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AI가 생성한 이미지로 AI 학습을 하면 퀄리티가 정말 낮아질까?? [33]




(524937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1993 | 댓글수 33
글쓰기
|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211.228.***.***

BEST
그 사람이 망친 ai그림을 폐기하고 잘나온것만 분별해서 인터넷에 올려주잖아요....
23.06.07 09:52

(IP보기클릭)118.235.***.***

BEST
바둑은 승패의 기준이있는대 그림은 이게 이쁘내 망했내 기준을 Ai들이 뭘로 판단함? 당장 손도 촉수로 그리던대 사람이 결과물은 분류해줘야하는게 아님?
23.06.07 09:51

(IP보기클릭)211.228.***.***

BEST
당연한 말이지, 애초에 ai이미지가 애매한 그작들보다 그림 퀄이 높으니까... 대상이 밉다고,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것들까지 억지로 붙여서 욕하는건 언제나 있는 일임.
23.06.07 09:50

(IP보기클릭)59.21.***.***

BEST
망가진 것들 중에서 살아남는 것만 인터넷에 올라오니까? 가챠임 ㅋㅋㅋ
23.06.07 10:00

(IP보기클릭)116.33.***.***

BEST
지금 당장에야, 사람이 직접 분류하던, 사람들이 이런 색깔의 배치를 좋아하더라 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류하겠지 뭐.
23.06.07 09:58

(IP보기클릭)59.21.***.***

BEST
그 이야기가 아니라 ai 이미지로 계속 학습 시키면 ai 성능이 나빠진다는 이야기의 반례임
23.06.07 10:05

(IP보기클릭)106.102.***.***

BEST
맞는말인데 비추는 왤케많지
23.06.07 10:15

(IP보기클릭)211.228.***.***

BEST
당연한 말이지, 애초에 ai이미지가 애매한 그작들보다 그림 퀄이 높으니까... 대상이 밉다고,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것들까지 억지로 붙여서 욕하는건 언제나 있는 일임.
23.06.07 09:50

(IP보기클릭)118.235.***.***

BEST
바둑은 승패의 기준이있는대 그림은 이게 이쁘내 망했내 기준을 Ai들이 뭘로 판단함? 당장 손도 촉수로 그리던대 사람이 결과물은 분류해줘야하는게 아님?
23.06.07 09:51

(IP보기클릭)211.228.***.***

BEST
권력의 핵심
그 사람이 망친 ai그림을 폐기하고 잘나온것만 분별해서 인터넷에 올려주잖아요.... | 23.06.07 09:52 | | |

(IP보기클릭)118.235.***.***

하지않은말나한테씌우지마라
난또 Ai가 로컬로 지혼자만들고 지혼자 학습한다는줄 알았지 | 23.06.07 09:53 | | |

(IP보기클릭)116.33.***.***

BEST
권력의 핵심
지금 당장에야, 사람이 직접 분류하던, 사람들이 이런 색깔의 배치를 좋아하더라 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류하겠지 뭐. | 23.06.07 09:58 | | |

(IP보기클릭)59.21.***.***

Lota
그게 지금 미드저니이기도 하고, 또 ai 중 미학 점수 분류기라고 해서 그림에 점수 매겨서 이게 인간이 좋아할 그림인지, 아닌지 분별하는 ai도 있으니까.... | 23.06.07 10:06 | | |

(IP보기클릭)187.168.***.***

근데 왜 내가 태그 넣어서 나오는건 죄다 어디 망가진것들이거야.
23.06.07 09:52

(IP보기클릭)59.21.***.***

BEST
1q1q6q
망가진 것들 중에서 살아남는 것만 인터넷에 올라오니까? 가챠임 ㅋㅋㅋ | 23.06.07 10:00 | | |

(IP보기클릭)39.7.***.***

1q1q6q
손은 포토샵 신기능으로 이번에 들어온 ai가 기가막히게 잘 고쳐줌 | 23.06.07 10:03 | | |

(IP보기클릭)223.39.***.***

1q1q6q
돈 안냈잖아 | 23.06.07 10:03 | | |

(IP보기클릭)211.234.***.***

1q1q6q
보통 문제 없이 나온 이미지는 하나뽑으려고 수십 수백번 돌리거나 리터칭 라는 노력까지 하는경우가 많음 | 23.06.07 10:09 | | |

