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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와 잡설
출처: 장미저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마지막 업데이트 이자 시즌인 4시즌이 되면 '운명(Fated)'이라는 어픽스가 적용되는 신규 레이드가 열립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이 시스템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명 레이드(Fated Raid)에 대해서
기본 작동 방식
어둠땅에는 총 3개의 레이드(나스리아 성채, 지배의 성소,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가 있습니다.
매주마다 이 3개의 레이드 중 1개에 운명이라는 어픽스가 붙습니다. 운명 어픽스가 붙는 레이드는 매주 바뀌며 해당 레이드는 보다 높은 템렙의 장비를 줍니다. 어느 레이드가 운명 레이드인지는 게임 내 달력, 던전 도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는 운명 레이드의 모습 - 이번주에 이 레이드의 우두머리가 특별 어픽스로 인해 강화됩니다. 보다 높은 아이템 레벨의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운명 어픽스가 붙은 레이드의 드랍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찾 - 265 / 272
- 일반 - 278 / 285
- 영웅 - 291 / 298
- 신화 - 304 / 311
운명 레이드에서 티어 효과는 그대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지배의 성소 운명 레이드에서도 지배의 조각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운명 어픽스에 대하여
운명 레이드에서 적용되는 운명 어픽스는 총 5개의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명의 힘: 혼돈의 정수(Fated Power: Chaotic Essence)
- 혼돈의 파괴를 시전하는 혼돈의 정수를 소환합니다. 소환에 성공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정수와 상호작용을 하면 정수는 적대적인 상태가 되어 계속해서 혼돈의 티끌을 부여하여 3초 동안 0.5초마다 대상 플레이어에게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처치하면 각 티끌이 추가 티끌로 나눠집니다. 15초 후 혼돈의 정수가 사라지며 25초 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공격력 및 치유량, 흡수량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혼돈의 티끌을 처치할 때마다 중첩됩니다.
■ 운명의 힘: 창조의 불꽃(Fated Power: Creation Spark)
- 플레이어를 충전하여 30초 동안 1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제거하면 창조의 불꽃이 근처 위치로 날아가 충돌 지점 n 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주입됩니다. 주입된 플레이어는 25초 동안 시간의 흐름이 빨라져 시전 속도, 공격 속도, 재사용 대시기간 재충전 시간 및 주기적인 효과가 10%만큼 빨라지고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 운명의 힘: 원생형태 보호막(Fated Power: Protoform Barrier)
- 시전자를 강화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보호막을 제거하면 하나의 공격할 수 있는 적으로 발현되어 15초 동안 다른 모든 적과 n의 피해 흡수 보호막을 공유합니다. 이 공유되는 보호막의 흡수량을 줄이기 위해 치유받을 수 있는 두 번째 적도 소환됩니다. 만료 시 보호막이 폭발하여 n의 우주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1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가 깨지면 역효과가 발생하여 보호막 동안 각 적에게 입힌 모든 피해를 우주 피해로 입고, 40초 동안 추가로 모든 플레이어의 공격력 및 치유량, 흡수량이 최대 25%만큼 증가합니다.
■ 운명의 힘: 재구성 방사체(Fated Power: Reconfiguration Emitter)
- 지속적으로 주문을 시전하는 공격가능한 적이 추가됩니다. 이 적은 처음으로 시전을 방해할 때까지 피해에 면역인 상태입니다. 주문 시전에 성공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5초마다 방사체의 공격력이 n%만큼 증가하며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주문 시전을 차단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사망 시 이 적은 방출기의 마력 수준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힘을 불어넣어, 특화를 10만큼, 치명타율은 15%만큼, 유연성을 15%만큼, 광역 회피를 8만큼 증가시킵니다.
■ 운명의 힘: 복제의 정수(Fated Power: Replicating Essence)
-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를 속박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만큼 감소시키고 1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정수를 제거하면 2마리의 공격가능한 적으로 발현하여 4초 동안 0.5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처치하면 5초 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공격력 및 치유량, 흡수량이 2%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지속 시간이 추가됩니다. 복제물의 마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2개의 추가 복제물이 등장하며 더 이상 복제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죽여도 플레이어에게 버프도 주지 않습니다. 추가된 복제물은 4초 동안 여러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n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관련 퀘스트 및 보상
운명 레이드가 나오면 여러분은 퀘스트를 1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목표는 운명 레이드 보스 30마리를 잡는 것입니다. 이 30마리의 카운팅은 난이도 통합으로 됩니다. 예를 들어, 나스리아 성채 운명 레이드일 때 여러분이 일반에서 1~9넴을 잡았다면 카운팅은 9/30이 됩니다. 이 상태로 영웅 올킬을 했다면 아직 일반에서 안 잡은 막넴만 카운팅이 되어 10/30이 됩니다. 즉 이 퀘스트는 한 주에 다 깰 수 없습니다. 최소 3주는 걸립니다.
