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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게이머들이 공략을 찾게 되는 이유.manga [160]
추천 287 조회 40796 댓글수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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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3.***.***
똥겜에 가까울수록 저런확률이 높다
(IP보기클릭)223.62.***.***
게임이 설명이 필요 없을정도로 직관적일수록 갓겜에 가까움 좋은 예 : 슈퍼마리오 1라운드 안좋은 예 : 이거
(IP보기클릭)175.199.***.***
???: 여기 왜 못가요? 30분동안 헤맸어요 지금 오는 곳이 아닙니다 나중에 오세요
(IP보기클릭)191.96.***.***
가장 큰 건 게임을 시간 내서 한다는 게 크지;
(IP보기클릭)58.232.***.***
바이오하자드7 8 정도는 그나마 합리적으로 퍼즐 잘 풀리게 되어있는데 인디공포겜들은 ㄹㅇ 도저히 납득이 안된다
(IP보기클릭)119.198.***.***
몇시간 길찾다가 아직 서브 스토리 진행이 안되서 진행이 안되는걸 알았을때 허탈했지
(IP보기클릭)58.224.***.***
닌텐도게임이 이런건 잘함. 뭔갈 봤을때 딱 보이는대로 작동함. 밟아도 되는애는 머리가 맨들맨들하고 안되는놈은 칼같이 가시달려있고
(IP보기클릭)191.96.***.***
가장 큰 건 게임을 시간 내서 한다는 게 크지;
(IP보기클릭)59.3.***.***
ㄹㅇ 게임 비싼거보다 쓸데 없는 시간드는게 더 싫음 | 22.04.04 22:36 | | |
(IP보기클릭)14.33.***.***
똥겜에 가까울수록 저런확률이 높다
(IP보기클릭)118.235.***.***
플레이타임을 억지로 늘리는 것에 가깝기도 하고.. 저런 인디게임을 꽤 많이 해봤는데 나중엔 그냥 하고 싶지가 않아짐..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180.71.***.***
엘든링 ) 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ㅈㅅ | 22.04.04 22:1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67.***.***
ekfdosvo
아직도 세팅 재대로 안하면 성능이 크게 떨어지는 방식이 있어요? 왠만한 JRPG들은 스킬 세팅의 개념은 없어지고 아이템 장착도 크게 단순화 되었을텐데요 페르소나 같은 작품은 그게 아이덴티티라서 아직 유지하긴 하지만요 | 22.04.04 22:11 | | |
(IP보기클릭)153.219.***.***
ekfdosvo
페르소나는 그래도 골든 이후로는 스킬 커스터 마이징 가능해서 ㄱㅊ기라도 하지 파판 10은 어빌리티 잘 못 찍으면, 주인공캐도 똥캐되는거 순식간 | 22.04.04 22:21 | | |
(IP보기클릭)117.111.***.***
? 그랬나? 어차피 거의 일직선 상으로 찍는 방식인데 아 자유버전 있긴한데 그건 보통 처음에 안하지 않냐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17.111.***.***
다시 찾아보니 맞네 보통 자유롭게 찍는 건 상급자용이었음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75.196.***.***
세븐스 드래곤 2020/2021은 스킬 잘못 찍으면 당장 보스를 못 잡았음 | 22.04.04 22:51 | | |
(IP보기클릭)119.198.***.***
몇시간 길찾다가 아직 서브 스토리 진행이 안되서 진행이 안되는걸 알았을때 허탈했지
(IP보기클릭)124.57.***.***
(IP보기클릭)58.232.***.***
바이오하자드7 8 정도는 그나마 합리적으로 퍼즐 잘 풀리게 되어있는데 인디공포겜들은 ㄹㅇ 도저히 납득이 안된다
(IP보기클릭)210.96.***.***
7은 너무 무서워 ㅠㅠ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75.196.***.***
인디공포겜도 공략이라도 있으면 다행임 아무도 모르는 20~30년 전 개인제작 공포겜들은 끔찍한 경험을 무한반복 당할 확률도 높음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8.37.***.***
그쯤되면 진행막히면 벽뚫기같은거로 깨지... | 22.04.04 22:18 | | |
(IP보기클릭)58.232.***.***
TypeWritter
저런 게임처럼 어디서 힌트 봐야만 트리거 작동한다던지 하는건 노하우 문제가 아닌 듯 잘 만들었냐 아니냐를 떠나서 말도안되게 만드는 게 문제 | 22.04.04 22:19 | | |
(IP보기클릭)175.196.***.***
쯔꾸르 게임이면 그것도 가능하지만 플래시나 이것도 저것도 아닌 툴로 만들어진 게임도 있으니까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49.175.***.***
(IP보기클릭)211.44.***.***
바르하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루리웹 평균 유져 나이대가 30-40대가 맞다 | 22.04.04 22:26 | | |
(IP보기클릭)175.212.***.***
파랜드택틱스2 라던가.. 앤젤 얼라이언스 택틱스라던가.. | 22.04.04 22:38 | | |
