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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103.***.***
일본 마케팅에 올인하고 한국마케팅 1도 안한다는 판단은 정말로 엔씨소프트 직원출신다웠다
(IP보기클릭)175.127.***.***
얘네가 사기당한거가 치명상이긴 했는데 장르 자체가 사실 성공하기 어려운 장르기도 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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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저거로 케릭성 좀 살려서 싱글rpg 같은거로 냈으면 더 잘됬을거 같아
(IP보기클릭)14.32.***.***
캐릭 좋아보이더만 제대로 망했구나
(IP보기클릭)221.162.***.***
발매전에 광고하려고 대행사인가 구했는데 거기서 먹튀했던가 대충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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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그런가 난 저런 게임이 있다는 것도 지금 처음알았어..
(IP보기클릭)115.40.***.***
우여곡절도 많았다더니ㅠ
(IP보기클릭)14.32.***.***
캐릭 좋아보이더만 제대로 망했구나
(IP보기클릭)175.127.***.***
PC2
얘네가 사기당한거가 치명상이긴 했는데 장르 자체가 사실 성공하기 어려운 장르기도 했어 | 25.07.03 00:26 | | |
(IP보기클릭)211.211.***.***
사기당한게 뭐임? 진짜 모름 | 25.07.03 00:27 | | |
(IP보기클릭)221.162.***.***
피자먹던경찰
발매전에 광고하려고 대행사인가 구했는데 거기서 먹튀했던가 대충 그럼. | 25.07.03 00:28 | | |
(IP보기클릭)211.211.***.***
미친 ㄷ | 25.07.03 00:29 | | |
(IP보기클릭)221.162.***.***
그래서 "발매전에 왜 광고도 제대로 안 했냐" 고 욕먹다가 사기당한거 알려지고 "아 그래서..." 가 되긴 했음. 그건 그거고 게임 자체의 호불호가 크게 갈려서 비슷한 결말이 났지 싶긴 하지만. | 25.07.03 00:30 | | |
(IP보기클릭)175.127.***.***
흥보관련으로 맡긴 hike쪽 양준모라는 인물이 흥보비 다 해먹고 깜빵감 | 25.07.03 00:30 | | |
(IP보기클릭)121.176.***.***
깜빵 간거 맞음? | 25.07.03 00:41 | | |
(IP보기클릭)121.176.***.***
지금도 트윗질 존나 하는데 | 25.07.03 00:42 | | |
(IP보기클릭)175.127.***.***
깜빵은 아닌가 해먹은거 잡히긴 했다던데 | 25.07.03 00:42 | | |
(IP보기클릭)175.127.***.***
차라리 저거로 케릭성 좀 살려서 싱글rpg 같은거로 냈으면 더 잘됬을거 같아
(IP보기클릭)175.196.***.***
캐릭터들은 솔직히 좀 아까운데... | 25.07.03 00:27 | | |
(IP보기클릭)175.127.***.***
케릭성은 정말 아까움 개성적이긴 ㄹㅇ 좋은 방향으로 개성적이라 | 25.07.03 00:31 | | |
(IP보기클릭)175.121.***.***
캐릭터가 좋으면 싱글 rpg는 더 망할걸. | 25.07.03 00:37 | | |
(IP보기클릭)118.103.***.***
일본 마케팅에 올인하고 한국마케팅 1도 안한다는 판단은 정말로 엔씨소프트 직원출신다웠다
(IP보기클릭)211.235.***.***
HermitYoshino
그래서 그런가 난 저런 게임이 있다는 것도 지금 처음알았어.. | 25.07.03 00:27 | | |
(IP보기클릭)203.232.***.***
그저 블루아카나 니케 같은 '중국 자본을 등에 업고 일본을 공략한다!'만 어른거렸겠지. ㅎㅎ 하지만 그 눈먼돈 마구 던져준다는 중국 자본도 아무나 상대하는 건 아니었고. | 25.07.03 00:29 | | |
(IP보기클릭)121.132.***.***
길드워 같은 성공을 바랫던건 아닐까? | 25.07.03 00:30 | | |
(IP보기클릭)222.111.***.***
윗댓애 광고비 먹튀당했다는데? | 25.07.03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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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여곡절도 많았다더니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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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 게임성이라고 말하는거 보니 게임은 안해봤나 보네 600만장이 ㅈ스로 보이니 | 25.07.03 00:38 | | |
(IP보기클릭)203.232.***.***
데이브더다이버 미니게임 게임성 맞아. 인디 캐쥬얼 쪽에 그런 게임 차고 넘친다. 오히려 게임성 자체는 더 좋은 경우도 많음. | 25.07.03 00:41 | | |
(IP보기클릭)210.179.***.***
ㅇㅇ 그래 니 말이 다 맞음ㅋ | 25.07.03 00:43 | | |
(IP보기클릭)203.232.***.***
등긁개아저씨
그럼 그게 미니게임 묶음이지 뭐겠음. 해양탐사건 농장파트건 초밥집 시뮬레이션이건 다 최대한 라이트하게 잡은 건데. | 25.07.03 00:44 | | |
(IP보기클릭)203.232.***.***
'도라에몽 목장이야기 무시하는 거냣!' 뭐 그런 반응인 건가...ㅡㅡ; 캐쥬얼 게임 보고 캐쥬얼이라고 하는 거에 발끈해서 뭐 어쩌란 건데? | 25.07.03 00:45 | | |
(IP보기클릭)203.232.***.***
등긁개아저씨
