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느낀건데요.
닼소3 하는중인데 앞서 했었던 여러 소울류 겜들도 마찬가지 였지만 이 프롬겜들은 하면 분명 재밌는데 너무 피로가 쉽게 쌓인달까ㅋ
왜그런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일단 게임내내 어둡고 살짝 공포스런 분위기를 느껴야함..
그러다보니 막상 하고있을땐 계속 쫄리는 기분을 계속 느껴야하고 자연적으로 몸이 좀 스트레스를 받는거 같더라구요.
몹이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오나 긴장하다보니 뒷목이 뻐근한ㅋㅋ
재미와 약간의 스트레스 긴장도가 적절히 섞여있는듯한?
그래서 특이하게 하고있을때보다 안하고있을때 더 생각나더라구요.
근데 또 오히려 게임을 쉽게 중단할수있는게 이건 다른게임과는 다르게 화톳불 시스템이 있어서 화톳불 하나 찾으면 나머지는 내일하자는 생각이 강하게나서ㅋ
결론적으로 소울류는 게임을 시작함과 동시에 빨리 엔딩보고 다른 분위기의 게임하고 싶다는 생각을하게 하더라구요ㅋ
닼소3 하는중인데 앞서 했었던 여러 소울류 겜들도 마찬가지 였지만 이 프롬겜들은 하면 분명 재밌는데 너무 피로가 쉽게 쌓인달까ㅋ
왜그런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일단 게임내내 어둡고 살짝 공포스런 분위기를 느껴야함..
그러다보니 막상 하고있을땐 계속 쫄리는 기분을 계속 느껴야하고 자연적으로 몸이 좀 스트레스를 받는거 같더라구요.
몹이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오나 긴장하다보니 뒷목이 뻐근한ㅋㅋ
재미와 약간의 스트레스 긴장도가 적절히 섞여있는듯한?
그래서 특이하게 하고있을때보다 안하고있을때 더 생각나더라구요.
근데 또 오히려 게임을 쉽게 중단할수있는게 이건 다른게임과는 다르게 화톳불 시스템이 있어서 화톳불 하나 찾으면 나머지는 내일하자는 생각이 강하게나서ㅋ
결론적으로 소울류는 게임을 시작함과 동시에 빨리 엔딩보고 다른 분위기의 게임하고 싶다는 생각을하게 하더라구요ㅋ
(IP보기클릭)218.48.***.***
난이도 문제가 아님. 분위기와 갑툭튀하는 몬스터 얘기를 하시는거
(IP보기클릭)14.34.***.***
이건 너무 고인물 입장에서 하는 말이죠 ㅋㅋ 솔직히 처음 다크소울3 잡은 사람한테 거의 죽을 일 없이 엔딩보는 방법은… 글쎄요 ㅋㅋ
(IP보기클릭)14.32.***.***
롤이나 스타같은 게임들은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해서 피로도가 빨리 쌓여서 오래 못하긴 하는데 다크소울 같은 액션 rpg는 그 정도의 집중력이 필요하진 않아서 괜찬더라고요 그냥 분위기가 침울한 정도지 호러게임은 아니라서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218.48.***.***
사랑해황실장
난이도 문제가 아님. 분위기와 갑툭튀하는 몬스터 얘기를 하시는거 | 22.01.25 14:25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4.34.***.***
사랑해황실장
이건 너무 고인물 입장에서 하는 말이죠 ㅋㅋ 솔직히 처음 다크소울3 잡은 사람한테 거의 죽을 일 없이 엔딩보는 방법은… 글쎄요 ㅋㅋ | 22.01.25 15:12 | |
(IP보기클릭)14.32.***.***
롤이나 스타같은 게임들은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해서 피로도가 빨리 쌓여서 오래 못하긴 하는데 다크소울 같은 액션 rpg는 그 정도의 집중력이 필요하진 않아서 괜찬더라고요 그냥 분위기가 침울한 정도지 호러게임은 아니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