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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게이머들이 공략을 찾게 되는 이유.manga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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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3.***.***

BEST
똥겜에 가까울수록 저런확률이 높다
22.04.04 22:06

(IP보기클릭)223.62.***.***

BEST

게임이 설명이 필요 없을정도로 직관적일수록 갓겜에 가까움 좋은 예 : 슈퍼마리오 1라운드 안좋은 예 : 이거
22.04.04 22:13

(IP보기클릭)175.199.***.***

BEST
???: 여기 왜 못가요? 30분동안 헤맸어요 지금 오는 곳이 아닙니다 나중에 오세요
22.04.04 22:11

(IP보기클릭)191.96.***.***

BEST
가장 큰 건 게임을 시간 내서 한다는 게 크지;
22.04.04 22:06

(IP보기클릭)58.232.***.***

BEST
바이오하자드7 8 정도는 그나마 합리적으로 퍼즐 잘 풀리게 되어있는데 인디공포겜들은 ㄹㅇ 도저히 납득이 안된다
22.04.04 22:07

(IP보기클릭)119.198.***.***

BEST
몇시간 길찾다가 아직 서브 스토리 진행이 안되서 진행이 안되는걸 알았을때 허탈했지
22.04.04 22:07

(IP보기클릭)58.224.***.***

BEST
닌텐도게임이 이런건 잘함. 뭔갈 봤을때 딱 보이는대로 작동함. 밟아도 되는애는 머리가 맨들맨들하고 안되는놈은 칼같이 가시달려있고
22.04.04 22:13

(IP보기클릭)19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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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건 게임을 시간 내서 한다는 게 크지;
22.04.04 22:06

(IP보기클릭)59.3.***.***

캅틴 블라드프라그
ㄹㅇ 게임 비싼거보다 쓸데 없는 시간드는게 더 싫음 | 22.04.04 22:36 | | |

(IP보기클릭)14.33.***.***

BEST
똥겜에 가까울수록 저런확률이 높다
22.04.04 22:06

(IP보기클릭)118.235.***.***

뽀요요
플레이타임을 억지로 늘리는 것에 가깝기도 하고.. 저런 인디게임을 꽤 많이 해봤는데 나중엔 그냥 하고 싶지가 않아짐..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180.71.***.***

뽀요요
엘든링 ) 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ㅈㅅ | 22.04.04 22:1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6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kfdosvo
아직도 세팅 재대로 안하면 성능이 크게 떨어지는 방식이 있어요? 왠만한 JRPG들은 스킬 세팅의 개념은 없어지고 아이템 장착도 크게 단순화 되었을텐데요 페르소나 같은 작품은 그게 아이덴티티라서 아직 유지하긴 하지만요 | 22.04.04 22:11 | | |

(IP보기클릭)153.2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kfdosvo
페르소나는 그래도 골든 이후로는 스킬 커스터 마이징 가능해서 ㄱㅊ기라도 하지 파판 10은 어빌리티 잘 못 찍으면, 주인공캐도 똥캐되는거 순식간 | 22.04.04 22:21 | | |

(IP보기클릭)117.111.***.***

THVU
? 그랬나? 어차피 거의 일직선 상으로 찍는 방식인데 아 자유버전 있긴한데 그건 보통 처음에 안하지 않냐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9456357110
다시 찾아보니 맞네 보통 자유롭게 찍는 건 상급자용이었음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75.196.***.***

평범한 닭
세븐스 드래곤 2020/2021은 스킬 잘못 찍으면 당장 보스를 못 잡았음 | 22.04.04 22:51 | | |

(IP보기클릭)119.198.***.***

BEST
몇시간 길찾다가 아직 서브 스토리 진행이 안되서 진행이 안되는걸 알았을때 허탈했지
22.04.04 22:07

(IP보기클릭)124.57.***.***

그것도 맛이지
22.04.04 22:07

(IP보기클릭)58.232.***.***

BEST
바이오하자드7 8 정도는 그나마 합리적으로 퍼즐 잘 풀리게 되어있는데 인디공포겜들은 ㄹㅇ 도저히 납득이 안된다
22.04.04 22:07

