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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7일) 디아블로4 시즌5 추가적인 직업 및 아이템 밸런스 업데이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5시즌 1.5.0 전체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8월 7일 추가 밸런스 변경점
■ 모든 직업 고유 아이템 및 위상
고유 아이템
■ 1.5.0 공개 테스트 서버
■ 1.5.0 라이브
- 최대 생명력 +[638 - 873]
- 행운의 적중 확률 +[6.0 - 8.0]%
- 최대 자원 +[12 - 20]
- 재사용 대기시간 +[6.0 - 8.0]%
- 암흑 저항 +[32 - 40]%
기술이 기본 자원 소모량의 25%만큼을 소모합니다.(삭제)핵심 기술 +[1 - 2](삭제)
기술을 사용해 주 자원을 소모하면 4초 동안 피해가 [5.00 - 15.00]%[x] 증가하고 자원 소모량이 3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1.5.0 공개 테스트 서버
■ 1.5.0 라이브
핵심 기술 +[2 - 3](삭제)행운의 적중 확률 +[6.0 - 8.0]%(삭제)- 받는 치유량 +[16.0 - 25.0]%
- 모든 능력치 +[28 - 42]
- 최대 생명력 +[638 - 873]
- 재사용 대기시간 +[6.0 - 8.0]%
- 한 번의 타격으로 총 생명력의 40%가 넘는 피해를 받을 경우, [10 - 30]%만큼 감소된 피해를 2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 1.5.0 공개 테스트 서버
■ 1.5.0 라이브
- 모든 원소 저항 +25.0%
공격 속도 +[7.0 - 9.0]%(삭제)- 모든 능력치 +[28 - 42]
- 극대화 피해 +[88.0 - 115.0]%
- 최대 자원 +[5 - 13]
- 재사용 대기시간 +[6.0 - 8.0]%
-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 1당 극대화 확률이 [0.10 - 0.40]%[+]씩 증가합니다. 100을 초과하는 자원은 자원 1당 추가 극대화 피해 0.2%로 계산됩니다.
■ 1.5.0 공개 테스트 서버
■ 1.5.0 라이브
- 모든 원소 저항 +25.0%
공격 속도 +[7.0 - 9.0]%(삭제)- 모든 능력치 +[28 - 42]
- 극대화 피해 +[88.0 - 115.0]%
- 최대 자원 +[5 - 13]
- 재사용 대기시간 +[6.0 - 8.0]%
-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 1당 극대화 확률이 [0.10 - 0.40]%[+]씩 증가합니다. 100을 초과하는 자원은 자원 1당 추가 극대화 피해 0.2%로 계산됩니다.
■ 1.5.0 공개 테스트 서버
■ 1.5.0 라이브
- 모든 능력치 +[28 - 42]
- 기본 기술 +[1 - 2]
- 기본 공격 속도 +[16.0 - 25.0]%
- 최대 자원 +[5 - 13]
- 기본 기술이 주는 피해가 [100 - 200]% 증가하지만 주 자원을 25만큼 소모합니다.
전설 위상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위상
- 지속 피해 효과를 받는 적의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폭발이 일어나 [무기 피해의 200~3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맹렬한 전류 위상
- [3.5~2]초마다 원거리에 있는 적을 앞으로 끌어당기고 감전시켜 3초 동안 모든 받는 피해가 10% 증가하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적 하나당 5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꿰뚫는 집중 위상
- 정신을 집중할 때와 정신 집중 후 3초 동안 [1.0~2.5]의 가시를 얻습니다.
