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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겜판소 설정중에 짜칠수 있는거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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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겜판소 한계가 뚜렷한게 이게 실제 게임이였으면?? 하면 작품성 하자들이 치솟음 ㅋㅋㅋ 그렇다고 주인공 뽕물아니면 오락성 재미가 떨어지니 어려운 장르임
25.12.24 00:06

(IP보기클릭)112.165.***.***

BEST
ㄹㅇ 개족망겜
25.12.24 00:03

(IP보기클릭)121.157.***.***

BEST

마비노기에서도 했었다
25.12.24 00:07

(IP보기클릭)21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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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온 망겜이라서 동접 6147명이었잔아
25.12.24 00:07

(IP보기클릭)101.109.***.***

BEST
온라인겜에 맨날 히든피스여
25.12.24 00:05

(IP보기클릭)58.237.***.***

BEST
초기 마비노기에서 있던 룬스톤인가. 그게 저거 아님?
25.12.24 00:06

(IP보기클릭)1.238.***.***

BEST
겜판소의 재미는 게임에 대한 지식에 반비례해서 아이러니하게도 게임에 대해 모를수록 즐길 수 있다지.
25.12.24 00:08

(IP보기클릭)112.165.***.***

BEST
ㄹㅇ 개족망겜
25.12.24 00:03

(IP보기클릭)101.109.***.***

BEST
온라인겜에 맨날 히든피스여
25.12.24 00:05

(IP보기클릭)118.235.***.***

BEST
겜판소 한계가 뚜렷한게 이게 실제 게임이였으면?? 하면 작품성 하자들이 치솟음 ㅋㅋㅋ 그렇다고 주인공 뽕물아니면 오락성 재미가 떨어지니 어려운 장르임
25.12.24 00:06

(IP보기클릭)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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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크 켄트
겜판소의 재미는 게임에 대한 지식에 반비례해서 아이러니하게도 게임에 대해 모를수록 즐길 수 있다지. | 25.12.24 00:08 | | |

(IP보기클릭)223.39.***.***

클라크 켄트
그래서 현실 배경에 겜판의 상태창을 가져와서 겜판의 성장 쾌감을 또 게임 밸런스 잡을 필요없다는 이점으로 상태창물이라는 장르가 생김 현대판타지 한두개 보이더니 판타지 무협 선협 이제 상태창이 안끼는 장르가 없을 정도 | 25.12.24 00:15 | | |

(IP보기클릭)118.235.***.***

Digouter TV
+ 얘네 게임에 왜이리 진지빰? | 25.12.24 00:18 | | |

(IP보기클릭)59.25.***.***

Digouter TV
드라마, 영화같은것도 자기 전공이나 직업이 나오면 비현실적인게 눈에 띄여서 재미없다잖냐 ㅋㅋㅋ | 25.12.24 00:18 | | |

(IP보기클릭)1.238.***.***

jjgod108
ㄹㅇ 갈등 조성이나 캐릭터 개성용 부품으로 쓰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닌 허접한 묘사 볼 때마다 킹받음ㅋㅋㅋㅋㅋ | 25.12.24 00:21 | | |

(IP보기클릭)58.237.***.***

BEST
초기 마비노기에서 있던 룬스톤인가. 그게 저거 아님?
25.12.24 00:06

(IP보기클릭)220.116.***.***

보통 기껏해야 퍼클이벤트에 선착순 치장이나 칭호 정도지
25.12.24 00:06

(IP보기클릭)218.235.***.***

맨날 히든이야 흑백도 히든 남발하더라고
25.12.24 00:06

(IP보기클릭)104.28.***.***

솔직히 투자 대비 아웃풋 쓰레기지 않음? 개발사 입장에서?
25.12.24 00:06

(IP보기클릭)211.217.***.***

BEST
소아온 망겜이라서 동접 6147명이었잔아
25.12.24 00:07

(IP보기클릭)121.157.***.***

BEST

마비노기에서도 했었다
25.12.24 00:07

(IP보기클릭)99.119.***.***

Ⅹ나그네Ⅹ
그 불타는 칼이 나름 타협해서 나온 결과이려나. | 25.12.24 00:10 | | |

(IP보기클릭)211.107.***.***

Ⅹ나그네Ⅹ
씰브레이커는 사실상 명예작이라 | 25.12.24 00:14 | | |

(IP보기클릭)218.232.***.***

Ⅹ나그네Ⅹ
매 타임당 전서버에서 4파티만 딸 수 있는 칭호 << 이것도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했다 | 25.12.24 00:14 | | |

