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로도로)
뭐 안전을 위해서??????
-
간단한 산수로 똑같은 바이크수가 통행한다 치면
일반도로: 사고율 1%, 치사율 2% → 사망률 0.02%
-
고속도로: 사고율 0.1%, 치사율 4% → 사망률 0.004%
즉, 전체 위험도는 고속도로가 훨씬 낮다는 게 통계적, 연구적으로 입증된 사실임
뭐 이륜차는 난폭운전이 많다고? 일단 난 멀쩡히 잘모는사람 많이봄
그럼 K5, 과학카니발, 택시, 기타스포츠카들도 금지해야됨
한국이든 국제든 이륜차를 똑같이 차량으로 적용하는데 특정차종만 적용한다는건 말이안됨
애초에 난폭운전했을때 치명적으로 자동차, 이륜차, 보행자 등에게 목숨의 위협을 주는건
솔직히 자동차 혹은 대형차임
시화방조제마냥 200키로로 쏘다 박아도 자동차 조금 찌그러지고 끝임 솔직히
난폭운전하는애들이 고속도로 푼다고 새로 생기는 거도 아니고 이미 하고있는데
사고확률 10분의 1로 줄어드는건 난폭운전하는 애들한테도 똑같이 적용되고
덜죽게 해주는법임
당장 유명한 R1사고 이분도 당연히 잘못했음
처음 바이크 입문이니 쏴보고 싶은건 이해함 거의 바이크 끝판왕 이니까 근데
정차된 차도없고 차선도 넓고 많은 고속도로에서 쐇으면 100키로이상이든 200키로든
경찰한테걸려서 면허가 정지되서 못타던
와이대로 쏘다가는 죽겠는데 혼자 깨닳고 천천히 다니던
100키로 정도로 달리는 차박아서 중상을 입고 장애가 생겨 바이크 그만두던가
최소한 멈춰있는 쿠팡차 박고 23살에 허무하게 죽진 않았을거임
뭐 딸배가 많다고 하는데 애초에 딸배90프로 이상인 125CC는 고속도로 진입도 못하고
대체 누가 고속도로탈정도 거리로 배달시키는 사람이 있는지도 모르겟음
퀵기사는 난폭운전하면 어카냐하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소음도 줄어듬
당장 서울시내만해도 민가,학교,병원 이런걸 뚫고가는게 아닌
방음잘되있는 내부순환도로 아니면 강변북로같은도로로 다니면
소음이 줄어드는건 당연한 일임
ㅡㅡ단속은 어케하냐ㅡㅡㅡ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70888029
단순히 이거 시행할 돈으로 후면카메라 늘리면 됨
애초에 이런말도 안되는 법이 안전을 위해 반드시 시행해야 된다 하는데?
“대다수 국민이 싫어한다”, “국민 정서에 안 맞는다” 하는데
경찰청은 지금까지 국민의 반대 여론이 있어도 안전을 위해 법을 실행해왔음
찾기 쉬운 예시 두개가 5030 속도 제한과 우회전 일시 정지 의무임
위 짤처럼 대다수 국민들이 싫어했지만 , 결국 사고가 줄어들었고 제도 정당성도 인정받았음
당연 이런법들 만들때 참고한 WHO(세계보건기구)등 국제 기구 통계에도
이륜차의 고속도로 사고율이 일반도로보다 10분의 1 급이다 라는 통계가 당연히 존재하는데
왜 이것만 이악물고 무시하는지 모르겠음
당연히 전용도로 금지가 폐지되면
이륜차 vs 자동차, 이륜차 vs 보행자 사고등 당연히 전체적으로 줄어들게 됨
그야 이륜차 사고라하면 대부분 저둘이거나 단독사고니깐
애초에 틀린법이고 보행자든 자동차든 바이크든 그누구 에게도 안좋은 법임
왜 유게이들 스팀 지역락이나 성인이못보는 성인물같은건
인도, 중국, 파키스탄 이런나라만 금지한다 목소리 내지만
아 나이많은 분들이 싫어하거나 몇몇 사람들이 싫어하면 금지해도 별탈없겠구나 ㅎㅎ 하는
선례가 이렇게 당당히 존재하는데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21.162.***.***
삼륜차 사망률높다고 금지된건데 말이안돼 | 25.06.25 22:51 | | |
(IP보기클릭)118.220.***.***
(IP보기클릭)175.208.***.***
(IP보기클릭)14.55.***.***
(IP보기클릭)121.162.***.***
첫번읽어보면 반대임 | 25.06.25 22:51 | | |
(IP보기클릭)14.55.***.***
일반도로보다 변수가 적어서 그런가 | 25.06.25 22:52 | | |
(IP보기클릭)121.162.***.***
바이크사고 대다수가 교차료에서 일어나거든 | 25.06.25 22:55 | | |
