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정보] 급발진이면 브레이크 밟으라는 주장들이 안꺼내 오는 사례 [195]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811101)
142 | 195 | 13815 | 비추력 9007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95
 댓글


(IP보기클릭)121.184.***.***

BEST
https://namu.wiki/w/%EA%B2%BD%EB%B6%80%EA%B3%A0%EC%86%8D%EB%8F%84%EB%A1%9C%20%EC%B0%A8%EB%9F%89%ED%99%94%EC%9E%AC%20%EC%82%AC%EA%B3%A0 찾아보니 급발진은 아니고 제동장치 결함이 있는 걸로 보인다고 함
25.11.25 15:09

(IP보기클릭)1.11.***.***

BEST
저거 양발운전하다 브레이크 파열된 사례 아니었어?
25.11.25 15:09

(IP보기클릭)125.135.***.***

BEST
안그래도 이렇게 극히 드문 사례도 있다니깐 어떤놈 댓글에다가 '급발진은 없습니다' 이러는거 ㅋㅋㅋㅋㅋ 최근에 차단해놨을건데 내가 걔 설명 뭐라고 적어놨나 봐야겠다
25.11.25 15:06

(IP보기클릭)1.11.***.***

BEST
한 때 유명했던 사고였는데, 당사자가 양발운전 아니라고 주장하다가 증거 나오니까 잠수탔던 걸로 기억하는데
25.11.25 15:10

(IP보기클릭)118.235.***.***

BEST
와.... 이 급발진충들은 여론이 이정도로 반전되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해주고 백날 천날 구조 보여주고 왜 불가능한지 설명해주고 왜 급발진 아닌지 백날 천날 전문가들이 설명해줘도 이런 부흥회가 가능한 ㅂㅅ들이구나..... 하긴 박멸된 지금도 이정도 세력을 유지 할 정도니까 패달블박으로 박멸당하기 전에는 전문가마저 이겨먹었지.
25.11.25 15:12

(IP보기클릭)118.235.***.***

BEST
맞음. 그리고 급발진충들 성서 중 하나임.
25.11.25 15:13

(IP보기클릭)121.154.***.***

BEST
급발진 아니락ㅎ하니까 바로 비추박히네 ㅋㅋㅋ
25.11.25 15:10

(IP보기클릭)125.135.***.***

BEST
안그래도 이렇게 극히 드문 사례도 있다니깐 어떤놈 댓글에다가 '급발진은 없습니다' 이러는거 ㅋㅋㅋㅋㅋ 최근에 차단해놨을건데 내가 걔 설명 뭐라고 적어놨나 봐야겠다
25.11.25 15:06

(IP보기클릭)125.135.***.***

룻벼
뇌세포에 급발진 달려있는 놈이 왜 현실 급발진 없다고 주장하냐고 적어놨었네 | 25.11.25 15:07 | | |

(IP보기클릭)115.138.***.***

룻벼
맨날 전문가들이 급발진은 부르가능하다 급발진이 발생하더라도 물리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무조건 멈춘다 ㅇㅈㄹ 하잖어 | 25.11.25 15:09 | | |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8823117952
브레이크쪽이 망가진거면 어쩔거여 | 25.11.25 15:09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823117952
제동계통이 망가진건 급발진이 아니야... | 25.11.25 15:15 | | |

(IP보기클릭)1.220.***.***

룻벼
이거 양발운전으로 브레이크 과열나서 그런걸로 알고 있음 엔진의 동력보다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더 강하지만 브레이크시스템은 과열되면 불타버림 결국 이것도 인간의 실수에 의한 사건임 | 25.11.25 15:15 | | |

