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uc544\ucf54","rank":1},{"keyword":"\ub9d0\ub538","rank":2},{"keyword":"\uc6d0\uc2e0","rank":5},{"keyword":"\uc6d0\ud53c\uc2a4","rank":6},{"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4},{"keyword":"\uc815\ud615\ub3c8","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b864","rank":"new"},{"keyword":"\ub2c8\ucf00","rank":-3},{"keyword":"@","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8},{"keyword":"\uac74\ub2f4","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c77c\ubcf8","rank":"new"},{"keyword":"\ube14\ub8e8","rank":-3},{"keyword":"\uadfc\ud29c\ubc84","rank":0},{"keyword":"nc","rank":-12}]
(IP보기클릭)175.199.***.***
바이에른 공국 시절 부터 철도에 미친듯이 투자한 게 독일이었는데 대체 왜 저렇게 됐냐
(IP보기클릭)14.52.***.***
아무튼 바이에른 뮌헨이 잘못한듯 민재야 반성하자
(IP보기클릭)119.67.***.***
초딩부터 2시간출퇴근이면 그냥 ㅈ망같은데 상위계급으로 못올라갈듯
(IP보기클릭)185.245.***.***
아님. 공기업이함
(IP보기클릭)51.89.***.***
너무투자해서그럼 사람없는곳도 일단 깔려있으니 운영을 해야되는데 돈은 안벌리고 돈만 계속 나감
(IP보기클릭)180.83.***.***
세상에 천국같은 나라는 없는거지 누군가가 값싸게 뭔가를 누리면 세상 어딘가에는 착취당하는 사람이 있는게 당연한 이치
(IP보기클릭)106.101.***.***
민영화고 자시고 서양 선진국 노선의 상당수는 아에 처음부터 민자로 민간이 알아서 지은곳이 더 많음. 전기 철도 도로 오히려 1,2차 대전 거치면서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국유화(뺏어간)노선들이 더 많을 정도.
(IP보기클릭)175.199.***.***
바이에른 공국 시절 부터 철도에 미친듯이 투자한 게 독일이었는데 대체 왜 저렇게 됐냐
(IP보기클릭)14.52.***.***
Neptunia;Sisters
아무튼 바이에른 뮌헨이 잘못한듯 민재야 반성하자 | 24.04.28 19:36 | | |
(IP보기클릭)51.89.***.***
Neptunia;Sisters
너무투자해서그럼 사람없는곳도 일단 깔려있으니 운영을 해야되는데 돈은 안벌리고 돈만 계속 나감 | 24.04.28 19:37 | | |
(IP보기클릭)59.26.***.***
다 돈문제겠지 뭐 | 24.04.28 19:39 | | |
(IP보기클릭)210.100.***.***
이제 저기도 쇠락 하나 봄 동부지역은 네오나치즘이 다시 기승할 정도로 여건도 안 좋다 함 | 24.04.28 19:40 | | |
(IP보기클릭)118.235.***.***
독일보면 거의 모든 깡촌 마을에 철도가 들어온다 생각하면 편함 | 24.04.28 19:41 | | |
(IP보기클릭)118.235.***.***
기술자들은 다 미국갔어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183.102.***.***
그때 부터 투자해서 노후화 된거지. 유지 보수하려면 다 돈이지. | 24.04.28 19:45 | | |
(IP보기클릭)121.158.***.***
간단함. 바이에른 공국때 사용하던 시스템 대부분을 지금도 쓰고 있기 때문임. | 24.04.28 20:06 | | |
(IP보기클릭)51.89.***.***
(IP보기클릭)121.156.***.***
기술강국도 옛말임. 생각보다 많은 가전회사, 기계공작회사들이 중국에 팔려갔음. 유럽 탈탄소 정책 때문에 기업 운영자들이 EU 당국이랑 싸우면서 로비하기보다 팔아버린다고.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174.90.***.***
(IP보기클릭)210.100.***.***
근처에 학교 차리기는 더 힘드나 봄 ㅋ | 24.04.28 19:41 | | |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85.245.***.***
폐인킬러
아님. 공기업이함 | 24.04.28 19:39 | | |
(IP보기클릭)1.234.***.***
공기업이 하는데 저따구면 그냥 독일이란 나라가 뭔가 상태가 맛이 갔나보네 | 24.04.28 19:40 | | |
(IP보기클릭)106.101.***.***
폐인킬러
