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랑 마크 오브 울브즈(가로우 MOW)는 엔딩에 많은 떡밥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번 신작인 아랑전설 시티 오브 울브즈에서 거의 다 해결되었지요.
어떻게 해결했는지 한 번 보시겠습니다.
기스가 사랑하는 여인과 자식을 버린 이유는? : 자신과 다른 길을 걷게 하고 싶어서.
병으로 죽은 줄 알았던 락의 어머니가 살아있던 이유는? : 미스터 빅이 기스용 히든카드로 쓰려고 데려가서 치료해주고 보호했기 때문.
이 게임 중요 아이템인 진의 비전서와 교환하려고 했지만, 교환 못하게 되어도 어머니는 풀어주고 갑니다. ...왜?
빌리 칸은 테리한테 원한 있지 않음? : 있음. 하지만 락을 보호하는 것도 자신의 역할이라 생각해서 테리와 협력해서 락을 구함.
참고로 락은 진의 비전서의 힘으로 폭주해서 자기 아버지랑 똑같은 최후를 맞이하려다가 구출되었습니다.
전작에서 그리폰 마스크를 잠깐 은퇴시켰던 놈은 누구인가? : 신 캐릭터 복스 리퍼. 이후 카인 암살하려다 패배하고 죽을 뻔 한 걸 그랜트가 살려준 뒤 그의 제자로 들어갔습니다.
전작 마르코 엔딩에서 극한류 도장깨기하고 간판을 가져간 놈은 누구인가 : 복스 리퍼. 암흑 가라데 배우는 김에 가라데 경험해보겠다고 가까운 도장 찾아가서 쓸어버림.
가토&호타루의 어머니를 죽인건 걔네들의 아버지 맞음? 또 복스임? : 아님, 카인의 명령으로 걔네 아빠를 죽이러 온 그랜트가 실수로 죽임.
그랜트는 참회하며 자기를 죽이는 대신 카인은 용서해달라고 하지만, "어차피 놔둬도 병사야."라면서 쿨하게 넘어갔다네요~
진의 비전서는 리얼바우트 스토리 시작할 때 태웠다더니 왜 남아있음? : 빌리 칸이 자기 독단으로 안 태우고 남겨놨다네요.
이거 때문에 나이트메어 기스도 나오고 타락한 락(...)도 나오고 난리나지만, 빌딩에서 떨어진 기스를 회복시키는 데 썼던 경험때문에 아까웠나봅니다.
이렇게 다들 행적이 세탁되는 와중에 블루 마리를 인질로 잡아놓고
"야 니 애비 원수 갚고 싶으면 날 쏴죽여봐라~ 못 맞추면 이 여자가 죽음^^"하는 프리맨의 인성만 고고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블루 마리는 복장이 바뀌었는데 프리맨 복장은 안 바뀐 걸 보면 DLC 안 나올 것 같지만요.
PS : 신캐릭터 중 마음에 들었던건 프리차입니다.
말투가 무슨 아그네스 타키온 같은데, 사실 그건 이과라서 컨셉잡은 거고 실제로는 고루시 같은 애거든요.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6.101.***.***
호날두만 아케이드 스토리가 없습니다. 나중에 추가할 예정이라고는 하더군요. | 25.07.01 10: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