개발자 의견: 가시의 수치가 아이템 위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교활한 걸음의 위상
- 전체 생명력의 50%를 잃은 후, 장착하고 있는 방어, 기만, 혹은 섬뜩함 기술 하나가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이 효과는 [45~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기동력 기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두운 춤의 위상
- 생명력이 60%를 초과할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0.15~0.2의 생명력을 소모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은 60~8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죄어오는 죽음의 위상
- 대상에게 적용된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가 [5~2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괴물 및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자동으로 [10~40]%의 추가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신중한 마음의 위상
- 한 번에 20%를 초과하는 생명력을 잃을 경우, 2.5~4.0초 동안 피해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야만용사
고유 아이템
부서지지 않는 사슬 - 목걸이
- 속성
- 모든 원소 저항 + 25.0%
- 이동 속도 + [12.5~18.0]%
- 궁극기 피해 +[219.0~300.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5~22.5%](야만용사 전용)
- 사투장 싸움꾼 등급 + [2~3](야만용사 전용)
- 능력
- 강철 손아귀를 시전하면 강철 소용돌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3~10.0]초 감소합니다. 강철 소용돌이에 피해를 받은 적이 주는 피해가 6초 동안 [10~30]% 감소합니다.(야만용사 전용)
세 번째 칼날 - 한손 도검
- 속성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 +65%
- 힘 + [99-135]
- 처치 시 분노 획득 + [1-2]
- 취약 피해 + [30-40]%
- 무기 숙련 피해 + [57.5-80]%
- 능력
- 무기 숙련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핵심 기술이 되는 대신, 분노를 소모하고 원래 피해의 [50-70]%만 주게 됩니다. 기술이 추가로 충전되면 실제로 충전되는 대신, 분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전설 위상
집행자의 위상
- 제압으로 적을 처치하면 지진을 일으킵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요새의 위상
- 생명력을 10% 잃을 때마다 1~5%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분노 관리의 위상
- 분노가 40-55보다 많을 경우, 광폭화 상태가 되지만 초당 4의 분노를 잃습니다.
■ 드루이드
고유 아이템
바실리스크 - 지팡이
- 속성
-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 130%
- 대지 공격 속도 + [16-25]%
- 극대화 피해 + [80-100]%
- 물리 피해 + [125-170]%
- 기절한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 + [21-30]%
- 능력
- 대지 기술이 적에게 처음 적중한 경우, 대상을 3초간 석화시킵니다. 적을 석화하면 [4412-26472]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묠니르의 반지
- 속성
- 모든 원소 저항 + [10.0%]
- 암흑 저항 + [10.0%]
- 의지력 + [99-135]
- 극대화 확률 + [6.0-8.0]%
- 대격변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이동 속도 + [16.0-25.0]%
- 끝없는 비바람 등급 + [1-2](드루이드 전용)
- 능력
- 대격변이 활성화된 동안 영력이 무한이 되고 주는 피해가 [X] [40-100]% 증가합니다.
전설 위상
분노하는 달 위상
- 적을 처치하면 5% 확률로 늑대 동료가 소환되어 20-35초 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추가 늑대는 최대 3마리까지 소환됩니다.
- 또한 늑대 무리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우두머리를 상대로 행운의 적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기 회복 위상
- 영력이 20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15-30% 확률로 영력이 즉시 가득 찹니다.
영혼 결속 위상
- 받는 피해의 [10~17.5]%를 동료들과 나눠 받습니다. 또한 동료들이 죽지 않습니다.
■ 강령술사
고유 아이템
죽음십자 - 단검
- 속성
- 피해 +50%
- 지능 + [126-180]
- 극대화 피해 + [98-125]%
- 취약 피해 + [62.5-85]%
- 잘린 살점 등급 + [3-5]
- 능력
- 시체를 소모하면 [10-30]% 확률로 적을 추적하되 공격은 하지 않는 썩어가는 해골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사망 시 폭발하여 5,514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 이 효과는 섬뜩함 기술로 취급됩니다.
트래그울의 길
- 속성
- 최대 피하기 충전 + [3]
- 방어도 +[1,500-1,750]
- 이동 속도 +[12.5-18.0]%
- 뼈 감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0-17.5]%(강령술사 전용)
- 뼈 기술 등급 +[1-2]
- 능력
- 뼈 감옥이 더 넓은 범위의 적을 가두고 갇힌 적에게 [10-30]개의 뼈 파편을 발사합니다. 뼈 파편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최대 정수가 10초 동안 2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전용)
전설 위상
그늘안개 위상
- 하수인이 주위의 적에게 초당 25%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지속 피해는 오라를 벗어난 뒤 2.0~5.0초간 지속됩니다.
저주받은 오라의 위상
- 4초 동안 주변 적에게 자동으로 노화 및 가시 박힌 철관의 저주를 내리는 오라를 획득합니다. 또한 저주받은 적은 0.2-2.5초마다 추가 적에게 저주를 퍼뜨립니다.
