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입니다.
2023년 12월 13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12월 12일 [프로듀서의 편지 6편] 을 통해 안내 드린 업데이트 예정 사항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일부 내용들을 적용하였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연대기 : 사막의 그림자, 혼돈의 시대
|
THRONE AND LIBERTY는 플레이어들과 함께 월드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12월 13일(수) 부터 일주일 간 ‘연대기’ 시스템을 통해 오픈되는 새로운 컨텐츠들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 연대기 원한을 품은 괴수의 종료 예정 시간을 12/13(수) 20시 45분에서 12/13(수) 20시 00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새로운 지역 이벤트가 개방됩니다.
새로운 규칙을 가진 지역 이벤트 ‘사막의 카라반’과 ‘핏빛 버섯 채취’가 개방됩니다.
지역 이벤트는 평화/분쟁/길드 등 다양한 타입으로 진행됩니다.
버려진 석공 마을의 ‘숨겨진 금운모’를 비롯하여, 새로운 지역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달빛 사막 지역과 샌드웜 은신처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이벤트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달빛 사막 : 사막의 카라반
- 샌드웜 은신처 : 핏빛 버섯 채취
새로운 점령전(기원석/차원석)이 다수 개방됩니다.
본격적으로 다양한 지역의 기원석과 차원석이 개방됩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다양한 기원석과 차원석을 점령에 도전하여 점령 버프/길드 자원 생산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기원석 : 검은 울음 평원 / 흰곰자리 들판
- 차원석 : 케르노보그
- 기원석 : 검붉은 숲 / 둥지초원
- 기원석 : 쐐기 사막 / 버려진 석공 마을
- 기원석 : 달빛 사막
- 기원석 : 샌드웜 은신처
- 기원석 : 여명 해안
※ 주요 이벤트의 스케줄 변경에 따라, 점령전의 랜덤 시간 스케줄이 부득이하게 초기화될 수밖에 없어 현재까지 개방된 점령전이 점검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후 정각에 동시 시작됩니다. 기존 일정에 혼란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던전이 개방되고, 새로운 보스가 등장합니다.
실레우스의 심연과 실라베스 사원에 이어, 새로운 던전 : ‘개미굴’이 개방됩니다.
새로운 필드 및 길드레이드 보스 : ‘탈루스’ 가 등장합니다.
새로운 던전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들과 보상을 확인하고, 필드와 길드 레이드에서 새로운 골렘 보스 ‘탈루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던전 : 개미굴
- 보스 : 탈루스
- 길드 레이드 : 탈루스
앞으로도 연대기에 따라 새롭게 오픈되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
주요 컨텐츠 일정이 변경됩니다.
- 플레이의 호흡을 조정할 수 있도록 컨텐츠의 일정을 조절합니다.
- 주기 변경과 무관하게 기대 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상량도 함께 조정됩니다.
■ 지역 이벤트
- 지역 이벤트의 수행 주기를 2시간에서 3시간 마다 진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0시 기준 매 3시간 마다 진행됩니다.
> 지역이벤트 주기 변경에 따라 경험치를 제외한 보상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 1시/13시/21시/23시에 등장하던 일정이 1시 / 13시 / 20시 / 22시에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점령석
- 정기 점검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후 정각에, 현재 개방되어 있는 점령전이 동시에 시작됩니다.
> 초기화 후 최초 점령전 이후에는 다시 원래의 스케줄 간격인 40 ~ 56시간 내에 랜덤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 차원석을 점령 후 입장 가능한 ‘차원 공간’에 있는 보스는 매일 6시에 등장합니다.
■ 기간트리테
- 기간트리테 출현 간격을 4시간에서 3시간으로 자주 출현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0시부터 매 3시간마다 출현합니다.
> 출현한 기간트리테는 항상 별빛 천문대를 지나갑니다.
성장 경험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조정하였습니다.
- 의뢰 보상에 경험치 보상이 추가됩니다.
- 협력 던전 보상에 ‘영웅 등급의 장비, 탁본지’의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되고, 레벨 패널티가 대폭 완화됩니다.
- 채집물의 획득 경험치 및 채집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보상 강화
- 의뢰 수행 시, 수행 지역에 따른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협력 던전 보상으로 제공되는 상자에서 영웅 장비, 영웅 탁본지의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대비 낮은 레벨의 몬스터 처치 시, 경험치, 솔란트, 아이템 등의 획득 패널티를 대폭 완화하였습니다.
