠' 미션: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 관문(난이도 무관) 클리어 횟수에 따라 초월 재료 '어둠의 불' 또는 '초월 유적 복원권 : 방어구' 획득
- 최초 1회 관문 돌파 시, 미션 보상으로 '초월 완료권 : 3단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월 완료권 : 3단계'는 모든 방어구 부위의 초월 1 ~ 3단계를 최고 등급으로 변경해 주며, 수령 시 즉시 적용됩니다.
※ 모든 방어구 부위의 초월 단계 별 등급이 최고 등급에 도달한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초각성 로드'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각성 업데이트 기념 '플레이! PC방 이벤트' 진행 안내
초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플레이! PC방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 이벤트 진행 기간: 2024-08-28(수) ~ 2024-11-06(수) 정기 점검 전까지
- 보상 수령 기간: 2024-08-28(수) ~ 2024-11-13(수) 정기 점검 전까지
※ 초각성 업데이트 기념 플레이! PC방 이벤트는 '썸머 PC방 파티 타임 이벤트'와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방에서 접속 시 이벤트 누적 시간이 함께 누적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로스트아크 PC방에서 게임 플레이 시, 전투 경험치 30%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기본 지원 10% 추가 획득 + 이벤트 기간 지원 20% 추가 획득)
- 10주 차에 걸쳐 매주 마다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C방 주간 접속 시간은 하루 최대 10시간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평일, 주말 무관)
PC방 주간 접속 시간 접속 시간 달성 보상 2시간 달성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10만 실링) x 5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24시간 달성 운명의 수호석 주머니 x 2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36시간 달성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3
운명의 파괴석 주머니 x 108시간 달성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3
정련된 혼돈의 돌 (방어구) x 1010시간 달성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5
정련된 혼돈의 돌 (무기) x 3
※ PC방 주간 접속 보상 획득을 위한 접속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6:00에 초기화되며 새로운 주차가 시작됩니다.
※ 주차별 획득 조건을 달성한 보상은 해당 주차가 지난 후에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C방 누적 접속 보상의 접속 시간은 하루 최대 10시간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평일, 주말 무관)
PC방 누적 접속 시간 접속 시간 달성 보상 20시간 달성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10만 실링) x 30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1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10
재련 융화 재료 선택 상자 x 10
재련 보조 선택 상자 II x 1040시간 달성 펫 지원 효과 이용권 (15일) x 1
펫 기능 이용권 (15일) x 1
어둠의 불 상자 x 10
전설 엘릭서 지원 상자 x 1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1060시간 달성 [이벤트] 베아트리스의 축복 (14일) x 1
[이벤트] 니나브의 축복 (14일) x 1
운명의 수호석 주머니 x 40
운명의 파괴석 주머니 x 2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1080시간 달성 전설 ~ 희귀 카드 팩 IV x 15
전설 ~ 영웅 카드 팩 IV x 10
전설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 x 5
염원의 아뮬렛 상자 x 2
재련 융화 재료 선택 상자 x 5100시간 달성 유물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 x 1
페온 x 50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x 20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x 20
정련된 혼돈의 돌 (무기) x 20
정련된 혼돈의 돌 (방어구) x 60
전설 엘릭서 지원 상자 x 1
초월 유적 복원권 : 방어구 x 10
※ PC방 주간 접속 10시간을 모두 달성하였더라도, PC방 누적 접속 시간을 추가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10시간 동일)
더욱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 PC방'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선 및 수정 사항[초각성기/초각성 스킬 추가에 따른 클래스 변경 사항 안내]
배틀마스터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근원의 엘리멘탈'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8.0/12.0% 증가한다. 일반 스킬 사용 시 오의 스킬에는 활용할 수 없는 근원의 엘리멘탈 구슬을 0.2개 획득한다. 구슬이 3개가 되면 'Z'키 입력이 가능하고, 사용 시 3개의 구슬을 소모하여 다음 사용하는 선풍용류각, 월섬각, 방천격 스킬 중 하나의 피해량이 40.0/65.0/90.0% 강화되는 기운을 얻는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8.0/12.0% 증가한다. 일반 스킬 사용 시 오의 스킬에는 활용할 수 없는 근원의 엘리멘탈 구슬을 0.2개 획득한다. 구슬이 3개가 되면 'Z'키 입력이 가능하고, 사용 시 3개의 구슬을 소모하여 다음 사용하는 선풍용류각, 월섬각, 방천격, 창천각 스킬 중 하나의 피해량이 40.0/65.0/90.0% 강화되는 기운을 얻는다.
