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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1,2 전쟁 게임들은 취향은 아니라서 해보진 않았는데 다들 비슷한 말씀 하시는 것 같긴 하더라. 그게 아니더라도 경쟁사의 게임들과 종종 비교당하는 것 같은데 모던을 해본 입장에서 그런 부분은 아쉽긴 했어. 그렇게 생각하면 3,4는 참 대단한 게임이었구나 싶긴 혀. 물론 3,4도 게임이 불안정해서 종종 팅기거나 여러 단점들이 있긴 했지만 회자되는데는 이유가 있는건가 싶긴 햇어. | 23.03.21 0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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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때 나는 그렇게 막 엄청 튕기지는 않았지만 같이 하는 사람들이 겁나 튕기닌깐 겜하는게 좀 빡치긴 했음 배필5는 나도 아에 안했는데 그것도 썩 모션이랑 사운드가 좋질 않은 평가였고 그나마 레이트레이싱 있다라는 장점만 있지 크게 좋은 느낌은 안듬... 진짜 3과 4의(4는 좀 떨어지긴 했지만) 3편이 진짜 사운드랑 모션이 진국이라서 사람들이 3편을 리메이크나 리마스터 하길 원하는 이유중 하나인거 같기도한듯 2042 나올떄 현대전 이라고 해서 3이랑 비슷한걸 상상 했었는데 전혀 딴판이라 참... 3편때 그 좋은 모션들 사운드 왜 다 버린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 23.03.21 0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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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2hxABHkkbT8 이것만 봐도 어느정도 이해 할수 있을꺼임 모션이랑 사운드 진짜 극한적으로 후퇴한거임 | 23.03.21 03: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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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배필4나 그 게임 전에 나온 워파이터에서 종종 팅겨서 게임을 오래할 수 없었는데 내 친구의 경우에는 별 문제 없이 하는걸 보고 이것도 케바케인가 싶긴 했었어. ㅋㅋ 배필5는 특히 그 전장의 분위기가 1편과 비교되면서 많이 까였던건 기억나는데 그런 평가도 있었는지는 몰랐네. 옆동네 콜옵wwii 와 비교되면서 그래도 사운드나 모션은 좋은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였나벼. 3,4는 레전드라는 수식어가 맞지 않나 싶긴 혀. 콜옵만 해온 입장에서는 사운드도 그렇고 배필3,4의 모션. 특히 3인칭 모션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 콜옵은 2014년 전까지 3인칭 모션이 총기군마다 동일한 모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LMG가 AR과 재장전 모션이 동일해 3인칭으론 재장전이 완료가 되었는지 알 수 없는 정도였으니 ㅋㅋ 듣던대로 프바엔진 개발 보수에 난항을 겪고 개발진도 몇 차례 교체되면서 저렇게 되었나 싶긴 혀. 여기에 BM 문제도 겹치면서 스킨 팔이 문제로 전장의 분위기도 뭔가 어수선해진 느낌도 있어 아쉽긴 했어. 그래도 개선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긴 하여 다음작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긴 혀. 옆동네 레퍼런스를 잘 참고해서 다음작은 잘 다듬어져 나왔으면 싶어. | 23.03.21 0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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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와 달리 5편이 모션 퀄리티는 시리즈 정점이었는데, 2042는 5편까지 있던 모션담당 개발자가 언에듀좌 따라 엠바크로 이직하면서 퀄리티가 하락함. 그 좋던 모션들 다 빼먹고 목각인형으로 출시했다가 그나마 전작 모션 일부 가져와서 지금처럼 그럭저럭한 수준까지 올라온 거 ㅋㅋ 언에듀좌 신작 파이널즈 베타해보니 미러스엣지 생각나는 건축 아트스타일, 배필스러운 파괴효과, 배필과 배틀프론트 특유의 모션, 배컴부터 배필1까지의 사운드 디자인 스타일까지 전부 계승했던데 이정도면 2042가 1년동안 고쳐서 이정도라도 된 게 놀라운 거라 갠적으로 봄 | 23.03.24 03:1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