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후에도 여전히 여우의기도는 필수라는걸 아시겠지만
청부업자의 장갑 방어도뎀8%는 유용한가?
능력치탭의 스펙에 따른 데미지 계산은 정확한가? 라는 의문이 명확히 해결되지 않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당당히 카테고리 하나를 차지하는 유리대포의 위엄;;
(탤런트중에 ~에 주는 모든대미지가 증가 라는 뉘앙스면 여기에 해당)
평타 치명타 단위는 k 입니다 877k는 87.7만, 2260k는 226만
코요테마스크를 배제하고 헤뎀을 뺀 몸샷데미지만 계산해봤습니다
버프는 가방에 붙은 경계만 있습니다.
치확에 따른 기대값은 아실테니까 굳이 계산하지 않았고
치확은 50%입니다.
캐릭 2개 세팅된걸 입력해봤는데
데미지계산은 이렇게 이루어진다는걸 알게 됐으니 하나는 해결.
첫번째 그림 하단에서
치뎀15를 희생해 방어도뎀8을 살릴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브랜드옵션1개(보통 치뎀15겠죠?)와 보조옵션1개(치확6or치뎀12)를 버려야합니다
치확은 유지한다고 했을때 치뎀27을 버려야 하는데
평타는 8% 올라가지만 치명타는 2% 떨어집니다.
종합데미지 기대값은 각각 1545k 1553k 로 0.5%의 상승을 보입니다.
몸샷에서는 그리 유의미하진 않네요
※ 별도로 헤뎀을 추가해서 헤드샷을 계산해보니
치뎀188 헤뎀153 비엄폐18 = 평타2013 치명타3512
치뎀161 헤뎀153 비엄폐18 방어도8 = 평타2175 치명타3558
평타8% 치명타1.3% 상승
종합데미지 기대값은 각각 2763 2867 으로 3.7%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헤드샷을 잘 쏘시는분은 치뎀보다는 방어도뎀을 챙기는게 약간이나마 나을거 같습니다
빨간피통몹 돼지 댕댕이는 제외 하구요.
결론 : 약간의 상승을 보이지만 굳이 청부업자에 매달릴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