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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애매하지 않던데. 이유가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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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하고 아예 다른 시리즈인데 착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와룡 제일 큰 장점은 진입장벽을 낮춰서 소울류 못하는 사람도 도전할만한 게임 만든게 크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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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hdr효과, 듀얼센스 미활용, 게임 볼륨, 몹 종류, 유저편의성 등 3년전 내놓은 인왕2 보다 떨어지죠. 제 생각에도 각잡고 개발한게 아니고 로닌이 주력프로젝트인데 남는 인력으로 출시 공백기를 메우려고 만든 게임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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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한 포지션인 이유는, 애매한 포지션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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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재밌어요 근데 인왕2에서 3년 지나서 나온 게임치고는 뭔가 애매하단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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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애매하지 않던데. 이유가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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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재밌어요 근데 인왕2에서 3년 지나서 나온 게임치고는 뭔가 애매하단 뜻입니다 | 23.03.23 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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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닌은 오픈월드 게임이고 와룡은 파판 오리진처럼 인왕 베이스 바리에이션이라 로닌에서 파생된건 아닌거 같고, 그냥 로닌 사전제작이 진행되는 동안 남는 인력으로 개발했을 가능성이 높죠. | 23.03.23 10: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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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인력으로 만들었다면 그건 그거대로 놀랍네요 ㅎ | 23.03.23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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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놀라울게 없어요. 단일 프로젝트만 진행하는 소규모 독립 스튜디오라면 몰라도 덩치 큰 스튜디오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게임개발이라는게 예를 들어 스튜디오 인원이 500명인 개발사가 제작기간 3년 동안 게임을 만들면 처음부터 500명이 전부 달라붙어서 3년 동안 게임을 만드는게 아니라서요. 로닌 발표할때 제작기간이 7년이었다고 언급했는데, 사실상 5년 정도는 야스다 후미히코 디렉터를 비롯한 소수의 팀닌자 핵심 인력들로만 사전제작 하는 단계였을 겁니다. 그 동안 팀닌자의 나머지 인력은 파판 오리진과 와룡을 만든거죠. 실제로 와룡 관련 각종 홍보행사나 인터뷰만 해도 팀닌자 수장인 야스다 후미히코가 전면에 나서서 활약하긴 했지만, 정작 와룡은 팀닌자 수장으로서 프로듀서로만 참여했고 디렉터는 인왕1의 전투 디자이너거든요. | 23.03.23 14: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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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hdr효과, 듀얼센스 미활용, 게임 볼륨, 몹 종류, 유저편의성 등 3년전 내놓은 인왕2 보다 떨어지죠. 제 생각에도 각잡고 개발한게 아니고 로닌이 주력프로젝트인데 남는 인력으로 출시 공백기를 메우려고 만든 게임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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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하고 아예 다른 시리즈인데 착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와룡 제일 큰 장점은 진입장벽을 낮춰서 소울류 못하는 사람도 도전할만한 게임 만든게 크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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