■ 몬스터 밸런스 조정
- 1~40레벨에 해당하는 전체 몬스터의 생명력과 공격력을 10~15% 낮췄습니다.
- 성난 나무 황야 > '우두머리 돌골렘'의 공격력을 상향하였습니다.
■ 채집물 조정
- 채집물의 수집 조건을 지역 레벨 -20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했습니다.
- 채집물 채집 시 획득 경험치를 일부 하향하였습니다.
- 채집물의 리스폰 시간을 2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플레이 경험을 위한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플레이 진행 중 불편함이 존재하는 부분들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 일부 UI 시인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타 시스템 및 UI 관련 오류 수정 내용은 ‘수정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가방
- 캐릭터의 가방 슬롯이 상향됩니다. (기존 100개 > 130개)
- 가방 내에서 마우스 휠을 조작했을 때 가방의 리스트가 더 빠르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아이템 제작식
- [모험 코덱스 > 검붉은 숲의 삼총사] 내 [부록: 신기한 탁본집 레코드]에서 완성을 요구하는 탁본집의 모든 재료 아이템이 제작 가능하도록 제작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 로그아웃
- 행동을 하지 않고 있는 캐릭터가 자동 로그아웃 되는 시간이 60분에서 18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조작
-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접근 중 무기를 전환했을 때 공격 가능한 거리라면 즉시 기본 공격을 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캐릭터 정보에서 마우스로 나를 타겟할 수 있는 선택 영역을 더 확장했습니다.
- 무기 전환 버튼의 클릭 가능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 지역 이벤트
- 길드 지역 이벤트에서도 자신 보다 위 등수와 점수 차이를 보여주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편의 개선
- 지도 범례에서 채집물과 모닥불 출력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알리미
: 이제 부록 모험 코덱스는 언제나 메인 모험 코덱스보다 아래에 출력이 됩니다.
: 모험 코덱스가 간헐적으로 콘텐츠 알리미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 일정표
: 축소 보기에서 분쟁/평화 아이콘으로 콘텐츠 구분이 힘들었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출력되는 콘텐츠 순서가 일정 알림과 동일하게 정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HUD
: 다른 플레이어를 ALT +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는 콘텍스트 메뉴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 미니맵 왼쪽에 표시되는 알림 버튼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NPC 상인
: 세율 적용을 받지 않는 상인은 세율 UI가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스킬UI
: 지역 스크린 메세지의 폰트를 변경하여 인지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스킬강화 버튼의 크기를 키우고 아이콘의 인지성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강화 슬롯에서 장착한 슬롯의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맵
: 월드맵에서 정예 등급을 표현하는 아이콘을 더욱 잘 보이게 수정하였습니다.
탐사 코덱스
- 초반 탐사 중 까다로운 환경 조건을 일부 제거하여 진행이 원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탐사의 수행 목표와 힌트를 좀 더 진행하기 쉽게 보강하였습니다.
※ 기타 코덱스 관련 오류 수정 내용은 ‘수정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공통
- ['정령목 수확' > 작은 정령목]을 해당 탐사 코덱스를 진행 할 수 없는 레벨에는 상호작용 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라슬란과 스톤가드 전체 일부 탐사 수행 목표와 힌트를 좀 더 진행하기 쉽게 보강하였습니다.