(IP보기클릭)39.7.***.***

룻벼
이 사례는 오히려 급발진은 없다라고 증명하는건데 좋다고 급발진 타령하고 있네 ㅋㅋㅋ | 25.11.25 15:20 | | |

(IP보기클릭)218.155.***.***

맨하탄 카페
이게 맞다면 뇌에 급발진은 다른 사람이 달은 거군 | 25.11.25 15:21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823117952
풀스로틀로 주행중인 차는 브레이크로 못멈추죠 ㅎㅎ 그래서 BOS를 탑재하는거고 차가 달리고 엔진이 돌아가는데 브레이크로 멈출수 있으면 BOS같은거 필요가 없죠 엔진이 돌아도 브레이크가 더 쎄다면 | 25.11.25 15:28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이게 무슨 헛소리야,,, 풀스로틀이여도 풀브레이킹하면 차는 멈춘다고 엔진의 구동력보다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더 강하게 제작되는데,,, BOS를 탑재한 이유는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넣었을때 더 빨리 멈추기 위해서 엑셀 신호를 무시해 버리려고 넣는거다 | 25.11.25 15:37 | | |

(IP보기클릭)118.235.***.***

룻벼
한글은 위대하다. 지능이 탑재되지 않았는데도 글을 쓸 수 있으니까. | 25.11.25 15:41 | | |

(IP보기클릭)1.220.***.***

룻벼
사례도 잘못된걸 가져와서 논리가 박살났는데 이런거에 추천주고 배댓되는게 참 안타깝다 | 25.11.25 15:4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저속 혹은 정지상태에서 액셀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멈출순 있습니다 하지만 풀스로틀의 엔진 힘과 2톤 가까이 혹은 넘어가는 달리는 차를 멈추게 하는건 다른 얘기죠 엑셀을 안밟아도 고속으로 달리는 차를 멈추는데는 존나 큰 힘이 필요한데 거기다 엔진마저 풀스로틀로 풀파워를 내고있다? 못멈춥니다 자동차 유튜버들이 엑셀밟고 달리다 브레이크 밟아서 멈추는 실험들을 하는데요 영상만 보면 브레이크가 존나 쎄서 멈춘것 같죠? 끝까지 얘길 잘 들어보시면 BOS가 작동하기 때문에 멈출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 25.11.25 15:5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혹시 박병일 구독자? | 25.11.25 16:00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제발 잘못된 지식은 좀 고쳐요 0-100km 가속하고 100-0km 감속 중에 어느게 더 빨라요? 브레이크가 더 강하게 만들어지는데 무슨 헛소리를 하시는 거에요 | 25.11.25 16:02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그냥 님이 믿고싶은데로 믿고 사세요 에휴 | 25.11.25 16:04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에휴 진짜 반지성주의가 무섭다 | 25.11.25 16:0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어설프게 주워쳐들은 지식이 무서운거죠 ㅋㅋㅋ | 25.11.25 16:08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그러게요 어설프게 주워쳐들어서 전공자에다가 업계인이 말해줘도 무시하는걸 보니 무섭기는 하네요 | 25.11.25 16:12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누가 전공자고 누가 업계인인지 모르겠는데 조건에 따라 다르다는 말입니다 위에 도요타 급발진 사고에 대한 답이나 해보시던가 | 25.11.25 16:14 | | |

