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가 여전히 회자되는 이유가
일단 모든 NPC와의 대화가 풀컷신임 표정, 카메라구도, 리액션 모두 살아있어
위쳐3의 대화신을 생각하면 편함
그리고 서브퀘가 맵에 그냥 찍힘 저게 뭐지? 하고돌아다닐 필요가 없음
즉, 퀄리티도 뛰어난데 내가 하고싶은 컨텐츠만 딱 가능해
근데 발할라는 기본적으로
난 트레일라 볼때부터 짜증난게 대화씬이 스토리씬말곤 죄다 쿼터뷰로 바뀜 표정 묘사나 카메라 구도 다 개나줘버림
그리고 제일 문제는
맵에 하얀색 빛, 푸른색 빛, 금색 빛이 있어
긴가민가 하지만 하얀색 빛은 수집요소, 푸른색 빛은 컨텐츠 요소, 금색 빛은 특수재료나 스킬북 같은거임
나는 수집 상관없고 재료도 그리 와닿진 않아서 컨텐츠 요소 즉, 서브퀘만 파려고 했음
근데 푸른색 빛이 50미터 근방까지 가야지 정확히 뭔지 보여줌
서브퀘(세계이야기), 광대버섯챌린지, 데이터수집 등
푸른색빛도 컨텐츠종류가 여러개고 가까이 가야보임
즉, 맵을 동기화로 밝혀도 푸른색 빛은 다 방문해야지 그중에 뭐가 서브쿼인지 알수 있다는거
유비겜 좋아하는편이지만 새로운 지역와서 또 맵 밝힐 생각하니 갑자기 번아웃 오더라.. 이건 아니지 ㅅㅂ유비 새 기들..
오디세이만큼만 하자고 제발..
참고로 나는 독수리의 눈이나 매로 탐지하는건 발할라가 더 나았다고 봄
오디세이때 새로 지하까지 다 탐색하니 탐색하는 재미가 떨어져서..
2회차부턴 매 봉인하고 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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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론 오디세이가 요즘에 맞는 오픈월드 스탈이라 봄 분기의 의미는 없어도 화내고 싶을때 화내는 선택지 있는게 의미가 없진 않지 | 24.05.17 14: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