(IP보기클릭)39.118.***.***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시즌제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5.12.24 00:07

(IP보기클릭)106.101.***.***

저정도는 아니었지만 라그나로크에 비슷한게 있었지. 공성전 해야 얻는 재료로 만들수 있는 신급장비라거나 서버 내 랭킹 상위권의 제작자가 만드는 포션이나 장비에 추가 보정 붙는다거나...
25.12.24 00:07

(IP보기클릭)116.39.***.***

개인이 한시적으로 여는 마인크래프트 모드 온라인 겜 같은 곳에서나 가능한 거지
25.12.24 00:07

(IP보기클릭)121.190.***.***

몇년동안 개고생하면서 개발한 리소스가 단 일회용이라는거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12.24 00:08

(IP보기클릭)123.111.***.***

그래서 엄청난 ai가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식의 설정을 넣더라고
25.12.24 00:08

(IP보기클릭)218.238.***.***

이게 가능하려면 이동수단이 겁나 빈약하고 지도도 없는데 월드 크기는 지구크기의 256배정도 되는 오픈월드여야 됨ㅋㅋ
25.12.24 00:08

(IP보기클릭)125.185.***.***

야근왕하드워킹
사실 지구 크기에 이동수단 그대로라고 해도 쉽지 않음.. 백두산 꼭대기에 보스 있으면 하루종일 해야 잡을까 말까 하게 됨.. | 25.12.24 00:14 | | |

(IP보기클릭)1.229.***.***

"스카라베 군주"
25.12.24 00:08

(IP보기클릭)39.124.***.***

저런건 스트리머 서버 히든 같은게 최대 양보선임
25.12.24 00:08

(IP보기클릭)118.235.***.***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좀 어폐가 있는게 원래부터 그 한 번만 잡을 수 있는 몬스터를 경쟁, 협력하며 잡으라는 컨셉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지 않나? 뭐 모든 유저가 평등하게 컨텐츠를 누려야 한다는 점에서 실패작은 맞지만, 그런 컨셉의 게임인데, 왜 그런 컨셉이냐고 할 수는 없잖아?
25.12.24 00:08

(IP보기클릭)211.217.***.***

글백수
개똥망겜이라고 표현 했으면은 위화감 좀 덜할지도 그런 시스템의 게임을 모두가 선호한다고 생각하기에는 다들 mmorpg를 많이 해봤으니깐 | 25.12.24 00:11 | | |

(IP보기클릭)118.235.***.***

쿠드0
갓겜이라고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컨셉의 게임이면 실패작일 수는 있어도 그런 기획 자체는 충분히 가능한 요소로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거임 ㅋㅋㅋ | 25.12.24 00:14 | | |

(IP보기클릭)211.217.***.***

글백수
그런 컨셉의 게임이 있을수는 있는데 다들 게임을 잘 아니깐 그런 컨셉의 게임이 갓겜이라고 세계적으로 인기일 수는 없다는걸 아니깐 짜친다고 표현하는거니깐 | 25.12.24 00:1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0.205.***.***

글백수
그걸 생각을 할 수는 있는데 실제 작품으로 내놨을때 흥행할거라 생각하는 게임 기획자는 아무도 없을듯 선두주자들이 한번만 잡을 수 있는 몬스터를 독점할게 너무 뻔한데 후발주자들이 뭐하러 이 게임을 하겠어? 현실의 경쟁사회도 아니고 게임은 꼬우면 접어버림 | 25.12.25 04:36 | | |

(IP보기클릭)218.101.***.***

난 겜판소에서 주인공이 NPC와 스토리에 감정이입 하는 부분을 꽤나 짜치게 보고 있다...
25.12.24 00:10

(IP보기클릭)59.16.***.***

Quroi
대표적으로 아크 재밌게 읽긴 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사람을 못 믿어서 그냥 게임 속 인물을 더 믿는 모습이 뭔가 이상하긴 했어. | 25.12.24 00:11 | | |