(IP보기클릭)1.242.***.***

룻벼

이사례는 오히려 양발운전으로 브레이크 패드 다 닳고 파열되서 생긴 사례고 급발진이랑은 상관없는 사례로 기록됨 | 25.11.25 16:1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위에가 아니라 다른글이었나? 다시 얘기하지만 도요타 패달게이트 급발진 사망사고 아시죠? 그 사고는 왜 멈추지 못했을까요? | 25.11.25 16:1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논리로 쳐발린 저지능 급발진주장자의 최종오의이자 전가의 보도! 도!요!타! | 25.11.25 16:17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당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았다는 자료있어요? 911 녹음에 브레이크가 통하지 않는 다는 말은 녹음되어 있지만 그게 실제로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는 아님 | 25.11.25 16:18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8543230350
레이, 그랜저 사례가 안통하면 꼭나오는게 도요타ㅋ | 25.11.25 16:19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아 네 ㅋㅋ 망상속에 사세요 | 25.11.25 16:20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뇌피셜가이 잘가고ㅋ | 25.11.25 16:21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제조사가 친절하게 유트브 영상까지 만들어서 제동력이 더 강하다고 설명해줘도 아몰랑 안믿어 하지말고ㅋ | 25.11.25 16:22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도요타 패달게이트는 브레이크 패달을 안밟아서 사망했다... ㅋㅋㅋ 정지상태 혹은 저속에서는 브레이크가 더 강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달리는 2톤짜리 차는 풀스로틀 걸리면 못멈춰요 그냥 쭉 브레이크는 엔진보다 쎄다고 믿고사세요 ㅋㅋㅋ 도요타 사망사고는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안밟아서 사망한거고 ㅋㅋㅋㅋ | 25.11.25 16:24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멈춰있을때랑 달리고 있을떄 차 무게가 바뀌나봐ㅋㅋ 기본적인 물리학도 모르나보네 무게가 중요한게 아니라 제동력과 추진력의 차이가 중요한거지ㅋㅋ 멀리 안간다 | 25.11.25 16:2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운동에너지가 존재하지 않는 세계에 사시나봐요? ㅋㅋㅋㅋ | 25.11.25 16:28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운동에너지가 어떻던 제동력이 추진력보다 강하면 운동에너지가 감소하는게 당연한거 아니겠니? 중학교수준 물리부터 다시 배우는거 추천함 | 25.11.25 16:29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그래서 속력이 중요한겁니다 달리는 차량의 운동에너지는 속력의 제곱이거든요 브레이크가 운동에너지를 상쇄할수 있는 한계값이 존재합니다 | 25.11.25 16:34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그리고 그 한계값은 단순히 엔진의 힘보다 강하다고 할수는 있지만 달리는 차량에 대해선 속도에 따라 운동에너지가 존나 커지기 때문에 장담할수 없고 동력이 없어도 속도에 따라 제동거리가 차이가 많이 나는거구요 그래서 도요타 패달게이트 같은 사고에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멈출수 없는거예요 또 실제로 급발진 상황이라면 무서운건 풀스로틀로 열린다는거죠 차량제원상 마력은 풀스로틀 기준이라 일반적인 운행에선 아무리 빨리 달려도 액셀 끝까지 밟고 스로틀 100%개방이 아니면 제원상 마력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급발진은 그 엔진의 최대마력을 뽑아내는 상태가 됨 | 25.11.25 16:37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이야 기적의 물리학자야 에너지의 정의가 뭐임? 물체가 가지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총량임 여기서 우리가 보는 일은 일=힘*거리 맞지? (차의 추진력-브레이크의 제동력)*제동거리=차가 가지고 있는 운동에너지 일때 차가 멈추는거임 제동력이 더 크면 제동거리만큼 이동하고 멈추는 거라고 이정도 물리가 이해가 안가나? | 25.11.25 16:41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1165376950
힘하고 에너지를 직접 비교하는 수준ㅋㅋㅋㅋ 물리부터 다시 공부하고 와라 | 25.11.25 16:4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https://youtu.be/tWq6Nq30uD4?si=epadgYExIGG0b1d7 저지능자도 이해하기 쉬우라고 전문가들이 영상으로 만들어 하나하나 설명해주는데 대체 왜...... 저것조차 이해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른 건가....? | 25.11.25 16:43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8543230350
그러게요 진짜 눈, 귀 다 틀어막고 무조건 내가 맞아라고 하는게 참 | 25.11.25 16:51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이 영상에서 말하는 구동계의 힘보다 크게 작용한다는 말은 엔진이 풀스로틀로 돌아도 그보다 더 큰 힘으로 멈출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구동계는 엔진의 회전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얘기할 뿐이예요 정상적인 주행상황에서 구동계의 힘보다 브레이크가 더 세다는건 엔진이 동력을 전달하지않는 관성주행상태를 얘기하는거지 뭔 풀스로틀 상태보다 브레이크가 강하다고 망상을 하고있어 ㅋㅋㅋ | 25.11.25 16:51 | | |

