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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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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햇잖아 화력투사가 애매해지고 중요부분이라 반드시 보호해야할 부분이 잇을거라고
(IP보기클릭)218.101.***.***
저 설계사상의 가장 극단적인 예시가 UNSC 호위함이잖아 MAC건 발사대 역할에 올인한 함선의 탈을 쓴 총ㅋㅋ
(IP보기클릭)58.121.***.***
현세대 고성능 전투기들 보면 생김긴게 점점 비슷해 지는 이유도 다 그런거지...
(IP보기클릭)116.33.***.***
그래서 모빌수트를 함재해야.
(IP보기클릭)183.96.***.***
실제로 우주전이 벌어진다면 색적 후 화력 투사 거리가 어마어마어마할텐데 그걸 기동선으로 커버한다는 발상 자체가 불가능함...
(IP보기클릭)121.152.***.***
저게 아니면 구형이 효율적인데 너무 멋대가리가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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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AT | 25.06.29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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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교가 너무 약한거 같음 방어막 발생기 (?) 있다고는 하지만 그거 뿌개지면... | 25.06.29 19:13 | | |
(IP보기클릭)121.152.***.***
저게 아니면 구형이 효율적인데 너무 멋대가리가 없잖아
(IP보기클릭)175.117.***.***
데스스타! | 25.06.29 15:02 | | |
(IP보기클릭)118.41.***.***
회전포탑을 몇개 달아두면 되는거 아님? | 25.06.29 15:08 | | |
(IP보기클릭)124.153.***.***
배틀스타 갤럭티카 사일런의 함선? | 25.06.29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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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33.***.***
랑이비
설명햇잖아 화력투사가 애매해지고 중요부분이라 반드시 보호해야할 부분이 잇을거라고 | 25.06.29 14:59 | | |
(IP보기클릭)118.235.***.***
이자식... 본문을 읽고 댓을 달란말이다!!! | 25.06.29 15:04 | | |
(IP보기클릭)123.109.***.***
그것도 정답임. UFO처럼 추진기관이 노출될 필요가 없으면 3차원 공간에서는 원형이 최고임. 내부에 캡슐 넣어서 탑승자+조종계 넣고 외부는 전부 장갑+무장+센서로. 둘러버리면 최고로 효율적이지. 어차피 우주 공간에는 상하좌우라는 개념이 없으니... | 25.06.29 15:13 | | |
(IP보기클릭)39.119.***.***
그것도 나름 말이 됨... 외계인수준의 기술력이 있다면 말이지!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123.109.***.***
기술만 된다면 오블리비언에 나오는 드론이 디자인적으로 가장 현실적이지... | 25.06.29 15:18 | | |
(IP보기클릭)211.246.***.***
그 효율이란 것도 상대적 개념인데 전방위에 고른 두께를 둘러 편다는건 집중 방호를 포기하고 얇아진다고도 볼 수 있어서 | 25.06.29 2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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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46.***.***
그 영향도 클거라고 봄 결국 우주전이 벌어지기 전까지 가장 많이 참고가 될 영역이 해군이고 현대 공군도 항해 개념에서 빌려온게 많아 | 25.06.29 20:29 | | |
(IP보기클릭)58.121.***.***
현세대 고성능 전투기들 보면 생김긴게 점점 비슷해 지는 이유도 다 그런거지...