기공사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내공 폭발'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피해량이 25.0/50.0/75.0% 증가하고, 금강선공 매 단계 진입 시 내공을 1만 남기고 모두 소모하며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변경 : 치명타 피해량이 25.0/50.0/75.0% 증가하고, 금강선공 매 단계 진입 시 내공을 1만 남기고 모두 소모하며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한계 돌파'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금강선공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금강선공의 모든 효과가 10.0/20.0/30.0% 증가한다. 운기조식 및 일반 상태에서는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 변경 : 금강선공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금강선공의 모든 효과가 10.0/20.0/30.0% 증가한다. 운기조식 및 일반 상태에서는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스트라이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구슬의 축복'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27.5/25.0/22.5% 감소하지만 오의 스킬 사용 시 사용한 스킬 외 다른 오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된다. 엘리멘탈 구슬을 16개 소모하면 다음 사용하는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35.0/57.5/80.0% 증가한다.
- 변경 :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27.5/25.0/22.5% 감소하지만 오의 스킬 사용 시 사용한 스킬 외 다른 오의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고, 오의 타입의 초각성 스킬은 20.0초 감소한다. 엘리멘탈 구슬을 16개 소모하면 다음 사용하는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35.0/57.5/80.0% 증가한다.
스카우터
- 각인
- '진화의 유산' 각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하이퍼 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이 6/12/21%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한다. 또한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는다.
- 변경 : 하이퍼 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이 6/12/21%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한다. 또한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는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진화의 유산'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하이퍼 싱크 Mk.2로 변신한다.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10.0/25.0/40.0%를 돌려받는다.
- 변경 : 하이퍼 싱크 Mk.2로 변신한다.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10.0/25.0/40.0%를 돌려받는다.
서머너
- 각인
- '넘치는 교감' 각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5/10/20%, 피해량이 15/25/35%,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3/6/10% 증가하고,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5/10/20%, 피해량이 15/25/35%,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3/6/10% 증가하고,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넘치는 교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시간이 6.0/13.0/20.0% 증가하며,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3.0/6.0/10.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소환 유지시간이 6.0/13.0/20.0% 증가하며,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3.0/6.0/10.0% 증가한다.
- '총명함'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켈시온의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6.0/10.0% 감소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이그나, 켈시온의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6.0/10.0% 감소한다.
- '교감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치명타 적중률이 2.0/4.0/6.0/9.0/12.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치명타 적중률이 2.0/4.0/6.0/9.0/12.0% 증가한다.
- '정령의 교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피해량이 11.0/23.0/35.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피해량이 11.0/23.0/35.0% 증가한다.
- '정령의 분노'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에게 '정령의 분노' 디버프가 중첩되고 40중첩 시 강력한 피해가 발생하며, 추가로 '정령의 분노' 피해량이 0/100/200/300/40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에게 '정령의 분노' 디버프가 중첩되고 40중첩 시 강력한 피해가 발생하며, 추가로 '정령의 분노' 피해량이 0/100/200/300/400% 증가한다.
- '교감의 결실'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기본 공격의 성능이 강화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0/26.0/40.0% 증가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이그나, 켈시온의 기본 공격의 성능이 강화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0/26.0/40.0% 증가된다.
소서리스
- 아이덴티티
- '마력 해방 상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해방 상태 중에는 신비한 마력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됩니다.
- 속성 스킬의 피해량이 몬스터에게는 18% 증가, 모험가에게는 4%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효과 유지 중에만 적용되고 각성기는 피해량 증가 효과에서 제외됩니다.
- 캐스팅 스킬의 시전 시간이 1초로 단축됩니다.
- 이동기, 기상기,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들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 감소합니다.
- 화염 속성 스킬의 부위 파괴 레벨이 1레벨씩 증가합니다.
- 번개 속성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한 단계씩 증가합니다.
- 신비한 마력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면 마력 해방 상태가 해제됩니다.
- 변경
- 마력 해방 상태 중에는 신비한 마력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됩니다.
- 속성 스킬의 피해량이 몬스터에게는 18% 증가, 모험가에게는 4%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효과 유지 중에만 적용되고 각성기는 피해량 증가 효과에서 제외됩니다.
- 캐스팅 스킬의 시전 시간이 1초로 단축됩니다.
- 이동기, 기상기, 초각성 스킬,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들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 감소합니다.
- 화염 속성 스킬의 부위 파괴 레벨이 1레벨씩 증가합니다.
- 번개 속성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한 단계씩 증가합니다.
- 신비한 마력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면 마력 해방 상태가 해제됩니다.
- 각인
- '점화' 각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해방 발동 시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로 감소하며, 마력 해방 중 치명타 적중률이 12/20/30%, 치명타 피해가 20/37/55% 증가한다.