(IP보기클릭)218.145.***.***
파이어…엠…읍읍 | 22.04.04 22:53 | | |
(IP보기클릭)211.44.***.***
화이팅^^
나 고딩때 봤던거로 기억하니 98년 99년인가 ? 겁나 오래된 게임 일꺼임 윗 댓글 그대로 " 육성몰빵 물리딜러의 통수 " | 22.04.04 23:07 | | |
(IP보기클릭)39.120.***.***
오리지널 파판7 에어리스도 사실 여주인공이라고 알고 있던 캐릭터가 죽어서 충격받는 것도 있지만, 고성능 서포터라 성장 몰아줬는데 죽어서 충격먹은 사람들도 꽤 많았지.ㅋㅋㅋ | 22.04.04 23:14 | | |
(IP보기클릭)223.39.***.***
예전 JRPG는 동료가 이탈하거나 죽는 경우 아이템도 다 가지고 가버리는 경우도 더러 있어서 이런 상황 발생하면 짜증이. 그래서 FF5에서 할배가 손녀에게 다 물려주고 갈때는 여러의미로 감동이었음 | 22.04.05 00:2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36.***.***
닥자터자피자
엔딩을 볼수있긴한데 중간중간 놓치는 이벤트가 많은 경우도 공략을 보긴하지 | 22.04.04 22:12 | | |
(IP보기클릭)36.39.***.***
(IP보기클릭)175.199.***.***
???: 여기 왜 못가요? 30분동안 헤맸어요 지금 오는 곳이 아닙니다 나중에 오세요
(IP보기클릭)118.127.***.***
(IP보기클릭)182.231.***.***
닌텐도 : 이 사당의 목표는 퍼즐을 푸는거야. 퍼즐 푸는법? 뭘하든 상관 없으니까 풀기만 하면 된단다.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19.192.***.***
와! 무기를 이어붙이니 전기가 통해요! 당연한것이 너무도 신선하고 새로웠던 야숨...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180.71.***.***
그게 잘만든 디자인임. 하나의 규칙을 가지고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게 해야되는데 그런 게 없지 | 22.04.04 22:39 | | |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180.71.***.***
근본적으로 그건 스태미너 관리더만. 농담아니고 숙달되면 한대도 안 맞을 수도 있겠던데? | 22.04.04 22:39 | | |
(IP보기클릭)115.142.***.***
공략안보고 퀘스트를 할수 있느나냐는 문제지 그게아니고 난 솔직히 소울 공략안보고 캐릭터 이벤트 하나도 끝내기 힘들었음 | 22.04.04 22:43 | | |
(IP보기클릭)180.71.***.***
아 그건 뭐...애초에 플레이타임 확보용이기도 할테니... | 22.04.04 22:45 | | |
(IP보기클릭)175.124.***.***
소울 시리즈는 진짜 악랄한게 퍼즐 난이도의 문제가 아니라 퍼즐 유무부터 알기 힘듬. 퍼즐이라 생각한건 낚시고 그냥 지나친건 퍼즐이고 이번 엘든링은 한술 더 뜨더라 | 22.04.04 23:01 | | |
(IP보기클릭)218.154.***.***
소울빠지만 캐릭터 이벤트는 솔직히... 지역 진행 순서가 A - B - C 순서대로인데 이벤트는 A - C - B 순서라서 이미 C까지 보스도 다 깼고 템도 다 먹었다면 다신 B에 갈 일 없어서 안 가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인데 공략 안 보면 절대 알 수가 없음 | 22.04.04 23:38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83.109.***.***
루리웹-1730501018
그나마 엘든링이 전작들에 비해 비교도 안될만큼 친절해진거임 ㅋㅋㅋㅋㅋ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18.42.***.***
루리웹-1730501018
소울시리즈는 공략 안 보고 맨땅 헤딩하면 고생 많이하지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25.131.***.***
루리웹-1730501018
근데 그런거 없이도 깨지긴 하고, 실력 없으면 공략보고, 실력 있으면 그냥 깨는 설계라 생각하면 맞는 말이지.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4.45.***.***
상대적 친절(여전히 불친절한 편) | 22.04.04 22:47 | | |
(IP보기클릭)218.145.***.***
루리웹-1730501018
솔직히 프롬겜 처음 하면 일단 길을 못 찾음ㅋㅋㅋㅋ친절해졌는데 그래도 길치 시켜보니까 안되더라 | 22.04.04 22:54 | | |
(IP보기클릭)14.35.***.***
루리웹-1730501018
엘든링이 캐릭터 퀘스트하기에는 역대급으로 불편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로 나름 조금은 편해졌음 다만 지역 이동하면 퀘스트 날아가는 것만 아니었으면... 결국 불편한건 마찬가지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58.224.***.***
닌텐도게임이 이런건 잘함. 뭔갈 봤을때 딱 보이는대로 작동함. 밟아도 되는애는 머리가 맨들맨들하고 안되는놈은 칼같이 가시달려있고
(IP보기클릭)220.77.***.***
