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브레딧에서 정말 마음을 사로잡는 동아시아 지도는 거의 본 적이 없어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지도는 제가 반년 넘게 구상해 온 작품이며, 아직은 첫 번째 초안에 불과합니다. 제가 만든 이 지도에는 특별한 설정들이 담겨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신장 지역의 토하라인(그들도 인도유럽어족 화자였습니다)을 정복한 이야기, 유대인 난민들이 동아시아에 정착하여 ‘시오니아(Zionia)’라는 나라를 세운 이야기, 선비(Xianbei) 부족이 한반도 북부를 침입해 정착한 이야기, 그리고 중세 유럽의 해양 공화국, 한자동맹, 신정 국가들을 연상케 하는 중국 내 다양한 정치 실체들의 등장을 담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지금의 중국 땅에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했으며, 여기에는 중국티베트어족, 크라–다이어족, 묘야오어족, 오스트로아시아어족, 오스트로네시아어족, 한국어족, 일본어족, 퉁구스어족, 몽골어족, 튀르크어족, 인도유럽어족 등이 포함됩니다. 오늘날 이들 중 많은 문화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제 지도에서는 이 다양한 문화를 되살려 동아시아 전역을 문화적 모자이크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 지도 속 ‘7선제후국(선제국)’은 진(秦), 초(楚), 삼제齊(세 개의 제齊), 조(趙), 위(魏), 연(燕), 한(韓)입니다. 이 국가는 역사적으로 전국시대의 7웅(戰國七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7명의 선제후는 오직 주(周) 왕실의 일원만을 황제로 선출할 수 있으며, 이 점이 신성로마제국과의 차별점입니다. 발해만과 황해 연안에는 5개의 제국자유시가 있으며, ‘팔산(八山)’과 ‘성인의 나라(聖人之國)’는 유교, 불교, 도교의 종교적 영향을 반영한 국가입니다.
챗gpt의 번역
-------------------
예전 레딧에서 제작된 대역지도
신성?중화제국
동아시아에 헬레니즘 국가와 유대인 국가가 ㅋㅋㅋㅋ...
(IP보기클릭)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