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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디아블로4 엔딩 소감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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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24
    1
     댓글


    218.51.***.***

    BEST
    그냥 플레이하고 솔직히 자기 소감 적은 글 같은데, 왤케 조롱 댓글들을 다는지.. 이해가 안가네 자기랑 다른 게 그렇게 무서운가
    23.06.07 10:30

    172.226.***.***

    BEST
    재미없진 않았습니다. 스낵을 사면서, 파인레스토랑 식사를 생각했던게 실망의 요지이고, 스낵도 맛이 없진 않으니까요.
    23.06.07 09:24

    59.27.***.***

    BEST
    디아가 진짜 팬층이 많은지 별로다 하면 몇 명씩 와서 방패로 때리려드네
    23.06.07 11:26

    14.4.***.***

    BEST
    굳이 오픈월드가 아니어도 됐지 싶다 이전 방식이 더 낫다 라는 평이 눈에 자주 띄는군요
    23.06.07 09:09

    121.138.***.***

    BEST
    저도 재미없습니다
    23.06.07 11:03

    14.4.***.***

    BEST
    굳이 오픈월드가 아니어도 됐지 싶다 이전 방식이 더 낫다 라는 평이 눈에 자주 띄는군요
    23.06.07 09:09

    172.226.***.***

    Naega Gozarani
    애초에 근본 게임 구조가 지형지물에 영향력이 거의 없다시피하고, 특히 고저차는 연출용도일 뿐이라서… 근본에 손대지 않는 이상 오픈월드의 영향이라곤, 로딩빈도의 감소, 이동거리가 길어짐 말고는 딱히 체감되는게 없어요… 부차적 영향으로 모든 던전이 간소화되어서 이전이 낫다는 생각도 들법 합니다. 쿼터뷰 원거리 형태의 구성이니… 도시나 지역간 변화를 좀 더 월드 답게 스케일 잡으면 이동거리가 말도안돼게 길어지고, 타협점이 현재의 디아4 인듯 한데, 그냥 로딩 빈도 정도 체감되고, 굳이 싶습니다. MO플레이를 위한 기반일 뿐인듯… | 23.06.07 09:15 | |

    175.194.***.***

    그냥 ㅈㄴ 잼있드만 ㅎ
    23.06.07 09:19

    172.226.***.***

    쭤뻐쭤뻐
    ㅈㄴ는 모르갰고, 재미는 있었어요. 빌드에 따라 확실히 차이나고, 빌드 의도대로 전투가 흘러갔을 때 느끼는 재미가 꽤 있더군요. | 23.06.07 09:26 | |

    211.234.***.***

    요약 : 이번 디아 저만 재미없나요?
    23.06.07 09:21

    172.226.***.***

    BEST 돌+돔= 뚊
    재미없진 않았습니다. 스낵을 사면서, 파인레스토랑 식사를 생각했던게 실망의 요지이고, 스낵도 맛이 없진 않으니까요. | 23.06.07 09:24 | |

    121.138.***.***

    BEST
    돌+돔= 뚊
    저도 재미없습니다 | 23.06.07 11:03 | |

    218.51.***.***

    BEST
    그냥 플레이하고 솔직히 자기 소감 적은 글 같은데, 왤케 조롱 댓글들을 다는지.. 이해가 안가네 자기랑 다른 게 그렇게 무서운가
    23.06.07 10:30

    121.138.***.***

    holmstock
    여긴 어느순간부터 그랬습니다. 여러사람 의견 여쭙고자 글쓰면 재미없음 하지마 이런글 지겹다란게 댓글이 주 위주입니다. | 23.06.07 11:05 | |

    172.226.***.***

    홀딩업
    부정의견에 거부감 느끼는 사람이 많고, 뭔가 애매하게 걸치면 더 그런것 같습니다. 모두가 경멸하는 게임에선 또 누가 더 화끈하게 조롱하나 싶은 반응이 많기도… | 23.06.07 22:57 | |