민영화고 자시고 서양 선진국 노선의 상당수는 아에 처음부터 민자로 민간이 알아서 지은곳이 더 많음. 전기 철도 도로 오히려 1,2차 대전 거치면서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국유화(뺏어간)노선들이 더 많을 정도.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210.103.***.***
도이체반이라는 독일판 코레일이 관리중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211.203.***.***
와 이거 민영화 각이다 민영화 가자! 민영화 하면 관리 개 잘할 수 있다고 코레일 고고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1.234.***.***
국유화 했는데 관리가 저런다고? 흠...진짜 뭔가 문제가 많네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14.42.***.***
방만 경영이라고도 할 수도 있는데 인기 없는 노선도 끌어안고 가야하니까 유지보수 비용은 늘어나고 커버해야하는 지역은 너무 넓고 그런 문제가 있을거라고 뇌피셜로 생각해봄 | 24.04.28 19:43 | | |
(IP보기클릭)1.234.***.***
그냥 나라에 돈이 없는건가...유럽이라고 하면 보통 세금 이빠이 걷어서 굴린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희한하네 | 24.04.28 19:45 | | |
(IP보기클릭)14.42.***.***
국유화가 무조건 옳은 건 아닌 경우도 있는 게 코레일도 공기업이긴 한데 누구 때문에 적자 노선만 떠안게 됐는데 공기업이라 적자 노선 정리를 사기업처럼 칼처럼 못 쳐내니까 적자만 쌓이게 됨 이거는 srt만든 문제도 있는거긴 한데 대체로 국영기업들이 공공성이라는 미명하에 수지타산이 안 나오는 곳에도 재대로된 검토 하지 않고 세금으로 커버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경쟁력이 밀리는 일도 있는거라고 하더라 | 24.04.28 19:46 | | |
(IP보기클릭)211.226.***.***
기승전민영화무새 | 24.04.28 19:46 | | |
(IP보기클릭)106.101.***.***
순위에따라 예산도 밀릴거고 순수익이 적으면 커버도 힘들고 뭐 그렇겠지 | 24.04.28 19:46 | | |
(IP보기클릭)14.42.***.***
독일이 eu맹주고eu체제에서 제일 이득을 많이 보긴 하는데 나라가 좁은 게 아니라서 아무리 부자나라라도 한계는 있다고 생각이 드네 | 24.04.28 19:47 | | |
(IP보기클릭)172.99.***.***
난이게 국영철도의 폐해로 비춰지지 않고 도저히 운영이 어려운 격오지에도 나라가 멱살잡고 어떻게든 일단 가능은 하게 만드는 복지로 보여졌으면 함 물론 완벽하면 더 좋겠지 근데 세상 돌아가는게 그렇게 이상적이지 않으니까 | 24.04.28 19:50 | | |
(IP보기클릭)14.42.***.***
반대로 생각하면 한국 만큼 수도권에 2천명 남짓 몰려사는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봐야 할 듯 | 24.04.28 19:55 | | |
(IP보기클릭)222.239.***.***
그래봤자 일본이랑 땅크기는 비슷한데 꼬라지는어째ㅡ일본만못해보여 | 24.04.28 19:56 | | |
(IP보기클릭)39.121.***.***
(하여튼 알지도 못하믄서 콘) | 24.04.28 19:57 | | |
(IP보기클릭)78.129.***.***
ㅇㅇ 사실 우리나라 수도권도 규모에비해 철도 수가 매우 부족한편임 다른 메갈로폴리스 비해서 근데 독일은 전국토에 나름 세밀하게 깔아놨고 일본처럼 길쭉한 국토도 아니다보니 가성비가 너무 안좋지 | 24.04.28 19:58 | | |
(IP보기클릭)14.42.***.***
일본은 사철이 많잖음 근데 지방 사철은 이제 죽어가는 중이고 심지어 저출산 영향으로 메이저 철도회사도 앞으로 경영이 악화될 미래만 보인다고 하는 데 엄살도 있겠지만 어느정도 타당해 보이기도 함 | 24.04.28 19:59 | | |
(IP보기클릭)14.42.***.***
한국은 철도 교통 보다는 도로 교통이 발달했다고 하니까 머.... 내수 진작하려고 차 사는 걸 알게모르게 장려하는 분위기도 있으니 | 24.04.28 20:00 | | |
(IP보기클릭)62.141.***.***
일본은 그냥 사람태우는 철도는 전부 민영화되었지 ㅋㅋ | 24.04.28 20:00 | | |
(IP보기클릭)14.42.***.***
아 jr도 사기업이었지 ㅋㅋ | 24.04.28 20:01 | | |
(IP보기클릭)222.239.***.***
그러네 사철이라 그정도인데 진짜로 그냥 꼬라지보니 영 아니올시다네 저출산보면 미래가 안보이네 ㄹㅇ로 | 24.04.28 20:01 | | |
(IP보기클릭)58.239.***.***
(IP보기클릭)89.71.***.***
ㅇㅇ. 지연이 없으면 감사해야함. | 24.04.28 19:43 | | |
(IP보기클릭)119.67.***.***