- 변경 : 마력 해방 발동 시 이동기, 기상기, 초각성 스킬,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로 감소하며, 마력 해방 중 치명타 적중률이 12/20/30%, 치명타 피해가 20/37/55% 증가한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점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해방 발동 시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3.0%/41.0/50.0% 감소한다.
- 변경 : 마력 해방 발동 시 이동기, 기상기, 초각성 스킬,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3.0/41.0/50.0% 감소한다.
데모닉
- 각인
-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악마화 종료 시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악마화 시 악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며 악마화 중 치명타 적중률이 0/15/30% 증가한다.
- 변경 : 악마화 종료 시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악마화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악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며 악마화 중 치명타 적중률이 0/15/30% 증가한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본능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악마화 시 악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60/100% 감소된다.
- 변경 : 악마화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악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60/100% 감소된다.
리퍼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잠행'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페르소나 상태에서 단검 스킬을 사용해도 페르소나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다. 페르소나 상태에서 단검 스킬 적중 시 잠행 효과를 획득하고 최대 2중첩까지 획득 가능하다. 잠행 중첩 수에 따라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6.0/17.0/18.0/19.0/20.0% 증가한다.
- 변경 : 페르소나 상태에서 단검 스킬을 사용해도 페르소나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다. 페르소나 상태에서 단검 스킬 적중 시 잠행 효과를 획득하고 최대 2중첩까지 획득 가능하다. 잠행 중첩 수에 따라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6.0/17.0/18.0/19.0/20.0% 증가한다. 초각성 스킬의 경우 잠행 효과로 획득하는 급습 스킬의 피해 증가 효과가 50.0%만 적용된다.
소울이터
- 각인
- '만월의 집행자' 각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3/8/14% 증가하고 영혼석 사용 시 빙의 게이지가 5% 회복된다.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사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사신화 상태에서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10/15% 증가하며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60/70% 감소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8/14% 증가하고 영혼석 사용 시 빙의 게이지가 5% 회복된다.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사신화 상태에서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10/15% 증가하며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60/70% 감소한다.
- 영혼강탈 디버프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영혼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고,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살귀 스킬이 강화되며 살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한다.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한다. 전투 자원 회복 효과가 300% 증가한다.
- 변경 : 영혼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고,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살귀 스킬이 강화되며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살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한다.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한다. 전투 자원 회복 효과가 300% 증가한다.
-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만월의 집행자'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사신화 상태일 때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10/15% 증가한다.
- 변경 :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사신화 상태일 때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10/15% 증가한다.
- '집행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사신화 상태에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45/70% 감소한다.
- 변경 : 사신화 상태에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45/70% 감소한다.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하드 난이도 티어 변경 및 보상 조정]
-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하드 난이도가 티어 4 엔드 콘텐츠로 변경되었습니다.
- 콘텐츠 티어 변경에 따라,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하드 난이도의 입장 아이템 레벨을 1630 이상 → 1640 이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콘텐츠 티어 변경에 따라,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하드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을 티어 4 보상으로 변경 및 조정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하드 난이도 클리어 시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티어 4 유물 장신구
- 티어 4 고대 어빌리티 스톤
- 티어 4 재련 재료 (파괴/수호석, 돌파석, 파편) 및 특수 재련 재료
- 전설 등급 각인서 또는 유물 등급 각인서
※ 팔찌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티어 3 팔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 카제로스 레이드 2막 업데이트 시 티어 4 유물 팔찌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보상 더보기' 시 '전체 카드 팩 IV'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카드 팩 IV'에 포함된 '전설 카드 팩 IV'은 '진격I, II/기백I, II/염원의 전설 카드 팩' 5종 중 1종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카드 팩입니다.
[아이템]
- '군단장 레이드 교환' 상점에 특수 재련 재료 '특수 재련 : 순환 돌파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달성 캐릭터가 '특수 재련 : 농축 돌파석' 5개로 '특수 재련 : 순환 돌파석' 1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에픽 레이드 교환' 상점의 물물교환 품목 중 아래 두 물품의 주간 획득 제한 개수 및 교환 비용을 조정하였습니다.
