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9 세대가 변한게 없다는걸로 욕을 많이 먹긴하지만
반대로 시리즈로 볼때 8, 9 세대가 가장 혁신적인 시도를 많이했음
포켓몬에서 혁신을 논할때는 3세대인데
포켓몬이 시리즈로서 자리 잡는 시스템을 모두 보여줌
지금까지 그게 유지되는 형태이고
그 이후로는 게임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조금씩 넣으며 바뀌어서 그렇게 혁신적이지 않았는데
8, 9세대, 더 정확히 말하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부터 시리즈로 따지면
포켓몬과 싸우지 않고 잡아도 되거나, 심볼 인카운터 거나, 박스를 언제든지 열 수 있거나, 오픈월드 스타일을 넣거나, 이동 관련 비전기술을 완전히 시스템으로 만들어 버리거나, 이동에 완전한 자유로움을 넣거나 등등
시리즈 전체로 따지면 혁신인것도 맞음 ㅋㅋㅋ
아마 휴대용 게임만 만들다 첫 HD 기기로 만들어서 과도기라 그런거 같긴 한데
보통 이럴 땐 기간을 두고 만들어야 하는걸 1년 마다 내고 3년 개발 하니 이런 꼴이 났음
여러모로 휴대용 시절부터 있었던 게임프리크의 문제가 노골적으로 드러난 세대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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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을 논하는데 무려 대각선 이동을 하게된 6세대를 빼먹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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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을 논하는데 무려 대각선 이동을 하게된 6세대를 빼먹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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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걸 혁신으로 말하던 게임이니까 8, 9 세대는 가장 혁신적인 세대라는것 | 22.11.26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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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enol
오른팔 붙이긴 함, 왼팔에 접목의 고드릭처럼 | 22.11.26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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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유 시절 닌텐도도 반다이 남코에게 기술적인거 거의 맡긴 시절도 있었으니까 그렇게라도 해야하는데 개발 기간이 3년 무조건 이라는 미친 조건이라 하청 일류 이루카도 버그 덩어리 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 22.11.26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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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다샤펄은 개발코드상 레알세보다 더 늦은 애들이라 개발기간 3년보다 더 짧을걸 | 22.11.26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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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카도 처음 기획부터 같이 했으면 최소 버그덩어리로는 안냈을것 | 22.11.26 18:3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