(IP보기클릭)121.159.***.***

내가 저번에 해봤을땐 얼굴은 그대로인데 복근이 매우 강력해지던데?
23.06.07 09:53

(IP보기클릭)223.39.***.***

기레기
그럴때 포토샵의 ai를 쓰는 거임 | 23.06.07 10:04 | | |

(IP보기클릭)118.47.***.***

퀄리티 기준은 어떻게 정해지는거지
23.06.07 10:02

(IP보기클릭)211.234.***.***

근데 그것도 첫 스타트는 남 그림 바탕으로 하는거 아냐? 아예 생으로 아무것도 없는데 이미지 5000만번 돌려서 사람 미의 기준에 부합하는 그림이 나온다는거야?
23.06.07 10:02

(IP보기클릭)211.54.***.***

공손한 율
알파고가 처음엔 사람 기보를 가지고 학습했지만 나중가선 자기가 기보를 만들어서 스스로 학습한 것처럼 지금 현재 풀린 모델을 강화학습하는데 사람그림말고 자기가 생성한 그림을 쓴다는거 | 23.06.07 10:04 | | |

(IP보기클릭)59.21.***.***

BEST
공손한 율
그 이야기가 아니라 ai 이미지로 계속 학습 시키면 ai 성능이 나빠진다는 이야기의 반례임 | 23.06.07 10:05 | | |

(IP보기클릭)58.236.***.***

공손한 율
아니지,,,,지금의 ai라고 하는건 그냥 딥러닝의 연장선이라고 보면 되는듯함,,,, 이전에 바둑, 장기쪽에도 딥러닝(ai) 수백 수천만번 학습돌려서 게임에 써먹는거 잇엇는데,,,, 그게 게임이 아닌 그림으로 일부 변경된거지,,, 정확한 목표가 잇을때 반복학습을 통해 조금씩 목표로 찾아가는거에 불과하다고 생각함,,, 물론 이런거 계속 하다보면 다른 방향성도 생기고 여러모로 진화?에는 좋은방향으로 생각,,, | 23.06.07 10:14 | | |

(IP보기클릭)121.174.***.***

결국 뭐가 잘 되었고 뭐가 하자인가 계속 따져주면 발전하는 구조라..
23.06.07 10:04

(IP보기클릭)118.235.***.***

빅데이터 다룰때도 입력정보가 과더하면 오히려 성능이 떨어지게 된다더라고. 엄선을 잘 해야 하는 거고 바둑의 경우에는 이미 한참 전에 카드게임 이지만 자연선택+돌련변이 라는 진화론 적 모델로 최적화 하는걸 일개 고등학생도 했을 정도니 룰 입력+승률 이라는 구조로 돌리다 보면 되는거지 딱히 기보 학습인지는
23.06.07 10:06

(IP보기클릭)223.39.***.***

근데 그 ai가 학습하는건 인간의 거 학습한 결과로 나온 거시기잖아? 달걀이 먼저 닭이 먼저 같음...
23.06.07 10:06

(IP보기클릭)61.40.***.***

참고로 그림AI뿐만 아니라 다른 ai머신도 재학습하면 효율이 올라감 물론 츨력물 그냥 고대로 재학습이 아니라 랜덤하게 솎아낸뒤 재학습이라던지 아니면 어떠한 필터링, 재분류 등의 ai기술자 나름의 처리후 재학습
23.06.07 10:07

(IP보기클릭)125.140.***.***

ai그림들이 만든 손 망가진 자료로 다시 ai가 학습할텐데 그게 보완이 되나?
23.06.07 10:08

(IP보기클릭)59.21.***.***

이자요이밍고스
망가진 손을 걸러내는 이미지 분류 프로그램을 돌리면 되니까? 이게 무슨 이미지인지 설명해주는 ai, 미학 점수를 매기는 ai도 있으니까, 왜곡된 형상을 분류하는 ai도 어렵진 않겠지... | 23.06.07 10:13 | | |

(IP보기클릭)175.196.***.***

이자요이밍고스
그러니까 손 망가진 자료는 학습때 안쓰거나 수정해서 괜찮은 자료만 다시 쓰는거지. 그게 강화학습이구 | 23.06.07 10:20 | | |

(IP보기클릭)118.235.***.***

근대 일단 그림은 결과물이 좋은지 아닌지의 선별은 사람이 해줘야 해서. 게임이야 이긴다는 결과, 주행모델이야 이동 거리 같은식으로 간단히 그냥 계속 돌리기만해도 되지만 이건 어떨지.
23.06.07 10:10