(IP보기클릭)210.96.***.***

스쿠마다냥
7은 너무 무서워 ㅠㅠ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75.196.***.***

스쿠마다냥
인디공포겜도 공략이라도 있으면 다행임 아무도 모르는 20~30년 전 개인제작 공포겜들은 끔찍한 경험을 무한반복 당할 확률도 높음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8.37.***.***

PRL412
그쯤되면 진행막히면 벽뚫기같은거로 깨지... | 22.04.04 22:18 | | |

(IP보기클릭)58.2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ypeWritter
저런 게임처럼 어디서 힌트 봐야만 트리거 작동한다던지 하는건 노하우 문제가 아닌 듯 잘 만들었냐 아니냐를 떠나서 말도안되게 만드는 게 문제 | 22.04.04 22:19 | | |

(IP보기클릭)175.196.***.***

루리웹-1411075587
쯔꾸르 게임이면 그것도 가능하지만 플래시나 이것도 저것도 아닌 툴로 만들어진 게임도 있으니까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49.175.***.***

잘 키운 몰빵 캐릭이 죽거나 배신
22.04.04 22:09

(IP보기클릭)211.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바르하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루리웹 평균 유져 나이대가 30-40대가 맞다 | 22.04.04 22:26 | | |

(IP보기클릭)175.212.***.***

마늘토마토
파랜드택틱스2 라던가.. 앤젤 얼라이언스 택틱스라던가.. | 22.04.04 22:38 | | |

(IP보기클릭)218.145.***.***

마늘토마토
파이어…엠…읍읍 | 22.04.04 22:53 | | |

(IP보기클릭)211.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화이팅^^
나 고딩때 봤던거로 기억하니 98년 99년인가 ? 겁나 오래된 게임 일꺼임 윗 댓글 그대로 " 육성몰빵 물리딜러의 통수 " | 22.04.04 23:07 | | |

(IP보기클릭)39.120.***.***

마늘토마토
오리지널 파판7 에어리스도 사실 여주인공이라고 알고 있던 캐릭터가 죽어서 충격받는 것도 있지만, 고성능 서포터라 성장 몰아줬는데 죽어서 충격먹은 사람들도 꽤 많았지.ㅋㅋㅋ | 22.04.04 23:14 | | |

(IP보기클릭)223.39.***.***

환상의구루텐
예전 JRPG는 동료가 이탈하거나 죽는 경우 아이템도 다 가지고 가버리는 경우도 더러 있어서 이런 상황 발생하면 짜증이. 그래서 FF5에서 할배가 손녀에게 다 물려주고 갈때는 여러의미로 감동이었음 | 22.04.05 00:2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자터자피자
엔딩을 볼수있긴한데 중간중간 놓치는 이벤트가 많은 경우도 공략을 보긴하지 | 22.04.04 22:12 | | |

(IP보기클릭)36.39.***.***

초딩때 파판3 하면서 저런 jot같은걸 당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략집이 없어서 2주를 헤맸는데 알고보니 벽 한쪽면에 보이지 않는 숨겨진 길이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늬미럴 ㅅㅂ!!!
22.04.04 22:10

(IP보기클릭)175.199.***.***

BEST
???: 여기 왜 못가요? 30분동안 헤맸어요 지금 오는 곳이 아닙니다 나중에 오세요
22.04.04 22:11

(IP보기클릭)118.127.***.***

저런겜들 하다가 퍼즐판을 통째로 뒤집으면서 "어 이래도 되내? ㅋㅋㅋㅋㅋㅋ" 하면서 신나게 했던 야숨...
22.04.04 22:12

(IP보기클릭)182.231.***.***

YsEternal
닌텐도 : 이 사당의 목표는 퍼즐을 푸는거야. 퍼즐 푸는법? 뭘하든 상관 없으니까 풀기만 하면 된단다.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19.192.***.***

YsEternal
와! 무기를 이어붙이니 전기가 통해요! 당연한것이 너무도 신선하고 새로웠던 야숨... | 22.04.04 22:15 | | |

(IP보기클릭)180.71.***.***

YsEternal
그게 잘만든 디자인임. 하나의 규칙을 가지고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게 해야되는데 그런 게 없지 | 22.04.04 22:39 | | |