대향연의 위상
- 각각의 하수인이 초당 1의 정수를 고갈시키지만 [30~4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다면 이 추가 효과는 자신에게 적용되며 매초 5의 정수가 고갈됩니다.
■ 도적
고유 아이템
그림자십자 - 단검
- 속성
- 피해 + 50%
- 민첩 + [76-90]
- 취약 피해 + [30-40]%
- 기만 재사용 대기시간 + [7-9]%
- 신경자극 등급 + [2-3]
- 능력
- 기만 기술이 [3-8]초 동안 공격할 수 있는 그림자 토템을 생성합니다. 토템이 받는 피해는 20% 효율로 복제되어 주변의 적들에게 전달됩니다.
- 그림자 토템은 한 번에 하나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피해는 함정 기술로 취급됩니다.
칸두라스의 장막
- 속성
- 피하기가 1.5초 동안 +[16-25]% [1.5]의 이동 속도를 부여
- 비물리 피해 +[57.0-75.0]%
- 암흑 저항 +[46.5-60.0]%
- 어둠의 장막 등급 +[2-3](도적 전용)
- 능력
- 어둠의 장막을 시전하면 2초 동안 면역 상태가 되지만,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9.0-3.0]초 증가합니다. 어둠의 장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피하기를 사용하면 [3,426-10,278]의 암흑 피해를 주고 적을 끌어당기는 폭발을 남깁니다. (도적 전용)
전설 위상
참된 시야의 위상
- 내면의 시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하며, 70-100%의 극대화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냉기고정 위상
- 기본 기술에 항상 냉기가 주입됩니다. 오한 및 빙결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5~20]% 증가합니다.
은밀한 위상
- 날쌘 몸놀림과 기만 기술 등급이 +[1~3] 상승합니다.
■ 원소술사
고유 아이템
축 도관
- 속성
- 연쇄 번개 투사체가 두 번 시전될 확률 +[13.5-22.5]%(원소술사 전용)
- 피해 감소 [10.5-15.0]%
- 자원 생성량 및 최대치 [23.5-32.5]%
- 연쇄 번개 등급 +[2-3](원소술사 전용)
- 능력
- 연쇄 번개가 번갈아 가며 자신의 주변을 맴돌거나 최대 3마리의 적을 추적합니다. 연쇄 번개는 돌아올 때 활성화된 연쇄 번개 하나당 6 마나를 흡수합니다. 총 66의 마나를 흡수하면 번개가 폭발해 [1,887-7,548]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흡수할 마나가 없으면 연쇄 번개는 사라집니다.(원소술사 전용)
만인지성 - 고유 지팡이
- 속성
- 행운의 적중 확률 +16%
- 지능 + [198-270]
- 핵심 공격 속도 + [26-35]%
- 비물리 피해 + [114-150]%
- 기본 기술 등급 + [2-4]
- 능력
- 핵심 기술을 시전하면 마지막으로 시전한 핵심이 아닌 기술 2개의 원소에 따라 추가로 화염탄, 서리 화살, 또는 벼락불 2개를 발사합니다. 이 투사체는 [30-9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전설 위상
겨울 손길 위상
- 적을 빙결시킬 시, 대상이 [150~300]%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피해는 서리 기술로 취급됩니다.
요동하는 위상
- [3.0~1.0]초마다, 한 줄기의 번개가 근처의 적 하나를 감전시켜 [150 무기 피해]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감전 기술로 취급됩니다.