(IP보기클릭)118.41.***.***
쌍열주포 전차 레드얼럿 아포칼립스 같은걸 기대했는데 아직도 안나오는거 보면 과학적으로 ㅄ이라서 안나오는듯 | 25.06.29 15:08 | | |
(IP보기클릭)220.123.***.***
수리가 두 배 선빵필승인 현대 전차전에서 두 대 쏠 일이 없음 덩치가 커지니 움직이는 표적 | 25.06.29 15:34 | | |
(IP보기클릭)114.200.***.***
화력이 부족하면 포 두 개를 다느니 큰 거 하나 다는 게 낫고 포 하나로 충분하면 그 돈 모아서 두 대를 만드는 게 낫거든 | 25.06.29 15:38 | | |
(IP보기클릭)211.208.***.***
포 2개를 달면 포끼리 서로 간섭해서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죠. 예전 전함들이야 배 자체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최대한 포를 많이 탑제해야 해서 그런 간섭 문제까지 감안해서라도 포를 많이 설치할 이유라도 있었지 전차는 그냥 더 만들면 그만이라... | 25.06.29 15:41 | | |
(IP보기클릭)169.213.***.***
놀랍게도 러시아에 쌍열자주포 프로토타입은 있음 https://namu.wiki/w/2S35%20%EC%B9%BC%EB%A6%AC%EC%B1%A0-SV#s-2.2 | 25.06.29 18:04 | | |
(IP보기클릭)218.4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61.84.***.***
갑옷 안에 옷입는거랑 같은거지 | 25.06.29 14:59 | | |
(IP보기클릭)175.117.***.***
전면장갑이 두꺼워야 충각전술을 쓸 수 있음 | 25.06.29 15:04 | | |
(IP보기클릭)118.235.***.***
똑같이 우주전이 나오더라도 각각 쉴드의 원리가 달라서 잘 막는거 못 막는거도 다르다보니 장갑을 중요하게 치는 곳도 있음 | 25.06.29 15:04 | | |
(IP보기클릭)117.111.***.***
실드라는건 뚫리기 위해 존재하는거쟎아? | 25.06.29 15:05 | | |
(IP보기클릭)126.206.***.***
실드 발생도 좁은 면적에 집중적으로 하면 효율이 더 높겠지 예시 : 마르크스 | 25.06.29 15:06 | | |
(IP보기클릭)211.234.***.***
sf물 우주전에서 실드는 어차피 깨지라고 존재하는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 | 25.06.29 15:06 | | |
(IP보기클릭)118.235.***.***
공격당해서 실드치는 기계가 고장날수도 있으니 | 25.06.29 15:06 | | |
(IP보기클릭)79.110.***.***
쉴드 특화 무기랑 장갑 특화 무기 어느걸 넣느냐 고민하게 만들어야 해서 | 25.06.29 15:16 | | |
(IP보기클릭)211.36.***.***
실드:빔 만 막음(무책임 함장 테일러) 아니면 실드: 빔은 못 막음(듄) 이런 경우가 대부분이라 | 25.06.29 15:20 | | |
(IP보기클릭)220.84.***.***
어...테일러서도 쉴드가 폭발성 미사일류의 무기도 막아냇던걸로 기억함. 아르곤의 신무기가 그런 쉴드를 만나면 반응형으로 나오는 미사일을 썻다가 쉴드를 해제하니 안터져서 무기를 전환하던 장면도 있고. | 25.06.29 16:56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9.18.***.***
(IP보기클릭)116.33.***.***
떼야떼야
그래서 모빌수트를 함재해야. | 25.06.29 15:01 | | |
(IP보기클릭)183.96.***.***
떼야떼야
실제로 우주전이 벌어진다면 색적 후 화력 투사 거리가 어마어마어마할텐데 그걸 기동선으로 커버한다는 발상 자체가 불가능함... | 25.06.29 15:04 | | |
(IP보기클릭)211.235.***.***
함대함의 교전은 장애물도 없는 우주니 교전거리가 길테고 기동성 좋고 빠른건 함재기들에게 맡겨야지 | 25.06.29 15:05 | | |
(IP보기클릭)119.18.***.***
우주에서 3축 이동 가능한 이상 그런 장거리 전투는 오히려 피하기 더 쉽지 약간의 이동만으로 오차발생 하는대 | 25.06.29 15:06 | | |
(IP보기클릭)124.61.***.***
그래서 함재기도 있지 | 25.06.29 15:08 | | |
(IP보기클릭)118.235.***.***
실제 우주전이면 적 함대와의 거리가 존나 멈. 무기도 광학계 아니면 명중이 어려울걸 | 25.06.29 15:10 | | |
(IP보기클릭)120.50.***.***
게임에서는 속도나 거리감을 현실처럼 만들기가 힘들지 우주에서는 최저이동속도가 초속 몇십킬로미터일텐데 | 25.06.29 15:12 | | |
(IP보기클릭)119.64.***.***