(IP보기클릭)39.112.***.***

소울 시리즈도 그런게 다분하지.
22.04.04 22:12

(IP보기클릭)180.71.***.***

티리프
근본적으로 그건 스태미너 관리더만. 농담아니고 숙달되면 한대도 안 맞을 수도 있겠던데? | 22.04.04 22:39 | | |

(IP보기클릭)115.142.***.***

캅틴 블라드프라그
공략안보고 퀘스트를 할수 있느나냐는 문제지 그게아니고 난 솔직히 소울 공략안보고 캐릭터 이벤트 하나도 끝내기 힘들었음 | 22.04.04 22:43 | | |

(IP보기클릭)180.71.***.***

세피아괴계
아 그건 뭐...애초에 플레이타임 확보용이기도 할테니... | 22.04.04 22:45 | | |

(IP보기클릭)175.124.***.***

티리프
소울 시리즈는 진짜 악랄한게 퍼즐 난이도의 문제가 아니라 퍼즐 유무부터 알기 힘듬. 퍼즐이라 생각한건 낚시고 그냥 지나친건 퍼즐이고 이번 엘든링은 한술 더 뜨더라 | 22.04.04 23:01 | | |

(IP보기클릭)218.154.***.***

티리프
소울빠지만 캐릭터 이벤트는 솔직히... 지역 진행 순서가 A - B - C 순서대로인데 이벤트는 A - C - B 순서라서 이미 C까지 보스도 다 깼고 템도 다 먹었다면 다신 B에 갈 일 없어서 안 가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인데 공략 안 보면 절대 알 수가 없음 | 22.04.04 23:38 | | |

(IP보기클릭)223.39.***.***

나는 블러드본 카인허스트 성 가는거.. 시1발 마차 앞에서 아이템을 쓰라는데 그걸 내가 어케알아
22.04.04 22:13

(IP보기클릭)183.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730501018
그나마 엘든링이 전작들에 비해 비교도 안될만큼 친절해진거임 ㅋㅋㅋㅋㅋ | 22.04.04 22:14 | | |

(IP보기클릭)118.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730501018
소울시리즈는 공략 안 보고 맨땅 헤딩하면 고생 많이하지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25.13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730501018
근데 그런거 없이도 깨지긴 하고, 실력 없으면 공략보고, 실력 있으면 그냥 깨는 설계라 생각하면 맞는 말이지.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4.45.***.***

Kaldwin
상대적 친절(여전히 불친절한 편) | 22.04.04 22:47 | | |

(IP보기클릭)218.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730501018
솔직히 프롬겜 처음 하면 일단 길을 못 찾음ㅋㅋㅋㅋ친절해졌는데 그래도 길치 시켜보니까 안되더라 | 22.04.04 22:54 | | |

(IP보기클릭)14.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730501018
엘든링이 캐릭터 퀘스트하기에는 역대급으로 불편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로 나름 조금은 편해졌음 다만 지역 이동하면 퀘스트 날아가는 것만 아니었으면... 결국 불편한건 마찬가지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58.224.***.***

BEST
닌텐도게임이 이런건 잘함. 뭔갈 봤을때 딱 보이는대로 작동함. 밟아도 되는애는 머리가 맨들맨들하고 안되는놈은 칼같이 가시달려있고
22.04.04 22:13

(IP보기클릭)220.77.***.***

DDF¤
사실상 플랫포머+횡스크롤액션+퍼즐 등의 훌륭한 교과서적인 작품들이 엄청 많죠. 메트로니아 랑 마리오. 젤다 등등. 퍼블리셔로만 따진다면 울펜슈타인도 닌텐도에서 시작했다고 봐야하니 사실상 어지간한 게임 지표는 닌텐도로부터 시작됬다고 봐도 됨. 아물론 아타리가 해놓은 터가 너무 달달했지.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8.37.***.***

DDF¤
ㅋㅋㅋ 마리오브라더스(슈퍼아님) 같은경우 적이 거북이인데 밟으면 죽음. 그래서 슈퍼닌텐도로 나온 마리오브라더스의 경우 밟으면 죽는 가시돌이로 바꿔 직관적으로 만든게 재밌지 | 22.04.04 22:20 | | |

