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olesports.com/article/%EB%B3%B4%EC%95%88-%EB%8D%B0%EC%9D%B4%ED%84%B0%EA%B0%80-%EB%A6%AC%EA%B7%B8-%EC%98%A4%EB%B8%8C-%EB%A0%88%EC%A0%84%EB%93%9C-e%EC%8A%A4%ED%8F%AC%EC%B8%A0-%ED%94%84%EB%A1%9C-%EA%B2%BD%EA%B8%B0%EC%9D%98-%EB%B0%9C%EC%A0%84%EC%97%90-%EA%B8%B0%EC%97%AC%ED%95%98%EB%8A%94-%EB%B0%A9%EB%B2%95/blt141bd300f61de7b1
프로팀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줄 기능이 라이엇 게임즈의 팀 데이터 포털에 추가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속적인 데이터 개선을 통해 프로팀에 도움을 주고 프로 경기의 발전을 도모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Bayes Esports와 협력해 팀들이 비공개 스크림 경기의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리그 오브 레전드 팀 데이터 포털에 추가했습니다.
팀 데이터 포털(Team Data Portal, TDP)은 2020년 말에 시범적으로 출시되었으며 라이엇이 담당하는 지역의 모든 프로 경기 데이터를 프로팀이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스크림 경기 데이터를 비공개로 안전하게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들은 토너먼트 서버에서 직접 플레이한 스크림의 데이터만 불러올 수 있으며 참여하지 않은 스크림의 데이터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존 크나우스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데이터 프로그램 총괄은 “운영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요청한 팀이 많았으며 우리는 팀들이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랐다. 팀 데이터 포털의 도입으로 첫걸음을 순조롭게 내디뎠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 덕분에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확대되었고 팀들은 스카우트, 선수 평가, 경기력 순위 확인 등을 더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를 평가할 때 정확한 비교가 가능해졌으니 전 세계적으로 서사를 진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팀 데이터 포털은 2021년 초 북미 LCS와 유럽 LEC 등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의 팀을 위해 시범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라이엇과 Bayes Esports, 프로팀의 협력 덕분에 팀 데이터 포털은 2021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라이엇 지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헤일리 메이슨 Cloud9 리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스크림 데이터를 비공개로 조회하는 기능은 우리 팀에 꼭 필요하며 이를 팀 데이터 포털에 추가하기 위해 투자를 진행한 라이엇 게임즈에 고마울 따름이다. 일상 업무에서 게임 데이터를 대량으로 다뤄야 하는데 과거에는 웹 스크래핑을 진행하고 여러 곳에서 데이터를 얻어야 하는 등 데이터 수집이 어려웠다. 팀 데이터 포털 덕분에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으니 이제 일할 때 재미있는 부분인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포털 내에서 검색하기 등 유용한 기능이 많다. 경기 데이터를 불러오고 다운로드하는 과정을 자동화해주는 API가 가장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팀 데이터 포털은 팀과 선수의 성적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팀들은 각 프로 경기와 스크림의 통계와 데이터를 확인하고 코칭, 선수 발굴, 새로운 전략 시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 데이터를 다른 웹사이트에서 수작업으로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안전한 API를 통해 쉽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프로팀들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또한 팀 데이터 포털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면 각 경기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선수 통계(킬/데스/어시스트), 구매한 아이템과 구매 시점, 초 단위로 보이는 맵상 이동 경로 등 각 선수의 활약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코치와 분석가는 이러한 데이터를 경기력 평가, 새로운 전략 개발, 다른 팀과 타지역의 전력 확인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르틴 닥셀트 Bayes Esports CEO는 “이러한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팀 데이터 포털에서 스크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처음에는 베팅이나 언론 업계 등 제삼자를 위해 데이터를 유통하고 상업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협력을 진행했다. 하지만 라이엇, 커뮤니티, 프로팀들과 나눈 알찬 대화를 통해 힘을 합치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스크림 데이터는 우리가 팀 데이터 포털에 도입한 두 번째 프로젝트이며 현재 큰 기대를 안고 라이엇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직업화와 성장에 기여할 더욱더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Bayes Esports에 대하여
Bayes Esports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60명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Bayes Esports는 단 2년 만에 175개가 넘는 데이터 소비자를 확보해 독보적이고 다채로운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Bayes Esports의 서비스는 미디어, 서비스 제공자, 분석 기업뿐만 아니라 베팅 운영사와 커뮤니티 파트너 등 관련 있는 모든 이용 사례를 아우릅니다.
최고 수준의 자체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인 BEDEX로 매년 1만 건이 넘는 실제 경기에 대해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속도, 안정성, 정확성을 자랑하는 e스포츠 데이터를 제공하며 구글, 벳365(Bet365) 등 일류 고객사를 지원합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러한 분야에 종사하는 Bayes Esports는 라이엇, ESL, 드림핵(DreamHack), 비욘드 더 서밋(Beyond the Summit), OGA 등과 맺은 독점 제휴를 통해 공식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ayes Esports는 열린 생태계와 건전한 경쟁이 시장에서 혁신의 원동력이 되어주리라 믿습니다. Bayes Esports의 목표는 e스포츠 업계 전체의 번창과 지속가능성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 대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팬을 사로잡은 일류 스포츠입니다. 현재 12개의 지역 리그에서 100개 이상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팀에 소속된 800여 명의 프로 선수가 활약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스플릿 시즌 동안 팀들은 각 지역 리그에서 해당 지역의 챔피언 타이틀과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서로 대결을 펼칩니다.
지역별 시드와 챔피언십 포인트를 기준으로 국제대회의 양대 산맥인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과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팀이 결정됩니다. 시즌 막바지에는 팬들이 각 리그에서 좋아하는 선수에게 투표하며 뽑힌 선수는 한 주말에 걸쳐 친선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올스타전에 출전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폰서 및 최고 수준의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lolesports.com 및 www.lolesportsmedia.com(영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그렇게 잘 아시는분들이 럼블 스테이지 각 팀 1-2경기 사이 대기시간 평균값 계산은 왜 못하셨죠?
(IP보기클릭)58.237.***.***
프로경기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분들이 MSI 일정은 왜 그렇게 지멋대로 바꾸셨어요?
(IP보기클릭)118.235.***.***
그렇게 잘 아시는분들이 럼블 스테이지 각 팀 1-2경기 사이 대기시간 평균값 계산은 왜 못하셨죠?
(IP보기클릭)58.237.***.***
프로경기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분들이 MSI 일정은 왜 그렇게 지멋대로 바꾸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