이브보면 아니던데 | 25.06.29 15:12 | | |
(IP보기클릭)211.107.***.***
이래서 코무사이랑 마젤란이 그런 형상이였구나 ㅋㅋㅋㅋ | 25.06.29 15:14 | | |
(IP보기클릭)223.39.***.***
우주에서는 중력이 없기 때문에 함재기보다는 엔진 큰 전함이 더 빨라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211.36.***.***
최소 교전거리가 1광초 이래버리면 빔 말고는 딴 무장 쓸 칠요가 없어지고 | 25.06.29 15:24 | | |
(IP보기클릭)125.128.***.***
그건 게임이나 애니 영화에서 영상미를 위해서 이상한 설정으로 제약을 두어서 그렇지 현대에서도 아이언돔이나 우러전쟁에서도 방공망때문에 멀찍히서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이나 날리다가도 심심하면 떨어지는데 우주전함의 대공망을 전투기나 작은 함선들이 멋지게 뚫는다는건 힘들지도.. | 25.06.29 15:28 | | |
(IP보기클릭)175.223.***.***
한 발에 맞추기 힘들다 해도 그냥 여러 발 쏘면 됨. 무엇보다 초근접전이 아닌 이상 기동성을 살려서 적의 약점을 노리는 것에 대해서는 함체를 선회해서 대응하는 쪽이 간단하고 더 빠르고. 우주 공간은 지구의 바다나 대기중과는 달리 저항도 없다시피 하니 선회도 더 쉽고. | 25.06.29 15:29 | | |
(IP보기클릭)119.18.***.***
당연히 일부면이 아닌 전방위 포탑 배치가 좋다는 이야기임 우주 함대전은 지구의 함대전이 아니라 공대공 전투로 상정해서 전방위 공격을 감안해야 하니 | 25.06.29 15:32 | | |
(IP보기클릭)211.235.***.***
그러고보니 그렇기도 하겠네 | 25.06.29 15:49 | | |
(IP보기클릭)39.7.***.***
그래서 미노프스키입자 뿌리잖아 | 25.06.29 15:55 | | |
(IP보기클릭)213.147.***.***
피하는 게 문제가 아니고, 일부면에 포탑 달린 함선을 기동성으로 농락하려면 측면이나 후면을 잡아야 하잖아? 교전거리가 멀수록 측후면 잡으려면 이동해야 하는 거리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지상에서 싸우는 전차들도 측후면 잡기 어려운 판에 우주에서 측후면 잡는 건 웬만큼 기형적으로 기술 발전하지 않은 이상 넌센스일 거 같은데 | 25.06.29 18:36 | | |
(IP보기클릭)119.18.***.***
3축은 장거리 포격전 이야기를 한건대 넌 근접전을 이야기 하고 있잖아 그리고 전차들은 평면 움직임이지만 우주는 3축인 공중전이야 니말대로 기형적으로 기술이 발전하지 않았는대도 도그파이팅 할때 정면에서 기총소사를 하는게 아니지 | 25.06.29 18:40 | | |
(IP보기클릭)213.147.***.***
음? 근접전 이야기하는 거 아닌데.. 교전거리가 멀수록이라고 했잖음. 지상 3축의 차이도 있지만 그보다는 교전거리가 훨씬 중요해 보이는데. 거리가 멀수록 측면 잡으려면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움직여야 하고, 포위하고 싶을 때 서로 흩어져야 하는 거리도 멀지. 전투기 경우도 시간 지날수록 도그파이팅같은 근접전 양상이 줄어들고 시계 외 전투로 가는 판이고, 뭐 기술 발전이 이상하게 돼서 기동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빠르든지 교전거리가 가깝다면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우주전도 비슷하게 갈 거라고 생각하는 게 맞지 않을까? | 25.06.29 18:51 | | |
(IP보기클릭)119.18.***.***
말이 섞여 있어서 그런대 한쪽면 포탑 우주선 반대쪽을 잡는건 근접전 이야기고 저건 위에 쟤가 말한 원거리 포격전에 대한 이야기임 그리고 현대 시계밖 전투도 결국 미슬같은 유도가 되는 경우의 이야기지 일반 포격전이 아니지 단순 물리나 광학(그정도 거리를 관통할 수 있을까..) 포격전은 거리가 멀수록 오차 때문에 힘든거라 결국 최대한 근접하거나 영화들처럼 함재기를 통한 전투를 하겠지 | 25.06.29 18:56 | | |
(IP보기클릭)213.147.***.***
뭐 아주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긴 한데, 우주에서 하는 전투를 일반 포격전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음? 당장 미사일도 있고 저항이 없으니 레이저병기도 좀더 쉽잖음. 레이저 말할 것도 없고 미사일도 본체보다는 속도가 훨신 빠른 게 자연스러우니 교전거리가 그정도로 짧다는 게 많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데; 결국 기술 발전에 달린 거라 장담은 못하겠지만 무기체계 발전 보면 대부분 성숙할수록 사거리 기술이 더 빨리 발전하기도 하잖음? 거기에 우주 자체가 장애물도 많이 없고 색적도 쉬운 환경이고, 너무 넓어서 우주선 자체가 유의미하게 빠르지 않으면 서로 만나서 전투 성립 자체가 힘들기도 한데.. 그렇게 먼 거리를 이동하는 우주선들이 서로 도그파이트할 거리까지 가서 싸운다는게 잘 상상은 안되네; | 25.06.29 19:09 | | |