(IP보기클릭)116.45.***.***

Quroi
이건, 설정짜기와 경우에 따라서는.. AI에게 인격과 인권을 부여할 수 있는가? 하는 담론과 연결되기도 하죠 | 25.12.24 00:13 | | |

(IP보기클릭)121.154.***.***

온라인게임만 아니라면야 뭐... 있을 순 있지만.
25.12.24 00:10

(IP보기클릭)59.16.***.***

솔직히 겜판소는 말이 겜판소지, 설명을 위해 게임이란 소재를 가져온 판타지라고 생각해.
25.12.24 00:10

(IP보기클릭)182.210.***.***

난 주인공이 모바일 전략, 가챠 게임 무과금 랭킹 1위라는 설정이 짜치더라 무과금으로 되는 업계가 아니던데...
25.12.24 00:10

(IP보기클릭)121.177.***.***

현실에서는 잘해바야 칭호정도 해줌.
25.12.24 00:11

(IP보기클릭)121.177.***.***

하지만 가끔가다 그런게 현실에도 존재하고 제 3자가 보면 꽤나 낭만있기도함
25.12.24 00:11

(IP보기클릭)220.127.***.***

거기에 범지구적 게임이고 5년차 들어간 온라인 게임인데, 주인공이 초보마을같은 곳에서 히든 찾았을 때 그 동안 다른 애들이 놀고 있었겠냐고
25.12.24 00:11

(IP보기클릭)180.83.***.***

만화 자체는 재밌지만 내 기준으로 볼 땐 샹그리아프론티어는 똥겜이야 나라면 말하는 토끼펫 못 얻는다는 거 안 시점에 꼬와서 접음
25.12.24 00:11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달조는 나름 잘만든편이라고 생각함, 게임기 가격문제같은게 있지만 이 겜이 흥한건 mmorpg의 속성보다는 가상세계인 점을 부각잘했다고생각해서
25.12.24 00:12

(IP보기클릭)133.106.***.***

히든클래스가 주인공인건 뭐 그럴수도잇지
25.12.24 00:14

(IP보기클릭)118.235.***.***

사실 샹그릴라는 겜판소이기에 보여줄수있는걸 보여주긴 했지. 겜판소이기에 할수있는 순간적인 장르변경. Mmo하다 잠깐 숨돌린다고 로봇겜하러가놓고 영업뛰어서 파티원 끌고오는거 좋았음
25.12.24 00:21

(IP보기클릭)115.92.***.***

요즘은 싱글이나 가챠기반으로 하는게 많더라
25.12.24 00:21

(IP보기클릭)220.71.***.***

괜히 과금여부와 상관없이 동일한 경험 강조하는게 아닌데
25.12.24 00:28

(IP보기클릭)220.72.***.***

개연성을 위한 땜질로 이루어진 노잼 코딩 덩어리가 자칭 글로벌 인기 게임 설정인 건 그렇다 치는데 아예 작가가 게임이란 걸 제대로 해본 적 없이 쓴 게 티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음ㅋㅋㅋㅋ 그래서 '처음 공개했을 때는 혁신적 시스템과 쩌는 퀄리티로 선풍적 인기가 있었으나 너무나 난이도가 높은 나머지 10년째 아무도 엔딩을 보지 못하고 외면당한 끝에 주인공만 마지막까지 잡고 있다 최초로 엔딩을 본 싱글 게임'< 뭐 이런 게이머들 속성 좀만 알아도 말도 안되지만 얼핏 보면 그럴싸해 보이는 설정이 튀어나오곤 함.
25.12.24 00:33

(IP보기클릭)182.218.***.***

정확하게 본문 내용으로 인해 내가 대부분의 겜판에 이입을 못함. 현실에서 이딴 똥망겜 만들었으면 당장 망했지 싶은데 그걸 주인공 짱쎄요 하나만 가지고 몰입하긴 겜덕 입장에서 너무 짜침 몇 안 되는 재밌게 본 겜판이 납골당의 어린왕자하고 게임4판타지 정돈데 이것들은 다 일반적인 겜판하고는 궤를 달리하는 차별화 요소가 있으니 볼 수 있었음
25.12.24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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