- 어둠의 불 상자
- 주간 획득 제한: 기존 5회 → 제한 없음으로 변경
- 교환 비용: 기존 베히모스의 비늘 10개 → 5개로 변경
-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 상자
- 주간 획득 제한: 기존 5회 → 제한 없음으로 변경
- 교환 비용: 기존 베히모스의 비늘 10개 → 5개로 변경
- '카제로스 레이드 교환' 상점에 티어 4 재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T4 욕망의 성장 재료 상자'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담금질 : 알키오네의 눈' 5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교환' 상점에서 판매하는 '욕망의 성장 재료 상자' 이름을 'T3 욕망의 성장 재료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카제로스 레이드 교환' 상점에서 판매하는 재련 및 장신구 상자에 '내 아이템 레벨대 보기' 필터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상자 구성품에 '획득 시 캐릭터에 귀속'되는 형태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자 개봉 시 관련한 안내 팝업이 출력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사전에서 '세계수의 잎 #1', '어느 시인의 편지' 아이템 획득처가 분류 규칙에 맞게 분류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엘릭서 및 초월 완화]
엘릭서
-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 '짓밟힌 정원' 노말 난이도 및 싱글 모드에서 획득하는 엘릭서 관련 아이템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영웅 등급 선명한 지혜의 엘릭서 / 선명한 지혜의 기운
- 변경: 전설 등급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 / 빛나는 지혜의 기운
※ 영웅 등급 엘릭서 및 '선명한 지혜의 기운'은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보유하고 있는 영웅 등급 엘릭서와 '선명한 지혜의 기운'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 부여를 위한 달성 아이템 레벨 조건을 1620 이상 달성 → 1600 이상 달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싱글 모드 교환 NPC가 판매하는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의 구매 가능 아이템 레벨을 1600으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 '빛나는 지혜의 엘릭서'가 포함된 상자 아이템의 사용 가능 아이템 레벨을 1600으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초월
- 장비 초월 4단계 및 7단계 해방 조건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4단계: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 하드 난이도 2관문 클리어 → 난이도와 무관하게 2관문 클리어
- 7단계: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 하드 난이도 3관문 클리어 → 난이도와 무관하게 3관문 클리어
[트리시온 수련장]
- 트리시온 수련장 '캐릭터 설정'이 아크 패시브 활성화 여부를 기준으로 각각 다르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크 패시브 활성화 상태로 수련장 입장 시, '캐릭터 설정'에서 아크 패시브와 티어 4 보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각인의 경우 아크 패시브 활성화에 따른 각인 시스템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 아크 패시브 비활성화 상태로 수련장 입장 시에는 기존과 동일한 '캐릭터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크 패시브 활성화 여부와 무관하게 '캐릭터 설정'에서 시즌 3에 추가된 신규 스킬 룬을 적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엔드 콘텐츠 및 싱글 모드 난이도 조정]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 노말/하드 난이도 공통
- 2관문 '에키드나'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에서 '매혹' 상태의 캐릭터가 입히는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디버프 '매혹의 속삭임', '매혹의 지배' 이펙트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디버프 '매혹의 속삭임' 유지시간을 60초 → 3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디버프 '매혹의 지배'에 걸린 상태일 때, 연합군 스킬 사용으로 등장한 아군 NPC의 일반 공격에 피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디버프 '석화'를 해제하기 위한 필요 타수를 50%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디버프 '석화'를 해제하지 못해도 '석화'에 걸린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와 전투 중 페널티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사방에서 뱀이 등장하는 패턴 시, 뱀 처치에 필요한 타수를 소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와 전투 중 페널티 게이지가 절반 정도 찼을 때 거대한 뱀이 강력한 공격을 하는 패턴 실패 시, 사방에서 뱀이 등장하는 패턴에서 붉은 뱀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와 전투 중 격돌 미니 게임에 실패했을 때 사망하지 않고 큰 피해를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가 천천히 걸으며 바닥 공격 범위가 점차 확장되는 패턴 중, '침묵' 디버프가 좀 더 빠르게 해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만개한 욕망, 에키드나'의 안광 색상에 따라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조정해야 하는 패턴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에키드나'와 전투 중 캐릭터가 발사체를 반사하는 패턴에 처음 실패했을 때 즉시 전멸하지 않고, 2회 실패 시 전멸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에키드나'와 전투 중 거대한 파리지옥이 생성되는 패턴 사용 주기를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 '붉은 재앙, 다르키엘'과 전투 중 향로 조작 시 캐릭터 주변에 붉은 기운 이펙트가 발생하도록 추가하여, 향로 조작 불가 상태를 보다 인지하기 쉽도록 적용하였습니다.