(IP보기클릭)1.220.***.***

루리웹-8543230350
한글마저도 제대로 이해못하네,,, 지능이 없어 보이니 포기 합시다 | 25.11.25 16:53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구동계보다 브레이크 힘이 더 크다는 문장하나만 보고 풀스로틀 급발진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힘이 더 세다고 이해하는 능지가 더 어메이징하네요 | 25.11.25 16:5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872363463
진짜 초등학생도 보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영상을 보고도 저런 말이 튀어나오는거 보면 답이 없는 듯 ㅋㅋㅋㅋㅋ | 25.11.25 16:56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초등학생은 영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겠죠 구동계의 힘이란 말을 풀스로틀 상태로 받아들이진 않을듯 | 25.11.25 16:58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8543230350
반지성주의라는 말도 아깝다 그냥 멍청이임 | 25.11.25 16:59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는게 무슨 말인지조차 모르는건가? 와...... 이런 사람이 글로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한글의 위대함 | 25.11.25 17:01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6872363463
차단해서 댓글 안보이는데 덕분에 퇴근시간까지 잘 놀았다 어디가서 어설픈 지식으로 아는척 하지마 없어보여 | 25.11.25 17:01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6872363463
어디서 뭐 하나 주워듣고 그게 전부인줄 아는게 문제죠 영상에 구동계의 힘이 대체 뭘 의미하는지도 모르고 아 차는 엔진보다 브레이크가 더 강하구나 1차원적인 이해수준으로 여기까지 온것도 진짜 존나 대단하다 ㅋㅋ 그게 지식의 전부인줄 아니까 부끄러움도 없음 그 단순한 1차원적 지식, 영상에 그 단 한문장이 님 지식의 모든것 아님? ㅋㅋㅋ | 25.11.25 17:03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브레이크가 엔진힘보다 강하다는 근거가 저 영상에 구동계의 힘보다 브레이크가 강하다는 한문장 외에 또 있음? 그 한문장으로 풀스로틀 급발진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멈춘다고 주장하는거? 그런데 실제 급발진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아서 못세우는 사례들이 있고 차량 유튜버들도 가속중 브레이크 밟아 세우는 실험하면서 BOS가 작동하니까 멈출수 있다고 하는데 저 영상에 단 한문장만 보고 대체 뭔 자신감임? ㅋㅋㅋ | 25.11.25 17:06 | | |

(IP보기클릭)61.254.***.***

루리웹-1165376950
애쓴다 | 25.11.25 17:08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제조사와 자동차공학 전문가들이 다 똑같이 엔진힘<제동력이라고 자기들이 그렇게 설계했다고 하는데 넌 대체 자신감의 근거가 뭐임? 전문성 ㅈ도 없는 유튜브에서 어그로끄는 찌끄레기의 영상? | 25.11.25 17:08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제조사와 자동차공학 전문가들이 다 똑같이 엔진힘<제동력" 그 근거를 가져와보라고 그게 뭔소린지 내가 설명해줄테니까 저 영상 가져온것도 구동계의 힘이란 말이 대체 어떤 힘인지도 모르는것 같은데 ㅋㅋㅋ | 25.11.25 17:1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니가 설명이 가능하다고? 이야 자아가 비대하네. | 25.11.25 17:14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일단 가져오고 얘기하셔 ㅋㅋㅋㅋ 그리고 넌 도요타 패달게이트는 어떻게 설명할래? 액셀패달이 매트에 끼어 풀스로틀 상태로 주행하다 사망한 사고인데 도요타는 그 결함으로 과징금 먹음 당시 사고 차량은 렉서스 E350이고 사망한 운전자가 사망 직전까지 911과 통화한 기록도 남아있음 저 위에 딴놈은 브레이크를 밟았단 증거가 있냐고 따지더니 결국 풀브레이킹을 했단 증거가 없지않느냐 어이없는 소릴하던데 님 입장은 뭐임? 왜 멈추지 못했을까? 브레이크는 엔진힘보다 강한데! ㅎㅎ | 25.11.25 17:18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위에도 얘기했었지만 딴소리할까 다시 얘기하면 엔진힘보다 브레이크 힘이 강한건 맞음 문제는 풀스로틀로 주행중인 차량의 운동에너지보다 강할수 없다는 얘기고 그 운동에너지는 속력에 따라 제곱으로 커지기 때문에 단순히 "엔진힘"이란 말부터가 모호한 얘기 | 25.11.25 17:2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나 진짜 궁금한건데 니가 보는 자동차 유튜버 대체 누구임? 구동축, 출력, 제동력사이에서 운동에너지 지껄이는 대갈통 텅텅 빈 주제에 자동차 유튜버하는 ㅂㅅ새끼 이름이나 좀 알자. | 25.11.25 17:47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근데 진짜 그 유튜버 운동에너지 지껄인게 저 현대영상 나온 후임? 아님 패달블박 후임? 유튜버새끼 선동력 좋네. 저 영상이랑 패달블박으로 그나마 지능있는 사람 다 떨어져나가는 와중에 지 보는 구독자 수준 바로 파악하고 운동에너지로 길을 여네. | 25.11.25 17:49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요즘애들은 확실히 유튜브만 보고 지식을 얻나보구나 에휴 ㅉㅉ 자동차가 달리는 운동에너지를 계산하는 공식은 현대 영상과는 아무 관련이 없고 어떤 유튜버가 얘기해야 알수 있는게 아니예요 ㅋㅋㅋ 기본적인 상식수준 아닌가? | 25.11.25 17:5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암만 봐도 유튜브말고 지식이 없는 것 같은데. 안알려줄거야? 너의 뇌를 지배하시는 그 분 이름? | 25.11.25 17:56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설마 유튜버조차 아니고 AI채팅 같은 거에 뇌 의탁하고 있는건 아니길 빌게. 아닌가? 급발진 부르짖는 유튜버에 뇌의탁하는 것 보단 AI가 차라리 나은가? | 25.11.25 18:00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543230350
망상이나 열심히 하시구요 난 퇴근 ㅋㅋ | 25.11.25 18:14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165376950
이야, 보는 유튜버가 누군지 밝히기에는 스스로도 창피한가봐? 얼마나 대중적 이미지가 박살난 유튜버길래; 이름도 밝히기 부끄러울 정도의 유튜버 보면서 그런 유튜버 논리 퍼나르며 의견피력하는거 쉽지 않은데...... | 25.11.25 18:27 | | |

