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번지사의 데스티니 2의 최신 확장팩인 '운명의 경계'가 출시됐는데, 이전 확장팩이 출시됐을 때의 활성 플레이어 수의 3분의 1에 불과합니다.
Steam 플레이어 통계( SteamDB )에 따르면, 데스티니 2: 운명의 경계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99,193명으로, 이전 확장팩 출시 당시의 활성 플레이어 수의 3분의 1에 불과합니다. 반면, 데스티니 2: 최후의 형체는 약 314,000명, 데스티니 2: 빛의 추락은 약 316,000명, 데스티니 2: 마녀 여왕은 약 290,000명으로, 최신 확장팩의 복귀 플레이어 수가 급격히 감소했음을 보여줍니다.
오랜 팬들은 데스티니 2의 핵심 루프에 의미 있는 변화가 없었고, 제대로된 신규 몹 타입도 없었으며, 번지의 노력이 부족했다고 실망감을 표해 왔습니다. 다른 팬들은 이 게임이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에게 친화적이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이전 확장팩 출시 이후 활성 플레이어의 3분의 1이 감소한 것은 많은 팬들이 데스티니 2: 최후의 형체(The Final Shape)를 마친 후 다른 온라인 게임으로 옮겨갔음을 시사합니다. 한편, 데스티니 2가 전성기를 이미 지났으며, 번지가 데스티니 3 출시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번지는 현재 온갖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게임 '마라톤' 개발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 사전 제작 초기, 한 내부 아티스트가 ANTIREAL이라는 디자이너의 여러 그래픽 요소를 허가나 출처를 밝히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아이콘과 텍스트로 구성된 이 요소들은 2020년 프로젝트에 추가된 데칼 시트에 포함되어 있었고, 결국 이 요소들이 게임 알파 빌드에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마라톤'의 프랜차이즈 아트 디렉터인 조 크로스는 표절 문제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번지가 이를 바로잡기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를 설명했습니다.
(IP보기클릭)125.130.***.***
이제 끝난 ip 진작에 후속작을 만들던가 했어야 했음
(IP보기클릭)121.141.***.***
신뢰도 있지만 역시 거의 메인 최종보스 때려잡으니 성불한 유저들도 많지않을까요?
(IP보기클릭)220.122.***.***
영원히 잘될수는 없지.... 어차피 이번 확작팩 보니까 창고 다 갈아도 될 만큼의 시스템 변경이랑 하드리셋이 있었는데 그냥 넘버링 올리고 새로 시작하는게 사람 더 몰렸을 듯
(IP보기클릭)210.216.***.***
이미 신리를 잃음
(IP보기클릭)210.216.***.***
신뢰
(IP보기클릭)210.216.***.***
이미 신리를 잃음
(IP보기클릭)210.216.***.***
루리웹-3228832709
신뢰 | 25.07.21 00:56 | | |
(IP보기클릭)121.141.***.***
루리웹-3228832709
신뢰도 있지만 역시 거의 메인 최종보스 때려잡으니 성불한 유저들도 많지않을까요? | 25.07.21 01:05 | | |
(IP보기클릭)125.130.***.***
이제 끝난 ip 진작에 후속작을 만들던가 했어야 했음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18.54.***.***
(IP보기클릭)220.122.***.***
영원히 잘될수는 없지.... 어차피 이번 확작팩 보니까 창고 다 갈아도 될 만큼의 시스템 변경이랑 하드리셋이 있었는데 그냥 넘버링 올리고 새로 시작하는게 사람 더 몰렸을 듯
(IP보기클릭)119.207.***.***
그러게요. 어차피 금고를 만든것도 계속 업그레이드 해 오면서 이전꺼까지 오류 다 검증할 수 없고 힘들어서 넣었다가 나중에 복귀 시킬 수 있으면 업그레이드 해서 복구 하는건데 뭐 마땅히 못 나오는거 보면 이전 확팩에서 끝내고 그것들 다 꺼내는데 열중하고 데스티니3를 내는게 맞지 않나 싶음 | 25.07.21 01:35 | | |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21.141.***.***
메이플의 검마때도 많은 유저들이 성불했다고한걸 보면 그런게 있나봐요 | 25.07.21 01:15 | | |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210.216.***.***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211.204.***.***
(IP보기클릭)76.168.***.***
(IP보기클릭)112.163.***.***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116.39.***.***
(IP보기클릭)112.153.***.***
마라톤 최근 업데이트로 데스티니스러워 졌다고 합니다. | 25.07.21 09:57 | | |
(IP보기클릭)221.154.***.***
그게 가능한가요? 장르가 완전히 다른데... | 25.07.21 13:51 | | |
(IP보기클릭)58.234.***.***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118.235.***.***
보니까 최형때 추가된 직방 경이 퀘 말슴하시는듯 2인플로 해야해서 욕 뒤지게 먹었죠 | 25.07.21 09:40 | | |
(IP보기클릭)220.122.***.***
역시나 욕먹었군요. 이 개발진들 아무리 욕먹어도 밀어붙히는 태도는 전혀 바뀌질 않음. | 25.07.21 10:06 | | |
(IP보기클릭)118.235.***.***
나중에 필드 이벤트로도 얻을 수 있게 완화해주긴 했지만 최소 1번은 2인 레이드 깨야 가능했죠 그 제한은 절대 삭제 안하더군요 | 25.07.21 13:30 | | |
(IP보기클릭)61.101.***.***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112.222.***.***
(IP보기클릭)223.39.***.***
킹스폴,wotm 등 데스티니는1이 파밍맛도 좋고 레이드도 좋았죠. | 25.07.21 09:37 | | |
(IP보기클릭)112.153.***.***
진짜 볼트 처음 했을 대가 가장 재미 있었던 것 같아요. | 25.07.21 11:2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저도 딱 이느낌 ㅎ 스토리가 넘나 집중안됨 ㅠ | 25.07.21 09:35 | | |
(IP보기클릭)175.213.***.***
저도 그렇습니다. 데스티니1에서부터 시작한 빛과 어둠이야기가 마무리된 느낌이라 목격자잡고 편한마음으로 게임 접음 | 25.07.21 12:06 | | |
(IP보기클릭)211.234.***.***
딱 마블같음. 아이언맨부터 어벤져스: 엔드게임 | 25.07.21 12:33 | | |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124.111.***.***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6.123.***.***
(IP보기클릭)211.198.***.***
뭐 얼마나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공감이 전혀 안되네요. 지금은 접었지만 손맛이랑 아트 하나는 따라올 FPS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 25.07.21 10:54 | | |
(IP보기클릭)211.40.***.***
너무 간듯, 쏘는맛은 콜옵이랑 유일하게 맞짱뜨는 게임임 | 25.07.21 11:24 | | |
(IP보기클릭)1.251.***.***
총질 하나만큼은 이쪽에서 탑티어 입니다...깔려면 다른거로 까야지 그거로 까면 님은 총질게임 할이유가 없는 사람 | 25.07.21 12:49 | | |
(IP보기클릭)220.94.***.***
(IP보기클릭)118.235.***.***
보기좋네요 | 25.07.21 11:34 | | |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