: 금빛호밀 농장 > 약재 자루 회수, 저주의 비
: 바람언덕 해안 > 정체불명의 오염체
: 검은 울음 평원 > 양지 순례, 평원을 달리는 사냥꾼
: 흰곰자리 들판 - 들판의 도살자 - 거대 고블린 도살자 처치
: 검붉은 숲 -별절자 모르쿠스의 친구 - 여왕 광대 거미 처치
: 둥지 초원 - 드넓은 둥지 초원 - 대장 공포새 처치
: 포노스 분지 - 야성의 땅, 포노스 분지 - 우두머리 오크 투사 처치
: 투라네 폐허 - 무덤에서 돌아온 학살자 - 거대 탐욕 좀비 처치
: 정화의 언덕 - 숲을 다스리는 자 - 우두머리 미트란 처치, 오염된 우두머리 미트란 처치
: 파괴된 신전 - 죽음이 지배하는 신전 - 타락한 악령 마법사 처치
: 버려진 석공 마을 - 위협적인 숨결 - 거대 수정전갈 처치
: 샌드웜 은신처 - 더 강한 샌드웜 - 우두머리 샌드웜 처치
: 여명 해안 - 평화 속의 위험 - 해적왕의 상자 게 처치
: 성난 나무 황야 - 나무와 돌의 전쟁 - 우두머리 티미트란 처치, 우두머리 돌골렘 처치
: 마력의 황무지 - 마력을 탐하는 눈 - 괴물눈 파수꾼 처치
: 아키두 협곡 - 어둠의 주술을 막아라 - 오크 어둠술 장로 처치
: 회색발톱 숲 - 드러난 송곳니 - 회색발톱 거대 도살자 혹은 회색발톱 거대 라이칸 도살자 처치
■ 금빛호밀 농장
- '약재 자루 회수' 의 수행 목표를 조금 더 진행하기 쉽게 보강하였습니다.
- '저주의 비' 의 수행 목표를 조금 더 진행하기 쉽게 보강하였습니다.
■ 바람언덕 해안
- '해안 오염도 조사' 진행이 좀 더 용이하도록 오염도 조사관 케일럼의 위치를 바람언덕 해안 순간이동석 근처로 조정하였습니다.
- '어느 선원의 편지' 진행이 좀 더 용이하도록 병에 든 편지 와 난파선의 보물 상자 위치를 모험 2막. 회색 송곳니의 최후를 진행하는 난파선 근처로 조정하였습니다.
- '정체불명의 오염체' 진행이 좀 더 용이하도록 비 또는 바닷물에 젖어 젖음 상태가 된 돌게 처치로 수정하였습니다.
- 정체불명의 오염체' 진행이 좀 더 용이하도록 마법 시약병의 적용 시간을 1분으로 조정 하였습니다.
- 뒷골목의 진실' 진행 동선을 변경했습니다.
- '어느 선원의 편'의 진행 동선을 변경하였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 외눈의 매 > '별의 기운 확인' 수행 중, 내부 공간에서 간헐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외눈의 매 > '별의 기운 확인' 수행 중, 내부 공간에서 플레이어의 이동 가능 범위를 조정하였습니다.
- 외눈의 매 > '별의 기운 확인' 수행 중, 내부 공간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 공격과 방어 스킬이 활성화 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검붉은 숲
- '고블린의 중요한 일'을 비오는 환경이 아니어도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둥지초원
- '드넓은 둥지 초원' 의 비가 올 때 꽃 핀 야생초 채집 목표를 야생초 또는 비가 올 때 꽃 핀 야생초 채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포노스 분지
- '저항군들의 귀감' 수행 중, 포노스 오크의 장신구를 획득하는 단계의 진행이 용이하도록 설명을 보강하였습니다.
■ 투라네 폐허
- '폐허 오염도 조사' 수행 중 북쪽 분화구쪽에 있는 오염도 조사기를 일부 플레이어만 조작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괴된 신전
- '타락한 악령 마법사', '악령 마법사' 몬스터가 낮에도 출현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쐐기사막
- 여명 속의 보물 탐사에서 낮에도 불꽃 싸움꾼 처치 시 약탈 상자 열쇠 획득이 가능하도록 수정하고 드롭 확률을 증가시켰습니다.
- 모래 속의 유품 탐사에서 저항군의 표식을 바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수집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버려진 석공마을
- ‘낙찰! 골렘의 마력석 탐사’에서 거대 수정 전갈을 처치하면 흠결 없는 수정이 반드시 드롭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낙찰! 골렘의 마력석 탐사’에서 낮에도 비밀 경매장 입장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힘을 잃은 작은 친구 탐사’에서 비가 오지 않아도 만드라고라 처치 시 활력의 덩어리를 획득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여명 해안
- ‘측량 협조 탐사’의 측량 제한 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모험 코덱스
- 모험 코덱스 진행이 조금 더 원활하도록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 ‘8막 악마의 미소’의 리시에트와의 전투 과정 중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1막. 커슬가의 비극
- '굳게 닫힌 의료원' 진행 중 캐슬러 의료원 입장 시, 암호를 선택하는 선택지를 제거하였습니다.
