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모가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 지역을 233제곱킬로미터로 확장하며 테슬라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테슬라 역시 최근 오스틴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지만, 차량 내 감독자가 필요해 웨이모의 완전 자율주행과 차별화된다.
본문
[기타] 웨이모 vs. 테슬라, 로보택시 확장 전쟁…오스틴에서 격돌 [6]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5138일 LV.198
44%
Exp.추천 1 조회 866 비추력 892100
작성일 2025.07.18 (11:53:30)
IP : (IP보기클릭)106.101.***.***
2025.07.18 (11:53:30)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2275503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2 | 1182 | 15:49 | |
2275491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96 | 12:56 | ||
2275482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318 | 08:05 | ||
2275478 | 기타 | 엑박플스위치 | 5 | 5916 | 02:03 | |
2275474 | 기타 | 스퀴니 | 2 | 2681 | 2025.07.21 | |
2275442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392 | 2025.07.21 | ||
2275439 | 휴대기기 | 스텔D | 3 | 783 | 2025.07.21 | |
2275438 | 기타 | seawi9966 | 1 | 959 | 2025.07.21 | |
2275435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2221 | 2025.07.21 | |
2275434 | 기타 | Kingroro | 2571 | 2025.07.20 | ||
2275419 | 기타 | Saminet | 2 | 4498 | 2025.07.20 | |
2275408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 | 2519 | 2025.07.19 | |
227540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618 | 2025.07.19 | |
2275398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3 | 3481 | 2025.07.19 | |
2275351 | 기타 | 루리웹-2727598421 | 1 | 2270 | 2025.07.18 | |
2275346 | 기타 | Saminet | 5961 | 2025.07.18 | ||
2275341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653 | 2025.07.18 | ||
2275340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866 | 2025.07.18 | |
227533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717 | 2025.07.18 | |
2275319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927 | 2025.07.17 | |
2275313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2 | 1684 | 2025.07.17 | |
2275310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993 | 2025.07.17 | |
2275309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79 | 2025.07.17 | ||
2275308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956 | 2025.07.17 | ||
2275298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33 | 2025.07.17 | ||
2275294 | 기타 | 특이점온다 | 15 | 7218 | 2025.07.17 | |
2275285 | 기타 | 특이점온다 | 6 | 4490 | 2025.07.17 | |
2275279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 | 3064 | 2025.07.17 |
(IP보기클릭)182.172.***.***
중국 제조사들도 자율주행에 라이다 씁니다. 제일 잘한다는 화웨이는 물론 BYD도요. 테슬라가 FSD로 레벨2 자율주행(운전자 필수)에서는 원탑이긴 하나 애초에 로보택시는 레벨4 자율주행(운전자 필요없음)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고려할게 더 많습니다. 현 단계에서 뭔가 증명되었다 하긴 애매하지 않을까요? 찾아보시면 테슬라 팬텀 브레이크 문제가 로보택시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더군요. 그리고 로보택시는 회사가 서비스하는거지 개인한테 판매하는게 아니라서 외관을 따질 문제도 아니고요.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2.161.***.***
이미 전세계적으로 라이다는 자율주행에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아이러니하게 웨이모가 보여주고 있죠. 웨이모 차량들 상태 보셨나요? 사방에 각종 레이더 라이다 센서 붙여서 주행하는데, 그것 테슬라 처럼 온니 비전 과 비전 + 레이더 조합의 중국 애들 자율주행이 더 싸고 효율적인게 증명 되었거든요.. 상용화 가능 하냐의 기술을 보면 레이더 라이다 조합은 불가능 입니다. 그 누구도 못생긴 차를 사고 싶어하진 않으니까요. 그래서 기존 업체들가 라이다 업체들이 테슬라를 까는 기사만 주구 장창 보내는것이 그거죠. 웨이모 사고 사례가 더 많아도 기사는 안나지만 테슬라 로보택시 사례는 바로 나죠. | 25.07.18 15:20 | | |
(IP보기클릭)182.172.***.***
Model Y
중국 제조사들도 자율주행에 라이다 씁니다. 제일 잘한다는 화웨이는 물론 BYD도요. 테슬라가 FSD로 레벨2 자율주행(운전자 필수)에서는 원탑이긴 하나 애초에 로보택시는 레벨4 자율주행(운전자 필요없음)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고려할게 더 많습니다. 현 단계에서 뭔가 증명되었다 하긴 애매하지 않을까요? 찾아보시면 테슬라 팬텀 브레이크 문제가 로보택시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더군요. 그리고 로보택시는 회사가 서비스하는거지 개인한테 판매하는게 아니라서 외관을 따질 문제도 아니고요. | 25.07.18 15:59 | | |
(IP보기클릭)119.197.***.***
운수업체가 B2C로 사업하게 되면 개인들보다 미관 더 따짐 그게 상품성이거든 | 25.07.18 16:59 | | |
(IP보기클릭)59.1.***.***
중국업체도 라이다에서 손 떼는 회사들 나오고있는데 뭔소리여... | 25.07.22 09:5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