- 1관문 '아그리스' 등장 후 향로를 찾는 패턴 시, 향로를 감지할 수 있는 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 1관문 '붉은 재앙, 다르키엘'과 전투 중 악마 부대가 기존 3회 → 2회에 걸쳐 난입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관문에서 거대한 고르곤이 하늘을 지나가며 불길을 내뿜는 공격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고, 해당 공격에 피격 시 캐릭터가 넘어지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하드 난이도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의 HP가 0이 된 이후 사용하는 패턴 중, 카운터 어택 실패 시 회복하는 HP 회복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의 HP가 0이 된 이후 다음 패턴 시작 전 HP 회복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에키드나가 임의의 캐릭터를 잡는 패턴 사용 시, 캐릭터가 잡히지 않아도 뱀 문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에키드나'와 전투 중 캐릭터가 발사체를 반사하는 패턴 중, 하나의 타일에 두 명의 캐릭터가 올라갔을 때 작은 꽃이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싱글 모드 공통
- 싱글 모드 진행 시 제공되는 '혼자여도 괜찮아' 버프에 전투 자원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운명의 천칭' 효과 중 바드, 홀리나이트, 도화가 클래스에 제공되는 '진정한 지원가란'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 '짓밟힌 정원'
- 싱글 모드
- 일부 몬스터가 사용하는 패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가이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3관문 '라자람의 근원' 파괴 후 '길을 여는 자, 라자람'을 무력화시키는 패턴 시 무력화 요구치를 감소시켰습니다.
- 3관문 '라자람의 근원' 내에 등장하는 '혼돈의 가디언'의 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전투 정비소' 근처에서 획득하는 '가디언 구속구'의 보유 가능 수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웅크린 교만, 라카이서스' 공격 시 생성되는 피 구슬이 캐릭터 주변에 생성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 노말 난이도
- 3관문 진행 중 질병 게이지의 증가량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3관문에서 사망하여 적으로 부활한 캐릭터의 HP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3관문 진행 중 생성되는 질병 포자의 생성 주기를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 3관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잠시 사라졌다가 캐릭터 후방에 나타나 낫으로 베는 패턴에 피격 시, 피격 횟수에 따라 피해가 점차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3관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임의의 캐릭터들에게 저주 표식을 부여하는 패턴 시, '쇠락한 낫의 저주'가 부여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3관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NPC의 HP를 흡수하는 것을 저지하는 패턴 중, 캐릭터가 보라색 사슬에 연결되었을 때 적용되는 이동 속도 감소 수치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3관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NPC의 HP를 흡수하는 것을 저지하는 패턴 중, 일정 범위 지대 공격에 피격되었을 때 피격이상 → 경직이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3관문 네 방향에 '죽음의 비석' 석상의 레이저를 막으며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무력화시키는 패턴 중 등장하는 처형 날의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 2관문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진행하는 패턴 중, 전투 지역 외곽에서 등장하는 일리아칸의 환영에게 카운터 어택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 1관문 '비통의 지배자 마우르그'가 던진 창 주변으로 모이는 패턴 시, 마우르그가 항상 두 개의 창을 던지도록 변경시켰습니다.
- 1관문 '약화된 질병 동화' 디버프를 해제하고 '비통의 지배자 마우르그'를 무력화시키는 패턴의 무력화 요구치를 감소시켰습니다.
- 싱글 모드
- 2/3관문 특정 패턴 중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에게 적용되는 부위 파괴 피해량을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2관문 '빛나는 해골'을 들고 쇠락의 권속을 피하는 패턴 중, '쇠락의 권속'을 피해 이동하는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 2관문 '빛나는 해골'을 들고 쇠락의 권속을 피하는 패턴 중,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를 초기화할 수 있는 빛나는 해골 투척 지점이 질병 지대와 겹치지 않도록, 질병 지대의 생성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주변이 어둡게 변경되며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의 랜턴 빛을 회피하는 패턴 중, 안전지대 판정을 완화하였습니다.
- 1관문 일부 패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가이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노말 난이도/싱글 모드 공통
- 3관문에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에게 카운터 어택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3관문 6개 방향의 기둥을 움직여 도형을 완성하는 패턴 중, 석상으로부터 발생하는 검정색 레이저 공격의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 2관문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에게 피해를 입었을 때 질병 게이지의 증가량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2관문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진행하는 패턴 중, 일부 공격의 경직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2관문 주변이 어둡게 변경되며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의 랜턴 빛을 회피하는 패턴 시, 피격 횟수에 따라 피해가 점차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쇠락의 군주 일리아칸'이 잠시 사라졌다가 캐릭터 후방에 나타나 낫으로 베는 패턴에 피격 시, 피격 횟수에 따라 피해가 점차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빛나는 해골'을 들고 쇠락의 권속을 피하는 패턴 중, 쇠락의 권속이 부여하는 '공포' 디버프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 '비통의 지배자 마우르그'가 던진 창 주변으로 모이는 패턴 시, 창 주변에서 발생하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 '비통의 지배자 마우르그'의 보호막을 반복하여 제거하는 패턴에 실패했을 때, 보호막 제거 횟수에 따라 마우르그가 회복하는 생명력 수치를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 '비통의 지배자 마우르그'가 캐릭터를 잡은 뒤 찌르는 패턴의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에서 캐릭터에게 부여되는 '부식', '질병 상처' 디버프의 효과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어비스 던전 카양겔 '영원한 빛의 요람'
- 싱글 모드
- 3관문 '라우리엘'이 '빛의 벽'을 생성하고 캐릭터를 자신의 앞으로 잡아당겨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하는 패턴 시, 캐릭터를 잡아당기는 경직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 싱글 모드
- 4관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가 캐릭터를 다른 공간으로 추방시키는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4관문에서 전투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생성되어 지면을 파괴하는 작은 중력홀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4관문 대형 블랙홀로 진입하여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의 분신을 처치하는 패턴 중, 성공 시점에 따라 해당 패턴이 빠르게 종료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관문 '게헤나 헬카서스'에게 연속으로 카운터 어택을 성공시키는 패턴의 실패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 싱글 모드
- 3관문 '쿠크세이튼'이 전투 지역 중앙에서 돌면서 총을 난사하는 패턴 중, 거대 해골 폭탄의 피해 발생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동일 패턴에 2회 피격되는 경우 매우 큰 피해를 입습니다.
