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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픽쳐스는 엄밀히 말하면 미국회사라고.. 그리고 일본 사무라이나 닌자가 넘쳐나는 서구권 오리엔탈리즘처럼 잠정적 친한파 소비자가 엄청 많이 생성됐고 한국문화가 돈되는 거라는 계산이 서게 됐으니 종합적으로봤을땐 우리가 손해보고 일본만 득본거라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음. 거기다 저거 진행하는거 결사 반대하던 내부 인사들이 오픈전에 작업한 인원들, 스탭들 거의 날려버려서 소니픽쳐스 내부에서 추진력이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고.. 결국 저쪽도 윗대가리들은 세상 바뀌는걸 모르는건 똑같음. 그냥 한마디로 케데헌의 성공은 한국이 문화강국으로 올라가는 보조엔진이 생겼다고 보면됨. 진짜 문화강국이 되려면 우리만 잘한다고 되긴 어렵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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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지금 이 영화가 성공한 바탕이 지난 수년간 문화 산업에 꾸준히 투자해온것이 결실로 맺어진 것이나 다름없는데 업신여긴다거나 사업 전개한게 없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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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굉장한 자본력을 가진 나라도 관심 가질 만큼 대단한 문화가 되었는걸요. 너무 나쁘게만 생각지 말아요... 우리가 하고 싶어도 아직 천조국 자본력만큼은 어려워요. 그나마 일본 버블 시절 정도 자본력이면 모를까...지금 일본은 그정도는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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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중고등학생이 남들이 아무리 설명해줘도 무논리를 논리있는 척 하면서 아 그냥 잘 못 됐다고만 외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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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으론 미국회사 맞아요. 본사가 미국에 있어요. 만약 이 회사가 일본 회사라면 아카데미 시상식에 일본 국적 달고 나와야 하지만 그런 일이 벌어지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모회사가 일본 회사이고 모회사의 입김은 있을 겁니다. 이 회사는 소니가 처음부터 만든 회사는 아니에요. 가장 오래된 헐리우드 영화사 중 하나인 콜럼비아 픽처스의 지분을 소니가 인수하고 이름을 소니 픽처스로 바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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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1차원적인 생각 누가 만들건 그건 그쪽에서 돈과 노력을 들였으니 당장의 성공도 수익도 그쪽이 가져가는건 당연한거고 우리는 그냥 앉아서 국뽕 느끼면서 저걸 보고 한국에 관광하러 오는 외국인들로 길게 이득보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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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야 당장은 소니가 벌겠지만 이것으로 유입된 어린 시청자층이 이후 한국문화에 더 거부감 없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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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회사돈으로 한국에 더 득이되는 | 25.07.20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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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돈은 일본이 더 버는.. 우리나라는 서브컬쳐 업신여기는 풍조부터 좀 바뀌어야 할탠데 우리나라 것으로 일본회사가 성공을 거두어도 느끼는게 없을듯 저 위에 놈들은 | 25.07.20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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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픽쳐스는 미국회사라던데 아니였어? | 25.07.20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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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소니 자회사니까? 