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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발전속도가 엄청나다는 ai 3D모델링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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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466일 LV.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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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9.02 (16:40:02)
IP : (IP보기클릭)106.101.***.***
2025.09.02 (16: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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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75.***.***
편해지는게 점점 불편하게 느껴져
(IP보기클릭)118.235.***.***
그림 나올때부터 3D 도 결국 먹힐거 같았는데.. 우리가 “창작” 이라고 추앙하던 것들이 결국 패턴의 반복이라는 가슴아픈 사실을 마주하는거 같음
(IP보기클릭)211.234.***.***
진짜 몇 년 안 남은거 같다
(IP보기클릭)218.52.***.***
얼마 안있으면 케릭터만 기본형 만들어서 사람이 깎고 그 외는 ai꺼로 다듬기만 해서 게임에 쓸듯....3d 쪽은 ai 가장 반기는 부류던데 정작 이렇게 급격히 발전해도 계속 반길지 모르겠다
(IP보기클릭)39.7.***.***
이제 집에서 피규어 뚝딱인가
(IP보기클릭)223.62.***.***
Ai가 만든 게임을 ai가 리뷰하고 ai가 평가하고 ai가 깎아내리는 시대가 온다!!
(IP보기클릭)123.111.***.***
이제 피규어를 만드는 시대가 오는가?
(IP보기클릭)121.175.***.***
편해지는게 점점 불편하게 느껴져
(IP보기클릭)116.44.***.***
ai잘 다루면 효율 극대화되지만 반대로 ai적응못하고 못다루면 소멸되어버리는 시대로 가는중...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22.153.***.***
편안함에 숨이 막힌다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211.235.***.***
혹시 그런 거 될까 가령 1990년대에 나온 고전게임들 3D CG 이미지 입력하면 실제로 게임에 적용 가능한 3D 모델을 뽑아주는. 이 시대 게임들을 깍두기 폴리곤이 아니라 CG 시네마틱 컷씬에 나오는 것과 똑같은 모델로 플레이해 보는 게 소원인데 | 25.09.02 17:01 | | |
(IP보기클릭)118.235.***.***
애니 사이코패스... | 25.09.02 17:04 | | |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218.52.***.***
얼마 안있으면 케릭터만 기본형 만들어서 사람이 깎고 그 외는 ai꺼로 다듬기만 해서 게임에 쓸듯....3d 쪽은 ai 가장 반기는 부류던데 정작 이렇게 급격히 발전해도 계속 반길지 모르겠다
(IP보기클릭)123.111.***.***
개발비 대부분이 인건비라서 자본가들은 좋아할듯 근데 1인개발자들의 퀄리티도 올라가긴 하겠네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10.15.***.***
3D 쪽은 원래가 작업 시간 오래걸리는 분야라 여태 꾸준히 작업 시간 더 단축하는 쪽으로 발전해 왔으니 반길만하지 | 25.09.02 16:47 | | |
(IP보기클릭)115.138.***.***
1인 개발 쌉가능이겟다 | 25.09.02 16:51 | | |
(IP보기클릭)211.234.***.***
진짜 몇 년 안 남은거 같다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123.111.***.***
이제 피규어를 만드는 시대가 오는가?
(IP보기클릭)118.235.***.***
대충 그림 그리는 Ai한테 이런느낌으로 미소녀 하나 그려봐 한 다음에 피규어 그래픽 만들어주는 Ai한테 이거 피규어 형태로 만들어봐 하고 모델링 Ai한테 이 피규어 사진 3d로 모델링해봐 하고 제작 Ai한테 만들어달라고 하면 될듯 | 25.09.02 16:46 | | |
(IP보기클릭)39.7.***.***
이제 집에서 피규어 뚝딱인가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118.235.***.***
그림 나올때부터 3D 도 결국 먹힐거 같았는데.. 우리가 “창작” 이라고 추앙하던 것들이 결국 패턴의 반복이라는 가슴아픈 사실을 마주하는거 같음
(IP보기클릭)118.235.***.***
최적화가 중요한 게임에 쓸 모델링 만큼, 토폴로지도 최적화 되었는진 모르겠는데 이것고 결국 패턴을 파악해서 집어 넣으려면 넣는거니.. 시간 문제겠지..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220.70.***.***
그거 다 해줄 정도면 강인공지능이니 그냥 스카이넷 만만세 하면 됨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창작은 패턴의 연속이라고 생각함 감상과 마찬가지로 그러나 창작이 감상과 다른점은 그걸 누가 무엇을 통해 하느냐지 한 때 사람들은 그걸 착각했음 창작을 위대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독자이고 감상자니까 창작을 의미있게 만들어주는 게 소비자니까 창작은 소비자에게서 완성된다고 그러나 소비자가 창작을 의미있게 만드는 사고행위 그 자체가 패턴의 반복이 될 수 밖에 없다면 창작을 위해 필요한 건 창작이 소비자에게 귀속되는 게 아니라 창작자에게 귀속되어야 한다는 인식일 수 밖에 없다 봄 | 25.09.02 16:52 | | |
(IP보기클릭)118.235.***.***
집단의 사고는 결국 패턴화되고 한방향으로 흐르기 마련이니까 창작자 개인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기대를 걸어보는 수 밖에 없나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118.235.***.***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반드시 반짝여야만 창작이라게 보단 그걸 창작자가 하고 싶어서 만들었나 이 만들어진 것은 창작자가 자신의 삶을 대상화해서 그것을 재현하거나 혹은 초월한 과정의 결과물인가 를 이해하는 맥락성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음 상품성은 별개로 다른 활로를 찾아야겠지만 예술성 그 자체는 이 쪽으로 활로가 남아있다 생각함 | 25.09.02 16:56 | | |
(IP보기클릭)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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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만든 게임을 ai가 리뷰하고 ai가 평가하고 ai가 깎아내리는 시대가 온다!!