(IP보기클릭)119.18.***.***
거리가 멀수록 이동에 따른 오차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져서 서로 타격하기 더 힘들어지는게 당연하지 않을까? 게다가 위에 애들 말대로 우주함선들 속도도 엄청난대 전투시 일정방향으로 움직일리도 없고 계속 상하좌우 회피기동들을 할테니 거리에 따른 오차는 더 커지겠지 그리고 미사일 이야기 하기 시작하면 포탑이 어디에 달려있냐의 이야기는 의미없슴 이건 포탑 배치에 대한 이야기라 미슬은 걍 아무대나 박아도 되잖아 ㅋㅋ | 25.06.29 19:16 | | |
(IP보기클릭)213.147.***.***
하긴 뭐 순수 포탑이라고 하면 그게 맞을 수 있겠네. 난 그냥 무기 사출구로 생각했음. 본문에 있는 잠수함이나 대부분의 전투기처럼 미사일도 결국 상대쪽으로 먼저 쏘는 경우도 많으니까. 그러고 보면 우주전함 가지고 순수 포탄이나 쏜다는 자체가 좀 웃기기도 하고; 만약 레이저 쏘는 포탑이라면 오차고 뭐고 착탄속도가 광속이니 웬만해서는 교전거리가 길어질 수밖에 없을 거고, 미사일도 결국 모함보다 질량이 훨씬 작은 시점에서 가속시키는 게 훨씬 쉬우니까 (일단 함 동력으로 쏘고 미사일 자체동력으로 종말유도한다든지) 그 두 기술을 쓴다면 웬만해서는 본문같은 형태가 효율적일 거 같긴 함. | 25.06.29 19:27 | | |
(IP보기클릭)119.18.***.***
우주함선쯤 되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테니 일반적인 꼬리잡기 같은게 쉽게 통하진 않겠지 포탑 위치만 이야기 할때 그렇다는거니까 외국쪽도 이런 이야기들 가끔 나오는거 보면 그렇게 사출구 형식으로 두르는게 현실적이라는 말도 있더라 | 25.06.29 19:32 | | |
(IP보기클릭)175.223.***.***
기존에 진행하던 방향으로 가는 힘을 상쇄할 이유가 없잖아. 어디 목적지를 향해 가는 게 아니라 상대적인 위치를 조정하는 것 뿐인데. 거기다 은영전 식의 정지된 상태에서의 사격전이면 더더욱 그렇고. | 25.06.29 15:42 | | |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222.11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61.82.***.***
아 몰랑 걍 개간지 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줘
(IP보기클릭)218.101.***.***
저 설계사상의 가장 극단적인 예시가 UNSC 호위함이잖아 MAC건 발사대 역할에 올인한 함선의 탈을 쓴 총ㅋㅋ
(IP보기클릭)118.46.***.***
극단적 화력 집중의 대표 예지 ㅋㅋ 근데 이쪽은 어차피 상대 공격 못막으니(우린 실드도 못쳐, 적함 플라즈마 공격은 아퍼) 그 전에 조지면 어떨까? 물리력, 존나게 센 물리력이 필요하다 해서 나온 진화 구조니 | 25.06.29 15:08 | | |
(IP보기클릭)118.41.***.***
공중 전함전 하다가 착률하면 대공포가 되는거야? | 25.06.29 15:09 | | |
(IP보기클릭)175.195.***.***
함대전하다 썰리는게 역할임. 은 농담이고 적당히 중장비 내려주거나 공중에서 화력지원해주는 정도 | 25.06.29 15:12 |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219.254.***.***
이렇게 보니 화베가 상당히 특이한 형상이긴 하구나. 뭐 이쪽은 우주전함보단 전천후 전함에 가깝긴 하지만
(IP보기클릭)118.41.***.***
1년전쟁 전함들보면 짐이나 볼같은 양산형 기체들 태울대없으니 전함들 위에 앉혀 놓고 출격도 하던데 소련군 전차에 보병들태우듯이 | 25.06.29 15:11 | | |
(IP보기클릭)116.33.***.***
돌격,상륙에 올인한 디자인인데 막상 나오는 매체마다 만능전함 취급받음. | 25.06.29 15:12 | | |
(IP보기클릭)219.254.***.***
살라미스나 마젤란은 애초에 MS운용을 전제로 만든 함이 아니다보니 모함보다는 MS를 전장으로 싫어니라는 택시 역할이긴 했음. 그래도 화이트 베이스도 몇척이 더 제작됐고 콜롬버스급 수송함을 개장한 안티텀급 항공모함도 열심히 구르긴 했지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58.141.***.***