허.. 그럼 소니 픽처스 코리아는 우리나라 회사가 되는건가? 그거 아닐거같은데? | 25.07.20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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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픽쳐스는 엄밀히 말하면 미국회사라고.. 그리고 일본 사무라이나 닌자가 넘쳐나는 서구권 오리엔탈리즘처럼 잠정적 친한파 소비자가 엄청 많이 생성됐고 한국문화가 돈되는 거라는 계산이 서게 됐으니 종합적으로봤을땐 우리가 손해보고 일본만 득본거라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음. 거기다 저거 진행하는거 결사 반대하던 내부 인사들이 오픈전에 작업한 인원들, 스탭들 거의 날려버려서 소니픽쳐스 내부에서 추진력이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고.. 결국 저쪽도 윗대가리들은 세상 바뀌는걸 모르는건 똑같음. 그냥 한마디로 케데헌의 성공은 한국이 문화강국으로 올라가는 보조엔진이 생겼다고 보면됨. 진짜 문화강국이 되려면 우리만 잘한다고 되긴 어렵거든. | 25.07.20 16: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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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말씀인지 이해했음 그런데 결국엔 이런 흐름을 다른나라가 만들어 줬는데도 손놓고 쳐다만 보고 있으면 결국엔 문화강국이 되긴 어렵다고 보는데 우리나라는 딱히 문화강국이 될 생각이 없어 보인다는게 아쉬울 따름임 | 25.07.20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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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으론 미국회사 맞아요. 본사가 미국에 있어요. 만약 이 회사가 일본 회사라면 아카데미 시상식에 일본 국적 달고 나와야 하지만 그런 일이 벌어지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모회사가 일본 회사이고 모회사의 입김은 있을 겁니다. 이 회사는 소니가 처음부터 만든 회사는 아니에요. 가장 오래된 헐리우드 영화사 중 하나인 콜럼비아 픽처스의 지분을 소니가 인수하고 이름을 소니 픽처스로 바꿨어요. | 25.07.20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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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굉장한 자본력을 가진 나라도 관심 가질 만큼 대단한 문화가 되었는걸요. 너무 나쁘게만 생각지 말아요... 우리가 하고 싶어도 아직 천조국 자본력만큼은 어려워요. 그나마 일본 버블 시절 정도 자본력이면 모를까...지금 일본은 그정도는 아니에요. | 25.07.20 1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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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나쁘게만 생각하기 보다는 조금 아쉬워서요 국내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사업인데 서브컬쳐계열은 너무 업신여겨진지가 오래라 새싹도 상처투성이가 되버린거 같아서요 | 25.07.20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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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야 당장은 소니가 벌겠지만 이것으로 유입된 어린 시청자층이 이후 한국문화에 더 거부감 없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 25.07.20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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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어야 한국문화에 거부감 없이 접근하겠죠 BTS나 블랙핑크는 유튜브 구독자가 우리나라 인구보다 훨씬 많은지가 한참 되었는데도 우리나라에서 뭐 서브컬쳐나 문화사업같은걸 전개하던가요? 세금이나 때려부어서 이상한 판촉물같은거 만들어서 욕이나 먹는게 지금까지 심심찮게 벌어지고 있잖습니까 우리나라는 문화산업을 업신여깁니다 그게 아쉽다는거에요 흥하면 좋죠 단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컨텐츠로서 흥하면 좋겠다는거죠 | 25.07.20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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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지금 이 영화가 성공한 바탕이 지난 수년간 문화 산업에 꾸준히 투자해온것이 결실로 맺어진 것이나 다름없는데 업신여긴다거나 사업 전개한게 없다고요? | 25.07.20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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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요.. 