- 3관문 횡스크롤 미니게임 시작 전 등장하는 서커스 공이 지속적으로 광기 게이지를 증가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관문 '세이튼'을 찾아 바라보는 패턴 시, '세이튼'을 찾는 동안 이동 속도 증가 버프가 적용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 싱글 모드
- 2관문 '욕망군단장 비아키스'가 공격대원들을 유혹하여 끌어들이는 패턴 중 생성되는 일부 '절망의 늪'의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2관문 일부 패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가이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 싱글 모드
- 2관문 '찢겨진 마수의 군주'가 캐릭터를 잡는 공격 시 공격 범위 사전 표시의 출력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 2관문 '찢겨진 마수의 군주'의 분신에게 피격 시 피격이상 → 경직이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관문 '마수군단장 발탄'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무력화시키는 패턴 시, 발탄의 보호막 수치를 감소시켰습니다.
- 1관문 '통솔자 루가루'와 '검은 산의 포식자'가 빠르게 회전하여 회오리를 발생시키는 패턴의 사용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전투/스킬/아크 패시브]
- 쿠르잔 북부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이 전투 지역 외곽으로 멀리 이동한 경우, 다시 중앙으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크 패시브 UI 내 각 탭 별 '종합 효과' 목록에서 최대 레벨의 패시브 효과에는 '최대' 문구가 출력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슬레이어 '깨달음' 아크 패시브 '깊어지는 분노' 패시브 툴팁에 '폭주 강화' 상태 관련 조건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깨달음' 아크 패시브 '공수래' 패시브 툴팁에 기재된 치명타 적중률 증가 조건을 실제 적용 방식에 맞게 보강하였습니다.
- 적을 타격하는 시점에 보유한 엘리멘탈 구슬이 적을수록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창술사 '깨달음' 아크 패시브 '연가비기' 패시브 툴팁 내 일부 문구를 실제 적용되는 사항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연가비기는 반드시 치명타가 발생한다.
- 변경: 연가비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0% 증가한다.
※ 해당 효과는 100%의 치명타 적중률 수치가 더해지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 스트라이커 '깨달음' 아크 패시브 '답보' 패시브 활성화 상태로 이동기 사용 시 출력되는 사운드를 제거하였습니다.
- 스트라이커 '깨달음' 아크 패시브 '답보' 패시브 활성화 상태로 이동기 사용 시 캐릭터 주변에 출력되는 이펙트를 변경하였습니다.
- 건슬링어 각성기 '황혼의 눈' 사용 시작 시 캐릭터가 착용한 무기가 핸드건으로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깨달음' 아크 패시브 '또 다른 황제' 패시브 효과에 보석 및 일부 각인의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깨달음' 아크 패시브 '황후의 속삭임' 패시브 툴팁에 누락된 일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바드 아이덴티티 스킬 '용맹의 세레나데'가 의도치 않게 연속 사용되지 않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 2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도화가 각성기 '절기 : 진경산수' 적중 시 적에게 출력되는 텍스트가 파티원에게도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이드/던전]
-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 : 붉어진 백야의 나선' 1관문에서 '붉은 재앙, 다르키엘'이 스킬 사용 시 부여되는 '도발 면역' 버프 아이콘을 다른 도발 면역 버프 아이콘과 구분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하드 난이도 4관문 네 방향에서 운석이 등장하는 패턴 중, '아브렐슈드'에게 임의의 캐릭터가 잡힌 상태로 '아브렐슈드'의 보호막을 모두 제거하는 경우, 잡힌 상태가 즉시 해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 '짓밟힌 정원' 3관문 진행 중, '라자람의 근원'에서 혼돈의 가디언을 처치하는 패턴 중에는 기존 전투 지역에 위치한 '길을 여는 자, 라자람'이 카운터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생활]
- 생활 미니게임 진행 중, 미니게임 관련 UI 및 알림 창 외에 다른 UI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UI 숨기기(Alt+ X) 기능을 통해 생활 미니게임 UI가 숨겨지지 않도록 함께 적용하였습니다.
