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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6.***.***
어느 게임이건 팀플레이에서 반 필수적인 특정 직업이 존재하면 항상 나오는 이야기. 심지어 팀포2 조차 메딕 삭제론이 나온적이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39.7.***.***
시너지 없애줬음 됬지 버퍼까지?
(IP보기클릭)220.86.***.***
어느 게임이건 팀플레이에서 반 필수적인 특정 직업이 존재하면 항상 나오는 이야기. 심지어 팀포2 조차 메딕 삭제론이 나온적이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59.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포터 직업의 비애 | 25.07.04 17:5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9.21.***.***
이번에 신캐가 버퍼라서 말 안나올 뿐이지 이게 또 시간지나면 다시 이야기 나올걸... | 25.07.04 17:51 |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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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이야기하면 아 그건 보상이 짜다고 ㅡㅡ 하는 사람이 꼭 있을거 같음 근데 이것도 꽤 개발진의 의도상 분할을 잘 한 편이라고 생각하거든 | 25.07.04 17:52 | | |
(IP보기클릭)106.101.***.***
아니 보상말고 플레이 | 25.07.04 17:52 | | |
(IP보기클릭)59.21.***.***
플레이는 그렇긴 함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전 시즌의 딜러끼리 가면 보정되는 그거의 연장선상 같긴 하다 | 25.07.04 17:53 | | |
(IP보기클릭)39.7.***.***
시너지 없애줬음 됬지 버퍼까지?
(IP보기클릭)59.21.***.***
10년간 정말 잊을만하면 나오는 유서깊은 삭제론이라 ㅋㅋㅋ | 25.07.04 17:52 | | |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59.21.***.***
그렇게 우회적인 조건을 찾다가 하나의 문화가 성립한 경우긴 하지 교환이 | 25.07.04 17:5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21.***.***
쩔이란건 결국 필연적인거라 어쩔 수가 없는거 같더라 온라인 RPG게임이란 장르에서 좀 속된 비유지만, 매춘의 역사가 조오오오오올라 오래되었고 지금도 사라지지 않는 역사적 흐름처럼 무언가의 거래라는 형태로 나타난건 필수라서 억제는 가능하지만 소멸은 불가능한? 그런거 같음 | 25.07.04 17:55 | | |
(IP보기클릭)118.235.***.***
쩔을 가면 동급 명성 딜러가 그만큼 잉여자원으로 남게 되고 그 사람들도 컨텐츠를 가야하니 하위 버퍼를 땡겨서 쓰고 그렇게 밀리고 밀리다보면 적정컷에 위치한 사람들은 적정컷의 버퍼를 한없이 기다려야 하니까. 비율이 깨져버리는게 문제. 그런데 나도 이거 마땅한 해결책은 떠오르지 않아서 푸념만 하고 있구. | 25.07.04 18:02 | | |
(IP보기클릭)59.21.***.***
그게 참 크지 ㅋㅋㅋㅋㅋ 그거의 이번시즌 신종 변종버전이 업둥문화같음 | 25.07.04 18:04 | | |
(IP보기클릭)183.97.***.***
(IP보기클릭)59.21.***.***
ㅇㅇ 이번시즌 구조는 그런점에서 고심한 게 많이 보이더라 매칭이라던가 발전하는 모습이니 좋긴 해 ㅋㅋㅋ | 25.07.04 17:56 | | |
(IP보기클릭)210.220.***.***
(IP보기클릭)59.21.***.***
윗 댓에도 쓴거긴 한데 쩔은 못막음 사람이란 영리하면서도 영악해서 편의를 주면 그 틈을 어떻게든 비집는 특성이 있으니 운영진만의 문제는 아니지 사람 자체에서 기인한 거라서 그러려니 해야됨 | 25.07.04 17:57 | | |
(IP보기클릭)210.220.***.***
아니 아무리 그래도 적정컷이 6만 이상인데 입장컷이 4만대는 너무하잖아 일부러 쩔 유도->버퍼난 유도->꼬우면 버퍼키우기->현질 개이득 이런 거 노리는거냐고 | 25.07.04 17:59 | | |
(IP보기클릭)59.21.***.***
베누스 난이도 선택적 개념에서 채널 입장요건을 그리 잡은 거 같긴 함 괴리감이 강한 게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이번 시즌의 명성치와 딜의 가변성이 크다는걸 고려한 조치같음 아 근데 그게 좀 뒤틀려서 나온게 업둥문화 같긴 하다 쩔유도랑은 다소 다르지만 맥락은 비슷하달까, 공쩔 비슷하지 아무래도 | 25.07.04 18:03 | | |