그런 문화적 결실을 맺은걸 뭐라고 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서 성공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을 말씀드리는거죠.. 미국이나 일본이 우리나라 컨텐츠로 돈을 벌어서 우리가 유명해지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요.. 그리고 kpop은 그냥 뜰만해서 뜬거에 정부가 숟가락을 지속적으로 꼽고 있고 그걸 팬들이 다들 꼬집는 실정 아닙니까 이번에 잼버리 사태때도 kpop으로 무마시켰고 그거에 다들 대노했잖아요? 만약 케데헌이 성공을 하더라도 시상식에 태극기가 올라가진 않을거 아닙니까? 일본을 모회사로 둔 미국 회사가 만들어서 성공한 작품이니까요 그게 아쉽다구요 우리나라 컨텐츠가 유명해진게 문제가 아니라 그리고 지난 수년간 문화산업에 꾸준히 투자했다고 하시는데 오히려 발목만 잡으니까 문화쪽 정부처가 꾸준히 욕을 먹는거 아니겠습니까? | 25.07.20 16: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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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중고등학생이 남들이 아무리 설명해줘도 무논리를 논리있는 척 하면서 아 그냥 잘 못 됐다고만 외치니 | 25.07.20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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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1차원적인 생각 누가 만들건 그건 그쪽에서 돈과 노력을 들였으니 당장의 성공도 수익도 그쪽이 가져가는건 당연한거고 우리는 그냥 앉아서 국뽕 느끼면서 저걸 보고 한국에 관광하러 오는 외국인들로 길게 이득보는거임 | 25.07.20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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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충이나 어쩌면 해피엔딩은 일본 회사가 만든 컨텐츠인가요? 우리나라에서 만든 컨텐츠인데요. 우리나라는 문화산업을 업신여긴다니.. 우리너라에서 흥한 컨텐츠가 없는것도 아니고 정부가 밀어줘야 한다는 것고 아닌것 같고.. 도대체 횡성수설에 문장 안에서 서로 충돌이 일어나서 어떻게 반박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25.07.20 17: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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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근데... 우리나라 작품이 우리나라 품에서 만들어져서 성공했으면 더 좋았겠다 라고 아쉬워하면 안되는거에요? 제가 뭐 케데헌이 성공한게 잘못됬다고 말을 했나요? 애니메이션 산업이나 기타 서브컬쳐 사업이 발달한 나라였다면 우리나라가 만들어서 성공했을 수도 있었을탠데 아쉽다 라고 느낀건데 잘못된 생각인건가요 이게? | 25.07.20 17:41 | | |
(IP보기클릭)172.225.***.***
100퍼 소니 지분이라 일본 회사임. | 25.07.20 17: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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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요.. 케데헌이 기생충처럼 우리나라 품에서 만들어서 성공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요지로 말씀드린거잖아요 뭐 잘못됬다는게 아니라... 문화산업을 업신여긴다라는 말은 그런거죠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 입지가 어떻습니까? 지금? 게임은요? 그나마 드라마나 영화쪽은 사정이 좀 다르지만 아직 애니메이션 같은 서브컬쳐 전반에 걸쳐서는 조금 아쉬운게 사실이잖아요? | 25.07.20 17:44 | | |
(IP보기클릭)119.71.***.***
그러니까.. 그게 잘못됬다는게 아니구요.. 걍 윗분이 말씀 하셨다 시피 기생충처럼 순 우리나라 재질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겠다는거죠.. 그냥 아쉽다구요 기생충 처럼 어디 시상식에서 태극기가 펄럭! 올라갈 수 있는게 아니라는게 조금 아깝다고 느꼈다 이거죠 | 25.07.20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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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왜 자꾸 본사가 미국에 있고 미국에서 운영한다고 미국회사라 그러는 거에요… 소니 픽쳐스는 100퍼 지분이 소니에게 있어서 다 소니 거라 일본 기업이에요. | 25.07.20 17:47 | | |
