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차세대 전차 'K3' 시제 개발 준비 착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thelec.kr)
기존의 전차들도 1500마력급이지만 전부 디젤 엔진이다.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은 약 1200마력은 디젤 엔진, 300마력은 모터로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전동화의 흐름이 군용 차량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내연 기관 장착이 줄어드는 추세이기도 하지만, 전동화할 경우 연료 절감 외에도 기동성 향상을 노릴 수 있다. 최대·추월 가속 성능이 제고될 뿐만 아니라, 기도비닉 등 은밀·저속 작전 수행 시 모터만 운용해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는 승무원의 생존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의 주요 구성품은 모터와 인버터를 필두로 냉각 시스템, 배터리 팩, 전자파 필터 등이다. 모터는 효성전기, 인버터는 브이씨텍이 맡는다. 효성전기 경우 고출력 다상 모터 설계·제작 기술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브이씨텍은 현대로템의 철도 차량 제작 협력사로 다상 인버터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배터리 팩은 군용 고출력 제품으로 신보가 담당하고, 냉각 시스템은 두원냉기가 공급한다. 이밖에 아이스펙이 전자파 필터 장치를 공급하기로 했다. 변속기 경우 SNT다이내믹스가 지난해 개발한 제품이 채택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편 K3는 주포를 120mm에서 130mm짜리로 업그레이드하는 것 외에도 탐지 회피(스텔스 기능)과 정찰 드론 운용, 능동 파괴 장치(APS) 장착 등 다양한 구상이 논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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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내용은 합산 1500마력이라고 나오긴 했는데(에이브람스 X)
K-3는 300마력짜리 전기 모터 2개가 전륜에 붙어서 2100마력이라는 말도 있음.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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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 장사 잘 되니까 신제품도 나오는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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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계십니까 포르쉐 박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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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그러고보니 포르쉐 박사가 옳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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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U에는 아크원자로 탑재 전차도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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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 장사 잘 되니까 신제품도 나오는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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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그러고보니 포르쉐 박사가 옳았다. | 25.07.16 1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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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U에는 아크원자로 탑재 전차도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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쬐끔 더 올려서 155미리 갑시다! | 25.07.16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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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포 150미리 장착 하려면 탄피,탄두를 분리하던가 자동장전장치 적용 되야 할 거야 무거워서 사람이 못 다룰걸.. | 25.07.16 2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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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의 세제곱이니까 대충 산수레벨에서 계산해도 거의 두배네 ... ㅋㅋㅋㅋㅋㅋ | 25.07.16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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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 소총은 충분히 보급됐고, 과학 3호기도 많이 팔렸으니 괜찮을거야 | 25.07.16 2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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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는 외국에 뿌리고, 빨리 K3로 업글이 목표라고 함. | 25.07.16 2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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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원이 더 많을텐데. 언제 바꾼다는 거여 | 25.07.16 22: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