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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발전속도가 엄청나다는 ai 3D모델링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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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75.***.***

BEST
편해지는게 점점 불편하게 느껴져
25.09.02 16:40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림 나올때부터 3D 도 결국 먹힐거 같았는데.. 우리가 “창작” 이라고 추앙하던 것들이 결국 패턴의 반복이라는 가슴아픈 사실을 마주하는거 같음
25.09.02 16:44

(IP보기클릭)211.234.***.***

BEST
진짜 몇 년 안 남은거 같다
25.09.02 16:43

(IP보기클릭)218.52.***.***

BEST
얼마 안있으면 케릭터만 기본형 만들어서 사람이 깎고 그 외는 ai꺼로 다듬기만 해서 게임에 쓸듯....3d 쪽은 ai 가장 반기는 부류던데 정작 이렇게 급격히 발전해도 계속 반길지 모르겠다
25.09.02 16:43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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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집에서 피규어 뚝딱인가
25.09.02 16:43

(IP보기클릭)223.62.***.***

BEST
Ai가 만든 게임을 ai가 리뷰하고 ai가 평가하고 ai가 깎아내리는 시대가 온다!!
25.09.02 16:44

(IP보기클릭)123.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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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피규어를 만드는 시대가 오는가?
25.09.02 16:43

(IP보기클릭)121.175.***.***

BEST
편해지는게 점점 불편하게 느껴져
25.09.02 16:40

(IP보기클릭)116.44.***.***

ALOTBSOL
ai잘 다루면 효율 극대화되지만 반대로 ai적응못하고 못다루면 소멸되어버리는 시대로 가는중...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22.153.***.***

ALOTBSOL
편안함에 숨이 막힌다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211.235.***.***

스까묶자

혹시 그런 거 될까 가령 1990년대에 나온 고전게임들 3D CG 이미지 입력하면 실제로 게임에 적용 가능한 3D 모델을 뽑아주는. 이 시대 게임들을 깍두기 폴리곤이 아니라 CG 시네마틱 컷씬에 나오는 것과 똑같은 모델로 플레이해 보는 게 소원인데 | 25.09.02 17:01 | | |

(IP보기클릭)118.235.***.***

ALOTBSOL
애니 사이코패스... | 25.09.02 17:04 | | |

(IP보기클릭)122.40.***.***

폴리곤도 로우 미들 하이 다 조절 됨?
25.09.02 16:42

(IP보기클릭)121.141.***.***

메카새우 개꼴리네
25.09.02 16:42

(IP보기클릭)218.52.***.***

BEST
얼마 안있으면 케릭터만 기본형 만들어서 사람이 깎고 그 외는 ai꺼로 다듬기만 해서 게임에 쓸듯....3d 쪽은 ai 가장 반기는 부류던데 정작 이렇게 급격히 발전해도 계속 반길지 모르겠다
25.09.02 16:43

(IP보기클릭)123.111.***.***

루리웹-3042799057
개발비 대부분이 인건비라서 자본가들은 좋아할듯 근데 1인개발자들의 퀄리티도 올라가긴 하겠네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10.15.***.***

루리웹-3042799057
3D 쪽은 원래가 작업 시간 오래걸리는 분야라 여태 꾸준히 작업 시간 더 단축하는 쪽으로 발전해 왔으니 반길만하지 | 25.09.02 16:47 | | |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3042799057
1인 개발 쌉가능이겟다 | 25.09.02 16:51 | | |

(IP보기클릭)211.234.***.***

BEST
진짜 몇 년 안 남은거 같다
25.09.02 16:43

(IP보기클릭)211.48.***.***

인디겜 제작자들 양산형 에셋에서 벗어나서 다양하게 쓸수있겠네
25.09.02 16:43

(IP보기클릭)123.111.***.***

BEST
이제 피규어를 만드는 시대가 오는가?
25.09.02 16:43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3803841280
대충 그림 그리는 Ai한테 이런느낌으로 미소녀 하나 그려봐 한 다음에 피규어 그래픽 만들어주는 Ai한테 이거 피규어 형태로 만들어봐 하고 모델링 Ai한테 이 피규어 사진 3d로 모델링해봐 하고 제작 Ai한테 만들어달라고 하면 될듯 | 25.09.02 16:46 | | |

(IP보기클릭)39.7.***.***

BEST
이제 집에서 피규어 뚝딱인가
25.09.02 16:43

(IP보기클릭)61.83.***.***

ai야 uv나 제대로 펴줘
25.09.02 16:44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림 나올때부터 3D 도 결국 먹힐거 같았는데.. 우리가 “창작” 이라고 추앙하던 것들이 결국 패턴의 반복이라는 가슴아픈 사실을 마주하는거 같음
25.09.02 16:44

(IP보기클릭)118.235.***.***

비바[노바]
최적화가 중요한 게임에 쓸 모델링 만큼, 토폴로지도 최적화 되었는진 모르겠는데 이것고 결국 패턴을 파악해서 집어 넣으려면 넣는거니.. 시간 문제겠지..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220.70.***.***

비바[노바]
그거 다 해줄 정도면 강인공지능이니 그냥 스카이넷 만만세 하면 됨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118.235.***.***