- 벌목 '나무차기' 스킬 사용 기회 획득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벌목 상호작용이 종료될 때, 보상 획득 횟수에 따라 나무차기 스킬 사용 기회 획득 확률이 합산되어 계산됩니다.
※ 예시) 벌목 상호작용을 하는 동안 3회의 보상을 획득하였다면, 상호작용 종료 시점에 나무차기 스킬 사용 기회 획득 확률 3회분이 한 번에 계산됩니다.
- '나무차기' 스킬 사용 기회 획득 방식 변경에 따라 '나무차기' 스킬 사용 기회 획득 확률을 기존 대비 1/2로 하향 조정하고, 그에 맞추어 '나무차기' 스킬 사용 시 보상 획득량을 2배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래 영웅 등급 채집물에 '나무차기' 스킬 사용 가능 횟수를 1회 → 2회로 변경하였습니다.
- 신비한 펠가튼 나무
- 신비한 벨코 나무
- 신비한 아르곤 나무
- 벌목 상호작용 중 생명의 기운이 부족해지는 경우 벌목을 계속하지 않고 상호작용이 종료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고고학 '환영의 유물'에서 등장하는 채집물의 이름을 기존 '유물흔적' → '유물의 잔재', '오래된 유물의 잔재'로 변경하였습니다.
- 고고학 '환영의 유물' 등장 시, 맵에 고고학 심볼로 안내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카드]
- 카드 각성 방식을 단축하였습니다.
- 카드 성장과 카드 각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충분한 카드 경험치 성장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카드 성장과 카드 각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카드 경험치 성장 포인트를 일정량 사용해 카드를 성장시킨 경우, 카드 각성 시 총 필요 경험치에서 기존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하고 남은 만큼 차감됩니다.
- 상위 단계 각성에 필요한 카드 수량을 보유하고 있다면 2단계 이상의 각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카드 각성 영역 내 -/+ 버튼을 통해 원하는 각성 단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각성 방식 단축에 따라, 카드 보관함에 보관된 카드에 '각성 가능' 및 '성장 완료' 네임태그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카드 각성 방식 단축에 따라, 카드 보관함 내 카드 필터 목록에서 '성장 중인 카드만' 필터를 제거하였습니다.
[길드]
- 길드 UI 메인 화면에서 연구 지원 및 연구를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공지사항 작성 시 정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왼쪽/가운데/오른쪽 맞춤 정렬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혈석/골드 분배 탭에서 캐릭터 이름 검색 란을 통해 길드원 검색 시, 검색한 길드원이 강조되어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혈석/골드 분배 탭에서 길드 내 총 캐릭터 수와 분배 인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미출석 시 아래의 메뉴에 레드 닷이 출력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게임 메뉴(ESC 키) > 커뮤니티 > 길드
- 게임 화면 우측 하단 > 커뮤니티 > 길드
- 길드명 또는 역할 설정 중 변경 창이 닫히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원정대 영지]
- 젤리 쿠키 교환 상인 NPC '토토쿠키'의 판매 품목에 신규 아바타 상자 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꼼 백꼼 모자 선택 상자
- 빼꼼의 토끼 모자 선택 상자
- 밤 고양이 귀장식 선택 상자
- 아롱이 머리깃 상자
- 하미 타미 안경 선택 상자
- 코니 선글라스 상자
- 호키 베키 마스크 선택 상자
- 밤 고양이 쵸커 후드 선택 상자
- 제작 공방 '생활 도구' 탭에서 생활 도구 제작 시, 대성공 확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제작 공방에서 설치물 제작 후 수령 시, 즉시 사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설치물 최대 보유 가능 개수를 초과하여 제작할 수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설치물 보유 개수는 현재 보유한 설치물 개수와 제작 중 또는 제작 완료된 설치물의 개수가 포함됩니다.
- 제작 공방의 '제작 가능 보기' 옵션 체크 시, 설치물 최대 보유 가능 개수를 보유하여 제작 불가능한 항목은 숨겨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원정대 영지 간이 HUD 메뉴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 자신의 영지에서 전투/생활 HUD를 적용한 상태일 때, 영지 메뉴와 HUD 변경 버튼만 출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영지 및 놀이공간에서 전투/생활 HUD를 적용한 상태일 때에는 HUD 변경 버튼만 출력되며, 활동력 정보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시스템/환경설정/UI]
- 재련 성공 어나운스 출력 기준을 기존 장비의 아이템 레벨 1720 이상 달성 시 → 티어 4 고대 등급 장비 재련 22단계 달성 시로 변경하였습니다.
