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면 또 이해 안되는 진행상황은 아닌 것 같더군요.
경쟁작들을 죽 훑어보면
컨트롤 - 데스 스트랜딩이 설명충을 등판시켜 스토리를 알려준다면, 컨트롤은 게임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 문서, 미디어등을 수집해서
그걸 일일히 봐야 그제서야 게임이 이해가 될 정도로 불친절한 스토리 텔링을 지닌데다가 그렇게 복잡하게 꼬아놓은 스토리 치고
그리 좋은 스토리도 아닙니다.
세키로 - 다크소울도 그렇고, 블러드본도 그렇고, 이번 세키로도 그렇지만 프롬 게임은 참 잘만들고 재밌는데 항상 GOTY와는 거리가 먼 편입니다
아무래도 특유의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서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면도 있고, 결국 세키로도 소울류 아류작에 가까운 작품인터라
(물론 기존 소울류 작품에 비하면 많이 변하였지만요) 여기서 표를 많이 얻기 힘들지 않나 합니다.
바이오하자드 RE 2 - 이게 만약 바이오하자드 신작이였다면 올해 최다고티는 이 작품이 받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존에 리메이크 작품은 GOTY로 잘 뽑히지 않는다는 점이 이번에도 이어지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리메이크 작이라는 패널티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다는 것만 해도 얼마나 잘 만든 작품인지 알 수 있죠.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 분명 새롭게 리부트된 모던워페어는 재밌는 게임입니다만 결국 기존 콜옵의 연장선에 있다는 점과
멀티 부분에서 아쉬운면 때문에 마이너스 요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터 월드 - 베데스다가 요즘 보이는 삽질 때문에 폴아웃을 대신할 작품 이라는 평가와 함께 주목받고 있지만
그렇다고 이게 전성기 폴아웃에 비빌만큼 명작인건 아닙니다.
막상 해보면 폴아웃 세계관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고요.
데이즈곤 - 제가 봐도 데북곤은 최다 고티랑 거리가 멀 수 밖에 없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 스타워즈 타이틀 달고 만든 게임중에서도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이게 최다GOTY급의 명작이 될 수준은 또 아닙니다.
어색한 칼 모션, 불편한 맵 네비게이션, 빠른이동의 미지원, 반복된 작업을 요구하는 등 단점이나 불편사항이 여럿 존재하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차기작에서 이 게임이 가진 느낀 단점들을 고쳐나가고, 장점을 부각시킨다면 명작 반열에 들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쟁작들이 다들 뭔가 단점이나 패널티를 안고 있다보니 신선함에 있어서 플러스 요소를 받는 데스 스트랜딩이
게임의 평점에 비해서 고티를 잘 받고 있는건 어찌보면 당연한거 같기도 합니다.
물론 이제 시작이니 데스 스트랜딩이 최다 GOTY가 된다고 결정난건 아니고, 앞으로 진행상황을 더 두고봐야 하지만요.
(IP보기클릭)211.179.***.***
다들 설레발 ㅎㅎ; 고티 집계 아직 시작도 안한거나 다름없어요.
(IP보기클릭)112.160.***.***
아 코지마 컴플렉스 오지는 사람이 데스 스트랜딩 재밌다고 평가하나요? 제 글 읽어본적도 없죠?
(IP보기클릭)112.150.***.***
회사설립하고 첫작품에 새로운 시도는 분명 위험성이 컷을텐데 정말 소신껏 게임 잘 만든거 같아요 잠입액션, 배달..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코지마 정말 천재인거 같아요. 코지마 프로덕션 흥해서 다음작품도 잘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112.160.***.***
그 컴플렉스 오지는 사람이 데스 스트랜딩 플래티넘 트로피도 딸 정도로 재밌게 한건 모르시죠? 당연히 모르겠죠. 제가 무슨 글 썼는지 확인도 안해보고 까는건데 알리가 있나
(IP보기클릭)223.62.***.***
극단적으로 말하면 100점이냐 50점냐로 갈리는 게임이니 100점 주는 데서는 고티 줄 확률도 높은 거겠죠. 죄다 80점 받는 게임보다는.
(IP보기클릭)112.160.***.***
후쿠오
아 코지마 컴플렉스 오지는 사람이 데스 스트랜딩 재밌다고 평가하나요? 제 글 읽어본적도 없죠? | 19.12.11 19:17 | |
(IP보기클릭)112.160.***.***
후쿠오
그 컴플렉스 오지는 사람이 데스 스트랜딩 플래티넘 트로피도 딸 정도로 재밌게 한건 모르시죠? 당연히 모르겠죠. 제가 무슨 글 썼는지 확인도 안해보고 까는건데 알리가 있나 | 19.12.11 19:19 | |
(IP보기클릭)112.160.***.***
silversnow8486
헐 ㅋㅋㅋ 그냥 어그로였네요 | 19.12.11 19:2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60.***.***
silversnow8486
아무래도 장르적인 문제 또한 빼놓을 수 없기도 하죠 | 19.12.11 19:17 | |
(IP보기클릭)14.41.***.***
silversnow8486
바하2re는 분량이 너무 적았던 것 같아요. 주인공간 차별화되는 요소도 없었고 고티라는 올라운드 플레이아로는 밀도가 너무 인디 게임급 분량이었는데 그럼에도 플레이 자체가 좋으니까 계속 고티 득표하고 있죠 | 19.12.11 19:22 | |
(IP보기클릭)175.215.***.***
silversnow8486
리메이크라는점이 컸겠지요 | 19.12.11 20:1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60.***.***
후쿠오
거 헛소리 하면서 어그로 그만 끄시고 게임이나 하세요. 일단 신고 넣어드리겠습니다 | 19.12.11 19:27 | |
(IP보기클릭)211.179.***.***
다들 설레발 ㅎㅎ; 고티 집계 아직 시작도 안한거나 다름없어요.
(IP보기클릭)182.213.***.***
(IP보기클릭)112.150.***.***
회사설립하고 첫작품에 새로운 시도는 분명 위험성이 컷을텐데 정말 소신껏 게임 잘 만든거 같아요 잠입액션, 배달..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코지마 정말 천재인거 같아요. 코지마 프로덕션 흥해서 다음작품도 잘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180.64.***.***
(IP보기클릭)223.62.***.***
극단적으로 말하면 100점이냐 50점냐로 갈리는 게임이니 100점 주는 데서는 고티 줄 확률도 높은 거겠죠. 죄다 80점 받는 게임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