비바[노바]
애초에 창작은 패턴의 연속이라고 생각함 감상과 마찬가지로 그러나 창작이 감상과 다른점은 그걸 누가 무엇을 통해 하느냐지 한 때 사람들은 그걸 착각했음 창작을 위대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독자이고 감상자니까 창작을 의미있게 만들어주는 게 소비자니까 창작은 소비자에게서 완성된다고 그러나 소비자가 창작을 의미있게 만드는 사고행위 그 자체가 패턴의 반복이 될 수 밖에 없다면 창작을 위해 필요한 건 창작이 소비자에게 귀속되는 게 아니라 창작자에게 귀속되어야 한다는 인식일 수 밖에 없다 봄 | 25.09.02 16:52 | | |

(IP보기클릭)118.235.***.***

일해야하는데에
집단의 사고는 결국 패턴화되고 한방향으로 흐르기 마련이니까 창작자 개인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기대를 걸어보는 수 밖에 없나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118.235.***.***

비바[노바]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반드시 반짝여야만 창작이라게 보단 그걸 창작자가 하고 싶어서 만들었나 이 만들어진 것은 창작자가 자신의 삶을 대상화해서 그것을 재현하거나 혹은 초월한 과정의 결과물인가 를 이해하는 맥락성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음 상품성은 별개로 다른 활로를 찾아야겠지만 예술성 그 자체는 이 쪽으로 활로가 남아있다 생각함 | 25.09.02 16:56 | | |

(IP보기클릭)14.39.***.***

나도 해보고 싶당..
25.09.02 16:44

(IP보기클릭)125.132.***.***

나노바나나 피규어 만들던 거를 저렇게 3D로 뽑아주고 프린터도 되면 3D프린터만 있으면 ai로 개인 피규어 엄청 뽑아내기 가능하겠네 파츠 분할도 ai요청하면 해줄 거 같고
25.09.02 16:44

(IP보기클릭)106.101.***.***

그래서 야한거 되 안되?
25.09.02 16:44

(IP보기클릭)118.131.***.***

이제 구매한 에셋이 아닌 독자적인 모델링을 가진 똥겜들이 나오겠군
25.09.02 16:44

(IP보기클릭)223.62.***.***

BEST
Ai가 만든 게임을 ai가 리뷰하고 ai가 평가하고 ai가 깎아내리는 시대가 온다!!
25.09.02 16:44

(IP보기클릭)123.111.***.***

앨리스리델
죽은 인터넷 이론 ㄷㄷ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22.254.***.***

앨리스리델
그게 뭐 대수라고 ㅎㅎ 오래전부터 ai가 게임하고 유저들은 돈만 지불하는 시대가 와 있었잖아. | 25.09.02 16:4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05.***.***

기술자들 일자리가 예상보다 더 빨리 빼앗기겠는데....
25.09.02 16:45

(IP보기클릭)106.101.***.***

그림으로 피규어 이미지 제작하던거 이젠 3d프린터로 뽑을수도 있겠네요
25.09.02 16:45

(IP보기클릭)118.235.***.***

발전이냐 몰락이냐
25.09.02 16:45

(IP보기클릭)220.70.***.***

버텍스 14만개 상들리에를 어따 쓰겠냐....
25.09.02 16:45

(IP보기클릭)220.70.***.***

Project_Korea
저거 그대로 게임에는 못쓰는 수준이고, 결국 사람이 최적화 다 해줘야함 3d 스캔이랑 다를바 없고 | 25.09.02 16:46 | | |

(IP보기클릭)118.39.***.***

Project_Korea
앗... | 25.09.02 16:47 | | |

(IP보기클릭)1.234.***.***

Project_Korea
아직 발전도중이니까 얼마나 빠르게 어디까지 성능 좋아질지 모르지 올해 초까지만해도 찰흙 덩어리 뽑는거에도 놀라는 사람 많았는걸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110.15.***.***

Project_Korea
토폴로지해서 쓰겠지 뭐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220.70.***.***

티아티스
그건 조상님이 해주겠냐고... | 25.09.02 16:49 | | |

(IP보기클릭)110.15.***.***

Project_Korea
AI가 사진으로 모델링 뽑아주면 사람이 그걸 리토폴로지해서 폴리곤 수 적당히 줄여 노말맵 뽑아 쓰겠지 머.. 기존처럼 사람이 하이폴리로 모델링 까지 하는거 보단 낫자나 한잔 해 | 25.09.02 16:50 | | |

(IP보기클릭)14.42.***.***

Project_Korea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가 하드웨어까지 생산하는 시대가 와야된다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119.196.***.***

Project_Korea
리토폴리지까지 저 사이트에서 해주긴 함 | 25.09.02 17:00 | | |

(IP보기클릭)220.70.***.***

샤크드레이크
그냥 배경 에셋 무지성 리토폴로지 하는 건 기존에 있는 툴에서도 이미 됐던 것들임 가장 중요한 건 사람 리토폴로지인데 이건 진짜 그때그때 다른 최적화의 영역이라서 이게 인간 수준으로 된다면 강인공지능 소리 듣겠지 | 25.09.02 19:43 | | |