(IP보기클릭)121.165.***.***
(IP보기클릭)119.197.***.***
우리나라 자동차 전용 도로는 막히기도 자주 막히고 또 이륜차는 차간 운행이 허용이라며? 출퇴근시간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 등등 생각하면 끔찍하긴함 | 25.06.25 22:55 | | |
(IP보기클릭)121.162.***.***
차간주행 허용아닐걸 글구 패악질 심하다해도 자동차만할까? 대부분 혼자가지 볼때마다 떄려박는 스포츠카도 금지해야됨 그럼 | 25.06.25 22:58 | | |
(IP보기클릭)121.165.***.***
ㅇㅇ 그래서 내가 서울미사양평구간 얘기한거임 여기가 주말만 되면 매일 막히는 핫플레이스인데 심지어 여기 코스는 오토바이들 떼빙하는 핫플레이스로 유명함 주말만 되면 차들은 막혀서 기어가는데 오토바이들 갓길로 ㅁㅊㄴ들마냥 떼빙하면서 쏘고다님 며칠전에 오토바이 떼빙하다 갓길에서 미끄러져서 뉴스나온곳도 여기임 | 25.06.25 22:58 | | |
(IP보기클릭)119.197.***.***
난 고속으로 쏘는 얘기 한적 없고 혼잡시간대 얘기한건데 왜 나한테 ㅜㅜ 그리고 차간주행은 23년에서야 관련법 제정 됐다네 그나마도 완전 금지는 아니라 애매하지만 일단은 문제가 안되네 | 25.06.25 23:02 | | |
(IP보기클릭)121.162.***.***
맨윗글한테 쓰려다 그만 일단 이륜차 도로부하율이 진짜 겁나낮다는 연구자료 있어 | 25.06.25 23:03 | | |
(IP보기클릭)119.197.***.***
애초에 이륜차라는 단어에서 오는 선입견 극복도 문제네 본문처럼 90프로가 125cc 이하 인데 나같은 문외한은 구분없이 모두 허가로 오해할 수도 있어서 | 25.06.25 23:10 | | |
(IP보기클릭)121.162.***.***
일본은 일반도로 덜막히게하거나 사망률줄이기 위해 고속도로나 유료도로 이용을 적극 권장하자 하는 연구자료도 많음 | 25.06.25 23:10 | | |
(IP보기클릭)121.162.***.***
다들 글쓰면 딸배는 어캄? 이러고 쓰더라구 그래서 아에 넣어버린 | 25.06.25 23:11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21.162.***.***
국도 80키로 고속도로100 사고율 10분의 1이 수준이다는 어떤나라던 통계가있는데 20키로 차이로 치사 중상률이 10배이상 뛰는게아니면 전체 중상 사망자율은 당연히 내려감 | 25.06.25 22:54 | | |
(IP보기클릭)121.162.***.***
충격큰건 맞는데 사고날확률에 압도적으로 적은건 어떻게 생각함 | 25.06.25 22:56 | | |
(IP보기클릭)220.124.***.***
(IP보기클릭)110.46.***.***
(IP보기클릭)121.162.***.***
(치사율 중상해율은 높지)만 사고날 확률이 앞도적으로 낮다 에서 갈호친 부분만 가져와서 씀 항상 | 25.06.25 22:59 | | |
(IP보기클릭)121.162.***.***
청원도 넣어보고 열심히 하는중 | 25.06.25 23:04 | | |
(IP보기클릭)110.46.***.***
수정할러고 삭제한 틈에 대댓글이!! 그냥 수정전 댓글 올려둠.;ㅅ; ~~~~~~~~~ 어.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법정에서 위험도로 걍 빠꾸 먹었다고. https://www.lawtimes.co.kr/news/160125 법정에서도 개선은 필요하다고 이야기는 하니까 이쪽을 설득해보는게 낫지않을까? | 25.06.25 23:06 | | |
(IP보기클릭)121.162.***.***
나도 이거 계속 보고 그랬는데 아마 지금 넣으면 바뀔려나? 아마 자유권 침해된다로 계속 넣은거로 알고있는데 계속 한국이 참고하던 국제기구 자료 가져와서 안전관련이랑 이륜차 전체 사고밑사망률 5년간 30프로 줄어든거 넣으면 뭐라고 하려나 | 25.06.25 23:0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