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섭은 아직 요정 개편이 안 들어와있습니다*
피해감소 효과는 4%짜리가 15개 중첩된 형식이고 각각이 합연산으로 적용되어서 2초마다 4%씩 감소해서 0%까지 감소
편제 손실 면역은 1회용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할 부분이 있다
편제 손실 면역은 기본적으로 개조 G36C의 스킬과 동일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지속시간 동안 계속 효과를 발휘하는 버프의 일종으로 취급한다
참고로 소전에서 남이 걸어준 버프의 경우 따로 남이든 자신이든 스킬을 써서 직접 제거해주지 않으면 지속시간 내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다
방어요정의 경우 편제 손실 면역은 단 1회만 적용하도록 구현을 하려고 했다. 그러니까 큰 거 한 번만 딱 막고 사라지게 하려고 했던거임
그러니까 지속시간 내 편제 손실 면역의 조건을 만족하면 곧바로 해제 스킬을 사용해서 제거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경우 가능한 방법이 2가지가 있다
1. 별도 수식을 사용하여 방어요정이 버프를 받은 인형이 편제 손실 면역 효과가 발동한 시점에서 해당 인형의 버프를 제거
그러니까 해제 스킬을 방어요정이 갖는 방식
2. 버프에 해제 스킬 강제발동을 넣어서 버프가 걸린 인형에게 해제 스킬도 같이 부여하여 버프를 제거
이건 해제 스킬을 버프가 걸린 대상 인형이 갖는 방식
그래서 방어요정은 어떤걸 선택했느냐 하면 2번째를 선택했다
그런데 아무리 스킬 강제발동이라도 소전에서는 '인형'이 스킬을 쓰기 위한 절대적 조건이 존재함
바로 탄식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탄식이 없는 인형은 버프는 걸리지만 자신에게 부여된 버프 해제 스킬을 사용하지 못 하기 때문에 버프의 지속시간이 끝나야만 버프가 사라진다
쉽게 말해서 이런 상황이 되는거임
RF-HG 조합에서 8번 개조 웰로드 같은거 탄식 빼 버리고 방어요정 스킬 쓰고 6번 보내서 탱킹시키면 아무 손해없이 30초 무적이 가능하다
한섭은 아마 고쳐서 들어올거라 생각하고는 있는데 중섭은 어떻게 될 지 모르겠음
출처 : 미카팀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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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효과의 무효화 효과 발동에 필요한 탄식(코스트)가 없어서 효과처리가 불가능해 지는군요 완벽히 납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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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 참 신박한 버그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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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효과의 무효화 효과 발동에 필요한 탄식(코스트)가 없어서 효과처리가 불가능해 지는군요 완벽히 납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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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 참 신박한 버그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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