(IP보기클릭)222.111.***.***

그림-피규어화-3d모델화-인쇄는 사실 이미 완성되어 있기는 함 왜 안할까 생각해봤는데 수요가 좀 시원찮아서 그런건지
25.09.02 16:46

(IP보기클릭)1.234.***.***

EyeCollector
퀄리티 어느정도 나오려면 결국 숙련자가 다듬어줘야 하니까? | 25.09.02 16:50 | | |

(IP보기클릭)110.15.***.***

EyeCollector
출력물 품질 관리가 어렵고 결국은 사람 손이 많이 감 | 25.09.02 16:57 | | |

(IP보기클릭)58.126.***.***

점점 인간이 필요없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5.09.02 16:47

(IP보기클릭)220.80.***.***

진짜 사람은 이제 잉여물이 되어가네..
25.09.02 16:47

(IP보기클릭)175.198.***.***

아는 사람이 3D일하는데 전혀 반갑지 않겠네.. 이유가.. 원화팀 대거 감축들어갔다네... 다들아는 큰기업 다니는데..
25.09.02 16:47

(IP보기클릭)175.198.***.***

게이
원화를 ai가 만들어 주니... | 25.09.02 16:47 | | |

(IP보기클릭)112.168.***.***

집에 3d 프린터 있으면 일반인도 피규어 자작 가능하겠넹
25.09.02 16:47

(IP보기클릭)58.126.***.***

실업자가 된 인간이 폐기처분 당하지 않게 기도하는 세상이 다가온다
25.09.02 16:48

(IP보기클릭)211.117.***.***

프로그래밍도 하고 모델링도 하면 우린 뭘 먹고 살죠...?
25.09.02 16:48

(IP보기클릭)175.119.***.***

3d프린트만 있으면 피규어 살 필요도 없겠네 이제
25.09.02 16:49

(IP보기클릭)14.56.***.***

루리웹-208877139
하하하하 레진 후가공(경화, 에탄올 세척, 사포질)과 도색의 벽이 남아있다 애송이 | 25.09.02 16:51 | | |

(IP보기클릭)211.193.***.***

리깅 잘 잡으면 애니메이션도 되겠는데
25.09.02 16:50

(IP보기클릭)93.152.***.***

저런건 뭘로 만드는거임?
25.09.02 16:50

(IP보기클릭)39.7.***.***

이거 좀 더 발전하면 사진 스스륵 찍어서 3D모델링 만들어내는 스캔도 가능해지는건가
25.09.02 16:51

(IP보기클릭)118.235.***.***

Ai 3d는 적당히 발전하고 적당한 결과물이 나오긴하는데 2d는 표지사기마냥 발전성이 너무적은편이더라 표지사기 당해서 구독해봤더니 돈만 버린 케이스가 너무 많더라..
25.09.02 16:53

(IP보기클릭)104.37.***.***

패턴이 똑같지 ㅋㅋㅋㅋ AI로 작업 간편화 -> 저런 작업 수준으로 어따 써먹냐 -> 그마저도 개선한 AI 간편화 나옴 -> ㅉㅉ 그래도 사람이 다듬어야 함 -> 반영 완료 ㅋㅋㅋㅋㅋㅋㅋ
25.09.02 16:5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75.198.***.***

라쿠카라차카
진심.. 캐릭터 일러스트가 이거 똑같은 거 같음.. 캐릭터 어색함 -> 수정 -> 손가락 ㅋㅋㅋ -> 수정 | 25.09.02 16:54 | | |

(IP보기클릭)58.233.***.***

컨셉이나 원화 아트쪽 티오가 줄어서 3D모델링이나 다른 쪽으로 전업을 시도 할려 해도 AI 발전으로 다른 쪽도 점점 위협이 좁혀오니 어디를 가든 결국 미래가 없다는 공포가 오기 시작함 결국 사람의 손이 들어가야 한다 해도 10명이 할 거 1~2명으로 가능 하면 나머지는 어떻게 되겠음
25.09.02 16:57

(IP보기클릭)175.198.***.***

HOME_IN
이미 티오 너무 적어서 전배 갈곳도 없어 걱정인 사람만 내 주변 한트럭이 넘어.... | 25.09.02 16:59 | | |

(IP보기클릭)59.13.***.***

예술 쪽이 제일 늦게 대체될 줄 알았는데 인간의 창작 영역이라..근데 창작이라서 더 빨리 대체되는 거구나
25.09.02 16:57

(IP보기클릭)61.83.***.***

CHANELLE
사실 순수예술은 괜찮음 대체의 대상이 아니라서 의외로 예전에도 상업예술은 대체 된다 했었음 | 25.09.02 19:20 | | |

(IP보기클릭)119.196.***.***

3.0 근데 아직 베타라서 좀 미묘함
25.09.02 17:00

(IP보기클릭)119.196.***.***

샤크드레이크
그리고 사람을 잘 못 만들어 쟤네 | 25.09.02 17:01 | | |

(IP보기클릭)121.135.***.***

프로그램 명이 뭐임
25.09.02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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