(IP보기클릭)218.145.***.***

DDF¤
ㅇㄱㄹㅇ | 22.04.04 22:54 | | |

(IP보기클릭)115.21.***.***

환세취호전이랑 환상서유기를 너무 많이 하는 바람에 벽이란 벽 통로란 통로는 다 찾아다녀봐야 직성이 풀림 요즘 라오어하는데 얘도 그러고 있어서 멀미가 무진장 난다
22.04.04 22:13

(IP보기클릭)118.235.***.***

wien
환상서유기는 동굴 같은 곳에서 배틀 들어가면 유닛 이동 범위로 숨겨진 길 찾을때가 많았음 ㅋㅋㅋㅋㅋ | 22.04.04 22:28 | | |

(IP보기클릭)14.46.***.***

wien
환세취호전 슈퍼캣에서 모바일 컨버전한다고 하더군요. | 22.04.04 22:40 | | |

(IP보기클릭)125.179.***.***

wien
환상서유기는 진짜 별 이상한데에 템을 숨겨뒀었지.... 아직도 기억나는 성벽 안에서 얻던 광선검.....맞나? 갑옷인가 광선검인가 좀 헷갈리네. | 22.04.04 22:49 | | |

(IP보기클릭)115.21.***.***

므네모시아
빔샤벨 | 22.04.05 02:10 | | |

(IP보기클릭)125.183.***.***

난 폐심 자판기가 줠라 어이없었는데 ㅋㅋ
22.04.04 22:13

(IP보기클릭)211.220.***.***

난 하다가 막히면 공략 보는데 더 좋은 아이템같은거 먹으려고는 공략 안봄
22.04.04 22:13

(IP보기클릭)211.179.***.***

내가 야숨하면서 공략 본 이유네 그냥 내가 멍청한 놈이란 결론만 나왔지ㅠ
22.04.04 22:13

(IP보기클릭)118.221.***.***

엘든링도 딱 저거잖아
22.04.04 22:13

(IP보기클릭)182.225.***.***

똥겜이라 그런거 맞음 내가 겜 몰라서 그런거 아님 쒸익쒸익
22.04.04 22:13

(IP보기클릭)119.192.***.***

쯔꾸르겜같은 경우 몇시간동안 별 짓을 다해도 안되는거 게시판에 물어보면 버그인경우가 너무 많아서..
22.04.04 22:13

(IP보기클릭)223.62.***.***

BEST

게임이 설명이 필요 없을정도로 직관적일수록 갓겜에 가까움 좋은 예 : 슈퍼마리오 1라운드 안좋은 예 : 이거
22.04.04 22:13

(IP보기클릭)116.123.***.***

알츠하이뭐더라
대체 어딜 봐서 화살표ㅋㅋㅋㅋㅋ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119.71.***.***

알츠하이뭐더라
이 ㅆㅂ.. 초딩때 넘어가겠다고 맨날 물방울 쳐먹고 헛짓했었는데.. 옆집 아줌마가 어디서 정보 얻어오더니 한번에 확 넘어가줘서 혈압 터지는줄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220.81.***.***

알츠하이뭐더라
실패한 레벨디자인계의 전설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25.188.***.***

알츠하이뭐더라
나도 여기서 막혀서 소닉 유기하고 너클즈로만 깼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12.156.***.***

알츠하이뭐더라
통곡의 벽 그 자체.. | 22.04.04 22:18 | | |

(IP보기클릭)125.128.***.***

알츠하이뭐더라
이거 잘못하면 압사도 가능하니 더 빡침. | 22.04.04 22:22 | | |

(IP보기클릭)175.123.***.***

알츠하이뭐더라
하지만 소닉3는 이걸 가지고있는데도 갓겜이지 | 22.04.04 22:23 | | |

(IP보기클릭)175.213.***.***

알츠하이뭐더라
이건 ㄹㅇ 전설 실제로 겜기로하다 도저히 빡쳐서 못깸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175.223.***.***

알츠하이뭐더라
내려가는건지는 알았는데 내려갈 방법을 못찾은 ㅋㅋ | 22.04.04 22:25 | | |

(IP보기클릭)220.1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화이팅^^
안좋다기 보단 저길 넘어간 사람이랑 못넘어간 사람이 위와 같이 평가가 갈림 | 22.04.04 22:33 | | |

