콸콸 쏟아지는 물과 반짝이는 예술성을 지닌 분수는 제게 기쁨과 평화를 가져다줍니다. 분수를 디자인한 케드릭 윙크스와 숀 엘리스는 가상의 르네상스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것 같습니다. 당시 예술가와 과학자들은 물의 힘을 이용해 사람들에게 매료와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작은 자동 인형들은 손님들을 열광시켰을 것입니다. 부유한 르네상스 신하들은 물의 힘을 이용해 보드게임을 즐겼을지도 모릅니다.
분수 보드 게임은 물이라는 주제로 제게 영감을 주었고, 그 안에 숨겨진 몇 가지 숨겨진 비법도 탐험해 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
게임플레이 개요:
Fountains는 전략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타일 제작 및 배치 게임입니다. 게임의 테마는 게임을 배우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간단하고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중앙의 세 개의 세면대 보드에는 세 개의 말이 놓여 있는데, 이 말을 빈 공간으로 옮기면 각 플레이어는 해당 더미에서 타일을 하나씩 가져갈 수 있습니다(작은 보너스 토큰 6개 포함). 분수에서 물이 솟아나지 않으면 연못은 연못의 수초로 고여 고여 버립니다.
각 말들은 또한 분수 보드에 있는 세 가지 득점 또는 보상 메커니즘 중 하나에 대응합니다. 여러 개의 웅덩이, 수련, 또는 잉어를 만들어 점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분수를 더 높이 건설할수록 더 많은 점수가 떨어집니다. 플레이어들은 차례대로 원하는 말을 움직여 게임을 계속합니다. 플레이어가 말과 일치하는 칸에 도착하면 모든 플레이어의 해당 기능에 대한 득점이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타일을 계속 놓고, 점수를 계산하고, 승리 트랙을 따라 타일 더미 중 하나가 비워질 때까지 이동합니다. 타일이 비워지면 게임이 종료되고, 마지막 플레이어가 차례대로 게임을 마치면 모든 점수 경로가 계산됩니다. 선택 가능한 최종 점수 카드는 기본 점수 계산을 확장합니다.
게임 플레이 경험:
폰 이동 시스템은 이 디자인의 핵심으로, 기존의 타일 배치 방식을 진정으로 눈부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전략적 혁신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가 폰을 움직여 수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더 많은 웅덩이를 만들고, 물고기를 키우고, 수련 잎을 연결하면서 게임플레이는 방어와 공격 모두에서 활기를 띱니다. 분수에 동전을 던지면 즉시 5점을 획득합니다.
Fountains는 예상보다 훨씬 아슬아슬한 게임이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제 행동 선택을 끊임없이 평가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득점 기회를 막기 위해 잠재적 득점 기회를 넘어 폰을 이동시킬까요? 아니면 게임 종료 시 큰 득점 기회를 노리는 전략을 고수할까요? 아니면 단기적인 선택지를 활용하여 동전이 있는 타일을 가져와 즉시 5점을 획득할까요?
플레이어는 마스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 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미적인 요소가 목표가 아닙니다. 처음 플레이했을 때, 저는 제 자신만의 걸작을 만들고 싶다는 욕망에 사로잡혀 결국 최하위로 끝났습니다. 선택적인 엔드게임 목표 카드는 사이드 퀘스트처럼 작동하며 플레이어에게 추가 포인트 상승 효과를 제공합니다.
페테르호프 그랜드 캐스케이드처럼 풍부한 레벨을 제공하지만, 게임은 상쾌할 정도로 가벼운 흐름을 유지합니다. 승점은 게임 전반에 걸쳐 활발하게 흐르며, 마지막 턴까지 위치 변화가 끓어오르는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는 데 능숙한 플레이어들은 선택지가 바뀔 때마다 더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움직임을 계획하는 플레이어들은 분석 마비에 빠지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공간 계획 능력은 분수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명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플레이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2명일 때와 4명이나 5명일 때의 게임플레이에는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다. 1대 1 대결은 예상대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플레이어 수가 많으면 특정 플레이어의 가능성을 배제하는 동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는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단순히 나중에 생각나는 얄팍한 콘텐츠가 아니라, 본격적인 도전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 모드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솔리테어와 고 피쉬의 차이와 같습니다. 같은 카드로 플레이하고, 카드를 옮기고, 카드를 쌓아 올리는데, 이 경우 플레이어의 상호작용 여부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게임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의 제작은 탄탄합니다. 분수 조각의 촉감은 다루기 편했습니다. 폼 코어 덕분에 묵직하면서도 무겁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은 고전 분수에 대한 오마주를 반영하면서도 모든 중요한 점수 기능이 돋보이도록 깔끔한 외관을 유지합니다. 플레이어 마커, 룰북, 심지어 보관함까지 게임의 테마를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함께 제공되는 정리함도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작과 디자인에 대해 최근 복원된 트레비 분수의 대리석처럼 빛나는 사람이라면, 이 게임이 테이블 위에서 너무 지루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럴 만도 합니다.
마지막 생각
Fountains 는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 디자인을 갖춘 중간 난이도의 전략 게임으로, 제 보드게임 밤에 자주 플레이할 게임입니다. 게임 방식은 친숙하고 직관적이며, 설정도 간단합니다. 1대1 대전부터 가벼운 경쟁까지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테마도 화려합니다.
최종 점수: 4점 – 여러 스트림을 거쳐 승리로 이어지는 Fountains는 간단한 메커니즘의 명확한 명확성을 유지하면서도 의미 있는 선택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히트곡:
• 프리미엄 생산 품질
• 뛰어난 기계 설계
• 균형 잡힌 복잡성
• 동적 스코어링
미스:
• 분석 마비 가능성
• 테이블 공간 요구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