(IP보기클릭)112.216.***.***
(IP보기클릭)59.21.***.***
뭐 그걸 마음속으로 생각할 순 있어도 어째 꺼내긴 힘들지, 실효성이 있기도 힘들고 결국 어느정도 어느 방향이건 불편을 내재화 해서 나름의 흐름을 만드는게 제일 효과적인 거 같음 이런 인게임 이슈는 ㅋㅋㅋ 그렇게 나온게 교환 문화기도 하고 | 25.07.04 17:58 | | |
(IP보기클릭)112.216.***.***
뭐 굳이 판깔리지 않는 이상은 게임이상론자도 아니고, 내 밥벌이도 아니고 굳이 구태여 꺼낼 이유가 없지 내가 하는 게임이 더 재밌었음 좋겠단 생각에서 하는 생각일뿐, 솔찍히 그것도 꼬우면 걍 접으면 땡이야 버퍼는 필수인게 문제라기 보다도, ㅈ도 쎈 버프력이 문제라고 보긴 함, 뭐 논쟁하고 싶은건 아님 | 25.07.04 18:02 | | |
(IP보기클릭)59.21.***.***
던파 특유의 고유성이 되버린듯한 거라서 괴리감은 어쩔수가 없긴 하지, 납득은 감 | 25.07.04 18:05 | | |
(IP보기클릭)223.39.***.***
하긴 그게 던파의 특징이라고 생각하면 또 인정할 부분이긴 하네, 어차피 다캐릭으로 돈 버는 겜이고 그러려면 게임 난이도가 더 높아지면 매출에 지장 줄 수도 있는 일이긴하겠다 싶기도 하네 | 25.07.04 18:1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21.***.***
던파에서 레이드란 개념이 나온 뒤로는, 정확히는 여프리의 존재가 나온 시점부터는 어떻게든 되돌리기가 힘들어진거 같음 근데 이것도 어찌보면 하나의 역사같음 그래도 지금은 나름 운영진 노하우가 쌓여서 조절은 되니까 ㅋㅋㅋ | 25.07.04 17:59 | | |
(IP보기클릭)118.235.***.***
단순히 수치만으로 보면 삭제 안시키고 질질 끌고온게 용할정도임. 어떤 유투브 영상에서 50억?딜러 4명이 하개신 로절린느 때리는데 생체기도 안나는거보고 여러의미로 놀랍더라; | 25.07.04 18:03 | | |
(IP보기클릭)59.21.***.***
그거 자체를 크게 변화시키기가 힘들어져서 매칭이라던가 하는 그런걸 좀 변용하려는 시도가 나오는걸오 보이긴 하더라 이 겜도 참 굴곡이 큰듯 ㅋㅋㅋ | 25.07.04 18:07 | | |
(IP보기클릭)125.191.***.***
그래서 던파 모바일은 레알 버퍼가 없음 시너지드라 | 25.07.04 18:10 | | |
(IP보기클릭)59.21.***.***
아 그거 그랬지 참 ㅋㅋㅋㅋ | 25.07.04 18:11 | | |
(IP보기클릭)125.191.***.***
(IP보기클릭)59.21.***.***
사실 버퍼의 펌핑이 존나 크건 그게 아니건 간에 어쨌든 추레한 딜러를 굳이 받을 일은 없는건 절대적인 조건이긴 하지... 솔직히 요새는 버퍼 폭도 늘고, VP로 편의성 오른것도 큰데다 자주 육성지원해주니 버퍼난 표면화는 잘 안 일어나는듯 "아직은" | 25.07.04 18:13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59.21.***.***
요즘 시점에선 많이 누그러지긴 했더라 버퍼 육성도 자주 지원해주는 데다가 매칭도 나오고 버퍼당 딜러 더 효율적으로 빼는 업둥이 문화 등 각종 방향성이 나와서 그런지 꽤 표면화되진 않는 느낌? 물론 삭제하려면 안톤, 못해도 루크까지가 마지노선이었던건 사실인거 같음 결국 지금의 나름 평준화 된 상황이 오기까지 10년 가까이 걸렸을 만큼 고통받은 유저도 많긴 하지 | 25.07.04 18:19 | | |
(IP보기클릭)121.129.***.***
그래서 매칭이 나왔는데 이게 정규난이도 파밍으로가는데 큰도움이안됨 매칭난이도면 적어도 흐름이 비슷해야되는데 이게임 레이드는 패턴파훼 아포칼립스 극딜이 너무 영향강한게임인데 솔플이나 매칭으로 올라온사람이 정규난이도가면 이개념을이해를못함 심지어 상던 레기온 이런곳다 해방이나 강림같은곳빼면 첫주부터 입포 박고 쿨돌려서 한번더쓰는메타라 학습할곳도없지 | 25.07.04 18:27 | | |
(IP보기클릭)59.21.***.***
뭐 나벨매칭은 아예 0.1그램도 도움이 안되는건 아니긴 한데 핵심부품 빠진건 어쨌든 매한가지라 대체로 부정할 수는 없긴 하다 단지 첫주차 즈음은 어쨌건 일반공팟은 패턴을 봐야하니 입포는 후반부가 될수록 더 강해지더라고 | 25.07.04 18:30 | | |
(IP보기클릭)61.36.***.***
(IP보기클릭)59.21.***.***
지금이 합의점 상황에 있는 거 같긴 함 ㅋㅋㅋㅋㅋㅋ 단지 여느 게임에서도 종종 있는 그런것이듯, 다소 줄다리기같은 느낌도 든다 | 25.07.04 18:22 | | |
(IP보기클릭)61.36.***.***
그렇지 언제나 줄다리기였지 줄이 심각하게 굻을뿐이지...ㅋ ㅅㅋ 마치 칼로 물베기라는 부부싸움 급 | 25.07.04 18:2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