■ 6막. 비엔타 드워프의 노래
- 오래된 예배당의 플레이 난이도 조정을 위해 아키움 궁수 1개체 배치를 제거하였습니다.
■ 8막. 악마의 미소
- '리시에트'의 착화 디버프의 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줄어들고 쌓이는 개수도 10개에서 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리시에트'가 간헐적으로 HP가 차감되지 않아 처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브레스'의 체력을 하향하였습니다.
■ 9막. 불과 어둠의 계약
- '자레크'의 체력을 하향하였습니다.
- '아서 타론'의 공격력을 하향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라이칸의 회랑에서'의 진행 중 귀환지를 '회색발톱 숲'에서 '송곳니 마을'로 수정하였습니다.
- 베르제와 전투 중 패턴에 힌트를 보여주는 타이밍에 PC를 공격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특수 던전의 난이도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특수 던전 일부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 특수 던전에서 발생하던 일부 보스 패턴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기타 보스 전투 관련 오류 수정 내용은 ‘수정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타이달의 탑
- 11층 포효하는 아볼로스 암흑술사와 전투 중 소환되는 미로 탈출 시 일부 이동 스킬이 비정상 동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0층 망각의 해골 지휘관의 스킬 딜레이(대시 어택과 영혼 날리기)를 증가시켜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 파올라의 차원진
- 저주받은 황무지
: 아볼로스 태풍술사가 소환하는 회오리를 2개에서 1개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 아볼로스 화염술사가 모든 대상에게 사용하던 화염장판을 단일 대상에게만 사용하도록 하향 조정했습니다.
: 샤이칼의 브레스 타겟 지정 후 브레스 시전까지 유예 시간을 3초에서 4초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 도살자의 협곡
: 마그나두크가 특정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타는 양 변신의 폭발 데미지가 약 2배 이상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마그나두크의 첫 번째 특수 패턴을 파훼해도 중앙에 속박된 플레이어의 속박이 풀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령의 심연 / 사신의 심연
: 사형 선고 스킬 피격과 동시에 보스를 처치할 경우 속박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진행 가이드에 표기되는 명칭과 NPC의 명칭이 일부 다른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포효의 사원 / 살육의 사원
: 던전 내에서 귀환 시, '스톤가드 성'에서 '비엔타 성소'로 귀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키마킹 / 키마렉스가 가장 먼 1인에게만 독장판을 사용하는 패턴을 원거리 3인에게 사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고대 광기의 어둠 마법사'가 전투 시작 대사를 하는 중에 기절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소환 스킬을 2회 연속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멸의 지하동굴
: 레퀴루스의 유충이 이동하는 연출이 강화되었습니다.
- 폭군의 섬
: 랩틸리언 집행관이 파도 일으키기 스킬 사용 전, 후 속박에 면역이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스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일부 스킬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장검
- [응수 타격]이 간헐적으로 다른 대상을 공격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양손검
- [다빈치의 기백]의 최대 생명력 증가를 낮추고 생명력 재생 효과를 상승시켰습니다.
|
변경 전
|
변경 후
|
||
|
최대 생명력
|
생명력 재생
|
최대 생명력
|
생명력 재생
|
희귀 1레벨
|
500
|
28
|
600
|
160
|
희귀 2레벨
|
600
|
21
|
640
|
170
|
희귀 3레벨
|
700
|
22
|
680
|
180
|
희귀 4레벨
|
800
|
23
|
720
|
190
|
희귀 5레벨
|
900
|
24
|
760
|
200
|
영웅 1레벨
|
1000
|
25
|
800
|
210
|
영웅 2레벨
|
1100
|
26
|
840
|
220
|
영웅 3레벨
|
1200
|
27
|
880
|
230
|
영웅 4레벨
|
1300
|
28
|
920
|
240
|
영웅 5레벨
|
1500
|
29
|
960
|
250
|
■ 단검
- [발목 타격]을 격노 스킬로 변경했습니다.
- [발목 타격] 스킬이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높은 치명타 확률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석궁
- [무자비 난사] 스킬의 거리가 바람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탄력 구르기(희귀, 영웅)]으로 방어에 성공해도 [감속탄]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지팡이
- [화염의 상처] 숙련도가 착화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마나구 분출]의 발동 확률 증가에 대한 표현을 마나 1000당에서 마나 1당으로 변경했습니다.