사실상 플랫포머+횡스크롤액션+퍼즐 등의 훌륭한 교과서적인 작품들이 엄청 많죠. 메트로니아 랑 마리오. 젤다 등등. 퍼블리셔로만 따진다면 울펜슈타인도 닌텐도에서 시작했다고 봐야하니 사실상 어지간한 게임 지표는 닌텐도로부터 시작됬다고 봐도 됨. 아물론 아타리가 해놓은 터가 너무 달달했지.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8.37.***.***
ㅋㅋㅋ 마리오브라더스(슈퍼아님) 같은경우 적이 거북이인데 밟으면 죽음. 그래서 슈퍼닌텐도로 나온 마리오브라더스의 경우 밟으면 죽는 가시돌이로 바꿔 직관적으로 만든게 재밌지 | 22.04.04 22:20 | | |
(IP보기클릭)218.145.***.***
ㅇㄱㄹㅇ | 22.04.04 22:54 | | |
(IP보기클릭)115.21.***.***
(IP보기클릭)118.235.***.***
환상서유기는 동굴 같은 곳에서 배틀 들어가면 유닛 이동 범위로 숨겨진 길 찾을때가 많았음 ㅋㅋㅋㅋㅋ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4.46.***.***
환세취호전 슈퍼캣에서 모바일 컨버전한다고 하더군요. | 22.04.04 22:40 | | |
(IP보기클릭)125.179.***.***
환상서유기는 진짜 별 이상한데에 템을 숨겨뒀었지.... 아직도 기억나는 성벽 안에서 얻던 광선검.....맞나? 갑옷인가 광선검인가 좀 헷갈리네. | 22.04.04 22:49 | | |
(IP보기클릭)115.21.***.***
빔샤벨 | 22.04.05 02:10 | | |
(IP보기클릭)125.183.***.***
(IP보기클릭)211.220.***.***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118.221.***.***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223.62.***.***
게임이 설명이 필요 없을정도로 직관적일수록 갓겜에 가까움 좋은 예 : 슈퍼마리오 1라운드 안좋은 예 : 이거
(IP보기클릭)116.123.***.***
대체 어딜 봐서 화살표ㅋㅋㅋㅋㅋ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119.71.***.***
이 ㅆㅂ.. 초딩때 넘어가겠다고 맨날 물방울 쳐먹고 헛짓했었는데.. 옆집 아줌마가 어디서 정보 얻어오더니 한번에 확 넘어가줘서 혈압 터지는줄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220.81.***.***
실패한 레벨디자인계의 전설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25.188.***.***
나도 여기서 막혀서 소닉 유기하고 너클즈로만 깼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12.156.***.***
통곡의 벽 그 자체.. | 22.04.04 22:18 | | |
(IP보기클릭)125.128.***.***
이거 잘못하면 압사도 가능하니 더 빡침. | 22.04.04 22:22 | | |
(IP보기클릭)175.123.***.***
하지만 소닉3는 이걸 가지고있는데도 갓겜이지 | 22.04.04 22:23 | | |
(IP보기클릭)175.213.***.***
이건 ㄹㅇ 전설 실제로 겜기로하다 도저히 빡쳐서 못깸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75.223.***.***
내려가는건지는 알았는데 내려갈 방법을 못찾은 ㅋㅋ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220.116.***.***
화이팅^^
안좋다기 보단 저길 넘어간 사람이랑 못넘어간 사람이 위와 같이 평가가 갈림 | 22.04.04 22:33 | | |
(IP보기클릭)182.225.***.***
여전히 배경만 봐도 이가 갈린다 | 22.04.04 22:38 | | |
(IP보기클릭)39.120.***.***
화이팅^^
저거 위에 타면 통이 출렁거림. 점프해서 타면 더 크게 출렁거림. 저 화면의 저 자리에서 통의 출렁임을 극대화해서 저 통 밑으로 들어가야 저길 깰 수 있음. 그런데 저거 사실 점프랑 상관없이 저 통 위에 타고 출렁임에 맞춰 방향키를 위아래로 흔들어 줘야 제대로 움직이는 물건임.ㅋㅋㅋ | 22.04.04 22:40 | | |
(IP보기클릭)223.38.***.***
아니 이게...일본판에선 설명이 나와있어. 북미판에서 저 설명서가 빠지고, 그걸 우리나라가 들여와서 방법을 몰랐대. | 22.04.04 22:41 | | |
(IP보기클릭)125.183.***.***
저길 한번도 넘겨본 적 없어 트라이만 하다가 포기했는데...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211.59.***.***
화이팅^^
개발자의 의도 : 흰색으로 위 아래 표시 해놨으니 그거 보고 알겠지? 유저들이 받아들인것 : 씨`발! 저게 어떻게 위아래 표시냐 흰색 - 빨간색 다이아몬드 무늬지 | 22.04.04 23:00 | | |
(IP보기클릭)121.134.***.***
화이팅^^
다른 사람이 설명한것처럼 위아래로 하면 길이 열리는건데 더 중요한게 있음. 같은 스테이지에 저 원통이 저 위치 이전에 몇번이고 나옴 근대 걔들은 자동으로 움직임. 그러니 갑자니 똑같은 원통이 나오는데 얘는 수동이라니 사람들이 알 길이 없음 | 22.04.05 00:25 | | |
(IP보기클릭)14.45.***.***
(IP보기클릭)58.141.***.***
고인물들도 NPC퀘는 앵간하면 공략보라고 하지 ㅋㅋㅋㅋ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220.81.***.***