(IP보기클릭)182.225.***.***

알츠하이뭐더라
여전히 배경만 봐도 이가 갈린다 | 22.04.04 22:38 | | |

(IP보기클릭)39.1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화이팅^^
저거 위에 타면 통이 출렁거림. 점프해서 타면 더 크게 출렁거림. 저 화면의 저 자리에서 통의 출렁임을 극대화해서 저 통 밑으로 들어가야 저길 깰 수 있음. 그런데 저거 사실 점프랑 상관없이 저 통 위에 타고 출렁임에 맞춰 방향키를 위아래로 흔들어 줘야 제대로 움직이는 물건임.ㅋㅋㅋ | 22.04.04 22:40 | | |

(IP보기클릭)223.38.***.***

알츠하이뭐더라
아니 이게...일본판에선 설명이 나와있어. 북미판에서 저 설명서가 빠지고, 그걸 우리나라가 들여와서 방법을 몰랐대. | 22.04.04 22:41 | | |

(IP보기클릭)125.183.***.***

알츠하이뭐더라
저길 한번도 넘겨본 적 없어 트라이만 하다가 포기했는데...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211.5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화이팅^^
개발자의 의도 : 흰색으로 위 아래 표시 해놨으니 그거 보고 알겠지? 유저들이 받아들인것 : 씨`발! 저게 어떻게 위아래 표시냐 흰색 - 빨간색 다이아몬드 무늬지 | 22.04.04 23:00 | | |

(IP보기클릭)121.1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화이팅^^
다른 사람이 설명한것처럼 위아래로 하면 길이 열리는건데 더 중요한게 있음. 같은 스테이지에 저 원통이 저 위치 이전에 몇번이고 나옴 근대 걔들은 자동으로 움직임. 그러니 갑자니 똑같은 원통이 나오는데 얘는 수동이라니 사람들이 알 길이 없음 | 22.04.05 00:25 | | |

(IP보기클릭)14.45.***.***

엘든링은 NPC가 뭔가 하고 나면 인연이 되면 다시 만나자 하고 떠나버리는 식이라 공략 안본 1회차엔 제대로 결말 본 NPC퀘가 거의 없을 지경이었음
22.04.04 22:14

(IP보기클릭)58.141.***.***

리키호
고인물들도 NPC퀘는 앵간하면 공략보라고 하지 ㅋㅋㅋㅋ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220.81.***.***

리키호
유독 소울쪽 시리즈가 NPC퀘스트가 ㅈㄴ 빡세더라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244.***.***

이거랑 다른 얘기긴 한데 시간 측면에서 오픈월드가 싫은 이유랑 똑같음 풍경구경도 싫고 걸어가는 타고가든 어쨌든 이동하는거 자체가 지루하고 재미없는데 바로가기 기능 없으면 겜 하기가 싫어짐
22.04.04 22:14

(IP보기클릭)112.167.***.***

슈피어
좀 역설적이긴 하지만 오픈월드가 유행하는 이유중 하나가 위에서 설명한 부분이 없어서 입니다. 일자형 게임은 숨겨진 템을 얻기 위해서는 특정 지역에 온다음에 다시 돌아오게 하거나 심지어는 특정 부분 까지 진행을 하면 절대 즐길수 없는 콘텐츠가 생겨서 반 강제로 2회차를 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1회차에 모든 콘텐츠를 즐기려면 반 강제로 공략을 뒤져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픈월드는 처음에 거의 모든 콘텐츠가 활성화 되어 있고 어느정도 진행을 하면 모든 콘텐츠를 자기 맘대로 즐길수 있어서 오픈월드가 유행을 하기 시작했죠 | 22.04.04 22:22 | | |

(IP보기클릭)180.71.***.***

슈피어
반대야.. 아예 공략조차 안보고 할 거면 오픈월드가 나아. 난이도야 낮추면 될일이고 | 22.04.04 22:47 | | |

(IP보기클릭)1.244.***.***

캅틴 블라드프라그
ㅇㅇ 그래서 공략보는 이야기가 아니라 시간이야기를 하고 있었음 오픈월드가 공략 안보고 하는데 적합한 방식일지 모르지만 그것 조차도 또다른 시간낭비를 느끼게 하는 요소도 생기게 했단 거임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4.45.***.***