초딩부터 2시간출퇴근이면 그냥 ㅈ망같은데 상위계급으로 못올라갈듯
(IP보기클릭)14.42.***.***
상위계급? | 24.04.28 19:48 | | |
(IP보기클릭)218.101.***.***
(IP보기클릭)51.89.***.***
일본은 철도민영화함ㅋㅋ 독일은 전부 국가운영 | 24.04.28 19:47 | | |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180.83.***.***
세상에 천국같은 나라는 없는거지 누군가가 값싸게 뭔가를 누리면 세상 어딘가에는 착취당하는 사람이 있는게 당연한 이치
(IP보기클릭)210.100.***.***
세상은 그러한 듯... | 24.04.28 19:42 | | |
(IP보기클릭)211.178.***.***
(IP보기클릭)203.22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6.127.***.***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218.55.***.***
(IP보기클릭)124.199.***.***
이 말도 옛날 얘기지. 요즘 일본 기차연착 심심치 않게 있더라. 나 저번주 일본갔을때도 야마노테선 개지랄남. 물론 인사사고 땜이긴 하지만 | 24.04.28 19:59 | | |
(IP보기클릭)211.48.***.***
요즘 한국기차도 연착많은걸보면 세계적으로 안전장려 분위기 + 노후화된 전철인프라+ 개판난 기온을 어디든 감당하기 쉽지않나봄 | 24.04.28 20:25 | | |
(IP보기클릭)110.12.***.***
인사사고면, 지연 안된게 더 이상한거 아님..?? | 24.04.28 20:28 | | |
(IP보기클릭)31.148.***.***
옛날 얘기가 아니라, 인사사고가 너무 늘었어...... 예전같이 베테랑 운전수들이 빠르게 대응도 안되고, 너무 젊거나 너무 늙은 운전수들만 있고, 큰일은 큰일임. 우리 미래임.ㅜㅜ | 24.04.29 01:15 | | |
(IP보기클릭)121.124.***.***
(IP보기클릭)58.225.***.***
(IP보기클릭)210.219.***.***
(IP보기클릭)211.214.***.***
(IP보기클릭)121.124.***.***
근데 독일은 작은 시골동네에도 기차는 어떻게든 들어간다는 차이가 있더라. 국내 같은 경우에는 시골역에 사람 없다 싶으면 폐역시켜서 경영합리화하는 게 제법 되는데, (그런 지역의 경우 아주 가끔 오는 시외버스와 군 버스만 의지해야 함) 독일은 주의 중심 도시의 합반호프(중앙역)에서 방사형으로 퍼지듯이 작은 시골 역까지도 갈 수 있게 해놨더라고. 덕분에 오토 폰 비스마르크 저택 같이 시골 구석에 가기 힘든 곳도 기차역 + 단거리 택시로 이동 가능했음. | 24.04.28 19:52 | | |
(IP보기클릭)14.42.***.***
이런 이야기를 들어보면 독일 자체가 애초에 지방의 연합체라는 걸 알면서도 지방에 대한 인프라도 최소한일지는 몰라도 구축하는 데 한국의 경우에는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도 집중화 현상이 일어나는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게 되네 | 24.04.28 19:58 | | |
(IP보기클릭)121.141.***.***
정말 맞는말임 급좀 되는 나라중에 주요도시 미어터지지 않는 나라가 사실상 독일이 유일함ㅋㅋ | 24.04.28 20:04 | | |
(IP보기클릭)14.42.***.***
하긴 파리도 한국에 비하면 적어도 프랑스 내 지방도시랑 비교하면 꽤 모여산다고 그러데 | 24.04.28 20:06 | | |
(IP보기클릭)14.42.***.***
중앙집권화가 진행된 역사 유무에 따라서 달라지는건가 싶기도 하구먼 | 24.04.28 20:07 | | |
(IP보기클릭)121.124.***.***
프랑스도 중앙집권 국가이다 보니 인프라가 일드프랑스(파리 주변)쪽에 몰빵된 편이긴 함. 독일같은 분권형 국가들이 대체로 각 지역별로 흩어져 있는 편이고. | 24.04.28 20:20 | | |
(IP보기클릭)14.42.***.***
ㅇㅇ.. 정말 그렇네.. 세계사에서 나오던 내용들이 문득 생각나버리네 | 24.04.28 20:22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117.***.***
(IP보기클릭)211.178.***.***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110.8.***.***
얘들 문제가 공공재정 건전성에만 너무 목매다가 정작 필요한 인프라 투자를 안해서 철도 노후화가 심함 | 24.04.28 19:50 | | |
(IP보기클릭)125.177.***.***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58.22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1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