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져레이션 (Abjuration)
주로 보호 및 방어와 관련된 주문들입니다.
냉장고 안에 들어간 음식물들은 자동으로 부패로부터의 보호 주문에 걸리게 됩니다. 이 주문은 음식을 냉장고에서 꺼낸 후에도 냉동고의 성능레벨*5턴 만큼 지속됩니다.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 이 냉장고(?)의 유일한 단점입니다.
얼터레이션 (Alteration)
기존의 생물, 물체, 또는 상태를 변화시키는 주문들입니다. 즉, 변신/변신 계통의 마법입니다.(삭제)
얼터레이션 학파에서는 냉장고가 아니라 慢(느릴 만)장고를 만듭니다. 만장고안의 공간에 걸린 강력한 슬로우 주문은 부패 속도를 2배이상 감속시킵니다. 이는 무더운 한여름에도 우유를 12시간 이상 신선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보다 강력한 얼터레이션 스페셜리스트 메이지 자동석화주문이 걸린 석장고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석장고에서 음식을 꺼내려고 하다가 손이 석화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돌로된 거대 젓가락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컨져레이션/서머닝Conjuration/Summoning)
다른 곳으로부터 물체/물질 또는 생명체를 시전자가 있는 곳으로 불러오는 주문들입니다. 컨져레이션은 물질이나 아이템을 다른 곳으로부터 불러옵니다. 반면 서머닝은 시전자로 하여금 살아 있는 생명체나 이차원의 존재들이 시전자가 있는 곳에 나타나도록 강제하거나. 시전자 자신을 통하여 초차원적인 에너지를 개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소환마법이라고도 합니다.
컨져레이션 학파에서는 거대한 방 안에 프로스트 살라만다를 소환하는 과정에 딸려오는(!) 얼음을 이용해 음식물의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맥주를 시원하게 하기 위해 프로스트 살라만다를 소환하는 일이 귀찮았던 에드위나라는 이름의 컨져러가 12시간마다 자동으로 프로스트 살라만다를 소환하는 기계를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챈트먼트/참 (Enchantment/Charm)
어떠한 아이템의 특성이나 사람/생명체의 태도를 바꾸는 주문들입니다, 인챈트먼트는 보통 아이템에 마력을 부여할 수가 있습니다. 반면 참은 다른 존재의 행동/정신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인챈트먼트/참 학파의 냉장고는 음식물에 대해서는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이 냉장고는 냉장고를 만진 사람을 매혹시켜 썩은 사과를 신선한 것으로 잘못 인식하게 합니다. 문제는 이 주문에 +2의 보너스를 받고 주문에 대한 내성굴림을 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비네이션 (Divination)
위저드로 하여금 오래 전에 잊혀진 비밀을 알아내고, 미래를 예측하며, 주문에 의해 감추어지거나 가려진 물건이나 사람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주문들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점술입니다.
디비네이션 학파에서는 음식물의 유통기한을 판별하는 기계를 만듭니다. 그러고 나서는 썩은 고기라도 운명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먹게 될 것입니다.
일루젼 (Illusion)
환각, 환상 등을 이용하여 다른 이들의 정신이나 감각을 속이는 주문들입니다. 환술이라고도 합니다.
일루젼 학파의 냉장고 안에서 사과는 오래도록 아름답게 빛납니다. 하지만 그 사과를 먹고나서 걸리는 설사병은 가장 강력한 프리스트도 고칠 수 없습니다.
인버케이션/이보케이션 (Invocation/Evocation)
마법 에너지를 이용하여 특정한 효과나 물질을 만들어 내는 주문들입니다. 인버케이션은 고차원의 존재의 힘을 빌립니다. 주문을 시전할 때 대개 그 존재의 이름을 부르는데, 이는 밀교의 주법에서 보살이나 명왕의 이름을 부르는 것과 유사합니다. 반면 이보케이션의 경우는 시전자가 마법 에너지를 원하는 형태로 변형하여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4대 원소를 이용한 공격 마법은 이 계통에 속합니다.
이보케이션 학파에서 만드는 냉장고야 말로 진정한 의미의 냉장고라 할 수있습니다. 문제는 인보커 들은 자신의 주문을 공격적이지 않는 방향으로 쓰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이 만든 냉장고도 음식을 공격적인 방법으로 얼린다는 점입니다. 사과를 쪼갤 필요가 없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항상 다진 고기만 먹어야 한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네크로맨시 (Necromancy)
사령술이나 강령술이라고도 불리는 네크로맨시는 모든 마법 계통들 중에서도 가장 제약이 많은 계통 중 하나로 죽음, 언데드, 소생, 치료, 재생 등과 관련된 주문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크로맨시 학파의 냉장고는 유지비가 많이 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거기에는 두개의 칸이 있습니다. 하나는 음식을 넣는 칸이고 다른 하나는 살아있는 생명을 넣는 칸입니다. 생명력을 빨아들인 냉장고는 음식물에게 그 생기를 지속적으로 불어넣어 줍니다. 쥐의 경우 30분 고양이는 1시간 큰 개는 3시간 소는 일주일동안 냉장고를 가동 시킬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 바 있습니다.
예에전에 유행하던 D&D 기반 마법 학파별 냉장고인데
마법을 큰 마력 큰 마법 쨘
하는거 말고 이렇게 세부적으로 체계를 나눠서 마법을 만들어놓은 소설이나 만화나 뭐나 아는거 있슴?
당연히 D&D는 애초에 저 방식이라서 알고있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