너는 목장이야기 같은 부류 재미있게 하면 열등감이라도 느끼냐? 웃기는 자세네 정말. 재미있으면 재미있는 거지, 내가 재미있게 한 게임이 뭐 무조건 대자본 블록버스터야 함? 애초에 눈이 있으면 데더다가 명목상만 대기업 게임이지 그래픽 부터 그리 예산 많이 쓴 타입 아닌 거 뻔한데 뭐 어쩌라고? '캐쥬얼 게임 취급하지맛! 무시하는 거얏!'그런 거임? 내가 인디게임도 많이 사고 하는데, 5인 이하 개발자들도 자본 싸움 아니면 그런식의 게임은 잘 뽑는 경우 부지기수야. 홍보 잘 안되고 해서 한계가 있을 뿐. | 25.07.03 0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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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 빌드 때 본편만 하고 즐길만큼 거기서 더 즐긴다 해도 새 경험 할 수 있는 건 없어서 이후 DLC는 하나 사지는 않았다만, 하루이틀 게임하는 것도 아니고 그정도면 여러 요소들 가볍게, 얄팍하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 맞는데 '많이 팔았으니 아니얏!'은 뭔 소린지 잘 모르겠네. 후반 가면 양식장에서 고기들 넘쳐나고, 초밥도 돈 되는 것만 쭉쭉 뽑을 수 있어 경영쪽도 금새 한계였고, 탐험도 용궁까지 닿고 했어도 그정도가 다였지(심지어 주인공과 NPC들간 딱히 인간관계가 그리 깊어지거나 그러지도 않음. 그 건 이런류의 게임에서 오히려 의외였던 점) 대체 뭐가 그리 타 게임들과 절대로 차별되는 굉장한 요소가 있다는 건데? | 25.07.03 0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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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쳐에 어필이라도 하려면 열성 전도사라도 만들어서 각 커뮤에 캐빨 글을 아주 도배를 했어야 하는데...ㅋㅋㅋ | 25.07.03 0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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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하려다 먹튀당해서 광고 못한게 있긴 함. 그걸로 다 막을 정도로 실드가 안 쳐지는것도 사실이고. | 25.07.03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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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gt0z576rnP0 진짜 차라리 캐릭터만 매력적이면 중간은 먹고 들어가고 제작도 간편한 뱀서류를 만들지...ㅋㅋㅋ | 25.07.03 0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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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한다기보단 판단이 많이 아쉬운 거지... | 25.07.03 0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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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서 도전한거까지는 반응 좋았음 테스트때도 사람들 많이 했고 근데 오픈하고부터 답도 없어 테스트 했던 사람들중에 오픈했다는걸 모르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국내마케팅을 아예 안함 | 25.07.03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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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완벽하게 이해가는 행보긴 함. 엔씨에서 개발팀 압박해서 게임 제대로 못 만들고 리니지만 만든다 - 그럼 우리끼리만 하면 되겠지! - 근데 개발팀만 갖고서도 게임이 제대로 갈 리가 없다. | 25.07.03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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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원신같은 방식으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리소스 그대로 플레이 방식만 바꾼 게임을 만들면 괜찮을지도 | 25.07.03 0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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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102.***.***
사기를 두 번 먹음... | 25.07.03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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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로서 고스펙이라는게 사업가로서도 고스펙이냐, 법률적으로도 고스펙이냐는 말은 절대 아니라서. | 25.07.03 0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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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맞는 말임. a때문에 안 되니 a를 완전히 배제하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시작했다는게 눈에 보여서. | 25.07.03 0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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