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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시절에 최고 옵션으로 돌릴수 있는 글카가 없었던.. 근데 지금 생각하면 저런 글픽에 최신 글카로 잘 돌아가는거보면 최적화가 개쩔었다고 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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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사업 완전히 말아먹은 크라이실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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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변화 비교라면서 왜 짤은 크라1 스샷밖에 없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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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전도 아님 심지어. 전형적인 자기 보고싶은거만 올리고 몰아가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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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1은 안해보고 2,3을 플3으로 돌렸는데 의외로 내취향 게임이 아니라서 아쉬웟던 기억이 남. 딸수있는 트로피는 다땄지만. 의외엤던게 둠처럼 호쾌하게 때려잡는 FPS가 아니고 메기솔 스타일로 머리써가면서 하나하나 죽여 나가는 잠입 액션 요소가 높아서 머리쓰는 거 싫어하는 나에게는 살짝 불호였던 듯. 그래픽이 워낙 좋고 플탐이 길어서 해볼 맛은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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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이라면 파크라이1이 맞지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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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라면서 비교대상은 어딨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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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사업 완전히 말아먹은 크라이실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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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시절에 최고 옵션으로 돌릴수 있는 글카가 없었던.. 근데 지금 생각하면 저런 글픽에 최신 글카로 잘 돌아가는거보면 최적화가 개쩔었다고 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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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정말 몰라서 질문.... 어.. 그런 글카가 없었으면 개발을 어떻게 한거야!? ㄷㄷ;;;;; | 24.05.15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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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부품들은 성능이 더 좋은게 당연하잖아 | 24.05.15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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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옵션이 이걸 게임에 넣는다고? 할만한 옵션이라서 그것만 좀 줄이면 할만했음. 8800 Ultra 두갠가 세개박으면 | 24.05.15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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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용 글카랑 게임용 글카랑 달라서 그럴듯 아니면 다중 글카로 했거나 연산용도나 그래픽 설계 출력용이면 개발할때 산업용 글카로 잘 가동되는데 그걸 한번에 다 뿌려서 보여주는건 읽기 속도 빠른 게이밍 글카로 했을테고.. 언리얼과 다르게 자기들 엔진을 첨부터 싹 다 만드는 상황이라 잘 몰랐나봄 | 24.05.15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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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외한이라 다른줄 몰랐어 ㅜㅜㅜ;;;;;;;; 그런 좋은건 기상청(?!)이나 나사(?!!?!?) 같은 기관에나 있을줄 알았어 ㅜㅜ | 24.05.15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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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히 알려줘서 고마워!! 윗양반도!! | 24.05.15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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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당시에 FHD는 한 3년?5년전의 4K정도의 느낌이였음. 물론 최대해상도인 QHD는 지금의 8K같은느낌 | 24.05.15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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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격세지감 ㄷㄷㄷㄷ | 24.05.15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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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용도에 맞춰서 사용하는 글카라서 가격은 상상을 초월함 4090 비싸다고 대부분 징징 대지만 이쪽 계통 글카는 기본 출발 가격이 6백만원임 젤 비싼게 5천만원 정도 함 그리고 웃긴건 겜 용도로 쓰기엔 처참할 정도로 성능이 안나옴 예전 디시놈이 마냥 비싼거 사자는 마인드로 개발용 글카 샀다가 성능안나온다고 징징 대던 헤프닝도 있었음.ㅋㅋㅋ | 24.05.15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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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ka
내가 1은 안해보고 2,3을 플3으로 돌렸는데 의외로 내취향 게임이 아니라서 아쉬웟던 기억이 남. 딸수있는 트로피는 다땄지만. 의외엤던게 둠처럼 호쾌하게 때려잡는 FPS가 아니고 메기솔 스타일로 머리써가면서 하나하나 죽여 나가는 잠입 액션 요소가 높아서 머리쓰는 거 싫어하는 나에게는 살짝 불호였던 듯. 그래픽이 워낙 좋고 플탐이 길어서 해볼 맛은 있지만. | 24.05.15 15:48 | | |
(IP보기클릭)1.221.***.***
호쾌하게 때려잡을순 있긴함 피지컬이 된다면 말이지 | 24.05.15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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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발매 3년남음 ㅋㅋ | 24.05.15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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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슈트가 아무리 좋아도 조루처럼 싸우니까 많이 아쉬웠음 | 24.05.15 16: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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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엄청난 슈트 같지만 총맞으면 그냥 사람처럼 잘 죽드라 ㅋㅋ | 24.05.15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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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이라면 파크라이1이 맞지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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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파크라이 물 그래픽 보고 감탄했던 기억 나네 | 24.05.15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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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프라이프2 가 2004년임 | 24.05.15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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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변화 비교라면서 왜 짤은 크라1 스샷밖에 없는거임
(IP보기클릭)121.153.***.***
Obispo
20년전도 아님 심지어. 전형적인 자기 보고싶은거만 올리고 몰아가는 글 | 24.05.15 15:58 | | |
(IP보기클릭)112.156.***.***
크라이시스 1이 아마 20년전쯤에 나와서 그럴껄? 저게 20년전 그래픽 이란거긴하니까 | 24.05.15 15:59 | | |
(IP보기클릭)112.156.***.***
07년도니까 거진 20년 되긴했네 | 24.05.15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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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아직까지는 고사양에 전용 하드웨어까지 단 거 치고는 기존의 간이 구현 보다 그닥 큰 차이를 못 내고 있지. ㅋㅋ 편법에 가까운 기존의 표현방식이 워낙 고도화 되어있는데, 정석대로 계산하는 레이트레이싱은 아직 최적화도 덜 된 수준이라.. | 24.05.15 16:00 | | |
(IP보기클릭)114.200.***.***
미래에는 빛을 볼까? | 24.05.15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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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가 있고 유저상호작용 기믹이 존재하는 지형지물이 보기에도 좋아야 재밌는데 보기만 좋고 그저 보기만한다면 뭔가 재미없음 | 24.05.15 16:03 | | |
(IP보기클릭)222.97.***.***
https://www.youtube.com/watch?v=Lb2wwEx6DVw 크라이시스1이 SSAO를 구현했었고, 크라이시스3 들어서 실시간 GI가 적용되었으니 엔진제작사 수준으로 기술이 뛰어나다는 회사들도 대충 그정도 시간차는 필요하지 않을까? 당장 그래픽에 사양대비 별 차이를 못 주는 레이트레이싱과 달리, 언리얼 엔진이 매트릭스데모를 통해 영화급으로 많은 폴리곤을 쓸 수 있는 나나이트 렌더링을 선보인지 제법 되었는데, 아직도 그 기반 이용해 엄청난 폴리곤수를 보여주고 그러는 게임 안 나오고 있잖아. 이미 기술 세대는 영화급 실시간 3D그래픽을 보여줄 정도로 넘어갔는데, 제작비가 워낙 불어서 제작사들이 도통 그걸 못 따라가는 중임. | 24.05.15 16: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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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라면서 비교대상은 어딨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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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쪽만 올려놓고 20년전이 낫네~ 이러는게 뭔 비교임 ㅋㅋ | 24.05.15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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