- '젖음' 상태의 대상에게 착화 효과를 주었을 때 착화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마법봉
- [무자비 망령] 숙련도가 근거리 강타와 원거리 강타도 증가시키도록 수정했습니다.
■ 장비 스킬
- ‘마그나두크의 도발검'의 도발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케르노보그의 참수도'로 몬스터에게 적용하는 수면의 지속 시간을 6초로 변경했습니다.
기타 연출 강화 및 개선
- 카메라 및 일부 이펙트의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일부 비주얼 요소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모나크 레이븐과 차별성을 부여하기 위해 모리건 레이븐의 외형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궁 바람의 시위 스킬에 바람형태의 비주얼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활공체 변신상태로 지상 착지 시 줌 인 되는 카메라 액션을 제거해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 니르마가 맞을 때의 이펙트의 밝기 및 크기를 보정하여 인지성을 높이고 스킬 영역에 노출되는 이펙트가 시각적 피로도가 낮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승천베기 스킬 사용시 노출되는 흙 먼지 이펙트의 밝기를 다른 이펙트의 밝기와 비슷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게임패드의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패드를 통해 플레이의 편의를 강화할 수 있도록 문제들을 수정하고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공통
- 확인 입력을 해야 하는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2회 입력해야 실행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타게팅
- 공격할 수 없는 NPC에 자동 조준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비
- 성별 선택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에서 얼굴 형태/색상환 조작 시 포커스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에서 패드 전환 시 조작 가이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 무기 숙련도 확인창에 "확인"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등록 진행 시 동일 스킬에 "중복"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 스탯 목록에 포커스가 되었을 때 인지가 잘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스탯 포인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캐릭터 창을 열면 스탯 목록에 포커스가 되어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스탯 증가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영역에서 십자키 조작 시 롱프레스 연출이 실행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탯 상세 버튼에 포커스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
- 용해/파괴 기능이 실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에서 용해 창으로 포커스 이동 시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동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컨텍스트 메뉴의 페이지 인디케이터 아이콘이 크게 보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HUD
- 환경 연출 아이콘이 스킬 슬롯 영역 밖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알림 그룹 아이콘 최대 개수가 넘어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단에 노출되던 PvP메세지 위치를 아이템 획득 메세지 영역에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배틀 패스
- 키보드 마우스 조작 시 게임패드 키가이드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도
- 게임 패드 전환 시 "확대/축소" 키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지도 이동 조작을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튜토리얼
- 조작 방법이 다르게 설명되던 튜토리얼 이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튜토리얼"과 "오버레이 조작 가이드" 조작이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
■ 시스템 오류 수정
- 일부 몬스터들이 떨어뜨리는 장비가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 및 획득처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말벌, 고블린 투사, 고블린 역사, 고블린 돌팔매꾼, 고블린 도살자, 고블린 주술사
- 게임 내에서 획득이 불가능한 아이템이 거래소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희귀한 탁본지: 야만 숭배의 거검, 진귀한 탁본지: 마그나두크의 도발검
- 길드 - 관리 - 길드 분배 항목에서 스킬북 설정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북은 월드에 드랍되지 않습니다.
- 탁본집 보상으로 획득하는 탁본지 중 일부의 제작식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장일지 > 35레벨 - "모래 폭풍 지배자" 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 수정 및 수행 레벨이 34레벨로 변경 되었습니다.
- 성장일지 > 10레벨 - "아미토이" 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 수정 및 수행 레벨이 8레벨로 변경 되었습니다.
■ 콘텐츠 오류 수정
- 길드 레이드 > ‘모르쿠스’의 ‘다중 번개’ 스킬 사용 시, 방전목으로 피할 수 없던 부분을 정상화하였습니다.
- 길드 레이드 > ‘모르쿠스’의 대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 ‘킹마인 붐’ 전투 중 석화된 캐릭터에게 피해가 부여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텍스트 오류 수정
- 가맹 PC방을 프리미엄 PC방으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티의 별 상점의 ‘풍요의 열매’ 설명 문구를 ‘사냥’에서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저주받은 황무지와 도살자의 협곡 탐사 코덱스에서 처치 대상의 이름 색상을 파란색에서 주황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원래의 아이템과 이름이 다른 추출물을 이름이 같도록 수정했습니다.
