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 던전1 판매량 2022년 12월 기준 본편 600만장
Dlc 포함 1,600만장
출시초 백만장
다키스트던전 2 판매량
에픽 독점기간동안 30만
그 이후 판매량 발표나 집계 없음
왜이리 망했냐 하면 수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크게 간추려서 두가지임
첫번째는 전작과 너무 다른 물건을 만들었다
두번째는 에픽독점으로 인한 유저 피드백이 크게 줄었다
전작이 영지를 매주간 성장시키면서 탐험에서 돌아온
영웅들도 성장시키는 로그라이크에 운영과 육성을 조합한
게임성이 특징이였는에
2편에서는 마차시스템으로 영지운영을 삭제해버리고
모험 한번 돌리면 다시 새 영웅 뽑아서 보내야하는 방식으로
육성의 재미도 사라짐
그러면 새로운 마차시스템이 빠진 부분을 채워줄 재미를 줘야했는데
처음에 신선해도 나중가면 질리는게 치명적이였음
그리고 뭣보다 전작 유저들은 마차시뮬레이터를 원한게 아니거든
두번째 유저 피드백 부족은
원래 레드훅이 한번에 완성품을 내놓는 회사가 아니라는게
문제였다는거
대성공한 1편만 하더라도 스팀 얼리억세스로 유저랑 수십차례
드잡이질하면서 게임 뜯어고치고 밸런스 잡고 해서 완성품
만든거임
근데 2편의 에픽 기간 독점?
스팀에 비해 유저풀이 극단적으로 적다보니 초기 판매량이
부실하여 피드백이 적게 나오고
에픽스토어는 유저와 유저, 개발진들이 소통할 커뮤니티가 없기에
그 적은 피드백도 게임사에 전달이 안됨
이렇다보니 1편에 비해 완성도 면에서 참으로 아쉬운 게임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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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이 세련된 로그라이트였다가 2편에서 갑자기 '흠 로그라이크는 이래야지' 하면서 유저들 대가리깨버리는게 생각보다 흔한 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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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인센티브 두둑하게 챙기셨을거 아녀 에픽 독점질 했으면 망해도 된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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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함 너무 1편이랑 색이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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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던 빼고 잘 만든 로그라이트 겜이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니고 2편 때깔로 1편 리멬 만들었으면 몇 배는 더 팔렸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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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펑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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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머 회사도 데바데쪽에 팔렸지 | 25.10.09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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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함 너무 1편이랑 색이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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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던 빼고 잘 만든 로그라이트 겜이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니고 2편 때깔로 1편 리멬 만들었으면 몇 배는 더 팔렸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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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은 많아야 700명 알뜰살뜰 인력긁어다 쓰는게 있었는데 2는 자원부터 너무 직관적이지가 않은것같음 특히 생필품 자원이 당위성이 너무없어 | 25.10.09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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