방화광 위상
- 불타고 있지 않은 적을 연소 상태로 만들 때마다 대상이 [무기 피해의 75~100%]에 해당하는 직접 화염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이 피해는 방화 기술로 취급됩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Blizzard #시즌5 #지옥불군세의시즌 #고유신화






(IP보기클릭)119.18.***.***
댓글에서 스크롤 살짝만 올려도 도적 단검에 토템 박는 새로운 매커니즘이 보이네요ㅇㅇ또 살짝 올리면 뼈감옥에 뼈파편 쏘는 새로운 매커니즘이 보이구요 이게 수치 딸깍 하면 생기는 기능인가봐요 신기하네요ㅋㅋ이렇게 태클걸면 부끄러워서라도 다시 확인해볼텐데 양심은 지능의 문제라고 또 이상한 소리를ㅋㅋㅋ
(IP보기클릭)119.18.***.***
이정도로 겜 지능이 낮으면 그냥 조용히 겜 하시는게 맞아보여요ㅇㅇ
(IP보기클릭)125.181.***.***
빨리 지나가시면 될껄 뭐하로 자꾸 대댓글 달아서 더 욕을 먹어여
(IP보기클릭)172.225.***.***
플러스 없어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대신 온라인 기능이 제한돼요
(IP보기클릭)211.197.***.***
파티만 안됨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119.18.***.***
LBitsNeo
이정도로 겜 지능이 낮으면 그냥 조용히 겜 하시는게 맞아보여요ㅇㅇ | 24.08.07 18:09 | | |
(IP보기클릭)210.179.***.***
수치를 늘리거나 수치를 나누거나 하는것만 보이는데 먼가 신인류 쯤 되셔서 다른것도 보이시나 보네요 ㅋㅋ | 24.08.07 18:14 | | |
(IP보기클릭)175.213.***.***
그럼 뭐가 있는데요? ㅋㅋㅋㅋ | 24.08.07 18:26 | | |
(IP보기클릭)119.18.***.***
LBitsNeo
댓글에서 스크롤 살짝만 올려도 도적 단검에 토템 박는 새로운 매커니즘이 보이네요ㅇㅇ또 살짝 올리면 뼈감옥에 뼈파편 쏘는 새로운 매커니즘이 보이구요 이게 수치 딸깍 하면 생기는 기능인가봐요 신기하네요ㅋㅋ이렇게 태클걸면 부끄러워서라도 다시 확인해볼텐데 양심은 지능의 문제라고 또 이상한 소리를ㅋㅋㅋ | 24.08.07 18:48 | | |
(IP보기클릭)210.179.***.***
아. 직업별 아이템이 아래 별도로 있었군요~ 위에 아이템이 전부 인걸로 착각했네요~ 확인 하고 갑니다~ | 24.08.07 19:02 | | |
(IP보기클릭)210.179.***.***
아래 직업 별 아이템 보니 그래도 다른 요소들도 좀 보입니다. ㅎ | 24.08.07 19:03 | | |
(IP보기클릭)125.181.***.***
LBitsNeo
빨리 지나가시면 될껄 뭐하로 자꾸 대댓글 달아서 더 욕을 먹어여 | 24.08.07 21:09 | | |
(IP보기클릭)210.90.***.***
생각이야 적을수 있는거고 자기 생각이랑 다르거나 실수 햇다고 욕하는 재미로 시비거는 ㅁㅊ놈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ㅎ | 24.08.07 21:57 | | |
(IP보기클릭)211.219.***.***
(IP보기클릭)58.227.***.***
상시 네트워크 접속이 필요해서 플러스는 필요할 거 같습니다 | 24.08.07 18:22 | | |
(IP보기클릭)172.225.***.***
응큼이22
플러스 없어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대신 온라인 기능이 제한돼요 | 24.08.07 18:44 | | |
(IP보기클릭)211.197.***.***
응큼이22
파티만 안됨 | 24.08.07 19:1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4.***.***
도적 원소 | 24.08.07 18:46 | | |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3.17.***.***
그게 심장제단 효율이 쓰레기되서요 | 24.08.07 22:19 | | |
(IP보기클릭)14.42.***.***
아니 기껏 빠른성장 만들어놓고 너프시키다니...그럼 뭐가 제일 효율좋을까요 | 24.08.07 22:36 | | |
(IP보기클릭)119.18.***.***
새로 생긴 나침반 돌면 물결에 2,3배는 더 빠르게 업 가능해요 | 24.08.08 01:06 | | |
(IP보기클릭)221.145.***.***
의도적으로 나침반을 활용하라고 유도한거라 | 24.08.08 01:35 | | |
(IP보기클릭)174.90.***.***
이번시즌 컨텐츠가 3배이상 빠르고 템파밍도 훨씬좋음 | 24.08.08 14:43 | | |
(IP보기클릭)14.42.***.***
오 한번 해봐야겠네요 | 24.08.08 14:4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