(IP보기클릭)59.12.***.***

차가 전자장비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오류 확률도 올라간 느낌
25.11.25 15:07

(IP보기클릭)115.95.***.***

급발진 관련 게시물 위로 가면 꼭 나타나는게 있다는 사람 죄다 망상 취급하고 다 착각하고 액셀누른거다 그게 팩트 라고 주장하는 사람 항상 나옴
25.11.25 15:08

(IP보기클릭)14.32.***.***

경찰차도 그랜저네
25.11.25 15:08

(IP보기클릭)175.212.***.***

유명한 영상도 있지 않나? 일가족 타고 가는데 브레끼 안먹고 먼 짓을 해도 속도가 안줄어서 삼촌과 통화하면서 침착하게 대응하던거
25.11.25 15:08

(IP보기클릭)223.39.***.***

나자렛 몽키스패너
맞음. 그냥 없데. 지들이 없다고. | 25.11.25 15:09 | | |

(IP보기클릭)118.235.***.***

나자렛 몽키스패너
그것도 급발진 인정 안됨 | 25.11.25 15:11 | | |

(IP보기클릭)211.234.***.***

나자렛 몽키스패너

찾아보니 그 건은 결국 급발진 입증 실패했다 함 | 25.11.25 15:11 | | |

(IP보기클릭)220.88.***.***

득템만세
그정도로 했는데도 급발진 인정을 못 받으면 급발진이 없는게 아니라 인정사례가 없는거 아닙니까 | 25.11.25 15:19 | | |

(IP보기클릭)118.235.***.***

득템만세
운전자가 무슨 수로 증명을 해. | 25.11.25 15:24 | | |

(IP보기클릭)117.20.***.***

루리웹-512264281
???:급발진 인정을 안하면 급발진은 없는것이다! | 25.11.25 15:24 | | |

(IP보기클릭)118.235.***.***

Crokel
급발진 주장하는 애들은 하나같이 왜 이모양일까. | 25.11.25 15:32 | | |

(IP보기클릭)221.165.***.***

CODE:SHIELD
근데 희한한건 레이가 사이드 채우고나선 그 속도가 안날텐데 계속 달림 레이 풀악셀 밟고 120 넘어가면 차에서 덜덜덜 떨리는 소리나는데 그때 그영상은 사이드 잠겨서 경고음 뜨는 상태로 차 덜덜 떨리는 소리날때까지 가속함 레이가 출력이 약해서 사람 여럿타면 그만큼 느려지는데 사람 3명?타고 사이드 잠군채로 120까지 올라가는게 레이 스펙으로 가능한가...? | 25.11.25 15:37 | | |