화베는 강습함입니다. 이번 지쿠악스 어딘거에 나오는데. 저 앞발로 적의 dock에 처박고 문을 열고 모빌슈츠를 보냅니다. 또한 양옆으로 배치된 엔진은 하나가 피탄되어 유폭되도라도 나머지 한 앤진으로 작전수행이 가능합니다.(중력권이 아닌 경우)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118.235.***.***
화베는 전함이라기보다 강습상륙함 목적아니었나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58.124.***.***
얘넨 거함거포주의가 ms에 의해 박살난후, 화력대신 항공모함같은 형태가 된거니까 | 25.06.29 15:15 | | |
(IP보기클릭)14.36.***.***
무사이급이 저 맨 아래랑 제일 비슷한 형상이긴 하네 | 25.06.29 15:16 | | |
(IP보기클릭)211.107.***.***
ㄹㅇ 전천후 환경에서 작전이 가능하다는거지 전함으로서 만능인 애가 아닌데 근데 호위기 파일럿이 아무로였을뿐인 | 25.06.29 15:16 | | |
(IP보기클릭)219.254.***.***
우주항모로 개제된 자료도 전함으로 개제된 자료도 있거든. 여튼 건담 시리즈 극초기 함선이라 예도 말 안 맞는게 엄청 많음 | 25.06.29 15:17 | | |
(IP보기클릭)126.206.***.***
토미노피셜 만능함이 맞긴 함 "연방군이 단함 다용도를 추구한 나머지, 화력은 전함 이하, 속력은 고속정 이하, 물자 수송 능력은 수송기 이하라는 어중간한 함을 만들어 버린 결과라고 한다" 거기에 단독 대기권 돌입/돌파 다 되는 우주세기 독보적인 능력까지 | 25.06.29 15:30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39.120.***.***
충분한 떡장과 충각이 있다면 걍 밀어버림 됩니다
(IP보기클릭)218.156.***.***
흐으으으으으으으으음.......
(IP보기클릭)14.35.***.***
그래서 좌현은 왜 탄막이 얇은건데!!
(IP보기클릭)112.218.***.***
우주전까지 이어지는 왼손잡이 차별ㄷㄷ | 25.06.29 15:17 | | |
(IP보기클릭)122.254.***.***
좌우 무장은 같지만 주포가 자꾸 오른쪽을 지원해서... | 25.06.29 16:01 | | |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175.118.***.***
(IP보기클릭)175.118.***.***
애초에 무중력이라는 특성상 포탑을 함선에 붙이는 것보단 그냥 포를 주변에 띄워놓는게 더 합리적임. | 25.06.29 15:14 | | |
(IP보기클릭)180.71.***.***
이게 답이다 | 25.06.29 20:07 | | |
(IP보기클릭)211.246.***.***
이건 색적 및 공격 수단이 어떻게 될지, 그리고 싸움의 목적이 절멸전일지 적당한 WWE일지 변수가 너무 많고 픽션이면 설정의 커튼 뒤에 있는 부분이라 봄 | 25.06.29 20:43 | | |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58.141.***.***
판넬? | 25.06.29 15:18 | | |
(IP보기클릭)219.254.***.***
적어도 엔진이랑 추진장치, 거주공간은 있어야지 | 25.06.29 15:18 | | |
(IP보기클릭)221.155.***.***
구형 몸체에 전부 다 쑤셔 박고 전면에 포신 후방에 추친분사장치 하나씩 하면? | 25.06.29 15: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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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몸체는 반구 두개가 합쳐진 형태라 회전해서 360도 포신이 돌아가고 | 25.06.29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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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 하는 말이 길쭉하게 만들어서 피탄면적 줄이고 한 면에 화력을 집중하는게 더 효용성 있다는 얘기잖아 | 25.06.29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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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로켓을 벗어나기 전까지는 긴 원통으로 맹글거같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