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로 모든 프롬겜 엔딩을 보았습니다
닼소1과 데몬즈는 잡몹죽여도 시체가 남는데
닼소2부터 사라지게 했더군요 렌더링에 부담이 가니까요...
보스무기나 희귀 무기들의 전기라는 특수 스킬도 닼소2에서 도입되었구여...ㅎ
그렇지만 닼소2는 기본적으로 보스들이 재미가 없고 가장 게으른 방법의 난이도 조절이었습니다
다대1 보스전 보스의 잡몹소환 같은 애들은 재미도 감동도없는 노가다라고 느껴졌습니다
또한
1. 앞잡 뒤잡 보스방 진입시 무적이 아니며 앞잡뒤잡 딜레이는 정말 킹받았습니다...ㅠ
2.ㅈ루 같은 무기내구도는 여러 무기를 경험하긴 좋았지만 마음 잡고 한무기에 정붙이기 어려웠습니다
후반 DLC에서 내구도 220의 왕의 특대검을 얻고나서는 막힌 고구마가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ㅎ
3. 닼소1과 다르게 맵이 뚝뚝 끊겨져서 엔딩본 지금도 머리속에서 정리가 안될정도로 어지러웠습니다...
결론은 닼소2는 더미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총집합해서 모두 담아보는 실험?적인 게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불친절하고 불쾌했던 게임이었지만 무튼 좋은 시스템도 건졌다는데에 긍정의 표를 던지겠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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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태양이 높게 평가! 진짜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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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세키로와 닼소리마에서 보았던 망자님이셨군요... 너무 고통이었어요 스꼴라...ㅠ | 23.04.16 16: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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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죠, 알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심 너무나 힘든 그 느낌!!!! | 23.04.16 16: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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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다른 의미로 고통스러웠지만 소울류의 역사에 대해 알수 있었네요 엘든링에서도 눈보라 때문에 안보이는 지역이 있는데 이게 스콜라의 영향을 받았다는것도 느꼈어요...ㅎ | 23.04.17 23: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