(IP보기클릭)1.220.***.***

XLie
사이드 브레이크의 제동력은 그리 강하지 않아 애초에 주차용으로 설계된 녀석이니까 | 25.11.25 15:39 | | |

(IP보기클릭)221.165.***.***

루리웹-6872363463
그 천안 내려가는 고속도로가 제한이 120인데 거기서 레이로 사람 셋 타고 한여름에 에어컨까지 끄고(레이는 에어컨 켜면 엔진 출력이 깎였었음) 풀악셀 밟은게 계기판상 123킬로 였음...(남들이 다 그냥 추월해감) 근데 사이드로 뒷바퀴를 조져놓은 상태에서 풀악셀 120초과가 레이 스펙으로 가능한가...? 라는거지... | 25.11.25 15:54 | | |

(IP보기클릭)1.220.***.***

XLie
사이드가 채워져 있어도 차는 가속이 가능함 사이드 내리는거 깜빡하고 엑셀밟으면 차가 나가잖아 엔진의 구동력이 브레이크의 제동력보다 강하기만 하면 차는 가속함 | 25.11.25 16:05 | | |

(IP보기클릭)39.115.***.***

이거 운전자가 양발운전해서 브레이크 다갈리는 바람에 브레이크 안걸리는 사례 아니었음?
25.11.25 15:09

(IP보기클릭)118.235.***.***

BEST
Azathoth
맞음. 그리고 급발진충들 성서 중 하나임. | 25.11.25 15:13 | | |

(IP보기클릭)1.242.***.***

Azathoth

맞음 | 25.11.25 16:16 | | |

(IP보기클릭)1.230.***.***

급발진무새들때문에 진짜 급발진사고도 묻힘 운전미숙상태는 누구에게나 있는 거라고
25.11.25 15:09

(IP보기클릭)121.184.***.***

BEST
https://namu.wiki/w/%EA%B2%BD%EB%B6%80%EA%B3%A0%EC%86%8D%EB%8F%84%EB%A1%9C%20%EC%B0%A8%EB%9F%89%ED%99%94%EC%9E%AC%20%EC%82%AC%EA%B3%A0 찾아보니 급발진은 아니고 제동장치 결함이 있는 걸로 보인다고 함
25.11.25 15:09

(IP보기클릭)121.154.***.***

BEST
口륜口
급발진 아니락ㅎ하니까 바로 비추박히네 ㅋㅋㅋ | 25.11.25 15:10 | | |

(IP보기클릭)218.48.***.***

口륜口
흔히 급발진이라고 말하는 사례들이 제동장치 결함을 얘기하는거 아닌가? 둘이 같은 얘기 같은데 | 25.11.25 15:13 | | |

(IP보기클릭)121.129.***.***

IsoyaYuki
흔히 급발진이라고 얘기하는건 엔진이 굉음을 내면서 운전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급가속하는 현상을 뜻하지 누가 제동장치 결함을 얘기함? ㅋㅋㅋ | 25.11.25 15:15 | | |

(IP보기클릭)106.101.***.***

IsoyaYuki
급발진은 차량이 갑자기 가속하는거지 저사건처럼 제동장치결함으로 감속이 안되는걸 이야기 하는게 아님 | 25.11.25 15:16 | | |