앞서 언급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라는 화폐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의 모습 ::
그리고 여러분은 다시 비슷한 퀘스트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의 목표는 운명 레이드 보스 20마리를 잡는 것입니다. 이 카운팅도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최소 2주가 걸립니다. 이 퀘스트도 보상으로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 1개를 줍니다.
그러면 마지막 퀘스트를 1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의 목표는 운명 레이드 보스 10마리를 잡는 것입니다. 이 퀘스트도 보상으로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 1개를 줍니다.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 사용처
오리보스 위대한 금고 우측에 가면 새로운 상인 3명(코로포, 소투루, 타초소)이 있습니다.
:: 새로운 상인 3명의 모습 ::
이 상인 3명은 각각 나스리아 성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지배의 성소 무기 및 장신구 278/285(운명 레이드 일반급) 장비를 팝니다. 해당 아이템의 가격은 모두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 1개 입니다.
:: 늙은 전사의 영혼 및 밤의 끝 285 버전의 모습 ::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의문스러운 중개단 디나르는 총 3개이기때문에, 여러분은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템 3개를 모두 샀다면 이 상인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레이드 장비 업그레이드
운명 레이드에서 나오거나 앞서 보신 상인이 파는 장비는 고유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운명 레이드 영웅 및 신화 난이도를 돌다보면 각 보스마다 "파편"이라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파편"을 20개 모아서 사용하면 해당 난이도 업그레이드 템이 완성됩니다.
:: 두 버전의 업글 아이템의 모습 - 사용 효과: (앞말 생략) 영웅 / 신화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
"파편"의 드랍율은 100%입니다. 즉 여러분이 매주 운명 레이드 신화 난이도 올킬을 한다면 2주차면 신화 업그레이드 템이 1개 완성됩니다.
이 업그레이드 아이템은 선형으로 업그레이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운명 레이드 공격대 찾기 버전 밤의 끝을 먹었다고 가정 시, 신화 업글템을 여기에 바르면 운명 레이드 신화 버전(311) 밤의 끝이 됩니다.
운명 레이드와 필드 보스
운명 레이드가 적용되는 레이드에 따라 이와 관련된 필드 보스 또한 강화되고 더 좋은 아이템을 보상으로 줍니다. 보상 템렙은 285입니다.
- 나스리아 성채 - 9.0 필드보스
- 지배의 성소 - 모르제스
-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 안트로스
운명 레이드 준비하기 등
운명 레이드는 기본적으로 기존 레이드 공략을 따라갑니다. 운명 레이드를 위해서 기존 레이드 공략을 한 번 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5월 5~12일 주 정도면 많은 분들이 티어 4세트가 되셨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 뭐하지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4시즌이 나오면 말씀드린대로 템렙이 올라갑니다. 창조의 촉매 충전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최소 4개는 남겨두시다가 쐐기 등에서 템을 먹은 후 변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현재 알려진 어둠땅 4시즌의 쐐기 및 PvP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 4시즌 단수 클리어 및 주간 보상 템렙. 약간 다를 수도 있습니다 ::
:: 4시즌 명예 및 정복 템렙의 모습. 약간 다를 수도 있습니다 ::
운명 레이드가 나오는 4시즌의 경우 얼라이언스 및 호드의 진영 통합 레이드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이제 자신의 진영에서만 파티 및 공격대를 구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블리자드 #WOW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 #어둠땅 #PTR #공개테스트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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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좋다. 이번에 해보고 다음 확팩에선 기본 시스템으로 정착했으면. 패치 한번에 레이드가 바로 죽은 콘텐츠되버리는 게 아쉬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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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세기말만 되면 개발시간때문에 똑같은 레이드만 8달 10달씩 돌고 그랬는데 그런 지루함도 많이 완화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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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가보니 전설이라고 안팝니다 . 성능은 밤끝이 전설인데 에픽등급이라 팔고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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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리분때 울두아르 너무 재밌었는데 십자군 나오고 확죽을 때부터 너무 아쉬웠는데 이 시스템 기본으로 있으면 좋을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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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자레타마
테섭가보니 전설이라고 안팝니다 . 성능은 밤끝이 전설인데 에픽등급이라 팔고 있구요 | 22.05.10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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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좋다. 이번에 해보고 다음 확팩에선 기본 시스템으로 정착했으면. 패치 한번에 레이드가 바로 죽은 콘텐츠되버리는 게 아쉬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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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호
거기에 세기말만 되면 개발시간때문에 똑같은 레이드만 8달 10달씩 돌고 그랬는데 그런 지루함도 많이 완화될듯 | 22.05.10 17:00 | | |
(IP보기클릭)223.38.***.***
104호
진짜...리분때 울두아르 너무 재밌었는데 십자군 나오고 확죽을 때부터 너무 아쉬웠는데 이 시스템 기본으로 있으면 좋을듯요 | 22.05.10 17:33 | | |
(IP보기클릭)175.196.***.***
마스터리 서버도 이러면 좋을듯 | 22.05.11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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