> 숭배자 야만봉, 운명의 숭배 야만봉, 아리두스의 암흑봉, 불멸자 절단검, 불멸자 파괴검, 야만족의 망토
> 깊은 욕망의 손길, 일급 저항군 철장갑, 칠흑의 밤 환영의복, 칠흑의 밤 암흑바지, 칠흑의 밤 침묵신발
- 킹마인붐의 신비홀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킹 마인붐-9 를 킹 마인붐 - 09로 수정
- 저주받은 황무지 탐사 코덱스의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 아볼로스 헤일술사 > 아볼로스 해일술사
- 지역 이벤트 1단계 보상 상자에서 확률 보상이 있는 것처럼 기재된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역 이벤트 1단계 상자는 확정 보상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집 코덱스 '동쪽 감시 초소 근무 기록' 의 잘못된 맞춤법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코덱스 ‘악몽의 데자뷰’ 클레이 대사 중 잘못된 글자와 띄어쓰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코덱스 수정
- 모험 코덱스 2막. 회색 송곳니의 최후
: 한없이 따뜻한 포옹' 완료 후, 일부 대사의 지명이 잘못 설정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부록 ▶ 방어구를 제작하는 법' 수행 중, 방어구를 제작 할 때 방어구 제작자 레이첼에게 모험 코덱스 마커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부록 ▶ 방어구를 제작하는 법'과 '부록 ▶ 방어구의 성능 향상'의 수행 목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3막. 노병은 죽지 않는다
: '무너진 별빛 천문대 사수' > '고블린 소탕을 위한 마법 트랩 격발기 작동'을 수행 중 마법 트랩 격발기를 1개만 활성화 하고 사망할 경우에 재진입 해야 진행이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부록 ▶ 장신구 제작' 수행 중, 장신구를 제작 할 때 장신구 제작자 마리앤에게 모험 코덱스 마커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부록 ▶ 장신구 제작'과 '부록 ▶ 성장하는 장신구'의 수행 목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4막. 검붉은 숲의 삼총사
: '구출 작전' > '다빈치 아론과 대화'를 수행 중, 목재 감옥에서 탈출한 아이들이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구출 작전' > '다빈치 아론과 함께 아키움 지휘관을 찾아 처치'를 수행 중, 아키움 지휘관 자로스와 플레이어가 다빈치 아론 보다 먼저 전투에 돌입 했을 때, 전투 종료 후 간혹 다빈치 아론과 대화를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5막. 신성한 피의 서약
: '에스켈과 레너드' > '근처에 있는 시공의 고리를 통해 과거에 있었던 일 목격'을 수행 중 시공의 고리가 공중에 떠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6막. 비엔타 드워프의 노래
: '오래된 예배당 지하 신전을 공격해온 아키움 기사단 처치'를 수행 중 아키움 골렘을 처치했을 때 자폭 스킬로 높은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7막. 모래 폭풍의 지배자
: 모험 완료 이후 낙타 상인과 대화 시 음성이 잘 못 나오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8막. 악마의 미소
: 엘레이아와 대화 시, 모션이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9막. 불과 어둠의 계약
: 타론 길드 안에서 재접속 한 후 타론과의 대화 컷씬을 완료했을 때, 옆에 있는 자레크가 공중에 떠있게 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10막. 악몽의 데자뷰
: '라이칸의 회랑에서' > '라이칸의 회랑 밖으로 나가기'를 수행 중 클레이의 연출용 모션을 수정하였습니다.
