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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안된댔음? 저 야겜회사가 과거에 야겜을 택했던 이유를 설명하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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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겜이었으면 안됨? 지금 잘나가면 그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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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길 갔던 게 니트로플러스인데 여긴 타입문만큼 성공은 못했지. 각본가였던 우로부치 겐이 성공하고 나선 각본일 같은 거 외주하는 회사가 된 거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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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속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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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트는......야겜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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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았음. 이미지는 다를지 모르지만 key도 사실상 에로는 덤의 역할이었고, 실험적인 스토리 내는 곳은 많이 있었음. 오히려 타입문은 너무 실험적이진 않아서 성공했다고 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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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미연시 게임이 대새인데다 한국처럼 웹연재 할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양질의 스토리인 미연시가 많이 나오긴 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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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문 오피셜을 가져왔는데 야겜이라는 매체를 택한 이유를 설명하는 공식 정보를 가져왔는데 왜 이런 말이 나옴? | 23.05.29 1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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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바 나나
?야겜이었으면 안됨? 지금 잘나가면 그만이지 | 23.05.29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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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안된댔음? 저 야겜회사가 과거에 야겜을 택했던 이유를 설명하는건데 | 23.05.29 1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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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들 별로 야겜이라고 신경안씀. 까놓고 말해 스위치나 플스가 떡씬 들어간 야겜 OK였으면 야겜으로 팔았을 걸? | 23.06.01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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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만 치면 비논리적이어도 OK인 시장이라 더한 시험성 투성이인 야겜 많은데... | 23.05.29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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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과분란의싹
많았음. 이미지는 다를지 모르지만 key도 사실상 에로는 덤의 역할이었고, 실험적인 스토리 내는 곳은 많이 있었음. 오히려 타입문은 너무 실험적이진 않아서 성공했다고 봐야지. | 23.05.29 11:39 | | |
(IP보기클릭)14.52.***.***
오징어SP
비슷한 길 갔던 게 니트로플러스인데 여긴 타입문만큼 성공은 못했지. 각본가였던 우로부치 겐이 성공하고 나선 각본일 같은 거 외주하는 회사가 된 거 같지만. | 23.05.29 1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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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거꾸로 이야기 함 나스는 소설계에 등단할 생각 혹은 능력은 없었다고 볼 수도 있음. 글을 내놓을 곳이 없었다고 이야기 하지만 당시에도 일본 SF나 괴기 업계는 존재하고 있었고, 라노베 시장도 활발한 시기였음. 굳이 저걸 선택한 이유는 기존시장에 진입하긴 어렵다고 봤든지, 자기가 생각하는 나스 장점을 살릴 수 없다고 봤든지... 공의경계 당시의 나스를 보면 업계에도 안맞고 업계에 맞출 생각도 없었으니 의도가 없음과 능력 없음이 양쪽 다 해당이라고 보긴 하고. | 23.05.29 1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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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책의 나머지 파트 뉘앙스상 업계에도 안맞고 업계에 맞출 생각도 없었던게 맞음 지금에야 소설가가 되자같은 플랫폼이 있지만 | 23.05.29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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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의미에선 그 유명한 둥지짓는 드래곤도 그렇지. 야겜인데도 그 외 파트에 더 관심이 가니까. | 23.05.29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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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시험적인 작품들 있었던 게 떠올라서 한 말임. 다시 보니 어조에 따라 다르게 들릴 수도 있는 표현이었군 | 23.05.29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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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속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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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미연시 게임이 대새인데다 한국처럼 웹연재 할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양질의 스토리인 미연시가 많이 나오긴 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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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트는......야겜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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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저 책에 적힌 월희 제작공정에 따르면 타케우치가 하루 3시간씩 자면서 미친듯이 CG를 찍어냈다고 함. 질을 못 챙기겠으니 양으로 승부본다며 무지막지한 양의 CG로..... (당시에 투잡하던 시기) | 23.05.29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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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닛카츠 로망ㅍㄹㄴ 같은 형식이 작가주의에 의외로 큰 공헌을 하기도 했음. 요구받는 장면만 일부 집어넣으면 나머지는 작가 맘이라서. ㅍㄹㄴ 무비 외에도 만화, 게임, 소설 등 창작물 전반에 영향을 미쳤지. | 23.05.29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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