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71375635
↑해당 사건의 경위
https://x.com/sushio_/status/1942602564899594506
스시오의 발언으로 인해 불쾌한 감정을 느끼게 해드린 모든 분들께
트리거 프로듀서인 츠미코와 오랜만에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처음에는 스시오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츠미코의 이야기를 듣고, 제가 상상하지 못한 부분이나 스시오의 부족한 점을 모두 털어놓으며 반성은 했지만, 아직 사과할 마음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시오를 실망시키지 않고 츠미코가 계속 이야기를 이어주었을 때
「스시오 씨가 리포스트한 내용 때문에 스시오 씨가 나쁜 사람으로 오해받는 게 싫은 거예요!! 리포스트 내용으로 인해 지금까지 스시오 씨를 좋아했던 팬들이 오해한 채 상처받았다면 안타깝지 않나요!!」
라고 들은 순간, ‘아!’ 하고 깨달았습니다.
일본에서 열린 트리거 이벤트나 해외 애니메이션 이벤트에서 관객들의 표정을 봤을 때 이런 감정이 전파된다면 더 좋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 그런 큰 이야기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설레임과 미소를 전파하는 행동을 통해 좋은 감정이 퍼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그 생각을 떠올린 순간, 지금까지 그림을 그리는 데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을 어느새 잊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고,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을 상처 입히거나 슬픈 감정을 느끼게 했다는 걸 깨달아 눈물이 날 뻔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어깨가 부러진 후 약 7개월 동안 애니메이션을 쉬었기 때문에, 자신이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그리는 기회가 줄어들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자기 만족을 위해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고, 그 이후로 훨씬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 것도 모두 여러분의 미소 덕분이었는데...
불쾌한 기분을 느낀 분들, 지금까지 응원해 주신 분들, 배신감을 느낀 분들, 정말로 죄송합니다.
다시 예전처럼 돌아갈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 부분은 앞으로의 행동으로 보여드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다시 스시오의 그림을 봐주셨으면 기쁠 것입니다.
그런 걸로 변했는지 알 수 있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스시오의 그림에는 그리는 순간의 감정이 꽉꽉 담겨있기 때문에 어떤 변화라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어떤 감정을 느끼고 다시 좋아해 주실 수 있는 순간이 온다면, 스시오의 그림을 좋아한다고 전해주시면 기쁠 거예요.
이번에 소란을 피워서 정말 죄송합니다.
스시오
OCR로 긁어서 딥엘로 번역한건데
일단 읽어보니 4과문에 가까워서 솔직히 좋은 소리 못해주겠구만. 해외 팬이 많은 트리거에서 극단적 배외주의를 주장하는 우익 정치인을 빨다니...
아무튼 스시오가 트리거 핵심 중요 스탭중 한명이다 보니 뺄수도 없어서
앞으로도 또 이상한 소리할까봐 걱정이 태산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