: '혼란 속의 길드 회의장' 내부의 사물 일부가 떠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혼란 속의 길드 회의장' > '클레이와 대화' 수행 중 대사의 일부 카메라가 잘못 설정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습격당한 정화의 탑' > '상층부에서 클레이와 대화'에서 클레이의 모션이 일부 어색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습격당한 정화의 탑' > 정화의 탑 상층부에서 사망 시 패널티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집결' > '파괴된 신전에서 제 2 신전에 함께 갈 동료 선택'을 수행 중 간헐적으로 소피아의 외형이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진행 중, 일부 대사의 음성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진행 중, 일부 대사의 오탈자 및 띄어쓰기를 수정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 수정
- ‘바람언덕 해안 > 정체불명의 오염체’ 진행 중, 마법 시약병을 정체불명의 오염체에 사용했을 때 오염체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울음 평원 > 캐슬러 여관의 괴담' 수행 중, 수행 대상 NPC의 명칭이 일부 게임 내 이름과 동일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 외눈의 매 > 별의 기운 확인' 수행 중, 내부 공간으로 진입 시 플레이어 캐릭터의 초상화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 외눈의 매 > 별의 기운 확인' 수행 중, 내부 공간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생명력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쐐기 사막 > 상단주의 자격' 진행 시, 고급스러운 상자를 오픈하면 상자와 내용물 모두 코덱스 마커가 생성되어 이중 표기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키두 협곡’ 진행 시, 협곡 아래에서 진행되는 인스턴트 공간의 명칭을 악마의 시험에서 침투 경로 개척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정화의 언덕 > 솔리시움의 등대' 수행 레벨이 되지 않아도 정화의 탑 마법사 수리와 대화가 가능하여 이후 탐사 코덱스가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정화의 언덕 > 솔리시움의 등대' 수행 중 승강기를 타격할 수 있는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오류 수정
- HUD, 공통
: 파티장일 때는 파티장 어시스트 버튼이 출력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원 선택 단축키로 나를 선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관계 설정 상태가 네임 플레이트 및 타깃UI 에 갱신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핀 일괄 해제 시, 뷰어와 탐사 알림 사이에 정렬되지 않은 공간이 남게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체창에서 컨텍스트 메뉴로 채팅 공유 시, 채팅창이 열리지 않는 버그가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 탭 버튼 마우스 오버 시, 어색한 연출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창
: 2세트를 동일한 무기로 착용 시, 가이드 텍스트가 중앙 정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2세트를 동일한 무기로 착용 시, 스킬 세트 선택 팝업에서 세트 번호가 사라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2세트를 동일한 무기로 착용 시, 스킬창의 아이콘이 중복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습득 스킬 아이콘에 성장 버튼이 출력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을 가진 장비를 해제하거나 교체했을 때 스킬창에 스킬 아이콘이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을 성장시켜 등급이 상승 한 뒤 스킬창에서 성장 정보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러 부티크
: 코스튬 목록에서 선택된 목록의 툴팁이 내용을 가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소셜 모션의 즐겨찾기 가이드 및 툴팁 미출력 현상을 정상화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 상세스탯 페이지에서 나의 캐릭터가 좌우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명함
: 신고하기 팝업 버튼의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호자
: 획득하지 않은 수호자가 비활성화 상태로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래픽/연출 수정
- 코스튬을 착용하고 방어구 강화시 원래 착용중이던 방어구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구 강화시 장갑 파츠 외 다른 파츠의 강화 강조 연출이 적용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헬멧 장착시 페이셜이 작동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 오는 환경에서 캐릭터에 적용되는 젖음 표현이 변신 이후 적용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울음 평원 및 리자드섬에 잘못 배치되어 공중에 떠 있는 모닥불 및 화로의 위치를 정상 위치로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가 특정 복식을 파고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둥지 초원의 일부 돌 및 절벽이 비오는 환경에서 젖음 표현이 되지 않던 부분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이동석 근처의 땅이 끊어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환영의 추적자 코스튬을 여자 캐릭터가 착용시 해당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이 귀의 크기를 최대로 했을 경우 귀가 복식을 뚫고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환경설정 옵션에 있는 모션블러 기능이 정상작동 하지 않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셜모션(의자 앉기)시 복식이 파고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스 전조 연출의 비주얼 이펙트 특정 거리에 따라 잘못 출력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양손검 드랍아이템이 땅에 묻혀 잘 안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머츠의 조수가 착용 하고 있는 술통이 내려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티 복식 코스튬 착용시 남자캐릭터 손이 각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키두 협곡에서 물이 절벽 사이를 뚫고 노출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다 표면에 잘못 출력되던 그림자들로 인해 어색한 부분을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남성 소셜 모션의 끝이 갑자기 중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사 / 웃기 / 화내기 / 긍정 / 응원 / 슬픔 / 감사
알려진 문제
|
아래 게임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전투
1) 공통
- 'Alt + 단축키’를 통해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 후, 일반 공격을 사용할 수 없고, 퀵 슬롯 내 스킬에 마우스 클릭을 해도 스킬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 스킬 단축키를 통해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정상화됩니다.