    211.234.***.***

    성의있게 소감 작성하셨는데 욕보십니다... 잘 읽었습니다
    23.06.07 10:30

    121.138.***.***

    뭐 모르겠습니다. 다른 사이트 보면 호불호 분명하고 혹평도 많던데 루리웹에서는 정말 찬양 일색이고 이상하다란 댓글 달면 다 뭐라 하더라고요 확살하 이제 쿼터뷰 게임방식은 많이 낡았고 핵&슬래쉬란 장르 자체도 그렇게 메이저 장르도 주류에서 한참 벗어났고 이번 디아4 자체가 게임 시스템이 많이 낡았고 너무 불편했습니다. 마을에도 이렇게 크게 만들 필요가 있나 싶을정도로 NPC뿌려놔서 엄청 돌아당기게 만들고 게임 시스템 자체만 따져도 너무 낡고 불편했습니다. 거기에 아직도 못버리는 작은 인벤토리 갯수하며 그것 또한 디3 고대로 가져왔고 과연 15년 갈고 닦은 게임인가 싶습니다
    23.06.07 11:11

    118.235.***.***

    홀딩업
    반대로 그래서 재밌던데요 지금은 핵앤슬래쉬 장르 게임을 하고싶어도 할 게임이 없으니깐요 | 23.06.07 11:28 | |

    123.143.***.***

    유저닉네임
    진짜 이런겜이 없어서 나와준거만으로도 감사하죠 | 23.06.07 14:19 | |

    172.226.***.***

    유저닉네임
    아이소메트릭 시점에 실시간 게임은 이젠 캐주얼 슈터 정도만 나오죠… 클래식 RPG도 안나오는 판국이니… 어딘지 모르게 세월이 느껴지고, 안타깝습니다. 디아블로 시리즈가 유사한 형식에서 독보적인 완성도는 맞는것 같아요. | 23.06.07 22:56 | |

    59.27.***.***

    BEST
    디아가 진짜 팬층이 많은지 별로다 하면 몇 명씩 와서 방패로 때리려드네
    23.06.07 11:26

    211.57.***.***

    좋은 소감과 후기글입니다. 글도 잘쓰시네요~!
    23.06.07 11:34

    118.36.***.***

    후기 잘보고 갑니다!
    23.06.07 11:37

    172.22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78455132
    배틀패스는 어떤 구성으로 나올지… 돈 쓴김에 스킨도 사볼까 했다가 세트 3만원돈 하는것 보고, 상점은 쳐다도 안보기로… | 23.06.07 22:52 | |

    106.242.***.***

    이해는 하지만 아쉬운점이 많은 작품이지 않았나싶습니다 핵슬ARPG는 요즘 만드는 제작사 조차 한정적이고 그렇다고 정체성을 버리지 못해서 이런저런 노력한것 같더라구요 오픈월드로 심리스한건 좋치만 분위기 때문일려나요, 맵을 체워넣으려고 하니 던전을 뿌려놨는대 퀄리티가 심히 좋치 않터군요 안그래도 설산이나 늪지대나 산악지형이나 다 거기서 거기 같은 느낌인대 거기에 던전 디자인은 지역 특성도 없고, 비슷한 구성 일색이라 참 크게 실망했네요 그럼에도 다양한 빌드을 넣은건 높게 봐줄만 하더군요, 여차하면 되게 복잡한 시스템인대 적당히 타협을 잘 본듯 하더군요 막 쓸어담는대신 몹에게 패턴을 넣어서 컨트롤을 하게 하는 요소도 좋구요 추후 확팩이 예정 되어있다는대 계속 개선이 되면 좋겠네요
    23.06.07 11:42

    172.226.***.***

    오릿
    월드 고정에 던전을 한 2-3층 정도 구성으로 랜덤 생성 넣어주기엔 좀 어색했나 봅니다. 단층짜리 던전은 가히 안좋은 의미의 유비식 컨텐츠에 가깝고요. 3D 부터는 랜덤생성 던전이 잘 만들기 어렵기도 한것 같아요. 3편도 몇가지 박스 블럭을 이어놓는 정도였으니… 타협점 인것 같습니다. | 23.06.07 22:50 | |

    123.140.***.***

    역시 루리웹은 무서운 곳이군요
    23.06.07 15:29

    175.211.***.***

    탈 것 추가는 그냥 탈 것 스킨 장사를 위한 거에요
    23.06.07 15:43

    172.226.***.***

    루리웹-4325259844
    그렇게 볼 수도 있을것 같아요. 이동거리가 길긴 하지만 지도가 쉽게 열러서 이동하기 힘든 정도는 아닌데, 탈것 타면 다 무시하고 빠르개 달리는것 말고는 특별한 이유랄게 없긴하니… 주요 컨텐츠가 전투에 가까운데, 전투를 무시하게 돕는 탈것… | 23.06.07 2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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