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힘으로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건 판타지 게임에서 흔한 계열이지만
다크 소울 시리즈에선 의미가 조금 다르다.
이 세계관의 대부분의 인물. 주인공을 포함한 인간들은 죽지 않는 저주에 걸린 불사자들인데
불사의 저주를 가진 인간이 반복적인 죽음에 다다르다 보면
죽음으로 인한 극도의 스트레스 및 망자화의 증상으로써 기억상실로 시작해 타인의 소울만을 탐하는 좀비같은 상태.
즉 망자에 다다르게 된다.
애초에 상처를 회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 세계관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상처를 회복하는 수단이 아니라
정신을 케어할 스트레스 관리가 더 중요하다.
그런고로 HP를 회복시켜주는 에스트병, 화톳불 휴식, 기적들은 상처를 회복시키는게 아니라
바로 정신력을 회복시키는 용도인 것이다.
여기서 성직자들이 사용하는 회복류 기적들은 "기도문을 읊어서 은혜를 전파한다." 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지만
망해가는 세계에서 성경책 읽는다고 정신력이 회복된다니 납득되진 않는데...
기도문이 HP를 회복시켜준다는 이 설정을 이해하려면
우린 회복 기적이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인간에게 회복의 은혜를 처음 퍼뜨린건 태양의 왕녀 그위네비아라고 한다.
그녀로부터 전파된 은혜를 따라 사제들이 기도를 퍼뜨렸다고 하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대왕 그윈의 딸, 문자 그대로의 여신님인 그위네비아가
인간들을 어여삐여겨 축복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그걸 어떻게든 담아낸 것이 지금까지의 회복류 기적의 원류이고
여타 다른 회복 기적들은 그위네비아의 말을 요약하거나, 내용중 일부를 잘라냈기에
그 회복의 양이 적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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