- 수호자 ‘단탈룩스’ 소환 상태에서 기절 상태가 되었을 때, 기절 연출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장궁
- ‘무기 숙련도’ 중 [견제], [지원] 분기에 존재하는 ‘이동 속도 증가’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 장검
- 장검 [노련한 회피(희귀)]로 도발 대상에 대한 회피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조작
- 클래식 모드에서 타겟 선택 후, 마우스 포인터 이동 없이 키보드를 통해서만 이동하여 다른 대상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할 때 타겟으로 선택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다른 대상의 네임 플레이트를 클릭할 경우, 다시 정상적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 컨텐츠
- 탐사 코덱스 > 여명 해안 > 측량 협조 수행 중, 측량 시작 효과의 시간이 실제 적용은 25초지만, 수행 목표나 힌트에 17초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탐사 코덱스 > 여명 해안 > 측량 협조 수행 중, 측량 장치를 사용 할 때 여러 명이 동시에 사용 시도가 가능하지만 뒤늦게 사용 시작한 플레이어는 상호작용이 중단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측량 장치는 사용 후 1.5초 마다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탐사 코덱스 > 바람언덕 해안 > 정체불명의 오염체 수행 중, 마법 시약 효과의 시간이 실제 적용은 1분이지만, 오염체 연구원 NPC의 대사와 수행 목표에 30초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탐사 코덱스 > 검은 울음 평원 > 평원을 달리는 사냥꾼 수행 중, 늑대 미끼 장치를 사용 후, 최종적으로 늑대 미끼 장치를 확인 할 때 탐사 코덱스 마커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아이템
- 배틀패스: 로티의 별 상점의 풍요의 열매 아이템 상세 설명을 조회하면 기간이 1601년까지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IP보기클릭)223.62.***.***
게임 오픈한지 몇일 되었다고 패치노트 길이가.... TL만은 반드시 살려야 한다는 택진이 형의 절규가 들려오는 구나 얘 망하면 주주들한테 맞아죽을테니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223.62.***.***
게임 오픈한지 몇일 되었다고 패치노트 길이가.... TL만은 반드시 살려야 한다는 택진이 형의 절규가 들려오는 구나 얘 망하면 주주들한테 맞아죽을테니
(IP보기클릭)223.39.***.***
이거 망하면 피바람불듯 | 23.12.13 10:05 | | |
(IP보기클릭)175.209.***.***
아마존 한테 투자 받은 것도 있음 | 23.12.13 10:11 | | |
(IP보기클릭)122.42.***.***
펙트는 절규는 반택진파가 내지르고 있고 김택진은 별로 절규 안함 오히려 TL은 반택진파가 결집해서 만든 게임이라 이번기회로 사내정치로 죄다 정리가능함 때마침 칼부림전문 공동대표로 선인되었는데 이 사람도 친친친친친친택진파임 우리나라는 대표직이 가지고있는 파워가 말도안되게 가치가 커서 이런식으로 당장 주가 떨어지는 건 김택진 개인에게 있어선 그렇게나 치명타는 아님 실질적으로 가족회사라서 가족들이 죄다 주요직 꿰차고 있음. 그래서 쿠데타도 불가능함 다들 그걸 알고있으니까 대주주들도 김택진 심기 안건드리는거고 회사나 주식이 파고들면 좀 복잡함 | 23.12.13 13:24 | | |
(IP보기클릭)122.42.***.***
요점) - 김택진에게 있어서 치명타는 대표직에 내려가는 것. - 하지만 대표직을 끌어낼 수있는 존재가 없음. - 대체제가 있어야되는데 대체제로 주목받는 첫발자국이 TL이였음. - 근데 TL이 폭망해서 오히려 김택진 지지기반은 더 굳건해진 상태. - 거기다가 이번에 칼부림 공동대표로 선임해서 반택진 다 정리할듯? 지지기반 확고히 굳힐 예정. | 23.12.13 13:29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0.182.***.***
(IP보기클릭)211.54.***.***
그냥 생각없이 하고 있어요...패드 지원이 거의 완벽해서 할만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전투는 개노잼인데 그래픽은 볼만한거같아요 댓글에도 많이 달리는데 외형변경좀 내주지 장사할 생각이없나봐요 | 23.12.13 10:5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67.***.***
으이구 | 23.12.13 11:45 | | |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