유독 소울쪽 시리즈가 NPC퀘스트가 ㅈㄴ 빡세더라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112.167.***.***
좀 역설적이긴 하지만 오픈월드가 유행하는 이유중 하나가 위에서 설명한 부분이 없어서 입니다. 일자형 게임은 숨겨진 템을 얻기 위해서는 특정 지역에 온다음에 다시 돌아오게 하거나 심지어는 특정 부분 까지 진행을 하면 절대 즐길수 없는 콘텐츠가 생겨서 반 강제로 2회차를 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1회차에 모든 콘텐츠를 즐기려면 반 강제로 공략을 뒤져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픈월드는 처음에 거의 모든 콘텐츠가 활성화 되어 있고 어느정도 진행을 하면 모든 콘텐츠를 자기 맘대로 즐길수 있어서 오픈월드가 유행을 하기 시작했죠 | 22.04.04 22:22 | | |
(IP보기클릭)180.71.***.***
반대야.. 아예 공략조차 안보고 할 거면 오픈월드가 나아. 난이도야 낮추면 될일이고 | 22.04.04 22:47 | | |
(IP보기클릭)1.244.***.***
ㅇㅇ 그래서 공략보는 이야기가 아니라 시간이야기를 하고 있었음 오픈월드가 공략 안보고 하는데 적합한 방식일지 모르지만 그것 조차도 또다른 시간낭비를 느끼게 하는 요소도 생기게 했단 거임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4.45.***.***
저는 엘든 링 공략없이 한 1회차때는 오히려 맵 넓혀가며 이곳저곳 탐험하는 재미로 했어요. 저 높은 곳엔 어떻게 올라갈까 길을 찾아다니고, 저 언덕 너머엔 뭐가 있을까 가보니 갑자기 하늘이 시뻘개지고 무시무시한 곳이 나타나고, 그런 과정을 즐겼어요. 그게 또 오픈월드 게임의 묘미라고 봅니다.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80.71.***.***
아 이동자체를 싫어하는 타입이 있긴하드라 그런 거면 뭐;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244.***.***
아 좋겠다 난 어느순간 오픈월드가 질려버러서.. | 22.04.04 22:53 | | |
(IP보기클릭)14.45.***.***
전 폴아웃 시리즈만 1000시간 넘게 한 오픈월드를 즐기는 성격이라 ㅎㅎ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211.227.***.***
(IP보기클릭)219.251.***.***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1.252.***.***
(IP보기클릭)1.252.***.***
멀키트 가지고 꼴박한 사람 중에 패치가 파는 구속구 산 사람 얼마나 되겠어?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1.252.***.***
가장 세심하고 불친절한 듯 친절하다는 다크 소울 1도 온슈타인 수십트 하면서 백령 솔라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 널렸고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4.33.***.***
세키로 의수 창으로 지네 뽑아내는거도 게임 내 정보로 절대 안 나오지 | 22.04.04 2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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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세키로가 친절한편이긴했는데 생각해보니 창으로 사자원숭이 지네 뽑는건 정보가없긴했네 | 22.04.04 2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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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속구가 뭔데? | 22.04.04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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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기트한테 일시적으로 스턴 걸어주는 템 | 22.04.04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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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봐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니까 ㅋㅋㅋㅋ | 22.04.04 2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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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본 게비스콘 오르골ㅋㅋㅋ | 22.04.04 22:5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