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문제가 불이 포함된 원소반응이 너무 강함.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불속성+@의 딜뻥이 미쳐돌아가다보니 불속성 캐릭은 그점에서 일단 먹고 들어가고, 하필이면 지금 얼마 안되는 메인딜러 5성중 둘이나 있어서 그 딜뻥이 제대로 빛을 봄.
다른 속성은 어떤 상황인가 하면
바람:딜뻥은 모자라도 유틸성이 압도적으로 좋은 캐릭터가 포진되어 있어서 어떻게 보면 불보다 더한 적폐임. 몹몰이,넉백, 패턴캔슬 등등 온갖 유틸을 보유함. 현 게임 내 최고 적폐 취급 받는 벤티가 바람임.
물:불이랑 시너지가 미쳐서 자주 기용됨. 초반에 모나 평가 미묘하던것도 증발 뎀뻥으로 재평가될 정도로 불속성 한정으로 시너지가 미쳐돌아감. 다른 속성이랑도 나쁘지 않음. 근데 물도 은근히 속성 반응 많이 가리는 편이라 불편할 때 있음.
얼음:불이랑 궁합 좋음. 물이랑도 궁합 좋음. 이쪽도 강력한 유틸성을 가진 속성이라 나쁘지 않음.
위에 4속성들은 범용성도 괜찮고 성능도 최소한 평타이상은 하는 좋은 속성임.
반대로 지금 ㅄ 취급 받는 번개 바위는 왜 ㅄ취급 받는가?
번개는 일단 원소반응이 처참함.
일단 대부분의 원소반응이 번개 속성을 카운터 치는 쪽으로 작용함.
비경이던 필드던 자주 보게 되는 속성 슬라임은 물슬라임을 뺴고는 원소 반응이 터지면 면역이 떠버림.
슬라임을 제외하고 원소반응을 함 보자.
얼음+번개는 물리내성을 깎기는 하지만 번개한테 그게 무슨 소용인데?
번개쪽에 이상하게 물리 딜러가 많아서 어떻게 보면 장점이긴한데 속성을 활용 못하는 시점에서 득보다 실이 큼. 게다가 물리는 대부분의 컨텐츠에서 메리트가 없기도 하고.
불+번개인 과부하는 광역딜로 박히는걸로 아는데 이것도 별 의미 없다. 광역딜이 필요하면 클레 다이쓰면 된다.
번개+물이 감전이 유일하게 딜에 관여하는 반응인데 이건 또 골때린게 도트딜로 들어감. 웃긴건 딜이 증폭되서 들어가지도 않고 그냥 딜이 도트딜로 바뀌는 거임.
워낙 원소반응이 주옥같아서 각청은 자체 성능만 보면 다이루크와 동급인데도 평가절하 당함. 각청이 불이었으면 다이루크 씹어먹는 괴물이었을지도 모름.
바위는 종려 나오고 나서 존재감이 좀 생겨서 말이 많아진 느낌인데, 바위는 그냥 바위를 제외한 모든 속성에 공평하게 무상성인 괴상한 속성임.
바람이랑 비교해 보면 바람이 공격적인 유틸성이라면 바위는 방어적인 유틸성으로 설계되어 있음.
바위원소로 공격하면 결정을 떨구는데, 이걸 먹으면 원소 반응한 속성에 맞는 실드가 나옴.
그게 끝임. 캐릭터중에 실드를 가진 타 속성 캐릭이 있는걸 감안하면 별 의미는 없는것 같음.
근데 방어적인 유틸성?
PVE 딜찍누 메타가 주력인 게임에 방어성능은 그닥 의미가 없다. 탱커 개념이 없는 게임은 더 그럼.
미호요는 딜러랑 서포터가 있는 게임은 만들어봤어도 탱커가 있는 겜은 만든적이 없다.
각청 빼고 번개랑 바위는 거르자... 애내들이 밸패를 안하는건 아닌데 애내 밸패는 대체로 한 버전에 한번이고 그마저도 쥐꼬리만큼 상향해주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그러니까 우리는 감우 나올때까지 존버나 하자...
야자염소 눈나 보고 싶어요...
(IP보기클릭)221.167.***.***
번개관련 원소반응은 원소마스터리나 레벨만으로 데미지가 증가 되는데, 증발/융해는 공격력에 영향 받아서 셋팅에서 가지는 이점부터가 넘사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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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관련 원소반응은 원소마스터리나 레벨만으로 데미지가 증가 되는데, 증발/융해는 공격력에 영향 받아서 셋팅에서 가지는 이점부터가 넘사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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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ㅋㅋㅋㅋㅋ 차라리 5성 배포가 더 현실성 있을걸 ㅋㅋㅋ | 20.12.03 0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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