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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판소 한계가 뚜렷한게 이게 실제 게임이였으면?? 하면 작품성 하자들이 치솟음 ㅋㅋㅋ 그렇다고 주인공 뽕물아니면 오락성 재미가 떨어지니 어려운 장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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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개족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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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에서도 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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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온 망겜이라서 동접 6147명이었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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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겜에 맨날 히든피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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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마비노기에서 있던 룬스톤인가. 그게 저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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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판소의 재미는 게임에 대한 지식에 반비례해서 아이러니하게도 게임에 대해 모를수록 즐길 수 있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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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개족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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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겜에 맨날 히든피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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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판소 한계가 뚜렷한게 이게 실제 게임이였으면?? 하면 작품성 하자들이 치솟음 ㅋㅋㅋ 그렇다고 주인공 뽕물아니면 오락성 재미가 떨어지니 어려운 장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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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크 켄트
겜판소의 재미는 게임에 대한 지식에 반비례해서 아이러니하게도 게임에 대해 모를수록 즐길 수 있다지. | 25.12.24 0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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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현실 배경에 겜판의 상태창을 가져와서 겜판의 성장 쾌감을 또 게임 밸런스 잡을 필요없다는 이점으로 상태창물이라는 장르가 생김 현대판타지 한두개 보이더니 판타지 무협 선협 이제 상태창이 안끼는 장르가 없을 정도 | 25.12.24 0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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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얘네 게임에 왜이리 진지빰? | 25.12.24 0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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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영화같은것도 자기 전공이나 직업이 나오면 비현실적인게 눈에 띄여서 재미없다잖냐 ㅋㅋㅋ | 25.12.24 0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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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갈등 조성이나 캐릭터 개성용 부품으로 쓰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닌 허접한 묘사 볼 때마다 킹받음ㅋㅋㅋㅋㅋ | 25.12.24 0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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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마비노기에서 있던 룬스톤인가. 그게 저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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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온 망겜이라서 동접 6147명이었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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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에서도 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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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불타는 칼이 나름 타협해서 나온 결과이려나. | 25.12.24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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씰브레이커는 사실상 명예작이라 | 25.12.24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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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타임당 전서버에서 4파티만 딸 수 있는 칭호 << 이것도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했다 | 25.12.24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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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구 크기에 이동수단 그대로라고 해도 쉽지 않음.. 백두산 꼭대기에 보스 있으면 하루종일 해야 잡을까 말까 하게 됨.. | 25.12.24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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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똥망겜이라고 표현 했으면은 위화감 좀 덜할지도 그런 시스템의 게임을 모두가 선호한다고 생각하기에는 다들 mmorpg를 많이 해봤으니깐 | 25.12.24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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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겜이라고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컨셉의 게임이면 실패작일 수는 있어도 그런 기획 자체는 충분히 가능한 요소로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거임 ㅋㅋㅋ | 25.12.24 00:14 | | |
(IP보기클릭)211.217.***.***
그런 컨셉의 게임이 있을수는 있는데 다들 게임을 잘 아니깐 그런 컨셉의 게임이 갓겜이라고 세계적으로 인기일 수는 없다는걸 아니깐 짜친다고 표현하는거니깐 | 25.12.24 0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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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생각을 할 수는 있는데 실제 작품으로 내놨을때 흥행할거라 생각하는 게임 기획자는 아무도 없을듯 선두주자들이 한번만 잡을 수 있는 몬스터를 독점할게 너무 뻔한데 후발주자들이 뭐하러 이 게임을 하겠어? 현실의 경쟁사회도 아니고 게임은 꼬우면 접어버림 | 25.12.25 0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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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아크 재밌게 읽긴 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사람을 못 믿어서 그냥 게임 속 인물을 더 믿는 모습이 뭔가 이상하긴 했어. | 25.12.24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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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설정짜기와 경우에 따라서는.. AI에게 인격과 인권을 부여할 수 있는가? 하는 담론과 연결되기도 하죠 | 25.12.24 0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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