(IP보기클릭)123.111.***.***
죽은 인터넷 이론 ㄷㄷ | 25.09.02 16:45 | | |
(IP보기클릭)122.254.***.***
그게 뭐 대수라고 ㅎㅎ 오래전부터 ai가 게임하고 유저들은 돈만 지불하는 시대가 와 있었잖아.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211.10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220.70.***.***
저거 그대로 게임에는 못쓰는 수준이고, 결국 사람이 최적화 다 해줘야함 3d 스캔이랑 다를바 없고 | 25.09.02 16:46 | | |
(IP보기클릭)118.39.***.***
앗... | 25.09.02 16:47 | | |
(IP보기클릭)1.234.***.***
아직 발전도중이니까 얼마나 빠르게 어디까지 성능 좋아질지 모르지 올해 초까지만해도 찰흙 덩어리 뽑는거에도 놀라는 사람 많았는걸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110.15.***.***
토폴로지해서 쓰겠지 뭐 | 25.09.02 16:48 | | |
(IP보기클릭)220.70.***.***
그건 조상님이 해주겠냐고... | 25.09.02 16:49 | | |
(IP보기클릭)110.15.***.***
AI가 사진으로 모델링 뽑아주면 사람이 그걸 리토폴로지해서 폴리곤 수 적당히 줄여 노말맵 뽑아 쓰겠지 머.. 기존처럼 사람이 하이폴리로 모델링 까지 하는거 보단 낫자나 한잔 해 | 25.09.02 16:50 | | |
(IP보기클릭)14.42.***.***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가 하드웨어까지 생산하는 시대가 와야된다 | 25.09.02 16:53 | | |
(IP보기클릭)119.196.***.***
리토폴리지까지 저 사이트에서 해주긴 함 | 25.09.02 17:00 | | |
(IP보기클릭)220.70.***.***
그냥 배경 에셋 무지성 리토폴로지 하는 건 기존에 있는 툴에서도 이미 됐던 것들임 가장 중요한 건 사람 리토폴로지인데 이건 진짜 그때그때 다른 최적화의 영역이라서 이게 인간 수준으로 된다면 강인공지능 소리 듣겠지 | 25.09.02 19:43 | | |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1.234.***.***
퀄리티 어느정도 나오려면 결국 숙련자가 다듬어줘야 하니까? | 25.09.02 16:50 | | |
(IP보기클릭)110.15.***.***
출력물 품질 관리가 어렵고 결국은 사람 손이 많이 감 | 25.09.02 1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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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175.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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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를 ai가 만들어 주니... | 25.09.02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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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9.***.***
(IP보기클릭)14.56.***.***
하하하하 레진 후가공(경화, 에탄올 세척, 사포질)과 도색의 벽이 남아있다 애송이 | 25.09.02 16:51 | | |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93.152.***.***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4.37.***.***
(IP보기클릭)175.198.***.***
진심.. 캐릭터 일러스트가 이거 똑같은 거 같음.. 캐릭터 어색함 -> 수정 -> 손가락 ㅋㅋㅋ -> 수정 | 25.09.02 16:54 | | |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175.198.***.***
이미 티오 너무 적어서 전배 갈곳도 없어 걱정인 사람만 내 주변 한트럭이 넘어.... | 25.09.02 16:59 | | |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61.83.***.***
사실 순수예술은 괜찮음 대체의 대상이 아니라서 의외로 예전에도 상업예술은 대체 된다 했었음 | 25.09.02 19:20 | | |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119.196.***.***
그리고 사람을 잘 못 만들어 쟤네 | 25.09.02 17:01 | | |
(IP보기클릭)12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