(IP보기클릭)182.209.***.***

압도적인 속도는 모든걸 커버해준다
23.06.07 10:14

(IP보기클릭)211.189.***.***

궁극적으로 완전 자동화가 되려면 "어떤 것이 아름다운 그림인가?"에 대한 분류기가 마지막에서 분류를 해줘야 학습이 가능할텐데, 저 질문은 미술사에 툭하면 튀어나오는 해결되지 않은 질문으로 알고 있어서 분류기 학습이 안되거나 매우 힘들듯 학습되어도 좀만 지나면 그 그림이 유행이 지나거나 해서 다시 분류기를 제작해야 하거나 뭐 그렇게 될거 같음
23.06.07 10:15

(IP보기클릭)106.102.***.***

BEST
맞는말인데 비추는 왤케많지
23.06.07 10:15

(IP보기클릭)168.131.***.***

문제는 사람이지 ai 그림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걸 ai를 이용해서 그림을 뽑아내는 사람이 그 사람만의 그림체를 창조해내는 것으로 응용할 수 있느냐 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한 문제임. 결국 그림체를 만들어낸다는 것은 사람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야 하는거니까 또한 '응용할 수 있느냐' 의 문제가 아닌 '응용할 것이냐' 라는 문제로 보면 안그래도 퀄리티 높은 모델이 있는데 굳이 할까? 라는 이야기도 가능하고.
23.06.07 10:15

(IP보기클릭)168.131.***.***

날개비상
결국 ai가 시장을 지배할 거라는 데는 동의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ai는 오랫동안 리스펙의 문제를 안고 갈거임 | 23.06.07 10:16 | | |

(IP보기클릭)106.245.***.***

과적합 얘기하는건가? 이게 학습이 어느수준을 지나가버리면 내말이 다맞아 하는것마냥 AI가 고집스러워짐 ㅇㅇㅇ
23.06.07 10:17

(IP보기클릭)220.120.***.***

Ai 그림 퀄리티 자체가 정상급 프로가 직접 그리는 수준의 결과물이 나오고 있으니...... 그리고 인물쪽 그림은 사진 결과물도 참고해서 구도나 빛 계산 적용시키다보니 오히려 가장 현실적일걸...
23.06.07 10:1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1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26)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1)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87 2506547 2022.06.30
질문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앱잠금 어떻게 푸나요? (8) 리오좋아 264 06:36
스텔라블레 질문 2회차하는데 전 왜 의상이 20벌도 안될까요?;; (13) 바하사야하나 533 08:08
P의거짓 질문 부끄러운 질문인데.. (3) 21S 107 07:49
65879976 잡담 상상도못한정체 3 09:20
65879975 잡담 이게사람인가 1 09:20
65879974 정보 스프로울 2 09:20
65879973 게임 루리웹-2809288201 3 09:20
65879972 유머 매우나쁜아이 9 09:20
65879971 잡담 8888577 1 8 09:20
65879970 게임 Coffee&Taste 12 09:20
65879969 게임 GNT-0000 QUANTUM 15 09:20
65879968 잡담 4,500AU 7 09:20
65879967 잡담 죄수번호출소하고차카게사는유게이 15 09:20
65879966 게임 스컬걸즈신캐또나옴 65 09:19
65879965 잡담 살아남은흑우 1 33 09:19
65879964 애니/만화 십장새끼 1 46 09:19
65879963 게임 친친과망고 2 38 09:19
65879962 게임 펩시콜라  2 38 09:19
65879961 유머 사사십육 1 72 09:19
65879960 잡담 람파루도 1 10 09:19
65879959 잡담 麴窮盡膵 死而後已 33 09:19
65879958 잡담 루리웹-3487824002 1 16 09:19
65879957 잡담 무츠키는메스가키가아니야 13 09:19
65879956 잡담 Argentinos 67 09:18
65879955 게임 총든버터 9 189 09:18
65879954 게임 Esper Q.LEE 1 79 09:18
65879953 잡담 이게사람인가 1 68 09:18
65879952 잡담 컴퓨터중급 43 09:17
65879951 게임 사오리theDJ 6 254 09:17
65879950 게임 오호호데스와 1 76 09:17
65879949 잡담 잭 그릴리쉬 80 09:17
글쓰기 2592227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