- 장난감 '태극의 광휘' 사용 시 적용되는 '태극의 광휘' 버프가 재접속 시에도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여러 개의 특수 아뮬렛을 사용하여 트라이포드를 연속으로 성장시킬 때, 선택한 스킬의 모든 트라이포드가 최고 레벨로 성장할 때까지 스킬 선택 상태가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셀피 모드 좌측 상단에 가이드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엘릭서 조율 시 슬롯 아이콘을 선택해도 해당 슬롯이 선택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환경설정 > 게임 플레이 > 전투 관련 설정 > 버프 아이콘 표시 우선 순위 설정에 '아크 패시브 버프 표시'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우선순위가 높을수록 버프가 화면 중앙에 가깝게 표시됩니다.
※ 해당 옵션은 계정 단위로 서버에 저장됩니다.
- 엘릭서 아이템 툴팁에 해당 엘릭서의 남은 정제/연성 횟수가 안내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프로키온의 나침반에 안내되는 모험 섬 기대 보상이 원정대 내 최고 아이템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파티 찾기 모집 글 리스트에서 '참가 중 다른 콘텐츠 입장 허용'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기능에 대한 툴팁이 출력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어빌리티 스톤 승급 UI에서 승급 목표 선택 영역 내 단계 별 어빌리티 스톤에 마우스 오버 시, 어빌리티 스톤 능력 비교 툴팁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서버 선택 화면에 출력되는 이벤트 공지사항 UI에 접기/펼치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회상의 서]
- 추억의 아크라시아 > 카제로스 레이드 > 1막 :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에 관련 연출 10종이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
- 로웬 대륙 '레갸르방크 대평원'에서 수행하는 아래의 주간 퀘스트를 수요일 02시 ~ 06시 사이에는 수락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프라이겔리/리베르탄 일괄 적용)
- [주간] 작전명 : 전장의 규율
- [주간] 작전명 : 전장의 열정
- [주간] 시노트 광산의 혈석
- [주간] 작전명 : 지휘 통제
- [주간] 작전명 : 사기 진작
- [주간] 고동치는 혈석 표본
※ 대상 퀘스트를 진행 중이었던 경우, 수요일 오전 02시 ~ 06시 사이에 자동 포기 처리됩니다.
- 수행의 방 및 트리시온 수련장에서 퀘스트 미니 정보 완료 버튼을 통한 즉시 완료 및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성장 미션 '[성장] 스킬 도감, 아뮬렛' 진행 시 '트라이포드 전승' NPC에게 상호작용해도 미션이 완료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전투 정보실에 습득한 아크 패시브 정보 및 초각성기/초각성 스킬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된 정보는 '스킬'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연장 안내]
현재 진행 중인 2024 여름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 점핑권 이벤트 기간을 아래와 같이 연장하였습니다.
- 슈퍼 모코코/스토리 익스프레스
- 변경 전
- 슈퍼 모코코/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설정 기간: 2024-07-10(수) ~ 2024-10-02(수) 정기 점검 전까지
- 슈퍼 모코코/스토리 익스프레스 미션 달성 및 보상 수령 기간: 2024-07-10(수) ~ 2024-10-30(수) 정기 점검 전까지
- 변경 후
- 슈퍼 모코코/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설정 기간: 2024-07-10(수) ~ 2024-11-06(수) 정기 점검 전까지
- 슈퍼 모코코/스토리 익스프레스 미션 달성 및 보상 수령 기간: 2024-07-10(수) ~ 2024-12-04(수) 정기 점검 전까지
※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기간 연장에 따라, 일부 기간제 아이템의 만료 기간을 2024-12-25(수) 정기 점검 전까지 연장하였습니다.
- 점핑권 지급/사용 기간
- 변경 전: 2024-07-10(수) ~ 2024-10-02(수) 정기 점검 전까지
- 변경 후: 2024-07-10(수) ~ 2024-11-06(수) 정기 점검 전까지
[기타]
- 에스더 무기 진화 9단계의 이펙트를 소폭 개선하였습니다.
![[로아] 로스트아크 8월 28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_1.jpg](https://i2.ruliweb.com/img/24/08/28/1919777ae1f47f450.jpg)





※ 추후 조율의 서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조율의 서 적용 콘텐츠에서도 초각성기 또는 초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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