(IP보기클릭)104.28.***.***
엄밀히 말하면 미국 회사 이런게 뭐가 필요해… 일본 소니가 지분 다 가지고 있고 운영만 미국에서 하는 거라 일본 거야 그냥. | 25.07.20 17:50 | | |
(IP보기클릭)114.206.***.***
계속 아쉽다 아쉽다 말 흐리는데 첫댓글에 일본 회사, 김구 선생님 극대노 이 단어로 그냥 개뻘글밖에 안됨 | 25.07.20 17:56 | | |
(IP보기클릭)119.71.***.***
김구선생님 입장에서는 일본놈들이 우리나라 문화로 돈벌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극대노 하실 것 같아서 쓴 댓글이긴한데 이미 이걸 설명하고 있는 시점에서 제가 뻘글 쓴게 맞는 거 같네요 | 25.07.20 17:59 | | |
(IP보기클릭)114.206.***.***
일본놈들이 우리나라 문화로 돈벌고 있다는 소리 이 마인드부터 진짜 썩어빠진거예요 국내에 일식집 없나? ㅋ 초밥 안드세요? | 25.07.20 18:01 | | |
(IP보기클릭)119.71.***.***
맞아.. 맞네요 서구권에선 알아서 사무라이나 닌자같은 소재로 게임을 만들거나 해서 일본을 더 알리곤 했었네요..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시야를 넓혀 주셔서 감사합니다 | 25.07.20 18:06 | | |
(IP보기클릭)121.167.***.***
무슨 말씀인지 아예 모르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말하는 건 해당 영화의 제작 국가가 어디냐는 것이고, 그것이 제작 회사의 국가를 따른다는 영화 산업의 규칙과 관련되어 있어요. 이게 지분하고는 좀 다른 얘기이고요, 소니 픽쳐스에서 제작되는 영화들을 단순히 회사 자본이 일본에 집중되어 있다는 이유로 일본 영화라고 취급하지는 않고 있어요. 말씀대로면 그간 소니 픽쳐스 영화들이 모두 일본 영화 취급 받았어야 해요. https://en.m.wikipedia.org/wiki/KPop_Demon_Hunters 일단 이 경우는 헐리우드 영화 산업의 특이한 규정에 대해 제가 제대로 설명 못한 부분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좀 비슷한 예 중에 다른 분야에서 찾아본 게, 휠라의 경우가 있는데, 휠라는 본사를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옮기면서 한국 기업으로 바뀐 거 같더군요. | 25.07.20 19:10 | | |
(IP보기클릭)121.167.***.***
이 부분에 대해 좀 조심스러운 게, 요즘엔 워낙 기업들 지분 관계가 복잡하고, 이미 다국적화 된 경우가 많아서, 이 회사가 어느 나라꺼다라는 게 자칫 민족주의나 국수주의, 혹은 나치즘 같은 것으로 확대해석 되기도 하더군요. 그런 것에 대해서는 저도 경계하는 입장이고요. 아무튼 산업에서는 더더욱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는 형국이라 굳이 그런 걸 나눠서 생각하려는 거 같지는 않고요, 각 산업별로 필요한 경우에만 관련된 규정들을 만들어 국가를 정의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 25.07.20 19:15 | | |
(IP보기클릭)172.225.***.***
아뇨 당연히 그쪽은 그렇죠. 소니 픽쳐스에서 만든 거라 다 일본 영화라고 안 하는 건 당연히 알고 있는 거고요. 그 문제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님의 말과는 다른 저 위에 저분이 만든 회사가 일본 회사고 돈이 벌리면 그게 일본에게 간다고 해서 한 말입니다. 그걸로 따지면 당연히 일본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일본 소니 그룹이 돈을 벌게 되는 거니까요. 그걸 말한 것 뿐입니다. 영화가 일본 영화냐 미국 영화냐를 따진게 아니에요. | 25.07.20 20:12 | | |
(IP보기클릭)211.105.***.***
일본의 의사보다는 자본주의 원리가 들어간거라고 보면된다는거. 그거보다 중요한 부분은 일본만 득봤다 이런생각할 필요가 없다니깐 타국자본/제작 으로 한국 문화산업 경쟁력이 더 올라가게 돼는 개쩌는 작품이 나왔다. 이게 골자임 일본소니가 지분 다가지고 있으니 아무 소용없는게 아니고. | 25.07.21 11:27 | | |
(IP보기클릭)114.206.***.***
끝까지 댓글 꼬라지 보소 지 의견 내리는 척 비꼬는거 개 하찮네 ㅋ | 25.07.20 18:06 | | |
(IP보기클릭)119.71.***.***
아니요.. 비꼬는게 아니라 진짜로 제가 생각이 짧았던 거 같습니다 꼰대같은 생각을 했어요 제가 생각해보면 다른 나라에서 오히려 타 문화권을 존중해서 작품을 내는게 오히려 좋은건데 제가 너무 좁은 시야에 걸쳐서 의견을 펼쳤던거 같습니다 명확히 꼬집어 주셔서 깨달았습니다. 국내에 일식집이 없냐 하는 말씀에서 아차 싶었던거 같아요.. 나이를 먹으면 생각이 좀 굳어지는 모양인지 오히려 우리나라 것이면 우리나라에서 나와야지! 하는 좁은 생각으로 판단한거 같습니다 비꼬는게 아닙니다 진심으로 제 짧은 생각을 반성합니다. | 25.07.20 1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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