슈피어
저는 엘든 링 공략없이 한 1회차때는 오히려 맵 넓혀가며 이곳저곳 탐험하는 재미로 했어요. 저 높은 곳엔 어떻게 올라갈까 길을 찾아다니고, 저 언덕 너머엔 뭐가 있을까 가보니 갑자기 하늘이 시뻘개지고 무시무시한 곳이 나타나고, 그런 과정을 즐겼어요. 그게 또 오픈월드 게임의 묘미라고 봅니다.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80.71.***.***

슈피어
아 이동자체를 싫어하는 타입이 있긴하드라 그런 거면 뭐; | 22.04.04 22:52 | | |

(IP보기클릭)1.244.***.***

리키호
아 좋겠다 난 어느순간 오픈월드가 질려버러서.. | 22.04.04 22:53 | | |

(IP보기클릭)14.45.***.***

슈피어
전 폴아웃 시리즈만 1000시간 넘게 한 오픈월드를 즐기는 성격이라 ㅎㅎ | 22.04.04 22:55 | | |

(IP보기클릭)211.227.***.***

새상에 해야할 게임이 이렇게 많은데 게임 하나의 비합리적인 파트에 시간을 박기는 아까워짐 교수들이 과제 주는 것 마냥, 개발자들은 유저들이 자기 게임 하나만 하고 사는 줄 아는 작품이 심심하면 있음
22.04.04 22:14

(IP보기클릭)219.251.***.***

시간 없는 직장인들이 시간내서 게임 즐길때 저런것때문에 공략 본다더라
22.04.04 22:14

(IP보기클릭)58.141.***.***

몇시간씩 잡던 보스가 알고보니 다른 기믹으론 쉽게 잡힌다던가 원래 잡는 타이밍이 아닌데 억지로 잡을려고 했던가 공략안보고 퍼즐을 풀려고 했더니 완전 쌩뚱 맞은데가 길이던가 이런거 몇번 경험하면 공략건들게 되는건 걍 어쩔수 없지라는 생각이 들게됨.
22.04.04 22:15

(IP보기클릭)1.252.***.***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프롬겜은 이런 직관성이랑은 거리가 멀지. 소울 시리즈도 그렇고 엘든링은 더 심하고... 보스도 맵도 답이 있고 그 답만 알면 허무할 정도로 쉬운데 그 답이 있단 걸 8회차+에서야 알게 되드라구
22.04.04 22:15

(IP보기클릭)1.252.***.***

BoBonga
멀키트 가지고 꼴박한 사람 중에 패치가 파는 구속구 산 사람 얼마나 되겠어? | 22.04.04 22:16 | | |

(IP보기클릭)1.252.***.***

BoBonga
가장 세심하고 불친절한 듯 친절하다는 다크 소울 1도 온슈타인 수십트 하면서 백령 솔라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 널렸고 | 22.04.04 22:17 | | |

(IP보기클릭)14.33.***.***

BoBonga
세키로 의수 창으로 지네 뽑아내는거도 게임 내 정보로 절대 안 나오지 | 22.04.04 22:18 | | |

(IP보기클릭)211.36.***.***

뽀요요
그나마 세키로가 친절한편이긴했는데 생각해보니 창으로 사자원숭이 지네 뽑는건 정보가없긴했네 | 22.04.04 22:21 | | |

(IP보기클릭)175.205.***.***

BoBonga
구속구가 뭔데? | 22.04.04 22:31 | | |

(IP보기클릭)1.252.***.***

블랙인덱스
멀기트한테 일시적으로 스턴 걸어주는 템 | 22.04.04 22:32 | | |

(IP보기클릭)110.14.***.***

블랙인덱스
거봐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니까 ㅋㅋㅋㅋ | 22.04.04 22:36 | | |

(IP보기클릭)121.172.***.***

BoBonga
블본 게비스콘 오르골ㅋㅋㅋ | 22.04.04 2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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