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Switch 2 키 카드 아이디어에 대해 서드 파티 퍼블리셔들과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키 카드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 2의 가장 논란이 된 요소 중 하나이지만, 이번 보도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이 카드가 사용되는 이유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는 6월 5일에 출시되었으며, 출시 4일 만에 전 세계적으로 350만 대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이 콘솔의 출시는 논란이 없지 않았는데, 실물 패키지의 게임이 키 카드로 판매되는 방식이 많은 게이머들을 좌절시켰습니다. 이 카드는 실제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단순히 소유자가 게임을 활성화할 수 있는 키에 불과하므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제 닌텐도 사장인 후루카와 슌타로는 6월 27일에 열린 닌텐도 연례 주주총회에서 키 카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주주총회 중에 한 주주는 키 카드를 “어설픈 조치”라고 말하며, 왜 그렇게 많은 서드 파티 퍼블리셔가 이 키 카드를 채용하는지, 그리고 이것이 판매에 영향을 미쳤는지 물었습니다.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은 키 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고, 닌텐도 스위치 2 게임의 큰 용량이 이 조치의 원인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키 카드는 퍼블리셔가 소매점에 게임을 판매하기 위한 “선택 사항”으로 고안되었으며, 이 형태로 게임을 판매하는 아이디어에 대해 서드 파티 퍼블리셔들과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후루카와 사장은 키 카드가 실제로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스위치 2에서 판매되는 타이틀의 대부분이 서드 파티 타이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판매량이 퍼스트 파티 게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키 카드는 너무나 논란이 많은 주제여서 닌텐도는 최근 이 카드의 지속적인 사용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닌텐도 오브 아메리카의 사장인 더그 바우저에 따르면, 키 카드는 스위치 2를 서드 파티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 카드는 생산 비용을 낮추고 개발자에게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게이머들에게는 일반적으로 잘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행히 닌텐도는 퍼스트 파티 타이틀에 키 카드를 사용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것이 닌텐도가 퍼블리싱했지만 다른 회사에서 개발한 게임에도 적용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적어도 팬들에게는 스위치 2용으로 구매하는 일부 실물 게임에 전체 게임이 실제로 포함될 것이라는 점이 안심할 만합니다.
돈미새새끼들 십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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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검토를 얼마나 해대는 곳인게 그걸 모르겠냐고. 온라인 스토어도 유지안하고 내리는 마당에 ㅋㅋ
(IP보기클릭)220.120.***.***
이미 진작부터 말이 게임카트리지지. 추가데이터다운안받으면 실행도 안되는 게임들 있었으니, 심지어 디스크있어도 온라인 안되면 막히는겜도 있으니 뭐 문제되겠나 싶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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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진작부터 말이 게임카트리지지. 추가데이터다운안받으면 실행도 안되는 게임들 있었으니, 심지어 디스크있어도 온라인 안되면 막히는겜도 있으니 뭐 문제되겠나 싶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