(IP보기클릭)118.235.***.***

IsoyaYuki
전혀 다르지 급발진은 풀악셀을 안밟았는데 차가 지혼자 알피엠 올려서 튀어나가는거고 | 25.11.25 15:16 | | |

(IP보기클릭)121.184.***.***

IsoyaYuki
아님. 급발진은 차량이 가속페달을 밟지 않았는데 자기 멋대로 급가속을 하는 현상이고, 이는 도요타 캠리 사건으로 실제로 발생했음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건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량 가속을 멈추지 못하는 현상이고, 본문 사건은 가속 페달을 떼어도 이미 빨리 가고 있는 상황에서 브레이크가 고장난 거라 급발진은 아님 | 25.11.25 15:17 | | |

(IP보기클릭)1.220.***.***

IsoyaYuki
급발진이라 하면 제동장치의 문제가 아니라 엔진의 이상으로 인한 급발진을 말하는거임 엔진이 아무리 돌아도 제동장치가 정상이라면 차는 무조건 멈추게 되있음 | 25.11.25 15:17 | | |

(IP보기클릭)218.48.***.***

디바장인하고싶다
급발진 사고때 항상 나오는 얘기가 브레이크가 듣지 않았다는 얘기니까 적은건데 | 25.11.25 15:18 | | |

(IP보기클릭)121.140.***.***

口륜口
도요타 사례는 급발진은 맞는데 엔진의 문제가 아니라 가속페달 자체의 결함이라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급발진이랑은 조금 다르긴 하지 ㅎㅎㅎ | 25.11.25 15:19 | | |

(IP보기클릭)121.129.***.***

IsoyaYuki
엑셀을 밟는 사례가 99%니까 브레이크가 안듣지 나중에 CCTV 까보면 제동등 안들어오는경우가 대부분 ㅋㅋㅋ 어디 들이박으면 관성때문에 브레이크페달 움직여서 반짝 하고 꺼짐 ㅋㅋㅋ | 25.11.25 15:20 | | |

(IP보기클릭)118.235.***.***

IsoyaYuki
나는 엑셀 안 밟았거나 조금 밟았는데 차가 풀가속하는 거 얘기하는 거 | 25.11.25 15:20 | | |

(IP보기클릭)118.235.***.***

口륜口
캠리 건도 운전석 바닥 매트가 엑셀을 고정시켜버려서 발생한 건이고. | 25.11.25 15:21 | | |

(IP보기클릭)118.235.***.***

IsoyaYuki
운전자가 착각으로 풀악셀 하면서 풀 브레이킹 한다고 착각한 사례가 대부분이라 그렇지. 페달블박에 엑셀 안 밟는데 차가 튀어나가는 영상이 나오면 입증되는데 안나옴. | 25.11.25 15:23 | | |

(IP보기클릭)211.234.***.***

진박인병환욱
우리가 알고있는 도요타 급발진 사례는 물리적인 문제, 매트에 액셀패달이 끼어 사망한 사고만 알고있는데 사실 두건임 매트끼임 외에도 특정조건에서 ecu오류로 급발진이 발생한다는걸 증명해서 해당 건도 과징금 먹었죠 | 25.11.25 15:31 | | |

(IP보기클릭)121.184.***.***

믿습니다. 마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2265159?sid=103 소프트웨어 문제로 급발진이 발생이 가능했던 거는 맞음. 이거 이후로 나온 차들은 해당 문제 방지하려고 브레이크 오버러이드 시스템이 나오게 된 거고, 그래서 캠리 건에 한해서는 급발진이 맞음 | 25.11.25 15:50 | | |

(IP보기클릭)119.201.***.***

이거 내 기억으론 양발 운전 하다가 브레이크 과열로 하부 브레이크 시스템이 다 망가져서 못 선걸로 아는데 잘못 된 정보였나;;
25.11.25 15:09

(IP보기클릭)211.234.***.***

저 상황이면 운전자는 어케해야 함? 풋 브레이크는 과열로 타버릴거고 사이드를 올려야 하나? 엔진을 꺼야 하나?
25.11.25 15:09

(IP보기클릭)1.11.***.***

득템만세
기어중립 → 가차선 이동 → 속도 적당히 줄어들면 사이드 채우고 정차 | 25.11.25 15:13 | | |

(IP보기클릭)124.53.***.***

득템만세
중립으로 놓고 사이드 브레이크 당기면서 벽에 살살 비벼서 멈춰야지 | 25.11.25 15:13 | |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